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강원

경기도, 자치법규 분권의견 사전청취제 시행…시군 자치분권 강화 기대

경기도, 자치법규 분권의견 사전청취제 시행…시군 자치분권 강화 기대

Jun 30,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지방자치와 분권 강화를 위해 ‘자치법규 분권의견 사전청취제’를 1일부터 시행한다. 자치법규 분권의견 사전청취제는 자치법규 입안단계부터 도의 자치법규가 시군의 행정·재정 등에 영향을 미치는지, 시군 자치권을 침해하는지를 사전에 검토하는 제도다. 7월부터 도의 각 부서는 조례, 규칙 등을 제·개정할 때 시군과 관련성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일반적인 입법예고와는 별도의 절차로 자치권 침해 여부에 대한 시군 의견을 청취해 검토해야 한다. 도는 자체 심의뿐만 아니라 필요할 경우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통합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참석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통합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참석

May 28,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박옥분)는 28일(목) 14시 경기도노동종합복지회관에서 열린 제12회 통합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옥분(수원2, 더민주)위원장, 김종찬(안양2, 더민주)부위원장, 전승희(비례, 더민주)의원, 손희정(파주2, 더민주), 운영위원회 진용복(용인3, 더민주)위원장이 함께 참석하여 경기도 어린이집 연합회와 한국 어린이집 총 연합회(경기도지회)의 통합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경기..

“도민 건강권 지원 아끼지 않겠다”

“도민 건강권 지원 아끼지 않겠다”

Mar 25, 2020 | 편집부기자

 

- 경기도의회보건복지위,‘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개원현안 간담회 가져“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은 정신보건분야 공공의료 시스템의 핵심기관으로서 도민 건강권 보장에 기여해야 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 더민주, 군포2)는 25일 오전 보건복지위원실에서 김성수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장, 경기도 건강증진과 관계자 등과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 개원 관련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새로운경기도립정신병원은 지난 3월 11일 정신의료기관 개설 허가를 받았으며, 의료인력 충원 후..

경기도의회, 코로나19 극복위한 선제적 모금운동 실시

경기도의회, 코로나19 극복위한 선제적 모금운동 실시

Mar 09, 2020 | 편집부기자

 

- 9일 ‘Again 1998, 힘내라! 대한민국!’성금 전달식- 경기도의회 비상대책본부(본부장 송한준 의장)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공무원들이 자율모금한 성금 1천335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회에 전달했다.전국 17개 광역의회 가운데 코로나19 관련 모금운동을 벌인 것은 경기도의회가 최초로, 1998년 ‘IMF 극복 금 모으기’ 운동과 마찬가지로 온 국민이 단결된 힘으로 위기의 순간을 이겨내자는 의지가 담..

송한준 의장, 우한 3차 교민 포용한 이천지역 방문 …감사와 응원 메시지 전달

송한준 의장, 우한 3차 교민 포용한 이천지역 방문 …감사와 응원 메시지 전달

Feb 1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더민주, 안산1)을 비롯한 의원들이 12일 ‘우한교민’이 임시로 생활하게 될 이천지역을 방문해 마을주민들과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했다.송한준 의장은 이날 오전 우한교민 임시생활시설로 지정된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의 소재지인 이천시 ‘이황1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들을 만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이 자리에는 김원기·안혜영 부의장과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천을 지역구로 둔 성수석·김인영·허원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동석했다.송 의장은 “이천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