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서울

광주시의회, 제306회 임시회 폐회

광주시의회, 제306회 임시회 폐회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2월 5일(월) 제30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부서별 2024년도 시정업무보고를 청취하는 것을 시작으로 각종 현안과 추진사항을 점검하였으며, 각 상임위원회에서 회부된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하고 의결했다. 주요 내용으로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광주시 시정 홍보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5건의 안건을,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광주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포함한..

포천시의회, 제176회 임시회 폐회

포천시의회, 제176회 임시회 폐회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일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76회 임시회를 9일간의 의사일정으로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회기 동안 처리한 안건은 총 10건으로 ▲포천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포천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연제창의원 대표발의) ▲포천시 백사 이항복 유적지 관리 및 운영 조례안 ▲포천 장자일반산업단지(2공구) 용지분양 촉진 조례안 ▲포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천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시민의 삶에 꼭 필요한 평생학습 기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시민의 삶에 꼭 필요한 평생학습 기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1일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사람들’ 2024년 제4차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 의장을 비롯한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사람들(평실사)’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표창 및 감사패 수여 ▲기부금 전달식 ▲ 기념촬영 등이 진행되었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주시는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사람들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수원특례시의회도 시민의 삶에 꼭 필요한..

용인시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회

용인시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회

Feb 01, 2024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1일 본회의장에서 제279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윤원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4 갑진년 새해를 맞아 청룡의 기운으로 새로운 시작과 함께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대하며, 110만 시민들께 행복한 기운을 전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32명의 의원들은 열정 어린 의정 활동으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9대 의회는 처음의 다짐과 신념을 다시 굳건히 하고 대..

군포시의회, 경기 중부권 의장協 회의 주관

군포시의회, 경기 중부권 의장協 회의 주관

Feb 01,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이하 의장협의회) 좽회의가 1월 31일 군포시의회 주관으로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제119차 좽회의를 진행한 의장협의회는 이날 회장인 광명시의회 안성환 의장을 비롯해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등 경기 중부권 시의회 의장들이 지역 협력 도모를 위한 의지를 모았다. 이와 관련 의장협의회는 회의 중 각 의회 의정활동 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며, 전반기 활동 종료를 앞두고 유종의 미를 거둘 방안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길호 군포시의회..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범죄없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수원시의회도 함께 하겠다.”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범죄없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수원시의회도 함께 하겠다.”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30일(화) 수원보호관찰소에서 개최한 법무부 수원보호관찰소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총회에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해 엄재동 수원보호관찰소협의회장, 박종석 소년보호관찰과장, 보호관찰위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총회 주요안건으로는 ▲2023년 활동보고 ▲2023년 감사보고 ▲2024년 사업계획(안) 등이 있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범죄 없는 지역사회를 구현하고자 노력하는 협의회의 헌신..

광주시의회, 올해 첫 회기...   제306회 임시회 개회

광주시의회, 올해 첫 회기... 제306회 임시회 개회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가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306회 임시회를 개회, 2024년 첫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2024년도 시정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 10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을 보면, 3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상임위원회별로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시정업무보고를 듣고 2월 2일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광주시 시정 홍보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동두천시의회, “동두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염원

동두천시의회, “동두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염원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25일 동두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70년 안보 희생 동두천, 국제스케이트장으로 보답하라!”구호하에 동두천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의 당위성을 정부에 요구했다. 동두천시는 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우리나라의 안보와 국가 이익을 위해 미군 기지를 수용하며 많은 희생을 감내해왔으며, 동두천시의 면적 중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미군 기지는 당초 계획대로라면 이미 평택으로 이전되어야 했으나, 아직까지 그 이전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에 동두천..

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고양시정연구원 현장방문 간담회 개최

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고양시정연구원 현장방문 간담회 개최

Jan 26, 2024 | Q편집부기자

 

고양특례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송규근)가 지난 24일 고양시정연구원(원장 김현호)을 방문하여 연구원을 현장 시찰하고 연구원 운영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획행정위원회와 고양시정연구원 연구원 및 직원들이 참석하여 연구원의 연구 환경, 인사, 처우 등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논의하며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송규근 위원장은 고양시정연구원의 열악한 연구 환경과 협소한 근무 공간 등 부족한 지원에..

군포시의회, “정책 연구 전문성 높일 것”

군포시의회, “정책 연구 전문성 높일 것”

Jan 26, 2024 | Q편집부기자

 

군포시의회는 26일 시의원들이 2024년도 입법 활동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정책 연구 전문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의원들은 공공기관 주최 의정 분야 연수는 물론이고, 민간 전문 기관에서 시행하는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입법 준비와 행정사무 및 예산 심의 과정에서 시민사회 여론을 다양하게 수렴하고, 지역 전문가 자문을 위한 간담회 개최에 더해 연중 활동하는 의원연구단체 운영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라고 시의회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 시의원들..

포천시의회, 제176회 임시회 개회

포천시의회, 제176회 임시회 개회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갑진년(甲辰年)의 첫 회기인 제176회 포천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관내 군사시설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과 추가 피해사례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의회 차원의 지원활동 방향을 규정하고자‘군사시설 등 운용에 따른 지역발전 및 피해방지 특별위원회’를 연제창 의원 등 4명의 의원으로 구성하였고, 지난 12월 31일 자로 활동기간이 종료된 ‘드론작전사령부 주둔반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