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서울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  평택시문화재단 및 지역예술인과 간담회 가져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 평택시문화재단 및 지역예술인과 간담회 가져

Oct 13, 2022 | 기자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은 1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시문화재단 및 지역예술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혜영 의원을 비롯해 정일구 자치행정위원장과 이종원·최준구 의원, 문화예술과장 등 관계 공무원,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 지역예술인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평택시문화재단 설립 후 지역예술인들이 겪고 있는 대관 문제 등 행정상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관계자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주관한 김..

서울시, `임산부의 날` 맞아 `예비부모가 행복한 태교음악회` 개최

서울시, `임산부의 날` 맞아 `예비부모가 행복한 태교음악회` 개최

Oct 04, 2022 | 기자

 

매년 10월 10일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통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저출생을 극복하기 위한 ‘임산부의 날’이다. 또한 서울시는 양육자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종합계획으로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임산부의 날 하루 전인 10월 9일(일), 의 가을 특별공연으로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예비부모가 행복한 태교음악회’를 선보인다. ‘임산부의 날’이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인 만큼, 의 가..

성남시의회 탄소중립문화예술정책연구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토론회 개최

성남시의회 탄소중립문화예술정책연구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토론회 개최

Sep 29, 2022 | 기자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성남시의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연구회(회장 이준배)가 주최한 성남시 탄소중립 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27일 오후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토론회를 주관한 성남시의회 탄소중립 문화예술 정책연구회는 성남시의 탄소중립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실용적인 정책적 방안을 도출하기 위하여 결성된 연구회로써, 이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토론회를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정책연구회 회장인 이준배 의원을 좌장으로 ▲ ..

서울시, 성공창업 토크콘서트 개최…연현주 대표가 들려주는 생생한 창업이야기

서울시, 성공창업 토크콘서트 개최…연현주 대표가 들려주는 생생한 창업이야기

Sep 27, 2022 | 기자

 

포브스 아시아 ‘2022 아시아 유망기업’으로 선정, 매달 15%이상 성장! 창업으로 성공한 ‘세아들의 엄마’ 연현주 청소연구소 대표가 서울시 예비 여성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온다. 여성의 취‧창업 지원은 물론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는 서울시 여성발전센터가 오는 28일(수) 5개 여성발전센터와 함께하는 ‘성공창업 여성 최고경영자(CEO) 특강&이야기콘서트’를 연다. 서울시는 여성들의 취·창업 지원 및 일자리창출, 경제활동참여 확대를 위한 직업교육훈련 ..

2022년 비원

2022년 비원

Jan 25, 2022 | 전속사진담당기자

 

[비원 앞 전경][비원 부용지 1][비원 부용지 2][비원 부용지 3][연경당]

서울시, 독립정신 세계로… '2.8 독립선언서' 100주년 5개 언어 배포

서울시, 독립정신 세계로… '2.8 독립선언서' 100주년 5개 언어 배포

Feb 08, 2019 | 서울시청기자

 

지금으로부터 100년 전인 1919년 2월 8일 일본 도쿄의 기독교청년회관(현 재일본 한국YMCA)에서 조선인 유학생 수백여 명이 조국독립을 선포했다. 일제강점기 일제의 심장부에서 전 세계를 향해 일제가 한국을 침략한 정황과 일제의 폭력성에 대해 폭로하고 한국의 독립의지를 밝혔던 역사적인 '2.8독립선언'이다. '2.8독립선언'은 이후 ‘조선이 독립국임과 조선인이 자주민임을 선언’하는 내용의 기미독립선언서와 범민족적 독립운동인 '3.1운동'의 기폭제가 됐다. 서울시가 2.8독립선..

서울광장 꿈새김판 새단장, "3‧1운동을 만든 독립선언들이 있습니다"

서울광장 꿈새김판 새단장, "3‧1운동을 만든 독립선언들이 있습니다"

Feb 08, 2019 | 서울시청기자

 

1919년 기미년 같은 해에 모두가 기억하는 3‧1 운동이 일어나기 전, 2월 1일은 중국에서, 2월 8일은 일본의 심장부에서도 독립선언이 있었다. 서울시가 2019년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3‧1운동의 발단에 영향을 끼쳤던 2‧1독립선언과 2‧8독립선언을 통해 3‧1운동이 가지는 가치와 그 의미를 함께 생각해보고자 꿈새김판을 새단장한다. 올해 2019년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로서 그 동안 알고는 있었으나 상대적으로 덜 주목 받았던,..

한양도성에서 놀자! 한양도성 문화․체험 프로그램 민간공모

한양도성에서 놀자! 한양도성 문화․체험 프로그램 민간공모

Feb 07,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는 ‘한양도성’이 일상 속의 소통의 공간이자 문화의 놀이터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한양도성을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4일(월)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이번 공모전은 민간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살린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이 한양도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게 하자는 뜻에서 기획한 것으로 민간 자유제안 외에 한양도성의 대외홍보 및 시민참여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정공모를 추가하여..

서울도서관, 환경과 미래 주제 도서 추천 <2월 테마 도서 전시> 개최

서울도서관, 환경과 미래 주제 도서 추천 <2월 테마 도서 전시> 개최

Feb 07,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도서관(관장 이정수)은 2월 1일(금)~2월 28일(목), 6개 자료실에서 <2월 테마 도서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각 자료실에서 다양한 주제에 맞게 선정한 도서를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서울도서관을 방문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서울도서관에서 상설로 진행되는 <테마 도서 전시>는 사서들이 매월 다른 주제를 정해 도서관 내 6개 자료실에 도서를 전시하는 것으로, 독서에 대한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 개..

서울시“ 1인 미디어 제작자 ‘서울 자전거 메이트’로 모십니다”

서울시“ 1인 미디어 제작자 ‘서울 자전거 메이트’로 모십니다”

Jan 30, 2019 | 서울시청기자

 

따릉이 3만대 시대를 앞둔 서울시가 친환경 생활교통수단인 자전거와 자전거 안전문화를 주제로 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시민기자단 ‘서울 자전거메이트(Seoul Bike Mate)’를 처음으로 모집한다. 서울자전거메이트(SBM)는 최근 트랜드에 맞춰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1인 미디어 제작자로서, 따릉이 이용시민 100만 회원과 더불어 다양한 시민 밀착형 콘텐츠를 생산하고 확산하는 공감형 홍보채널 역할을 맡는다.응모 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