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군포시

군포시청소년재단, 종무식 개최...ESG 경영 선포식 가져

군포시청소년재단, 종무식 개최...ESG 경영 선포식 가져

Jan 02,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9일 오전11시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하은호 이사장(군포시장), 군포시청소년재단 직원 및 이남구 군포시청 생애복지국 국장을 비롯하여 군포시청 청소년청년정책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종무식에서는 적극행정 우수직원 시상으로 시작으로, 재단의 우수직원 이사장 표창, 이사장 송년사 및 각 부서의 주요 사업과 성과를 돌아보는 영상시청 등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다촘운 구성으로..

군포시, 청소년안전망 강화 위한 위기청소년 전문 멘토링 운영

군포시, 청소년안전망 강화 위한 위기청소년 전문 멘토링 운영

Dec 21, 2022 | Q기자

 

군포시가 위기청소년 멘토링 협력체계를 구축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강화에 나섰다. 청소년의 위기 문제 증가로 학교 등 지역사회 내 멘토링 프로그램이 개별 기관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기관 간 지원체계 부재와 위기 대응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현장의 어려움이 많았고, 복합적인 위기 문제 해결에도 한계가 컸다. 이에 군포시 청소년안전망에서는 유관 기관 협력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전문적인 위기대응과 개입이 가능한 위기청소년 전담 멘토를 양성하고, 사례관리를 연계한 활동프로그램을 기..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활동공유회 개최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활동공유회 개최

Dec 19, 2022 | Q기자

 

2022년 12월 19일 (뉴스와이어) --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는 12월 14일 산본 틴터에서 주요 활동 주체인 청소년, 교육기부자, 강사들과 함께 올해 센터 운영 과정 및 결과를 회고하고 내년을 기약하고자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사회적가치혁신센터는 2015년부터 진로교육법에 근거해 군포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돕는 역할과 함께 군포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기관으로서 청소년의 역량증진 사업을 개발해 운영하는 역할을 해왔다. 2022년 활동공유회는 다양한 청소..

군포시, 수능 치른 청소년들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나서

군포시, 수능 치른 청소년들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나서

Nov 18, 2022 | Q기자

 

군포시는 11월 17일 군포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군포탁틴내일, 군포방범기동순찰연합대 등 합동으로 수능 이후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능 이후 학교주변 및 유해업소 밀집지역(번화가 등)에 대한 유해업소 업주의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 등 깨끗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청소년이 일탈 행위를 벌이는 것에 대한 예방활동을 하고자 민·관 합동으로 점검 및 계도를 실시하게 됐으며,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단체 군포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총 60여명이 참여하였다...

군포시, ‘느린학습자’ 경계선지능 청소년 배려 지원 강화

군포시, ‘느린학습자’ 경계선지능 청소년 배려 지원 강화

Oct 24, 2022 | Q기자

 

군포시가 느린 학습자(slow learner)로 불리는 경계선지능 학생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 느린 학습자는 지능 발달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IQ)가 71점 이상 84점 이하에 해당하는 학습자를 말한다. IQ가 85점 이상이면 평균 범주에 해당하고 70점 이하면 지적장애로 분류되기 때문에 느린 학습자는 지적장애는 아니지만 평균 지능보다는 낮은 경계선 지능을 갖고 있다. 대부분 주의 집중이 어렵고 적절한 상황 판단이나 대처 능력이 부족하다. 감정 표현이나 의사소통에 서툴..

군포시 제7회 청소년 진로 박람회 성공적 개최

군포시 제7회 청소년 진로 박람회 성공적 개최

Oct 24, 2022 | Q기자

 

군포시는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10월 20일과 21일 이틀동안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주최 : 군포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 주관 : 군포시 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관내 체험처 및 유관기관 67개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외 8개 대학교, 관내·외 특성화 고등학교 각 1개교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부스 체험존, 꿈이지콘서트, 쉼 존’으로 구성되어 청소년에게 진로탐색과 동시에 힐링의 공간을 제공했다. ‘부스 체험존’에서는 ..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청소년들의꿈페스티벌 지원간담회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청소년들의꿈페스티벌 지원간담회

Sep 0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지난 4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정윤경(더민주, 군포1)도의원은 군포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관계자들과 ‘꿈펴 페스티벌’ 지원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관계자들은 군포시 청소년들의 꿈과 끼 발산의 장을 마련하여 다양한 재능 공연 및 학부모와 학생들이 모여 한마음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축제에 참석한 학생들의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행사 추진 예산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정윤경 도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생들이 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