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계양구

인천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15,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4일 동 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경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조승석 교수가 강의를 맡아 “성공적인 자원 개발의 필요조건”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교육은 ▲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의 개발에 관한 성공적 필요조건을 내용으로 실시됐다. 교육에 참여한 동 보장협의체 위원은 “복지 사각지대를 찾아 대상자 중심의 서비스 연계를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기 위한..

인천 계양구 서운도서관,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천 계양구 서운도서관,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Feb 21,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도서관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특색사업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은 초등 코딩 수업을 기반으로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 6개 과정, 총 60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3월부터 운영되는 초등 디지털 코딩 1기 교육은 「코딩 속으로 들어간 동화」, 「코딩으로 바라보는 예술의 세계」를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저학년은 도서와 연계된 엔트리 코딩 수업, 고학년은 예술작품을 코딩에 활용한 융합 ..

인천 계양구 계양교육혁신지구, 1동 1교 하모니 사업 공모

인천 계양구 계양교육혁신지구, 1동 1교 하모니 사업 공모

Feb 13, 2023 | Q기자

 

(재)인천광역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이사장 이노경)가 계양구 학교와 마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내실화하고자 1동 1교 하모니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1동 1교 하모니 사업’은 마을(동)과 학교가 상호협력하여, 아이들의 배움의 공간을 마을로 확장하고 마을의 인적 역량과 물적 자원을 활용한 마을교육을 지원한다. 공모대상은 각 동의 주민자치회 등의 단체와 학교이며, 공모분야는 별도의 제한없이 마을의 역사, 문화, 생태 등의 다양한 분야로 공모가 가..

인천 계양구, 관내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관내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Feb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총 3회차로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26일과 2월 1일, 계양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경영 디자인 리더십』교육의 제1, 2강이 진행됐고, 총 120명의 어린이집 원장이 참여했다. 1월 26일에는 ‘영유아 발달을 기반으로 한 어린이집 하루 일과’라는 주제로 현재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관심분야를 알아보고, 어린이집이 이에 맞춰 나아갈 방향과 부모와 소통하는 방법 등을 주제로..

인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 제7회 장학생 55명 선발

인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 제7회 장학생 55명 선발

Dec 13, 2022 | Q기자

 

(재)인천광역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이사장 이노경)은 지난 9일 지역인재발굴과 육성을 위해 제7회 장학생 5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여식에 앞서 계양구는 지난 9월 지역 내 1년 이상 거주한 구민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장학생을 모집하여 학업성취도, 소득 수준, 특기분야 수상내역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55명을 선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윤환 계양구청장과 재단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3개 분야 학업우수(28명)·드림(12명)·특기(15명) ..

인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및 자원순환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및 자원순환 교육 실시

Dec 02,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9일, 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역량강화 대면교육을 실시했다. 효성1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2가지 강의로 나누어 1강은 공동체문화와 행복한 소통을 주제로 공동의 가치를 정립하는 시간과 소통·협업을 이끌어 내는 기술 등의 내용으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2강으로는 환경을 보호하고 지구를 살리는데 동참하는 의미로 생활 속 환경보호,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없애기) 필요성, 분리배출 방법 등을..

인천 계양구, 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인천 계양구, 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Dec 02,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난 1일 지역 내 중소기업의 입찰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업들이 전자입찰 제도를 쉽게 이해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입찰정보시스템 사용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계양구 소재기업 입찰담당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자입찰의 개념과 절차, 분석방법, 적격심사 등에 대해 상세히 다뤄졌다. 한편, 계양구는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공사·물품·용역 등 전국 각종 발주기관의 입찰 정보를 실시..

인천 계양구,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육 실시

Nov 29,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오는 12월 9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으나, 올해에는 교육 효과를 높이고자 직접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통장, 주민자치회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에게 계양구가 2020년도 전국 자치구 최초로 공정무역 도시 인증을 받아 사업을 꾸준..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전개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전개

Nov 25,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몽순)는 지난 23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우수자원봉사자 100명을 대상으로‘쓰레기 사용설명서’를 주제로 2022 하반기 자원봉사자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기후⦁자원순환관련 교육 전문가 최희 강사를 초빙해 자원봉사 트렌드에 맞춰 기후변화와 재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원절약, 자원 재사용, 자원재활용 등 자원순환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또한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와 자원순환, 일회용품 줄이..

인천 계양구,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폭력예방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폭력예방교육 실시

Nov 14,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10일과 11일 이틀일에 걸쳐 「성희롱·성폭력분야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그동안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도 고위직을 대상으로 간부 공무원의 책임성을 강화하고자 맞춤형 별도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신재남[감성하모니 성(性)연구소]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성평등한 조직문화, 사건발생 시 대처, 2차 피해 예방에 대한 고위직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강조하..

인천 계양구, 2022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2022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Oct 26,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0월 24일 계양2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각 동 주민자치회 회장과 분과장을 대상으로 주민자치리더를 위한「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위원의 지역사회 리더십 제고를 목표로 ▲지역리더로서의 역할 인식 및 동기부여를 통한 실행력 향상 ▲주민자치 리더 그룹의 소통 및 주민 참여과정의 회의 기술 역량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 활동 과정에서 소통과 협의의 기술에 대한 필..

인천 계양구, 2022년 공공기관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2022년 공공기관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Oct 25,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8일과 25일 이틀 동안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공공기관 4대 폭력 예방교육(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진행됐으며 폭력의 근본적인 발생 원인을 알아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직원들의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폭력예방통합교육연구소 허성열 소장이 강연을 진행했으며 허 소장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