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군포시

군포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생애초기 건광관리 사업’운영

군포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생애초기 건광관리 사업’운영

Jul 05, 2023 | Q기자

 

군포시는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생애초기 건강관리’시범사업 공모에 올해 선정돼 7월부터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임산부와 만2세 미만 영유아가 있는 출산가정에 전문교육을 이수한 건강간호사가 방문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및 영아발달 상담, 양육교육, 정서적 지지 등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신청자 중 보건지소에 등록된 임산부는 건강평가를 통해 기본방문 및 지속 방문군으로 분류되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기본방..

지샘병원 10주년 기념해 군포 취약계층에 쌀 145포 기탁

지샘병원 10주년 기념해 군포 취약계층에 쌀 145포 기탁

Jun 30, 2023 | Q기자

 

지샘병원(병원장 강제구)은 개원 10주년을 맞아 29일 군포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쌀 145포(1,450kg)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쌀은 지샘병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등에서 화환 대신 받은 쌀이다. 강제구 병원장은 “우리 병원을 믿고 이용하며 아낌없는 사랑과 후원을 보내주신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 싶어 후원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무더위까지 더해져..

군포산업진흥원, 경기도의료원과 소공인 근로자 건강 지원 업무 협약

군포산업진흥원, 경기도의료원과 소공인 근로자 건강 지원 업무 협약

Jun 29,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과 경기도의료원은 지난 6월 22일(목) 당정동에 위치한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군포시 소공인 기업과 근로자들의 안전 예방과 건강증진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군포시 소공인 기업에 위험성 평가 컨설팅, 근로재해 예방시설 지원, 노동자 건강진단, 안전‧보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협약 당일 양 기관은 군포시 소공인 근로자 17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과 출장 건강진단을 진행했다. 안전&..

군포시 보건소, 폭염대비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 및 취약계층 방문 건강관리 실시

군포시 보건소, 폭염대비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 및 취약계층 방문 건강관리 실시

Jun 19, 2023 | Q기자

 

군포시보건소는 폭염에 대비하여 응급실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위해 폭염 예방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온열질환 발생을 신속히 파악하고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5월 20일부터 9월 말까지까지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 응급실 내원자 중 온열질환자 모니터링 및 관련사례보고, 폭염대비 비상근무조(1일 3명)를 운영하고 있다. 산본보건지소에서는 6월부터 온열질환 발병 확률이 높고 발병 시 피해가 큰 저소득 독거 어르신 ..

군포시청소년재단, 원광대학교 산본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군포시청소년재단, 원광대학교 산본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Jun 15,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윤택)은 지난 14일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13층 회의실에서 원광대학교 산본병원과 청소년 건강복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이사, 강연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이성규 사무국장, 김명희 총무팀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군포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과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이성규 사무국장은 “청소년들 인구가 ..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노조 업무협약 가져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노조 업무협약 가져

Apr 28, 2023 | Q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군포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오윤혜)와 (재)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노동조합(지부장 이근재)는 지난 13일 근로자 정신건강 및 복지향상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간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을 통한 조합원의 복지향상 및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의 초석을 마련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과 철쭉동산 나들이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과 철쭉동산 나들이

Apr 20, 2023 | Q기자

 

군포시 산본보건지소에서는 방문건강관리 어르신들의 건강걷기 및 우울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철쭉축제 준비가 한창인 철쭉동산 봄 나들이를 다녀왔다. 나들이에 참석한 어르신은 ‘혼자 살다보니 꽃구경을 나올 생각을 못했는데 건강프로그램에 참석하여 철쭉동산의 사방에 가득한 꽃을 보니 마음이 설레고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 자주 이곳으로 산책나오고 싶다고 말했다.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연 2회 어르신 대상으로 초막골, 골프장 둘레길 등 봄·가을 나들이를 추진하며 걷기 좋은 장소를 알려..

군포시 2기 시민건강위원회 출범, 2개 분과 구성

군포시 2기 시민건강위원회 출범, 2개 분과 구성

Mar 24, 2023 | Q기자

 

군포시가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를 구현하기 위하여 ‘군포시 2기 시민건강위원회’를 출범했다. 시민건강위원회는 시민 건강관리에 관한 정책 방향 수립과 통합·조정, 건강환경 조성 방법 등을 제언하고, 보건소와 함께 시민 참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시의 건강정책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군포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민 22명과 지역사회 보건의료 관련 기관 및 단체 등에서 추천받은 전문가 5명을 포함해 총 30명을 ‘군포시 시민건강위원’으로 위촉했다. ..

군포시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  2023년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군포시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 2023년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Jan 27, 2023 | Q기자

 

군포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사업인 2023년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는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대상자에게 스마트폰과 앱, 스마트 밴드를 활용해 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들이 질환, 영양, 운동 등에 대하여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월 30일부터 선착순으로 16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19~64세 이상 군포시민 또는 군포시 소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성인으로 ..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 2기 시민위원 공개모집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 2기 시민위원 공개모집

Jan 25, 2023 | Q기자

 

군포시는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를 구현하기 위하여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 2기 시민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는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시민건강증진 및 건강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방향을 논의해왔고, 1기 위원의 임기종료에 따라 2023년 2기를 새롭게 구성한다. 2기 시민건강위원회는 시민위원과 전문가위원으로 구성되며 시민위원은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시민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군포시..

군포시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시작

군포시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시작

Jan 18, 2023 | Q기자

 

군포시가 3월부터 ‘1인가구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를 시작한다. 시민이 병원에 갈 때부터 집에 귀가할 때까지 모든 과정에 보호자처럼 동행해 주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서비스다. 군포시 가족센터로 신청하면 배정된 동행인이 집이나 시민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병원 출발·귀가 시 동행부터 병원 접수·수납·입원·퇴원 절차까지 지원한다. 시민이 원할 경우 진료 받을 때도 함께한다. 군포 전역은 물론 필요시 타 지역 병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병원 안심동행..

군포시 걷고, 즐겁고, 건강하고 3GO! 수리산 걷고 선물 받자

군포시 걷고, 즐겁고, 건강하고 3GO! 수리산 걷고 선물 받자

Sep 08, 2022 | 기자

 

군포시는 2022년 9월 수리산 걷기 사업을 재개하면서 9. 19.~10. 3. 15일동안 10만보 걷기 챌린지에 도전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은 줄어들고 비만율은 증가하는 상황에서 걷기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고, 비용부담이 적으며 부상 위험도가 낮은 안전한 신체활동이다. 이에 따라 군포시는 ‘걷고, 즐겁고, 건강하고 3GO! 수리산 걷기’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자 한다. 9월 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