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계양구

인천 계양구, 행복누리 음악회 개최

인천 계양구, 행복누리 음악회 개최

Mar 24,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역의 문화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행복누리 음악회를 개최한다. 행복누리 음악회는 계양구립 여성합창단, 풍물단, 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참여할 계획으로 올해는 총 21개소의 복지시설을 찾아가 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15일에는 구립여성합창단이 관내 효양요양원을 방문해 꽃구름 속에, 향수, 동요와 성인가요 등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노래를 선사했다. 풍물단은 21일 홍시요양원, 23일 美주야간보호센터를 찾아가 앉은반 사물놀이와 법고춤을 공연해 어르신..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회관 연말 기획공연, 가족 뮤지컬 ‘원더의 공룡 대모험’ 공연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회관 연말 기획공연, 가족 뮤지컬 ‘원더의 공룡 대모험’ 공연

Dec 08,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은 연말을 맞이하여 12월 17일 계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11시와 14시에 가족 뮤지컬 「원더의 공룡 대모험」을 공연한다. 「원더의 공룡 대모험」은 과학자 원더로 분장한 SBS ‘스타킹’ 마술왕이었던 마술사 최형배가 마술, 드로잉 등 공룡을 주제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관객들에게 지루할 틈 없는 다양한 볼거리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지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리게 하고자 한국문화예술회관..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원, 2022 생생문화재 사업 성료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원, 2022 생생문화재 사업 성료

Nov 29,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문화원은 지난 4월부터 진행한 2022 생생문화재 사업 「생생(生生) 계양여행 ‘다시 만난, 다색(多色) 매력 우리고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6년간 문화재청 공모 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는 계양문화원은 올해 생생문화재 사업으로 △꿈을 담은 계양산성 걷기 △부평도호부 정조대왕의 휴식시간 △달빛가득 계양산성 △부평도호부 사라진 관아를 찾아서 총 4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들 프로그램은 계양산성(사적)과 부평도호부..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원, 부평향교에서 즐기는 선비의 하루 ‘힐링칠링 유생나들이’ 성료

인천 계양구 계양문화원, 부평향교에서 즐기는 선비의 하루 ‘힐링칠링 유생나들이’ 성료

Nov 07,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문화원(원장 이찬용)이 주관하는 ‘힐링칠링 유생나들이’ 프로그램이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부평향교(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에서 총 3회에 걸쳐 성황리에 진행됐다. 해서초등학교 학생들과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초등학생 동반가족 1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계양구의 유서 깊은 문화유산 부평향교에서 직접 유생복을 입어보며 과거의 유생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들로 구성됐다. ▲성균관여성유도회 부평지부 예절 강사에게 배워보는 전통 예절과..

인천 계양구 제28회 구민의 날 기념 가을음악회·불꽃놀이 성료

인천 계양구 제28회 구민의 날 기념 가을음악회·불꽃놀이 성료

Oct 06,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5일 올해 계양구의 가장 큰 축제 중의 하나인 제28회 구민의 날 기념식 및 가을음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식품제조업소 홍보관, 홍보 체험부스, 새마을 부녀회 먹거리 바자회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개최되며 더욱 경축분위기가 고조됐다.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주민 등 약 3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예술인 공연, 가을음악회, 불꽃놀이가 밤늦게까지 이어졌다. 1부 지역예술인 공연에는 청소..

인천 계양구, 제14회 가을꽃(국화·야생화)전시회 개최

인천 계양구, 제14회 가을꽃(국화·야생화)전시회 개최

Sep 21, 2022 |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제28회 계양구민의 날을 기념하여 ‘가을꽃(국화 ·야생화) 전시회’를 오는 10월 한 달간 구청 남측광장에서 개최한다. 계양구 가을꽃 전시회는 2009년에 시작해 올해로 14회를 맞았으며, 매년 색다른 연출과 다양한 국화를 배치하여 구청을 찾는 방문객과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에 따르면 가을꽃 전시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계양꽃마루에서 축소하여 전시·운영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기존대로 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