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계양구

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육 캠페인 실시

인천 계양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육 캠페인 실시

Oct 18, 2022 | 기자

 

계양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4일 계양산 장미원 등산로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과 인식개선을 위한 치매예방교육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치매예방관리사업 홍보 및 지역사회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사업 및 이용 안내 ▲치매 조기검진의 필요성 홍보 ▲치매예방수칙 3.3.3 안내 ▲3단 리플릿 및 홍보물품 배부 등의 활동을 진행됐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

인천 계양구, 세원고 학생들과 성인문해교육 특강 개최

인천 계양구, 세원고 학생들과 성인문해교육 특강 개최

Oct 14,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3일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문해학습자 11명과 인천세원고 재학생 21명이 함께 하는 성인문해교실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인천세원고등학교 2학년 7반 학생들이 구 평생학습관에 성인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기부를 제안하여 마련됐으며, 강의는 ‘스마트폰 기초 사용법’이란 주제로 계양구평생학습관 한글교실 강사의 지도 아래 학생 2인이 문해학습자 1인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강 이후 참자들은 ‘2022년 계양구 성인문해교육 시..

인천 계양구, 청렴특별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청렴특별교육 실시

Oct 12,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2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신규임용자, 고위공직자, 승진자를 대상으로 ‘2022년도 청렴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생애주기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바람직한 공직자상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권수일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청렴과 함께하는 행복한 조직 만들기’라는 주제로 ▲공직자에게 필요한 청렴 인성과 갑질 예방 ▲사례로 보는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

인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 2022년 하반기 장학생 모집

인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 2022년 하반기 장학생 모집

Sep 16, 2022 | 기자

 

(재)인천광역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이사장 이노경)이 지역의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2022년 하반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계양구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학생 또는 학부모이며, 이번 하반기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업우수 및 드림장학생과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기장학생을 선발한다. 모집 공고는 오는 19일부터 계양구인재양성교육재단 홈페이지(http://gyedu.gyeya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류는..

인천 계양구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Sep 06,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5일 구청 7층 신비홀에서 계양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경자) 주관으로 여성단체협의회와 소속단체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여성 리더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화합과 소통, 정보 교류를 통한 여성단체협의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의 자원순환 강사를 초빙하여 폐기물 배출 감량을 위한 인식 개선 활동과 함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