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군포시

군포시, ‘알고 시작하는 지혜로운 반려생활’ 특별강연

군포시, ‘알고 시작하는 지혜로운 반려생활’ 특별강연

Sep 27, 2022 | 기자

 

반려인 1,500만 시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생 후반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반려인도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는 이면에는 유기되는 반려동물도 많아지고 반려동물로 인한 이웃과의 갈등 상황도 늘고 있다. 군포시는 예비 반려인들이 반려동물을 입양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것들을 미리 알고 준비하여 행복한 반려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동물 트레이너 이순영 강사를 초청하여 ‘알고 시작하는 지혜로운 반려생활’ 특별강연을 마련한다. 주요 내용은 반려동물을 입양하..

군포시 산본2동, ‘능안골 마켓 데이와 수리산 가족 트레킹’ 실시

군포시 산본2동, ‘능안골 마켓 데이와 수리산 가족 트레킹’ 실시

Sep 27, 2022 | 기자

 

산본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능안공원에서 지역주민 간의 어울림과 소통의 장을 위한 능안골 마켓 데이와 수리산 가족 트레킹을 실시했다. 이번 능안골 마켓 데이와 수리산 가족 트레킹은 산본2동 주민자치회가 작년 상반기에 실시한 마을 의제 실행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주민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9월 1일부터 16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통해 마켓 판매자 12팀과 수리산 가족 트레킹 35명으로 진행되었다. 능안골 마켓 데이를 통한 오프라인 당근마켓에서는 액세서리, 수공예품, 잡..

군포愛머니X배달특급 플리마켓 현장에서 홍보

군포愛머니X배달특급 플리마켓 현장에서 홍보

Sep 26, 2022 | 기자

 

군포시는 지난 24일 산마루어린이공원에서 군포시 지역화폐 ‘군포愛머니’와 경기도 공공배달플랫폼인 ‘배달특급’을 연계한 특별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군포愛머니와 배달특급 사업 실적과 사용 혜택 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였다. 이날 홍보는 배달특급 위탁운영기관인 코리아경기도 주식회사와 합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삼성마을 플리마켓 참가자들이 몰려 현장에서 군포愛머니 카드를 발급받고 배달특급 앱을 설치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군포시는 홍보부스를 방문한 시민들이 즉석에서 경기지역화폐 및..

하은호 군포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배가 가벼워야 나갈수 있다. 일 줄여라” 직원들에 요구

Sep 23, 2022 | 기자

 

하은호 군포시장은 22일 군포시청 직원들에게 불필요한 업무를 찾아내 없앨 것을 주문했다. 하 시장은 “취임 후 직원들을 지켜 보니 지나치게 많은 업무에 시달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며 관행대로 해왔다 해서 일을 폐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취임시 낡은 것들과의 결별을 주장한 것은 시 직원들에게 우선 적용되는 일이며 우선 팀별로 1건 이상 찾아내면 200여 개의 잡무가 없어질 것이다”라고 주문했다. 덧붙여 하은호 시장은 “지속적으로 근무환경을 점검해 일하기 좋은 ..

군포중, 친환경 생산지 체험 활동으로 학교 텃밭 가꾸기

군포중, 친환경 생산지 체험 활동으로 학교 텃밭 가꾸기

Sep 22, 2022 | 기자

 

군포시 소재 군포중학교는 19일 재단법인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친환경 생산지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군포중학교 텃밭에 1학년 학생들이 배추 1포기씩 심고 반별 팻말까지 달았다. 학생들은 친환경 생산지 체험으로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었다. 윤유진 센터장은 ‘생산자가 직접 찾아가는 친환경 생산지 체험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교류 활성화가 이뤄지고 학생들에게는 친환경 농업 및 급식의 이해도를 높여 보다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

군포시, 하은호 시장 공약보고회 갖는다

군포시, 하은호 시장 공약보고회 갖는다

Sep 22, 2022 | 기자

 

군포시는 민선8기 하은호 시장의 공약보고회를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22일부터 5일간 열리는 공약보고회는 미래도시과를 시작으로 21개 부서에서 하은호 시장이 제시한 공약들을 검토한 결과를 보고하고 공약실천에 들어갈 예산을 계획한다. 하은호 시장은 54건의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교통행정, 청소년청년정책 관련 공약이 각 6건으로 가장 많고 나머지 48건은 시정 전반에 걸쳐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주거환경 개선이 시민께 드리는 가장 큰 약속이다. 이..

군포시민의날 기념행사 통합축제로 임팩트 있게

군포시민의날 기념행사 통합축제로 임팩트 있게

Sep 21, 2022 | 기자

 

제34회 군포시민의 날을 기념해 군포시 전역에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시민화합과 문화향유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시는 하반기 축제들을 통합해 낭비를 줄이고 집중을 통한 시너지를 거두기로 했다. 통상 해마다 하반기에 열리는 군포독서대전, 평생학습축제 등 8개의 행사가 올해는 동시개최 된다. ‘Let’s Go! 군포, 군포 All來(올래)통합축제’를 슬로건으로 10월 7일~9일 신본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시 전역에서 펼..

2022 청년의 날 기념 군포청년 안전지대 프로젝트 열려

2022 청년의 날 기념 군포청년 안전지대 프로젝트 열려

Sep 20, 2022 | 기자

 

군포시는 9월 17일(토)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군포청년 안전지대 프로젝트(SAFE ZONE) 행사를 산본로데오거리에서 개최했다. 청년정책 공유를 통해 청년의 안전지대(SAFE ZONE) 만들기를 주제로 하여 재즈밴드버스킹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청년사진관(퍼스널컬러 찾기 등), 청년직방(내가꿈꾸는 주거공간 만들기), 청년해소(걱정인형만들기), 청년고민(고민칵테일 BAR), VR모의면접체험, 청년마인드톡톡!!(스트레스 측정), 청년정책꿀팁(청년사업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

군포시니어클럽 ‘반갑다! 행복한 효(孝) 소풍’ 진행

군포시니어클럽 ‘반갑다! 행복한 효(孝) 소풍’ 진행

Sep 20, 2022 | 기자

 

군포시니어클럽(관장 최용석)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9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4일간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으로 효(孝)소풍을 갔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문화활동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와 관계자 약 1150명이 참여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되고 심리적 고독감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화창한 가을날 한국민속촌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식사와 보물찾기 등의 일정으로 참여자들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갖게 ..

군포2동 주민자치회, 제주 일도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협약식 개최

군포2동 주민자치회, 제주 일도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협약식 개최

Sep 19, 2022 | 기자

 

군포시 군포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응주)는 9월 15일 제주시 일도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군포2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초 주민자치회로 전환되어 2003년부터 지속적으로 상호협력을 추진해온 제주시 일도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롭게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이날 군포2동 주민자치회, 일도2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약 60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상호존중과 이익을 바탕으로 교류 ․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긴 협약서를 교환하였으며 주민총회 개최 결과..

한마음 군포시민 걷기대회 17일 시청 출발 동네한바퀴

한마음 군포시민 걷기대회 17일 시청 출발 동네한바퀴

Sep 16, 2022 | 기자

 

군포시는 오는 17일 오전 10시 시청 야외공연장에서 출발하는 ‘한마음 군포시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함은 물론 여가기회를 확대하고 시민화합을 위해 2011년부터 매월 걷기대회와 등반대회를 번갈아 열어왔다. 이 행사는 군포시민연합회(회장 이재화)가 주최하고 강원,경기,영남,제주,충청,호남향우회가 주관하고 시와 의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대회는 시청 야외공연장을 출발해 문화예술회관-산본성당(뒷길)-8단지사거리-중앙공원을 거쳐 시청으로 되돌..

군포시-국토부 1기 신도시 재정비 회의 무슨 얘기했나

군포시-국토부 1기 신도시 재정비 회의 무슨 얘기했나

Sep 15, 2022 | 기자

 

지난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1기 신도시 지자체장 간담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는 1기 신도시의 신속한 정비방안에 대하여 지자체장의 의견을 수렴 하고자 국토교통부에서 마련한 자리였다. 참석자들은 1기 신도시의 노후화로 인한 주민 불편이 커지고 있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도시기능 강화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정비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국토교통부는 정비기본방침을 맡고, 각 지자체는 정비기본계획을 수립하는 투트랙 방식으로 마스터플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