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군포시

디아이스틸, 군포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 후원금 1,000만원 기탁

디아이스틸, 군포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 후원금 1,000만원 기탁

Dec 27, 2023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18일 ㈜디아이스틸(대표 김영민)로부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김영민 ㈜디아이스틸 대표는 군포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위원회 위원으로 지난 7일에 신규위촉 되었으며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위원회는 10명으로 구성되어 운영중이다.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위원회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육적 지원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영민 대표는 “군포시의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움의 손..

군포시청소년재단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9기 수료식

군포시청소년재단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9기 수료식

Dec 21,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월 19일(화)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층 틴스페이스에서 제19회 수료식을 개최하었다. 130여명의 보호자 및 강사 유관기관 참석자가 참가한 수료식은 1부 기념식으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1년간의 활동 영상 시청에 이어 수료증 수여 및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2부 체험 마당에서는 전시존, 포토존, 쿠키존, 크리스마스 리스존, 놀이존 등 수료를 하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

군포시, 위기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개최

군포시, 위기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개최

Dec 07,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월 10일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를 개최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분으로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다각도로 지원하는 지역사회 자발적 민간자원이다. 군포시1388청소년지원단은 발견·구조, 복지, 상담·멘토, 의료·법률의 4개 하부지원단 2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총회에는 2023년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2024년에 더욱 활기차고 효과적..

군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 성장발표회 운영

군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 성장발표회 운영

Dec 07,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 05.(화) 수리산 상상마을 오디토리움에서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내빈 및 관계기관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발표회를 개최하여 한해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축하하고 응원하였다. 이번 성장식은 학교 밖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크리스마스’컨셉으로 운영되었으며, 행사 전반의 운영을 청소년들이 직접 스탭으로 직접 참여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부대 행사로 다양한 부스체험을 할..

군포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군포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Nov 17, 2023 | Q기자

 

군포시는 수능 이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금정·당정·산본상업지역 등 유해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11월 16일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군포시, 군포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군포방범기동순찰연합대, 군포탁틴내일 70여명이 참여하여, 해방감과 들뜬 기분 속 유해환경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청소년 및 유해업소 업주들의 위법행위를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주요 활동 내용은 청소년 보호를 위한 ..

군포시청소년수련원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대상  2023년 군포 빛깔 체험활동 성료

군포시청소년수련원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대상 2023년 군포 빛깔 체험활동 성료

Nov 15,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은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사회적·윤리적 사고 등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2023년 군포 빛깔 체험활동」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023년 4월 3일(월)부터 10월 25일(수) 까지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17개교 6학년 1,360명을 대상으로 1박2일 숙박형 활동을 운영하였으며, 프로그램은 자연환경, 농촌체험, 리더십 세가지 테마활동 중 단위학교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하였고, 인근 체..

군포시 당동청소년문화의집 “Hello in 당청문” 축제에 놀러오세요

군포시 당동청소년문화의집 “Hello in 당청문” 축제에 놀러오세요

Oct 26, 2023 | Q기자

 

다가오는 2023년 10월 28일,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을 맞이하여 ‘Hello in 당청문’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로 하여금 군포시 청소년들에게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이 즐겁고 유익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년 서포터즈 등 여러 자치조직 소속 청소년들과 함께한다. 축제 일시는 10월 28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이며, ..

군포시 제8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공적 개최

군포시 제8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공적 개최

Oct 23, 2023 | Q기자

 

군포시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10월 19일과 20일 이틀동안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박람회는 군포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군포시청소년재단 진로교육협력센터가 주관했다. 관내 체험처 및 유관기관 104개와 연세대학교 등 15개 대학교(19개 학과),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1개교(2개 학과)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미래신산업 직업체험 부스, 진로직업체험 부스, 학과체험 부스’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사회변화를 ..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관계기관 실무자를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관계기관 실무자를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Oct 21,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소진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준미)은 2023년 수리동으로 이전하여 학대피해아동을 지원하여 학대 후유증의 회복을 돕고 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원예테라피를 활용하여 실무자의 감정 소진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최우수상 “경기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최우수상 “경기

Oct 19,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0월 14일 열린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결과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인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회참여 프로젝트는 경기도 내 25개 기관 방과후아카데미가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환경문제 인식 및 환경개선에 필요한 활동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연합 환경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군포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군포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Sep 20, 2023 | Q기자

 

군포시는 개학기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주변, 학원가, 번화가 등 유해업소에 대해 19일(화) 점검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군포시, 군포경찰서, 군포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으로 유해약물·매체, 유해업소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주요 활동 내용은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술·담배 등) 판매금지 표시 미부착,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행위 여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시 미부착 등을..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운영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운영

Sep 20,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사회적 책임 실천 및 환경 보호 선순환 조성을 위한 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플로깅 데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우프’와 달리기를 의미하는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사회공헌활동이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사회공헌활동 ‘플로깅 데이’는 수련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수련관부터 한얼공원 현충탑에 이르는 구간의 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