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계양구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 협약 체결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 협약 체결

Mar 2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0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앞서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공모사업"에 계양 아라뱃길이 선정돼, 관광 활성화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식 전 사업 대상지인 아라뱃길을 직접 방문해 향후 공동 추진할 사업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 계양구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계양 아라뱃길 ..

인천 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

인천 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 공모

Feb 20,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4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에 계양 아라뱃길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강소형 잠재 관광지 육성 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계양구는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오는 3월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계양 아라뱃길 온·오프라인 홍보 및 관광콘텐츠 개발 ▲강소형 잠재 관광지 연계 관광..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실시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졸업여행’ 실시

Nov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졸업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여행에는 드림스타트 종료를 앞둔 6학년 아동 17명이 참여했으며, 중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들이 진학 전 문화 탐방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주도 여행으로 실시됐다. 이날 아동들은 제주국립박물관를 방문해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제주도 곶자왈 산책, 난타..

인천 계양구,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 스탬프 투어 이벤트 실시

인천 계양구,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 스탬프 투어 이벤트 실시

Aug 1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과 오프라인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계양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에는 ‘계양여행’ 또는 ‘계양관광’을 주제로 한 일반영상(1~5분) 또는 쇼츠영상(15~60초)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개인이나 팀으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오는 10월 31일 오후 6시까지이다. 선정 결과는 1차 내부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

인천 계양구, 재가중증장애인 한국민속촌 나들이 ‘봄날의 힐링 여행’ 추진

인천 계양구, 재가중증장애인 한국민속촌 나들이 ‘봄날의 힐링 여행’ 추진

Apr 2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4일 재가중증장애인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국민속촌 나들이 ‘봄날의 힐링 여행’을 진행했다. ‘봄날의 힐링 여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재가중증장애인 가족에게 여가·문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한국민속촌의 다촘운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를 관람하며 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민속촌 나들이로 오랜만에 자연을 느끼며 휴식할 수 있었던 즐거운..

인천 계양구, 공항 소음피해 지역 주민지원사업 건의

인천 계양구, 공항 소음피해 지역 주민지원사업 건의

Jan 12,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달 김포공항에서 개최된 제70차 소음대책위원회에서 김포공항 소음대책 지역 내 도시가스 미공급 취락지구의 주거시설에 대해 겨울철 가스비 지원을 건의했다. 매년 2회 개최되는 김포공항 소음대책위원회는 소음대책 추진사업과 앞으로의 주민지원사업 계획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로 이번 회의에 서울지방항공청, 한국공항공사, 각 지자체 관계자와 주민대표가 참석하여 공항 인근 주민의 소음피해에 대해 건의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계양구 소음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