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군포시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군포시생활문화센터와 MOU 체결 이후 전시회 개최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군포시생활문화센터와 MOU 체결 이후 전시회 개최

Jun 07,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연미)는 지난 6월 1일 군포시생활문화센터(센터장 최성지)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문화 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에게 지역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기회 및 작품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군포시생활문화센터는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이하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

군포시, 2023년 청소년 무료 드론교육 수강생 모집

군포시, 2023년 청소년 무료 드론교육 수강생 모집

May 29, 2023 | Q기자

 

군포시가 올해 여름방학 기간동안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업종인 드론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7월 24일부터 8월 13일까지며, 이번 교육은 대상을 확대하여 2005년생부터 2012년생까지 관내의 청소년 50명을 모집한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코딩 교육을 추가하여 지루한 이론 수업을 줄이고 최대한 실습을 위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드론 코딩, 드론 조립, 조종 실습, 축구 드론, 대형드론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촨..

군포시, 2023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군포시, 2023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May 26, 2023 | Q기자

 

군포시는 25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에서 지자체는 전국 228개 시·군·구 중에서 군포시와 노원구 단 두 곳 뿐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한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에게 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에 주어지는 상으로, 청소..

군포시 아동, 청소년 다 모여라  어린이날, 군포 아동·청소년 대축제 열려

군포시 아동, 청소년 다 모여라 어린이날, 군포 아동·청소년 대축제 열려

Apr 29, 2023 | Q기자

 

청소년 달을 맞아 2023 군포 아동·청소년 대축제가 5월 5일, 산본로데오거리와 중앙공원 일대에서 일제히 열린다.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윤택)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군포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되고 다촘운 공연과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 장소인 산본로데오거리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동아리 페스티벌, 놀이, 공연, 체험 전시 등 청소년 위주의 활동이, 중앙공원에서는 아동을 위한 공연과 체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교육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교육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Apr 22,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윤택)과 군포교육발전협의회(회장 한용기)가 지난 4월 12일 충남 청양에 위치한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상호 협력하여 군포시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와 청소년재단 직원 3명, 교육발전협의회 한용기 대표와 회원 7명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이 협약식에서는 재단의 현안과 청양에 위치한 수련원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등 군포시 청소년을..

군포시, 1388청소년지원단 민간조직과 함께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강화

군포시, 1388청소년지원단 민간조직과 함께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강화

Apr 19, 2023 | Q기자

 

군포시가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조기 발굴해 상담 및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1388 청소년지원단’이 활동에 들어갔다. 4월 14일 수리산 상상마을에 있는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연미)에서는 12개 기관과 8명의 개인에 대한 위촉식이 있었다. 1388청소년지원단장은 박원희 군포시주몽종합사회복지관장이 맡게 됐다. 1388 청소년지원단은 지역사회 민간기관(단체) 및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조직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유기적으로 연계해 운영되며,..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열려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열려

Apr 14,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광정동·당동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봉사단 등 212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이 지난 4월 8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열렸다. 이번 연합 발대식은 재단 전시설을 아우르는 청소년 문화 교류 활동으로, 재단 내 자치기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 자치기구 소개를 시작으로 동아리 축하공연이 열렸고,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청소년운영위원 36명이 자리..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Mar 04,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3년도 2월 27일(월) 제19회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입학식은 초등학생 33명과 중학생 20명이 참여하였으며 2022년도 활동영상과 2023년도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운영 방향을 소개하고 선서를 통해 친구들과 즐겁게 활동 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체험 공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자치조직 청소년 모집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자치조직 청소년 모집

Mar 03,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2023년 활동할 자치조직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치조직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픔’, 청소년참여위원회, 동아리연합회 ‘하눌타리’, 청소년봉사단 ‘봉사틴즈’등이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픔’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을 통해 청소년 주도의 수련관을 만들어 나가는 역할을 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15명 내외이다. 청소년연극단은 연극 전문 교육, 시나..

군포시 중앙도서관, 상반기 아동·청소년 독서회 운영

군포시 중앙도서관, 상반기 아동·청소년 독서회 운영

Feb 16, 2023 | Q기자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3월 13일부터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인문 교양도 쌓을 수 있는 독서회를 운영한다. 독서회는 초등 1~2학년 대상 ‘재미솔솔 독서회’, 초등 3~4학년 대상 ‘책나무 독서회’, 초등 5~6학년 대상 ‘책별숲 독서회’, 청소년 대상 ‘청소년 독서회’ 4개로 구성하였고, 2023년 중앙도서관 독서문화강좌 강사 모집으로 선발된 군포시 거주하고 있는 우수한 독서지도 강사가 진행한다. 독서회에서는 학년별로 수준에 맞는 책을 함..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이사 취임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이사 취임

Jan 11,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2대 최윤택 대표이사가 10일 취임했다. 이날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취임식 및 시무식을 갖고 업무에 들어갔다. 제2대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최윤택 대표이사는 (재)군포문화재단 청소년활동본부 시민문화팀장을 거쳐 경영기획실 정책기획팀장을 비롯하여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본부 청소년지원팀장까지 약 15년간 청소년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며 청소년 관련 업무와 현장 활동 경험이 많아 군포시청소년재단을 이끌어갈 전문 경영인으로서 대표이사로 선임되었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최윤택 대표이사 취임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최윤택 대표이사 취임

Jan 10,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2대 최윤택 대표이사가 10일 취임했다. 이날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취임식 및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제2대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최윤택 대표이사는 (재)군포문화재단 청소년활동본부 시민문화팀장을 거쳐 경영기획실 정책기획팀장을 비롯하여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본부 청소년지원팀장까지 약 15년간 청소년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며 청소년 관련 업무와 현장 활동 경험이 많아 군포시청소년재단을 이끌어갈 전문 경영인으로서 군포시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