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서울

서울시, 복잡한 상가임대차법 무료교육 실시…임대차시장 약자 임차인 적극 보호

서울시, 복잡한 상가임대차법 무료교육 실시…임대차시장 약자 임차인 적극 보호

Sep 28, 2022 | 기자

 

서울시가 일방적인 계약해지, 임대료 고액인상, 권리금 지급 거부 등 상가임대차와 관련해 자주 발생하는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10월~11월 두 달간 시민 대상 ‘상가임대차보호법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 ’19년 10월 전국 최초로 일반 시민 대상 상가임대차 교육을 시작했으며, 코로나19로 그동안 집합교육이 일시 중단된 상황이었다. 이번 상가임대차교육은 임대차 시장에서 ‘약자’일 수밖에 없는 임차인 보호가 최우선으로, 상가임대차법의 잘못된 해석과 현행법..

서울시의회 정지웅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정지웅 서울시의원, "서대문구 관내 10개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36억원 확보"

Sep 27,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정지웅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1)은 2022년도 제2차 서울시교육청 추가경정예산 심의 과정에서 서대문구 제1선거구 소관 10개교에 대한 교육환경개선 예산 36억 7,215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 중인 정지웅 의원은 지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학교 방문추진단의 일원으로 참여하여 서울지역 14개 학교 현장을 찾아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시설점검과 함께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한 ..

서울시교육청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 개최

서울시교육청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 개최

Sep 15, 2022 |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오는 9월 17일(토) 일상의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을 온라인 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 올해 국제포럼은 ‘시민의 삶, 일상의 민주주의’를 주제로 4개 시‧도교육청(서울, 강원, 경기, 인천)이 공동 주관하여 개최된다. ❍ 1부는 기조강연으로 태국 매타오 병원(태국 미얀마 국경 근처 위치)에서 난민과 이주노동자 등 소외계층 환자를 무료진료하는 신시아 마웅(Cynthia..

서울시교육청 9월 독서의 달 맞이 메타버스 속 가상 도서관 구현

서울시교육청 9월 독서의 달 맞이 메타버스 속 가상 도서관 구현

Sep 07, 2022 |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서도서관과 양천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도서관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가상 도서관 ‘강서메타브러리’와 ‘양천라이버스’를 선보인다. ▢ ‘강서메타브러리’와 ‘양천라이버스’는 사서들이 코로나19로 앞당겨진 언택트 시대로의 전환과 가상현실 융합기술 발전에 발맞추어 미래지향적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민한 결과물이다. ▢ 강서도서관의 ‘강서메타브러..

서울시교육청, 태풍 ‘힌남노’로   1일간(6일) 학사일정 조정 결정

서울시교육청, 태풍 ‘힌남노’로 1일간(6일) 학사일정 조정 결정

Sep 06, 2022 | 기자

 

서울 유치원과 초-중학교의 ‘등교수업’이 1일간(6일) 전면 중단된다. 다만 등교수업을 하루 중단하되 휴업여부는 각급 학교의 현실적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유·초·특수학교는 ‘휴업’을 하고, 중학교는 휴업 또는 재택 원격수업 중 한가지를 학교의 자율 선택에 맡기기로 했다. 고등학교의 경우는 등교수업 여부 등을 학교장 재량으로 결정한다. 서울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5일 태풍 ‘힌남노’에 대비한 긴급 ‘지역사고수습본부 대책회의’를 열어, 각 교육지원청의 의견을 수렴한 뒤 이같..

서울시교육청,[2022 서울진로직업박람회]개최

서울시교육청,[2022 서울진로직업박람회]개최

Sep 05, 2022 |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9월 5일(월)부터 9월 30일까지 ‘2022 서울진로직업박람회’를 4주간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플랫폼(https://seoulcareer2022.org/)에서 운영한다. 학생, 학교, 마을이 함께 진로 콘텐츠를 구성하였고, 온라인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9월 5일(월)부터 9월 7일(수)까지 권역별 거점 진로 체험관(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경기상업고등학교, 서울..

서울시교육청, 추가경정예산 통과로  서울학교의 풍경이 달라진다

서울시교육청, 추가경정예산 통과로 서울학교의 풍경이 달라진다

Sep 05, 2022 | 기자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교실 풍경이 확 달라진다. 세 가지가 교실과 학교에서 사라지기 때문이다. 첫째. 교사들의 손에서 빗자루와 대걸레가 떠난다. 공립초등학교 전 학년과 특수학교 이야기다. 과거의 초등학교에서는 수업 후 ‘청소반장’, ‘청소 당번’이 교실을 치우곤 했다. 이런 풍경이 오래전 바뀌어 교실 뒷정리나 책상 줄 맞추기, 쓰레기 버리기, 청소기안의 먼지 버리기 등은 담임선생님의 몫이 됐다. 판화나 종이 자르기, 찰흙, 수채화 등의 미술 시간이 끝나면 한 시간씩 혼자 교실..

서울시교육청 도전을 기회로, 미래교육 대전환을 향한 새로운 출발

서울시교육청 도전을 기회로, 미래교육 대전환을 향한 새로운 출발

Aug 31, 2022 |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사회가 직면한 △인공지능 시대의 도전, △기후 위기의 도전, △세계화의 도전을 기회의 발판으로 삼아 미래교육으로 대전환을 시작한다. ▢ 서울시교육감 제3기 출범준비위원회인 ‘공존교육전환위원회’는 31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에게 40일간의 활동 내용과 정책 제안을 담은 백서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을 전달했다. 공존교육전환위원회는 조 교육감의 교육철학과 새로운 정책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10개 분과(총 149명)로 구성된 공존..

[교육도시 시흥] 서울대 대학진로멘토링 [스누로]2기 수료식 개최

[교육도시 시흥] 서울대 대학진로멘토링 [스누로]2기 수료식 개최

Aug 30, 2022 |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9일 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인 (이하‘스누로’) 2022년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는 관내 중‧고등학생인 멘티(스누씨드)가 희망하는 학과의 서울대학교 학부생 멘토(스누링커)들과 함께 전공을 탐색하고 진로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는 5개 계열(의약, 공학, 사범,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생활과학)의 19개 전공 학부생 멘토 19명과 시흥시 중3~고2학생 멘티 62명이 참여했다..

서울시교육청,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서울시교육청,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Aug 30, 2022 |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8월 30일(화) 오전 10시에 2022년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를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 금년도 제2회 검정고시는 4,141명이 응시하여 3,466명이 합격하였으며 합격률은 83.70%를 보였다. ▢ 특히, 서울시교육청이 시행하고 있는「찾아가는 검정고시*」서비스를 통해 거동이 어려운 중증 지체장애인 이송이(30세) 씨가 중졸 시험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다. 이송이 씨는..

경기도, 안성서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개최

경기도, 안성서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개최

Oct 25,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오는 28일 안성2동 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이번 현장설명회는 지난 9월 7일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비닐하우스 파손 등의 피해를 입은 안성지역 농민들에게 ‘풍수해보험’의 장점을 널리 알림으로써 보험가입률을 높이고자 마련됐다.‘풍수해보험’은 보험가입자가 부담해야하는 보험료 일부를 국가 및 지자체가 보조함으로써 국민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 및 지진재해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

경기교육청, 미래 준비하는 직업교육 내실화 방안 모색 나서

경기교육청, 미래 준비하는 직업교육 내실화 방안 모색 나서

Mar 30, 2019 | 경기도교육청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1일 북부청사에서 직업계고 내실화와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2019 경기직업교육 추진 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설명회는 도내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특성화학과가 있는 일반고 학교장과 담당자 2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이번 설명회는 ▲경기교육 추진 방향, ▲ 경기직업교육 실태, ▲경기직업교육 종합계획을 안내하고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부터 직업교육 전문가와 현장 교원이 모여 수차례 토론한 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