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강원

동해문화원, 동해시 ‘역사 인물 재조명’ 학술 심포지엄 개최

동해문화원, 동해시 ‘역사 인물 재조명’ 학술 심포지엄 개최

Dec 06, 2022 | Q기자

 

동해문화원이 「지역학 가치와 역사 인물 콘텐츠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한 「2022년 동해시 역사 인물 재조명」 학술 심포지엄을 9일 오후 2시 동해문화원 대강당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동해시 지원으로 개최하는 이번 학술 심포지엄은 한국학중앙연구원 정구복 명예교수가 「이승휴 문집 중 "촌거자계문"」 중심의 기조 강연에 이어 고려대학교 한국사연구소 김창현 전 연구교수가 「두타산 중대동 귀산동과 이승휴 거쳐」 주제의 제1 주제발표와 동해 역사문화연구회 윤종대 회장이 「동해..

2022 겨울 강릉로컬푸드마켓&토크콘서트 행사 개최

2022 겨울 강릉로컬푸드마켓&토크콘서트 행사 개최

Dec 01, 2022 | Q기자

 

강릉시는 오는 3일(토)부터 이틀 동안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22년 겨울 강릉로컬푸드마켓&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2022 겨울 강릉로컬푸드마켓」은 제철 딸기를 활용한 케익만들기, 로컬푸드를 활용한 상품 품평회 개최, 로컬푸드 마켓 운영, 버스킹 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로컬푸드 토크콘서트」를 통해 농산촌 먹거리 소개, 로컬푸드 속에 담긴 음식문화의 의미 등을 알아봄으로써 시민들..

(재)강원도일자리재단 산하 강원광역새일센터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위한 토크콘서트 개

(재)강원도일자리재단 산하 강원광역새일센터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위한 토크콘서트 개

Nov 17, 2022 | Q기자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 이하 재단)이 운영하는 강원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새일센터’)는 11월 18일(금) 춘천에서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 및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도내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및 성평등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 중인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부’와 함께 주관한 우수사례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운영한다. 공모전은 지..

착한소비 운동, 자동차 극장, 관광지 이용권 등 문화예술 분야로 이어져

착한소비 운동, 자동차 극장, 관광지 이용권 등 문화예술 분야로 이어져

Jun 17,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와 위축된 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시작한 ‘착한소비 운동’이 도민호응과 성과를 거두며 문화예술분야로 이어가고 있다. ‘착한소비 운동’은 코로나19에 따른 물리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도 지역경제와 지역 일자리를 지원하는 정책으로 지난 4월부터 시작했다. 문화예술분야의 착한 소비운동을 살펴보면 먼저 차안에서 공연이나 영화를 감상하는 ‘드라이브 씨어터’가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경기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연기되거나 취..

‘유네스코 국립수목원길’ ‥ 광릉숲 둘레길 명칭 공모전 ‘최우수’ 영예

‘유네스코 국립수목원길’ ‥ 광릉숲 둘레길 명칭 공모전 ‘최우수’ 영예

Jun 0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도민들을 대상으로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둘레길’의 새로운 이름을 공모한 결과, ‘유네스코 국립수목원길’이 최우수작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2일 밝혔다.경기도 원스톱 소통창구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그간 지역주민 및 관할기관에 따라 달리 불리었던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내 둘레길 명칭을 통일하기 위해 계획됐다. 공모 대상은 광릉숲 탐방객들이 즐겨 찾는 봉선사에서부터 광릉(정문), 국립수목원(정문) 등을 거쳐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센터에 이..

업사이클 인식제고 및 이웃사랑 실천 ‘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Day’’ 개최

업사이클 인식제고 및 이웃사랑 실천 ‘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Day’’ 개최

Dec 12,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오는 23일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에서 열리는 ‘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Day ’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도민과 함께 폐현수막(업사이클) 소재로 제작된 섬유패널로 가구(공간박스)를 만들고 기부하며 업사이클의 가치와 이웃사랑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은 ▲ 참가자 등록▲ 가구(공간박스)제작▲ 기부물품 전달식 등 순으로 진행된다.참가자들은 간단한 참가자 등록 후 업사이클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제작 실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