경제

강원

강원도 투자지원 센터 웹사이트 구축·운영

강원도 투자지원 센터 웹사이트 구축·운영

Dec 12, 2022 | Q기자

 

강원도는 투자정보 통합 제공 및 투자유치 활동 효율화를 위하여 「강원도 투자지원 센터」 웹사이트(www.gangwoninvest.com)를 구축하여 12월 12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에서는 「강원도 투자지원 센터」 운영을 통해 도내 투자여건, 입지정보, 인센티브 등의 투자정보를 한곳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기업과의 온라인 상담창구를 개설해 운영하는 한편, 투자기업의 사업관리 및 상담기업 이력관리 등 행정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센터 홈페..

‘2022년 강릉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2022년 강릉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Dec 07, 2022 | Q기자

 

오는 10일(토)부터 이틀간 월화거리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의 연대와 상생을 위한‘2022년 강릉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강릉시와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이사장 배재국)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강릉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사회적경제 10개 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협동조합 설립, 사회적기업 인증 등 사회적경제 기업과 관련한 상담이 가능하며,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여 사회적경제 기업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과의..

강릉에서 「소상공인 동행한마당」 이 열린다

강릉에서 「소상공인 동행한마당」 이 열린다

Dec 02, 2022 | Q기자

 

오는 4일(일) 강릉중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소상공인 화합 및 시민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소상공인 동행한마당」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가 후원하고 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심훈섭)에서 주최하며, 30여 개의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하는 프리마켓이 운영되고, 밸리댄스, 댄스로빅, 합창 등 각종 문화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그동안 멈춰있던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소비자들을 골목상권으로 이끌어내고,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시..

강릉시,구인난과 취업난 ‘직접 만나’ 해소한다

강릉시,구인난과 취업난 ‘직접 만나’ 해소한다

Nov 30, 2022 | Q기자

 

강릉시는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올해 5개 지역 업체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발굴하고, 취업 취약계층을 직접 만나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는 등 구인난과 취업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가 운영 중인 ‘일자리 발굴단’은 직접 구인 업체를 찾아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하는 채용지원 서비스로, 일자리지원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중소기업 등을 찾아 업체가 원하는 구인 사항을 구체적으로 파악해 구직자를 매칭하고, 기업의 근무환경을 직접 확인하여 ..

동해시, 경쟁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 5개사 선정

동해시, 경쟁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 5개사 선정

Nov 21,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경쟁력 있는 대표 기업 육성을 위해 유망중소기업 5개사를 선정하고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에, 북평산업단지에 입주한 (합)농수푸드, ㈜서연, 대영물산 3개사가 신규로 선정되었으며, 광림푸드시스템과 동해복층유리공업(주) 2개사는 재인증 되었다. 이번 유망 중소기업 선정 기준은 본사 및 공장, 대표자 주소지가 동해시에 소재한 기업으로 공장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및 연간 총매출 3억원 이상인 중소 제조업체로서, 신용상태, 기술 및 품..

강원도 소상공인 대상 현장 민원 상담회의 개최

강원도 소상공인 대상 현장 민원 상담회의 개최

Nov 17, 2022 | Q기자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11월 18일 강원도청 별관 4층 회의실에서 강원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현장 민원상담 회의를 개최한다. 금번 회의는 장기화된 코로나와 고물가·고금리 등 현 경제위기 상황에 직면한 소상공인의 어려움과 고충 등을 청취하는 자리로, 도내 19만명의 소상공인을 대표하여 강원도 시군 번영회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국민권익위에 회의 개최를 요청하여 마련되었다. 이 날 회의는 강원도 시군 번영회연합회 및 시군 번영회장단, 한국외식업중앙회 강원도지회, 춘천청년소상공..

동해시, 소상공인 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동해시, 소상공인 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Nov 16,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 15일 동해경제인연합회 교육장에서 동해지역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및 ESG 확산을 위한 민관공 협의체 구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해경제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동해지부, 소상공인연합회 동해지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민간단체를 비롯하여, 강원신용보증재단 동해지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삼척센터 등 6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협약서에는 기관별 주요사업 및 지원정책 공유를 통한 소상공인 자생력·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

강원디자인진흥원 . 한국해양디자인진흥원,  해양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원디자인진흥원 . 한국해양디자인진흥원, 해양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Nov 14, 2022 | Q기자

 

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과 한국해양디자인진흥원(원장 강태호)은 11월 11일(금)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해양관련 산업과 디자인산업의 연계를 통해 해양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해양디자인산업은 해양산업과 디자인산업의 융합에 대한 통합적인 개념으로 기존 해양산업에 디자인개념을 입혀 부가가치를 더 높이는 미래전략산업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양디자인산업 분야의 연구 및 인적 ·물적 교류 ▲해양디자인 분야의 연구 개발 ▲해양디..

예능으로 익히는 기본소득…‘기본소득 온에어’ 시즌2 25일 첫방송

예능으로 익히는 기본소득…‘기본소득 온에어’ 시즌2 25일 첫방송

Jun 2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기본소득 정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25일부터 ‘경기도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을 시작한다. ‘기본소득 온에어 방송’은 재난기본소득 지급 이후 전국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기본소득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이 활발해지면서 예능 프로그램 형식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모델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도는 지난달 기본소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생..

도,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사회적경제기업에 긴급 수혈 …제1차 추가경정예산에 100억

도,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사회적경제기업에 긴급 수혈 …제1차 추가경정예산에 100억

Mar 25,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경제기업을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사회적경제기업 긴급융자’ 사업을 추진한다. ‘사회적경제기업 긴급융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으로, 경기도와 신협이 함께 추진하는 ‘사회적경제기업 특별융자’ 상품을 확대한 사업이다. 이번 ‘사회적경제기업 긴급융자’ 상품의 특징은 기존의 신용 1억5,000만 원, 담보 2억 원 융자한도를 신용․담보 동일하게 3억 원으로 한도 증액해 기존 융자받은 사회적경제기업도 추가 ..

SAUDI ARABIA’S RED SEA PROJECT ON TRACK

SAUDI ARABIA’S RED SEA PROJECT ON TRACK

Dec 18, 2018 | K-COSEPA기자

 

A delegation from the Red Sea Development Company, led by chief executive John Pagano, was received by King Salman bin Abdulaziz at Araqa Palace in Riyadh on Tuesday (December 11). Mr. Pagano made a visual presentation at the palace on the master plan of the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