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군포시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

Nov 15, 2022 | Q기자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11월 14일 대교육실에서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하여 어르신 맞춤형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70세 이상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등 디지털 활용격차를 해소하고 사용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마트폰 어플 설치 및 실행,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사용법, 저장공간 관리, 스마..

군포기업+청년상생 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직무교육

군포기업+청년상생 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직무교육

Nov 14, 2022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11월 8일부터 11월 10일까지 3일간 군포기업+청년상생 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직무교육을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군포기업+청년상생 일자리사업은 공모선발한 관내 기업과 청년을 취업연계하여, 참여기업에 정규직 채용 인건비(월 최대 180만원, 24개월까지)를 지급하고, 참여청년에 직무교육과 근속 인센티브를 지원하여 근무정착 및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포시는 지난 3월에 시작해 관내 기업 26개사에 청년 34명을 정규직으로 취업연계하였으며 현재 ..

군포시 ‘깨우고, 알리고, 누르고’ 산본보건지소 심폐소생술 교육 상시 운영

군포시 ‘깨우고, 알리고, 누르고’ 산본보건지소 심폐소생술 교육 상시 운영

Nov 09, 2022 | Q기자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으로 인해 중단되었던 심폐소생술 교육이 10월부터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교육을 필두로 일반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재개하여 매주 월요일 오전, 금요일 오후, 넷째 주 토요일 등 다양한 시간대로 상설 교육장을 운영하고 또한 학교, 복지관,기업체등 생활터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최근 위급 상황 시 심폐소생술 중요성이 대두된 만큼 관련 교육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교육을 원하는 군포시민(개인 또는 단체)은 산본보건지소로 사전예약(031..

군포시, 6급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실시

군포시, 6급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실시

Nov 04, 2022 | Q기자

 

군포시는 3일, 4일 이틀간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6급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2022년 6급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적극적인 리더십과 일하는 6급 중간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마련됐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조직문화 개선 및 일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이번 교육을 계기로 6급 중간관리자들이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하고 능동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중간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

군포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체험교육 실시

군포시,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체험교육 실시

Nov 01, 2022 | Q기자

 

군포시는 지난달 19일, 25일, 27일 3일간 한국안전체험교육원(경기 화성 소재)에서 시 소속 부서장을 대상으로 한 ‘2022년 관리감독자 안전보건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1.27.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계기로 각 사업장의 관리감독자를 시 전체 부서장(5급 담당관ㆍ과ㆍ동장)으로 확대한 이후 처음 실시한 것으로, 관리감독자의 임무와 역할, 종사자의 안전ㆍ보건 유지 및 증진을 위해 관리감독자가 숙지해야할 사항 등에 관한 이론교육과 위험요인 안전..

군포시,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및 청렴교육 실시

군포시, 간부공무원 갑질예방 및 청렴교육 실시

Nov 01, 2022 | Q기자

 

군포시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과 반부패 청렴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갑질·부당지시 근절 서약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영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사로부터 "조직문화 개선 및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를 주제로 실시했다.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근절과 올해 5월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으로 청렴리더십을 제고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을 다짐했다. ..

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 역량강화 교육 지원

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 역량강화 교육 지원

Oct 31, 2022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13일까지 4주간 직무 교육 접근성이 취약한 관내 중소벤처기업 및 소공인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오토캐드(Auto CAD) 실무 교육을 실시, 기초부터 실무 과정까지 직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을 운영하였다. 본 교육은 소공인 기업의 업체 운영시간을 고려하여 더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일과 후 시간으로 오후 6시 30분 ~ 8시 40분까지 군포소공인특화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운영하여 기업 임직원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

군포시 산본본건지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프로그램 운영

군포시 산본본건지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프로그램 운영

Oct 26, 2022 | Q기자

 

군포시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중단되었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현재 산본보건지소에서는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심폐소생술 교육, 만성질환 건강 요리교실 등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유형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고혈압과 당뇨병을 합병증 없이 예방관리 하기 위해서는 식생활, 신체활동 등 생활습관 개선이 필수적으로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질환별 관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교육을 원하는 군포시민은 ..

군포시, 찾아가는 환경교육 ‘그린스쿨’ 실시

군포시, 찾아가는 환경교육 ‘그린스쿨’ 실시

Oct 17, 2022 | 기자

 

군포시는 오는 12월까지 관내 초·중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그린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학교는 초등 5개교, 중등 2개교 등 총 7개 학교이며 27개 학급에서 진행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 그린스쿨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관내 학교 모집을 진행하였고 마을활동가 교육운영 도비 지원사업을 통해 군포시 지역의 환경 인재를 양성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환경교육 기회를 10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군포시는 시민의 환경 학습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연..

군포시 공무원 탄소중립&ESG 교육 실시...ESG 가치관 확립을 통한 다양한 지속

군포시 공무원 탄소중립&ESG 교육 실시...ESG 가치관 확립을 통한 다양한 지속

Oct 17, 2022 | 기자

 

군포시는 14일 오후 15시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조직 내 리더인 5급 이상 간부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및 ESG 경영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디지털전환기반의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주제로 전하진 초빙강사가 진행한 이날 교육은 기후위기 현황, 사회 변화 및 미래사회 예측, ESG 등 미래 경제&도시 대응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여 ESG 가치관 확립을 통한 다양한 지속가능발전 시책을 발굴 추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탄소중립은 의무이자 눈앞에 다..

군포산업진흥원,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하반기 교육 참여자 모집

군포산업진흥원,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하반기 교육 참여자 모집

Oct 14, 2022 | 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올해 하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우수 중견기업 3개가 참여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청년 교육생을 10월 18일부터 접수 모집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청년 채용 지원과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의 일자리를 지원하여 청년 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 사업은 군포시에 소재한 ㈜에이프로, ㈜풍산시스템, ㈜한성GT 3개 우수기..

군포산업진흥원,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교육 성황리에 마쳐

군포산업진흥원,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교육 성황리에 마쳐

Oct 13, 2022 | 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12일 크라우드펀딩 기초 실무교육을 제공하여 관내 중소벤처기업 및 군포시민들이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개념을 익히는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교육은 △ 크라우드펀딩 개념 및 소개 △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의 종류 및 특성 △ 상세페이지 제작 및 성공전략 △ 플랫폼별 실질적인 기술과 팁 △ 크라우드펀딩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군포시 관내 기업 및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교육은 매 회차별로 질문이 쏟아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