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군포시

군포시, 2024년 저소득 교육바우처 지원

군포시, 2024년 저소득 교육바우처 지원

Dec 28, 2023 | Q기자

 

군포시는 관내 저소득 초·중·고등학생 중 총 300명을 선정하여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교육바우처를 지원한다. 군포시 저소득교육바우처는 관내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2019년부터 시행한 바우처 제도로 소득수준과 세대구성 등을 기준으로 12개 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초·중·고등학생 각 100명 씩 총 300명을 추천받아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학생들은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초등학생은 월10만원, 중·고등학생은 월13만원의 바우처를 ‘군..

군포시, 드림스타트 아동 권리 교육 실시

군포시, 드림스타트 아동 권리 교육 실시

Dec 04, 2023 | Q기자

 

군포시 드림스타트는 2023년 11월 28, 30일 두 차례에 걸쳐 군포시청에서 아동 권리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아동 권리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보장되어야 하는 기본적인 권리다. 교육에 참석한 아동들은 아동권리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아동의 4대 권리에 대해 학습하고, 사례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군포시는 미래의 우리 아이들이 그들의 권리를 스스로 보장하고 지지함으로써 더 ..

군포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

군포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

Nov 02, 2023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1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공동주택 경비업무 종사자 및 시설물 안전관리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안전책임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 및 범죄발생 예방과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군포시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1부 방범교육에서는 군포경찰서 경비업 담당 경장이 공동주택 범죄수법과 범죄예방 방범활동 요령, 경비원 직무교육 등..

군포시, 하반기 민방위 통대장 보충교육 실시

군포시, 하반기 민방위 통대장 보충교육 실시

Oct 17, 2023 | Q기자

 

군포시는 10월 13일 민방위 통대장 9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지역 민방위 대장 보충교육을 군포시민방위교육장(산본천로 111)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5월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주관 찾아가는 민방위 대장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민방위 통대장 및 신규 위촉 통대장을 주요 대상으로 하여 통대장이 알아야 할 민방위 제도와 소양, 응급처치법 2가지 과목을 민방위 전문 강사의 지도 하에 실시하였다. 윤영근 군포시 안전총괄과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한 통대장..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신규 지정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신규 지정

Oct 13, 2023 | Q기자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에서 개발해 운영 중인 교육프로그램이 환경부가 지정하는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은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교육을 국민에게 제공함을 목표로 프로그램의 친환경성․우수성․안전성을 심사하여 환경부장관이 지정하는 국가지정제도다.​ 이번에 지정된 초막골생태공원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은 여름특별프로그램 ‘초막골 깃대종 맹꽁이랑 오래오래’로 7세 이상 참여가능하며 맹꽁이를 비롯한 초막골 동식물의 낮과 ..

군포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감염예방 관리교육 실시

군포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감염예방 관리교육 실시

Oct 11, 2023 | Q기자

 

군포시보건소는 지난 10월 6일 산본보건지소 대교육실에서 노인장기요양기관 시설장 및 종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감염예방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의 기저질환자가 밀집된 감염취약시설의 집단감염 예방과 신속대응이 중요함에 따라 감염취약시설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노인장기요양시설의 감염관리 필요성 ▲상황별 방역수칙 ▲질환별 감염관리 ▲감염병 발생시 대처방법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아울러 마스크, 일회용가운, 라텍스장갑, 손소독제 등 방..

군포지역자활센터, 연성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MOU 체결

군포지역자활센터, 연성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MOU 체결

Oct 10, 2023 | Q기자

 

군포지역자활센터(센터장 송선영)와 연성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김미영)는 10월 6일 맞춤형 능력개발 직업교육 프로그램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성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을 통한 직업기술 교육 뿐 만 아니라 지역사회 산‧학‧관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연계하고 새로운 인생설계에 필요한 소양 교육 등 다양하고 유용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교육서비스 제공 △..

군포시, 6급(중간관리자)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군포시, 6급(중간관리자)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Sep 26, 2023 | Q기자

 

군포시는 25일(월) 시청 대회의실에서 6급(중간관리자) 공무원을 228명을 대상으로 소통 공감 능력 향상을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기이해와 타인과의 공감능력 향상으로 공직사회 내 세대간 갈등해소와 상호 소통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관계를 지속하는 힘, 관계 PLAY(조직 내 영향력을 넓히는 관계형성 중요성과 TA(성격)분석을 통한 자기이해 및 진단) ▲업무를 지속하는 힘, 소통 PALY(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조직..

군포시 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활동가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군포시 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활동가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Sep 20, 2023 | Q기자

 

군포시 미디어센터에서는 시민 참여적 미디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마을미디어 활동가 양성 교육 수강생 15명을 선발 모집한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마을의 가치와 관심을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교육 수료 후, 마을미디어 활동가 희망자에게는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게 미디어센터의 시설‧장비 지원 및 보수 교육을 지원하며, 군포시 내 다른 마을미디어 활동가들과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여 마을미디어 활동가로서 기초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

나도 할 수 있다! 키오스크, 스마트폰  군포시 오금동, 찾아가는 어르신 디지털 교육

나도 할 수 있다! 키오스크, 스마트폰 군포시 오금동, 찾아가는 어르신 디지털 교육

Sep 18, 2023 | Q기자

 

군포시 오금동주민자치회(회장 강석원)은 지난 8월 16일부터 11월 14일까지 ‘찾아가는 어르신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사용법을 교육하여 디지털 시대에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해드리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7개 아파트 단지로 구성된 오금동의 특성을 살려 단지 내 경로당을 강사가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호응도와 학습 열기가 뜨거웠다. 교육 중인 한 어르신은 “평소에는 오는 전화만 받았는데 이번 교..

군포시, 드림스타트 응급처치와 소방안전 교육 실시

군포시, 드림스타트 응급처치와 소방안전 교육 실시

Sep 11, 2023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 드림스타트는 지난 1일과 8일에 학령기 아동 약 50명을 대상으로 산본 보건지소 및 군포 소방서와 연계하여 진행한 응급처치 교육과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응급처치 교육에서는 긴급 상황에서 친구나 가족 더 나아가 주변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동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방법과 아동들이 기본적인 응급처치 기술을 다루었다. 또한, 소방안전 교육에서는 화재 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하고 화재를 진압하기 위한 핵심 지..

군포시, 군포경찰서 공동 2023년 운수종사자 교통안전교육

군포시, 군포경찰서 공동 2023년 운수종사자 교통안전교육

Sep 07, 2023 | Q기자

 

군포시와 군포경찰서는 지난 5~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친절서비스 및 교통질서 의식 함양을 위한 ‘2023년 운수종사자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군포시와 군포경찰서 주관으로 지역 내 택시·버스 운수종사자 750여 명을 대상으로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군포경찰서 옥윤숙 경장의 강의로 개정 교통법규 및 교통안전대책 확인, 사고사례 분석을 통한 교통안전교육, 스쿨존 사고 예방 및 음주운전 근절 등 교통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