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서울

서울기술연구원-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시문제해결 연구협력 MOU

서울기술연구원-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시문제해결 연구협력 MOU

Dec 30, 2018 | 서울특별시청기자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과 과학기술분야 도시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고 지속적인 연구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연구협력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서울기술연구원은 지자체 최초 기술과학 분야 전담 연구기관으로, 기술과학 분야의 원천기술을 응용․융복합 및 실용화하여 서울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자 올해 3월에 설립된 서울시 기술혁신 R&D 컨트롤 타워다.서울기술연구원-한국건설기술연구원 간 MOU는 12월 28일(금) 11시부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국제회..

서울시,

서울시, "건설근로자 각종 수당 제대로"…전국 최초 산정 시스템 개발

Dec 28, 2018 | K-COSEPA기자

 

서울시가 시 발주 공사현장에서 전면 시행 중인 ‘건설일용근로자 표준근로계약서’의 적정임금을 제대로 지급하기 위한 ‘건설근로자 적정임금 지급·인력관리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개발했다. 각 근로자별 적정임금을 자동으로 산출하는 시스템이다. 서울시 표준근로계약서 전면 시행으로 기본급은 제대로 지급되고 있으나 영세시공업체의 경우 4대 보험, 연장·야간근로 등 각종 수당 관리·산출에 어려움이 있어 포괄임금으로 지급하는 사례가 발생하곤 했다. 이번 시스템 개발로 법정제수당을 자동으로 계산..

이재명 “GTX가 경기도를 남북·동북아 물류허브 중심으로 만들 것”

이재명 “GTX가 경기도를 남북·동북아 물류허브 중심으로 만들 것”

Dec 28,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7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수도권 균형발전은 물론 경기도를 남북교류와 국제물류 허브의 중심으로 발돋움시킬 도약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재명 지사는 이날 오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파주~삼성) 착공식’에 참석해 이 같은 뜻을 밝혔다.이재명 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경기도민들에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서울로 출근하는 교통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것으로 수도권 전체의 균형발전을 가로막는 원인이 됐다”며 ..

2019년 새해, 달라지는 경기도 행정제도와 정책

2019년 새해, 달라지는 경기도 행정제도와 정책

Dec 28,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내년부터 31개 시군 전역에서 경기지역화폐가 발행된다. 지역화폐는 만 24세 경기도 청년에게 연간 100만 원이 지급되는 ‘청년기본소득(청년배당)’, 산모 1인당 50만 원이 주어지는 ‘산후조리비’의 지급수단으로 사용된다. 도내 소재 중학교 신입생에게는 교복이 현물로 지급되며 초등학교 4학년에게는 1명당 4만원씩 구강검진료가 지원된다. 내년부터 달라지는 경기도의 주요 행정제도와 정책을 경기 도정 5대 목표로 나눠 소개한다.1. 도민이 주인인 더불어 경기도(일반행정 분야)▲ 공익제..

박선호 차관,“쪽방, 고시원 등 거주자 주거지원 강화” 약속

Dec 26, 2018 | K-COSEPA기자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은 12월 24일(월) 오후에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공공임대주택*을 방문했다. 박 차관은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사업*’을 통해 고시원에서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전한 입주가구를 직접 만나 거주 중 불편함이 있는지 살피고, 노숙인 일시보호시설인 ‘햇살보금자리 상담보호센터**’를 찾아 직원을 격려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이 자리에서 박 차관은 “사각지대 없는 주거복지를 위해 현장에서 주거취약계층과 접점에 있는 사회복지단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정..

동·서해선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

Dec 26, 2018 | K-COSEPA기자

 

남과 북은 12월 26일 북측 개성 판문역에서 ‘경의선·동해선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을 개최한다.착공식은 10:00부터 11:00까지 축사(착공사) 및 침목서명식, 궤도체결식, 도로표지판 제막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며, 남북 각기 100여명의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착공식을 축하할 예정이다.우리측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조명균 통일부장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및 각당 원내대표, 남북관계 및 철도·도로 관계자, 이산가족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한다.또한, 개성..

[9·13대책] 서울에 집 한채라도 있으면 'LTV 0%'…초고강도 대출규제

[9·13대책] 서울에 집 한채라도 있으면 'LTV 0%'…초고강도 대출규제

Sep 13, 2018 | K-COSEPA기자

 

무주택자도 대출로 고가주택 투자금지…"금융을 투기에 이용 말라는 것"임대업·전세대출까지 돈줄 온통 조여…"대출규제, 집값 못잡아" 회의론도(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정부가 13일 내놓은 '주택시장 안정대책'에서 1주택 이상 세대에 담보인정비율(LTV·Loan To Value ratio) 0%를 적용하겠다고 발표했다.대상은 서울 전 지역을 포함한 규제지역, 즉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이다. 'LTV 0%'는 이들 지역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내주지 않겠다는 것이다. 예..

여야, 주말에도 국회 원 구성 협상 돌입…이번주 '분수령'

여야, 주말에도 국회 원 구성 협상 돌입…이번주 '분수령'

Jul 07, 2018 | K-COSEPA기자

 

다음주 합의 공감대 형성...이견차는 여전(서울=뉴스1) 김세현 기자 = 여야의 20대 후반기 국회 원 구성 협상이 이번 주말 분수령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여야 원내 지도부는 이번 주말 원 구성을 위한 실무 협상을 벌일 예정인데 논의 결과에 따라 합의가 급물살을 타거나 고착 상태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된다.일단 여야 원내지도부는 다음 주 원 구성 협상을 마친 후 국회 본회의를 열어 국회의장단 등을 선출하기로 뜻을 모은 상태다.홍영표 더불어민주당·김성태 자유한국당·김관영 바른미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