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서울

용인시의회 임현수 의원,  용인시 유소년 체육 진흥 활성화 방안 마련 촉구

용인시의회 임현수 의원, 용인시 유소년 체육 진흥 활성화 방안 마련 촉구

Feb 10,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신갈동,영덕1동,영덕2동,기흥동,서농동/더불어민주당)은 9일 제2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용인시 유소년 체육 진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임 의원은 유소년기의 신체활동 및 단체활동은 유대감 형성, 사회성 발달 등 전인적 성장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주고 있음에도 용인시는 유소년 체육 진흥 활성화에 소극적이며, 수동적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2020년 국비 5억 원으로 조성한 영덕 레스피아 인라인 하키장에서..

서울 청소년의 꿈과 동행할 `서울런 멘토단` 700여명 모집

서울 청소년의 꿈과 동행할 `서울런 멘토단` 700여명 모집

Jan 25, 2023 | Q기자

 

서울시는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확대 운영되는 ‘서울런 2.0’ 추진에 발맞춰 초·중·고교생의 학습격차 해소 지원에 나설 ‘서울런 멘토단’ 700여명을 모집한다. 만 39세 이하의 전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25(수)부터 2.8(수)까지 소속 대학의 장학담당 부서를 통해 모집한다. 서울런 멘토단은 서울런 참여자들이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지도하는 ‘코치’와 학교생활, 진로, 진학 등의 고민을 함께 나..

화성시의회, ‘제6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 의회’의 힘찬 활동 격려

화성시의회, ‘제6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 의회’의 힘찬 활동 격려

Dec 19, 2022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는 지난 17일 11시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제6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에 참석하여 제5대 의회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제6대 의회의 성공적인 출발과 활동을 기원하였다.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아동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사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보장하여 아동이 살기좋은 화성, 내실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만들어졌다. 주요 활동은 아동권리 인식 교육, 권리실..

서울시, 중‧고교에서 청소년 봉사학습 돕는 50+멘토 양성

서울시, 중‧고교에서 청소년 봉사학습 돕는 50+멘토 양성

Feb 10,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김영대)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와 함께 서울시내 40개 중·고교에서 청소년들의 봉사학습을 도울 50+멘토를 선발, 운영한다.이번에 선발하는 50+멘토는 관련 교육을 수료 후 서울시 내 중고교에 배치되어 서울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서울형 봉사학습 실천학교’에서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함께 설계하고 추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이 사업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며 두 기관은 향후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자원봉..

서울시, 청소년 정책 스스로 만든다…70여명 청소년 모집

서울시, 청소년 정책 스스로 만든다…70여명 청소년 모집

Feb 08,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는 2월 7일부터 2월 22일까지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참여위원으로 선발된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직접 서울시의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해 주도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이에 대해 자문하고 평가할 수 있다. 2012년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인권조례가 제정된 이래 서울시는 매년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청소년기본법 개정으로 참여위원회 연령범위가 19세에서 24세까지 확대되었다. 현재 서울시에서 시행중인..

국민 생활 상품권 서비스   PayBack 서비스    국민생활 상품권 쇼핑몰

국민 생활 상품권 서비스 PayBack 서비스 국민생활 상품권 쇼핑몰

Dec 21, 2018 | K-COSEPA기자

 

국토지리정보원 지자체와 손잡고 항공사진 인터넷 서비스 내년 1월 2일부터 국토지리정보원이 운영하고 있는 “국토정보플랫폼(http://map.ngii.go.kr)”을 통해 대전, 광주 등 6개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사진을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국토지리정보원은 지난 20일에 대전광역시(48천매), 광주광역시(51천매), 제주특별자치도(10천매), 성남시(17천매), 청주시(5천매), 김해시(4천매) 와 공간정보 공동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