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계양구

인천 계양구,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지원 대상자 확대

인천 계양구,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지원 대상자 확대

Aug 2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홀몸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 대상자를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며 노인과 장애인 가정 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장비를 설치해 응급상황 발생 시 119에 신속히 알려 구급·구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정 내 화재가 발생하거나 침대에서 낙상하는 등 응급상황에서 화재·활동량 감지기가 자동으로 119와 응급관리요원에게 알리거나, 응급호출기로..

인천 계양구, 이 . 미용업소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

인천 계양구, 이 . 미용업소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

Jun 19,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오는 6월 26일부터 연말까지 관내 955여 개소 이 ․ 미용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평가는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대상 업소를 직접 방문해 평가표에 의한 현장조사를 통해 실시된다. 이 ․ 미용업소에 대한 청결상태와 각종 영업자 준수 사항 등을 평가 점수에 따라 최우수업소(녹색등급), 우수업소(황색등급), 일반업소(백색등급)로 분류되며, 평..

인천 계양구, 「기관들이」사업으로 사례관리 서비스 연계 체계 구축

인천 계양구, 「기관들이」사업으로 사례관리 서비스 연계 체계 구축

May 2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4월과 5월, 총 4회에 걸쳐 12개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 신규 사회복지 공무원 등 사례관리 담당자 109명을 대상으로 복지 기관 견학 「기관들이」사업을 추진했다. 「기관들이」 사업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이 관내 복지 기관·시설을 직접 방문해 기관별 현황과 사업을 공유함으로써 복지 자원의 이해와 관심도를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공무원이 직접 사업 대상자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을 경험해 봄으로써 수요자의 눈높이..

인천 계양구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서비스 신청’ 접수

인천 계양구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서비스 신청’ 접수

May 0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효성동에 운영 중인 마을주택관리소에서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올해 4회 차에 접어든 집수리 서비스 사업은 지난해 접수된 55건에 대한 집수리가 5월 중에 마무리됨에 따라 5월 8일부터 5월 26일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받는다. 신청 서식,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사용승인(준공) 이후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불량 단독 ..

인천 계양구 효성2동, 방문형서비스 연결고리 사업 회의 개최

인천 계양구 효성2동, 방문형서비스 연결고리 사업 회의 개최

Mar 23,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2동(동장 정규옥)은 22일 관내 방문형서비스 연결고리 사업 추진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보건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관이 상호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보호 네트워크 구축 마련을 위해 실시됐다. 효성2동에서 활동하는 노인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는 총 8명으로, 하루에 어르신 3~4명을 방문하여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생활지원사들은 노인맞춤형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르신 5명을 발굴해 맞춤..

인천 계양구, 노인 방문형 서비스 기관과의 ‘연결고리 사업’ 시작

인천 계양구, 노인 방문형 서비스 기관과의 ‘연결고리 사업’ 시작

Feb 2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노인 방문형 서비스 제공 기관과의「연결고리 사업」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방문형 서비스’는 복지 대상자의 여건과 다양한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돌봄과 의료·보건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연결고리 사업’은 각 기관별로 제공하던 돌봄·의료·상담·정보제공 등의 활동을 노인맞춤 돌봄 수행기관, 보건소, 12개 동 행정복지센터가 주축이 되어 주기적으로 회의를..

인천 계양구 따뜻함을 나눠요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실시

인천 계양구 따뜻함을 나눠요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실시

Nov 11,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저소득 장기 요양 등급외자 등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재가노인지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재가노인지원서비스는 경제적, 정신적, 신체적인 이유로 일상생활 유지가 곤란한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위기 노인에게 사례관리, 전문 상담, 자원 연계, 일상생활 지원 등 통합적‧연속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하는 예방적 복지 서비스다. 장기 요양 등급외자 및 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