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강원

자본에 굴욕당하지 않는 촘촘하고 섬세한 경기도 행정 펼쳐야 !

자본에 굴욕당하지 않는 촘촘하고 섬세한 경기도 행정 펼쳐야 !

Nov 16,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인3)은 16일 오후 농정해양위원회 소관 전 실국과 직속기관, 사업소를 대상으로 한 종합감사를 실시했다. 진 부의장은 앞서 오전에는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지금은 위드코로나 시대라며 변화된 환경에 맞는 산림치유 및 산림교육(숲해설,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산림복지 서비스 향상 및 확대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후 축산산림국 종합감사에서는 “언론에 노출된 유기견 보호소와 관련 법의 허점 등을 이용한 악용..

경제노동위원회,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2021년 행정사무감

경제노동위원회,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2021년 행정사무감

Nov 09,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이은주, 더불어민주당, 화성6)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 4일차를 맞은 8일(금), 경기신용보증재단을 시작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 대한 감사를 실시했다.경기신용보증재단은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으로, 올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금융방역체계를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제위 의원들은 보증부실 현황 분석 및 리스크 관리, 채권회수 강화, 취약계층 금융지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장애인 편의시설 안내 스마트앱 서비스 개시 기념행사 참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장애인 편의시설 안내 스마트앱 서비스 개시 기념행사 참석

Nov 03,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방재율)는 3일 오전, 도의회 앞에서 장애인 편의시설 스마트앱 서비스 제공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는 방재율(더민주/고양2)위원장, 최종현(더민주/비례)부위원장, 이혜원(정의당/비례)부위원장, 김영준(더민주/광명1)의원, 박재만(더민주/양주2)의원과 문정희 경기도복지국장, 허성철 장애인복지과장,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축하인사, 카드섹션 및 기념촬영으로 진행되었다. 스마트앱 서비스 사업은 ’19..

경기 마이스(MICE)포럼, 휴가 시즌 경기도로 전세계인이 찾는 박람회 만들겠다

경기 마이스(MICE)포럼, 휴가 시즌 경기도로 전세계인이 찾는 박람회 만들겠다

Nov 03,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경기 마이스(MICE) 포럼’(회장 권락용 의원)은 2일 안전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해외 우수 MICE행사 벤치마킹을 통한 넥스트 노멀 경기MICE 수용태세 정비 및 네트워크 구축전략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연구회 책임연구원인 동덕여대 윤영혜 교수는 “CES·MWC 등 우수 마이스사업 사례분석을 통해 마이스산업 트렌드 변화를 읽고, 넥스트노멀 대비 변화된 마이스 환경을 반영한 경기도 및 시·군의 MICE 수용태세 정비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광복 76주년을 맞이하여

광복 76주년을 맞이하여

Aug 13, 2021 | 편집부기자

 

- 조국의 독립을 위한 헌신과 희생하신 애국지사들이 제대로 존중받고, 예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오는 15일(일)은 일제의 압제로부터 해방된 지 76주년이 되는 날이다. 광복절을 앞두고 뜻깊은 소식이 전해졌다. 대한민국 독립운동사 중에서 가장 빛나는 승리 중의 하나인 봉오동 전투를 이끌었던 홍범도 장군의 유해가 광복절인 15일(일) 고국으로 돌아오게 된 것이다. 홍범도 장군은 봉오동 및 청산리 전투 등을 이끌면서 빛나는 전과를 올렸지만 말년에 카자흐스탄에서 조..

장현국 의장, 21일 종전선언 촉구 1인 시위 동참

장현국 의장, 21일 종전선언 촉구 1인 시위 동참

Jul 21, 2021 | 편집부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의회 ‘남북교류추진특별위원회’ 가 추진하는 ‘종전선언 촉구 1인 릴레이 시위’ 현장을 찾아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장현국 의장은 21일 서울 주미대사관 맞은편 광화문 광장에서 실시 중인 시위 현장을 방문해 ‘휴전에서 평화로, 한국전쟁을 끝냅시다!(End the war, Settle Peace!)’라는 문구가 담긴 팻말을 들고 1인 시위에 동참했다.장현국 의장은 “남북관계는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개선..

장현국 의장, 5일 ‘경기도체육회 법인 출범식’ 참석

장현국 의장, 5일 ‘경기도체육회 법인 출범식’ 참석

Jul 05, 2021 | 편집부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5일 경기도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경기도체육회 법인 출범식’에 참석했다.장현국 의장은 “경기도체육회 법인화로 자율권이 커짐에 따라 책임과 의무 역시 확대됐다”며 “이번 법인 출범이 경기도체육회 발전과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장현국 의장은 “경기도체육회가 전문체육 전 영역에서 많은 인재를 배출해 대한민국 체육을 선도하고, 경기도 생활체육 활성화로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해주기 바란다”며 “경기도의회는 지방체육시대를 맞..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광교 신청사 및 기본주택 홍보관 현장방문 실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광교 신청사 및 기본주택 홍보관 현장방문 실시

Jun 14,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심규순)는 11일 광교 신청사 건립 현장 및 기본주택 홍보관을 방문했다.먼저, 기획재정위원회는 신청사 건립현장을 찾아 경기주택도시공사로부터 공사 추진 경과 및 일정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였다. 현재까지 공정률은 94.17%로, 계획 대비 99.4%를 추진했으며, 도의회 건물의 경우 골조공사 및 외벽 석재 시공이 완료되었고, 공조실 내부 공조덕트도 전층 시공을 완료한 상황이다. 심규순 위원장(더민주, 안양4)은 “신청사 이전은 무엇보다도 안전을 최우..

제주 4.3 사건 73주년을 맞아

제주 4.3 사건 73주년을 맞아

Apr 02, 2021 | 편집부기자

 

- ‘4.3 특별법 전부개정안’국회 통과를 환영하며, 국가에 의한 폭력의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수석대변인 김성수, 안양1)은 제주 4.3 사건 73주년을 맞아 ‘4.3 특별법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를 환영하며, 국가에 의한 폭력의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 오는 4월 3일(토)은 우리 역사의 가장 참혹한 비극 중의 하나인 제주 4. 3 사건이 발생한 지 73주년이 되는 날이다. ..

장현국 의장, ‘마이스터고’에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장현국 의장, ‘마이스터고’에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Mar 17, 2021 | 편집부기자

 

- 17일 수원하이텍고등학교 현장방문 실시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17일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현장인 수원 소재 ‘마이스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직원 및 학부모와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방문은 지난해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인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문성 및 진로교육 강화’ 대책을 모색하고, 일선 교육현장의 코로나19 대응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후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수원하이텍고교를 찾아 수원교..

경기도의회, ‘후반기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새롭게 구성

경기도의회, ‘후반기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새롭게 구성

Jul 28, 2020 | 편집부기자

 

-28일 비상대책본부 8차 대책회의 실시-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가 ‘후반기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본부’를 새롭게 구성하고 의회 차원의 코로나19 대응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경기도의회는 28일 오전 10시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비상대책본부 8차 대책회의’를 열어 ▲후반기 비상대책단 위촉장 수여 및 상견례 ▲후반기 비상대책단 운영방향 및 현안사항 논의 등을 실시했다.후반기 비상대책단 공동단장에는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과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이 위촉됐고,..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에 안산출신 장동일 의원 당선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에 안산출신 장동일 의원 당선

Jul 14, 2020 | 편집부기자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를 이끌어 갈 새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안산출신 장동일(안산3) 의원이 7월 13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선출됐다. 장동일 의원은 제8대∼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역임하며 도민의 삶과 직결된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에 힘써 왔으며, 2018년 7월부터는 도시환경위원회에 소속되어 서민의 주거안정 문제를 비롯해 수돗물, 미세먼지, 쓰레기 처리 등 민생의 최우선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 왔다. 신임 장동일 위원장은 당선소감에서 “높은 주거비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