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서울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과 정책간담회 가져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과 정책간담회 가져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10일(금) 16시 30분,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장실에서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을 비롯해 김보미 부위원장, 김선임 위원, 박은미 위원, 성해련 위원, 박명순 위원, 김윤환 위원이 참석하여 성남시정의 전반적인 현안사항 및 문제점을 이진찬 부시장과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 특히 집행부의 잦은 인사발령 및 소수직렬의 승진적체, 장기간 국장급 공석으로 발생할..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소관부서와 정책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소관부서와 정책간담회 개최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을 비롯한 김미영 부위원장, 명미정 위원, 송선영 위원, 이용운 위원, 전성균 위원은 9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소관부서와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유앤아이 스포츠과학센터 현장 실사 시 파악된 사용률이 저조한 고가의 장비들에 대한 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및 화성시 여성다문화과, 체육진흥과, 화성도시공사 담당자 등이 함께 참석하여 유앤아이센터 스포츠과학센터 운영현황과 애로사항..

수원시의회 정종윤 의원,“선택과 집중”통한 탄소중립 교육 활성화 제안

수원시의회 정종윤 의원,“선택과 집중”통한 탄소중립 교육 활성화 제안

Mar 08,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정종윤 의원(국민의힘, 행궁·지·우만1·우만2·인계)은 7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환경교육 헙업부서 4차 회의에 참석해 성인 대상 탄소중립교육 탄소중립 마스터플랜을 청취하고, 탄소중립 교육 활성화를 위해 대상별 생활밀착형 교육 추진과 재정적 지원에 철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정 의원은 수원시와 공공기관 사업 연계 강화 방안으로 수원시 성인 이후 공교육 시간이 가장 많은 예비군훈련과 민방위교육시간을 연계한 탄소중립 교육을 의무화한다..

파주시의회 목진혁 의원,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 지원 확대를 위한 조례 제정

파주시의회 목진혁 의원,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 지원 확대를 위한 조례 제정

Mar 06, 2023 | Q편집부기자

 

앞으로 파주시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 지원이 확대·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목진혁 의원은「파주시 학생 생존수영 교육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고 지난 2일 입법예고를 마쳤다.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은 학생들이 수상에서의 위기 상황 발생 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구조할 수 있는 최소한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실시됐다. 이 조례가 제정되면 파주시 소재 초등학교 학생들은 파주시 체육시설을 우선 이용할 수 ..

의정부시의회, 직원 친절 교육 실시

의정부시의회, 직원 친절 교육 실시

Feb 28, 2023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는 지난 27일 시의회 의원회의실에서 6급 이하 직원 28명을 1․2차로 나누어 ‘2023년 의정부시의회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서비스산업 4.0시대의 동향과 공공분야에서 요구되는 응대항목, SMART한 응대법, 대면방문 민원과 전화민원에 달리 적용되는 호감 이미지에 대해 알아보고,‘타인이 보는 나’의 이미지(API)를 진단하는 교육도 실시했다. 또한, 악성민원과 불만민원의 차이점과 그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악성..

하남시의회,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하남시의회,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Feb 28, 2023 | Q편집부기자

 

“심정지 환자의 경우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CPR)을 하면 생존율을 80%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최근 심폐소생술(CPR)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하남시의회가 관련 교육을 강화하고 나섰다.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생명을 살리는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28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난해 이태원에서 발생한 10.29 참사를 계기로 심폐소생..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 “경기도로부터 수락리버시티 1·2단지 학생의 위탁교육비용 받아내야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 “경기도로부터 수락리버시티 1·2단지 학생의 위탁교육비용 받아내야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은 23일 제316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서울시에서 위탁교육 중인 수락리버시티 1·2단지(의정부시) 초·중·고 학생들에게 투입된 무상급식비 등의 위탁교육비용을 경기도로부터 회수하고, 앞으로 투입될 위탁교육비용 지급에 대한 재합의를 진행할 것을 촉구하는 시정질문을 진행했다. 서울시 노원구와 경기도 의정부시의 경계에 있는 수락리버시티 아파트는 1·2단지의 경우 의정부시 장암동, 3·4단지는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하는데, 1·2단지의 행..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개교 예정 학교 점검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개교 예정 학교 점검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신충식)가 다음 달 문을 여는 학교를 찾아 개교 준비 상황을 체크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24일 3월 개교 예정인 인천루원중학교(서구 가정동), 인천아람초등학교(서구 원당동), 인천서로꿈유치원(서구 원당동) 등을 각각 방문했다. 이들 학교 및 유치원은 가정동 공공택지지구 및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 검단택지 개발사업 등에 따른 지역 유입 학생 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2021년 11월 착공해 건축공사는 완료됐으며, 현재 학..

의정부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의정부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Feb 16, 2023 | Q편집부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5일 시의회 의원회의실에서 의원 13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성희롱·성매매·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여성가족부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이자 현직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과에 재직 중인 박하연 강사는 여러 범죄 사례에 따른 실천적인 정책 마련의 필요성 및 고위직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역할을 강조했다. 최정희 의장은 “양성평등을 위한 조직문화와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의원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계..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호조벌 현안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호조벌 현안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옥)가 ‘호조벌 현안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에 나섰다.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는 앞서 지난 1월 10일 호조벌 침수피해 농지 수해복구 요구 및 기타 민원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해 관계 공무원, 호조벌 비상대책위원회 관계자와 함께 현안에 대한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간담회에서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은 시의회와 집행부가 해결책 마련에 신속과 실행력을 더하기 위해 실무진 위주의 TF팀을 운영하기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성남시 청년자격증 시험 응시 지원 조례안]등 7건 조례심사 마쳐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성남시 청년자격증 시험 응시 지원 조례안]등 7건 조례심사 마쳐

Feb 07,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2월 3일(금) 위원회 소관 조례안 7건에 대한 심사를 마쳤다. 이번 제4차 행정교육위원회에서 심사한 7건의 안건은 ▲성남시 청년 자격증 시험 응시 지원 조례안(수정가결) ▲성남시 공무직 권리보호와 고용안정에 관한 조례안(수정가결) ▲성남시 국민운동조직 활성화를 위한 장학금 지급 조례안(수정가결) ▲성남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강원도 원주시」와의 자매결연 체결동의안(원안가결) ▲성남시..

동두천시의회, 제2기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교육 실시

동두천시의회, 제2기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교육 실시

Feb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3일 동두천시 커뮤니티센터 4층 회의실에서 제2기 의정모니터단을 대상으로 역량증진교육을 실시했다. 동두천시의회 제2기 의정모니터단은 2021년에 공개모집으로 총 39명이 위촉됐다. 도시건설교통·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체육 3개 분과로 나뉘어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동두천시의회는 정기회의, 의원과의 정담회, 역량증진교육 등을 추진하여 의정모니터단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우지영 강사는 정책지원, 정책사업 제안,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