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군포시

군포시,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 건강숲길 플로깅 실시

군포시,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 건강숲길 플로깅 실시

Nov 30, 2023 | Q기자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11월 29일 군포역에서 당정역 철길 옆에 조성된 ‘건강숲길’에서 산본보건지소, 군포시 치매안심센터, 군포1·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군포2동 주민자치위원회, 시민건강위원회 건강생활실천분과 위원들과 함께「행복 건강마을 만들기 건강숲길 플로깅」을 개최했다.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사업은 2009년부터 해마다 지자체별로 실시하는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군포시 12개 동 중 건강지표(사회 또는 집단의 건강정도를 수량적으로 표현하는 기준: 만성질환,..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운영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운영

Nov 09, 2023 | Q기자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한세대 학생과 교직원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대학 문화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프로그램」(이하‘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고 했다. 2016년부터 시작한 캠페인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건강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학생·교직원들에게 금연 및 절주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내 몸의 일산화탄소 수치 및 알코올중독 위험도 체크 등의 체험이 이루어졌으며, ..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진행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진행

Oct 27, 2023 | Q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군포시 청년들을 위한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을 준비했다. 본 캠페인은 청년층을 극단적 선택으로 이끄는 주된 요인(2022년 보건복지부 발간2022 자살백서)이라고 밝혀진 상대적 박탈감을 줄이기 위해 다른 사람이 아닌 스스로에게 집중하고 일상생활 중 작은 성취를 반복적으로 경험해 자존감을 높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참여 방법은 본인의 마음을 단단하게 하는 자존감 향상 요소를 사진으로 담아 온라인 구..

군포시 송부동, 건강백세 장수효도사진 촬영으로 ‘빛나는 청춘’ 선물

군포시 송부동, 건강백세 장수효도사진 촬영으로 ‘빛나는 청춘’ 선물

Oct 26, 2023 | Q기자

 

군포시 송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국환)에서는 지난 10월 24일 송부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내에 포토스튜디오를 설치하여 어르신들의 장수효도사진을 촬영해 드려 ‘빛나는 청춘’을 선물해드렸다. 안응식 목사(마을나눔사진관)의 재능기부로 건강백세를 기원하는 뜻으로 열린 이 행사는 사진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우신 고령의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가장 예쁘고 멋있는 모습을 촬영하고 액자에 담아 전달해드렸다. 이날 송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메이크업· 다과..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정신건강의 날 시민강좌 성료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정신건강의 날 시민강좌 성료

Oct 23, 2023 | Q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포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하여 ‘세계 정신건강의날 기념 명사 초청 강좌’를 지난 10월 1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본 강좌는 前국립정신건강센터장인 이영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마음이라는 숲에서 만나는 뇌 건강법’이라는 주제로 스트레스, 재난에 대처하는 마음 키우기에 대한 내용에 대해 교육했다. 이날 강좌에는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 300여명이 참석하여 올바른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다. 시민들은 “..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정신건강의 날 시민강좌 개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정신건강의 날 시민강좌 개최

Oct 10, 2023 | Q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정신건강의날 기념 명사 초청 강좌’를 오는 10월 19일 4시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10월 10일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이다. 센터는 군포시민의 정신건장을 위해 전문의 초청 강좌를 준비했다. 본 강좌는 前국립정신건강센터장인 이영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마음이라는 숲에서 만나는 뇌 건강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스트레스, 재난에 대처하는 마음 키우기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본 강좌는 군포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다양한 정신건강 행사 개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다양한 정신건강 행사 개최

Oct 06, 2023 | Q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군포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오윤혜)가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10월 7일에서 8일까지 양일간 2023 군포올래행복축제의 평생학습축제에 참여하여 군포시민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제공하는 ‘마음약방’ 부스를 운영한다. 해당 부스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기념품이 제공된다. 19일에는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前국립정신건강센터장 이..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 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 홍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Aug 31, 2023 | Q기자

 

군포시는 8월 30일 ‘온라인 SNS를 활용한 홍보기획과 실행전략’을 주제로 2기 시민건강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포시정보교육센터에서 열린 이날 워크숍은 2기 시민건강위원회 시민위원과 군포시보건소 분과운영지원단이 함께 했으며, 위원회 활동과 군포시 건강정책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기 위해 마련됐다. 소셜미디어의 이해 및 SNS 홍보전략 수립에 대한 이론 강의와 SNS 콘텐츠 제작 실습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향후 시민위원이 직접 제작한 참신한 콘텐츠를 활용..

군포시, 수도시설물 정밀안전진단 시작한다

군포시, 수도시설물 정밀안전진단 시작한다

Aug 17, 2023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8월 중으로 수도시설물 정밀안전진단을 위한 용역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2018년 정밀안전진단 실시 결과 B등급(양호)을 받은 군포시는 5년에 1회 이상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해야 한다. 지난 평가에서는 군포시 상수도 시설물들에 대해서는 주로 내진성능에 대한 평가가 주로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정수장 관리본동과 저지대배수지에 대한 내진보강공사가 이루어졌다. 이밖에도 콘크리트구조물에 대한 보수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왔다. 이번 용역은 연말까지 토목, 건..

군포시,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운영으로 건강지표 개선나서

군포시,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운영으로 건강지표 개선나서

Aug 14, 2023 | Q기자

 

군포시가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운영으로 주민건강지표 관리에 나섰다.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4년마다 수립하는 보건 중장기 사업 계획인 지역보건 의료계획(제8기)에서 건강지표(만성질환, 비만율, 신체활동 수행률 등)가 낮게 조사된 군포시 3개 동(군포1동·산본1동·금정동)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3월부터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 및 커뮤니티센터(산본1동)에서 건강 취약 계..

군포시, 위기청소년 ‘느린 학습자 청소년 조기 진단사업’ 추진

군포시, 위기청소년 ‘느린 학습자 청소년 조기 진단사업’ 추진

Aug 08, 2023 | Q기자

 

군포시가 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학교 연계 지원 사업 으로 경계선 지능 학생지원 사업을 확대 운영 한다. 느린 학습자의 특성은 IQ가 71점 이상 84점 이하에 경계선지능을 가진 아동으로 장애판정을 받은 것은 아닌 ‘주의집중부족’ ‘기억력부족’ ‘사회성부족’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주의 집중이 어렵고 적절한 상황 판단이나 대처 능력이 부족하다. 감정 표현이나 의사소통에 서툴러 초등학교 입학 후부터 두드러지게 학습이나 또래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으며 따돌림, 폭력, 범죄 ..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강좌 연다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강좌 연다

Jul 05, 2023 | Q기자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7월 20일 목요일 군포보훈회관 민방위교육장에서 ‘2023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대국민 공개강좌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최하고,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며 강의는 현재 나인마음의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안송이 원장이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이들의 뇌 형성, 문해력, 수리력, 영어 공부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