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군포시

군포 청년날개인턴십, 10월 12일 수료식 개최

군포 청년날개인턴십, 10월 12일 수료식 개최

Oct 14, 2022 | 기자

 

군포시는 지난 10월 12일 체험형 공공인턴사업인 ‘군포 청년날개인턴십’ 수료식을 개최했다. 군포 청년날개인턴십은 관내 미취업 청년에게 공공기관 일 경험 기회을 제공하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구직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청년 인턴은 6개월간 시청 각 부서와 도시공사, 문화재단 등 산하기관에 근무하면서 홍보, 예술기획, 주민자치분야 등의 행정업무를 경험하고 조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지난 4월 12일 근무를 시..

미국 자매도시 클락스빌 한인회장 군포시 방문

미국 자매도시 클락스빌 한인회장 군포시 방문

Oct 13, 2022 | 기자

 

11일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 한인회장이 군포시를 방문했다. 백현미 한인회장은 하은호 군포시장에게 방문기념품을 전달하고 조 피츠(Joe Pitts)시장과의 영상통화에 통역을 맡았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조 피츠(Joe Pitts) 시장에게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사태로 1999년 교류를 맺은 이래 따뜻한 우호의 정을 나눠온 클락스빌시와 교류가 잠시 멈췄던 것이 당선이래 항상 마음에 걸렸다. 이번 기회로 온라인 상으로나마 조 피츠 시장님과 대화를 나누니 청명한 가을..

군포 수리동주민자치회, 능내·도장초 1년생들과 식물심기 체험

군포 수리동주민자치회, 능내·도장초 1년생들과 식물심기 체험

Oct 12, 2022 | 기자

 

군포시 수리동 주민자치회(회장 고진해)는 9월 30일과 10월 7일 이틀에 걸쳐 수리동 소재 초등학교인 능내초와 도장초 1학년을 대상으로 수릿길 식물심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체험활동은 죽백, 오렌지재스민, 크로톤 등 실내에서 키우기 쉽고 외형이 아름다운 화초를 화분에 옮겨심는 활동과 화초 이름표와 동물 피규어로 화분을 꾸미고 기념사진을 찍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아이들은 이번에 심은 화초를 교실에서 키우며 식물이 자라는 것을 관찰하고 꾸준히 물을 주는 활동을 통해 ..

군포시, 동절기 코로나19 개량백신 추가접종 실시

군포시, 동절기 코로나19 개량백신 추가접종 실시

Oct 11, 2022 | 기자

 

군포시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11일부터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모더나BA.1 2가백신 추가접종을 시작한다. 추가접종 대상은 만 18세 이상 성인 중 기초접종(1·2차) 이상 완료하고 마지막 접종일 또는 확진일로부터 4개월 이상 경과한 사람 전체이나, 건강취약계층부터 우선 접종하기 위해 60세 이상 고령층,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등에 대해 지난 27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하였다. 사전예약 대상자는 ▲온라인(ncvr.kdca.go.kr), ▲전화(1339,..

하은호 군포시장, 5대 시정목표 및 민선 8기 공약사업 확정

하은호 군포시장, 5대 시정목표 및 민선 8기 공약사업 확정

Oct 10, 2022 | 기자

 

군포시는 지난 7일 제34회 군포시민의 날 기념식장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여 민선 8기 시정목표와 3개 핵심가치, 5대 시정목표를 표명한데 이어 민선 8기 시정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47개 공약을 확정했다. 취임 100일에 즈음하여 ‘오랫동안 정체되어 있는 군포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켜야 한다는 주문을 많이 들었다’고 밝힌 하은호 군포시장은 ‘환경을 바꿔야 의식이 바뀐다는 생각으로 제시할 비전을 다듬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민선 8기 시정비전 “도시를 가치..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겨울이불 전달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겨울이불 전달

Oct 07, 2022 | 기자

 

군포시와 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하은호, 민간위원장 윤호종)는 5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물품지원’사업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에게 따뜻한 겨울이불을 전달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민애, 부위원장 최명순)는 군포지역 수해피해를 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고자 12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동절기 지원할 물품으로 이불을 선정하였다. 군포시 12개동에서 5채씩 총 이불 60채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가..

집중호우 수해복구 헌신 기관과 개인에 군포시장 표창

집중호우 수해복구 헌신 기관과 개인에 군포시장 표창

Oct 06, 2022 | 기자

 

군포시는 4일 시청에서 지난 여름 집중호우 수해복구에 헌신하신 기관과 개인을 표창했다. 군포시방범기동순찰연합회 김진택, 경기도청년봉사단 박가현, 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 유행열 씨는 하은호 군포시장으로부터 우수자원봉사자 표창을 받았다. 군포위생(주) 우남걸, 군포도시공사 전영만 씨는 집중호우 수해복구 및 침수폐기물 처리에 헌신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기관표창은 군포위생(주)와 청수환경(주), (합)평촌에게 전해졌다. 또 산본2동 김병구 씨는 모범시민 유공표창을 받았다..

군포시민의날기념 올래축제 자문단 및 추진위 축제점검회의 가져

군포시민의날기념 올래축제 자문단 및 추진위 축제점검회의 가져

Oct 05, 2022 | 기자

 

4일 군포시는 시청에서 제34회 군포시민의날 기념 올래행복축제 자문단 및 추진위 축제점검회의를 가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산발적으로 계획된 축제를 통합해 개최하고자 할 때 어려움이 있을거라 걱정했는데 추진단과 자문단의 노하우가 더해질 것을 생각하면 안심된다"고 말했다. 박현태 초대 군포예총 회장은 "행사 성공을 홍보가 좌우한다. 막바지 홍보에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최길석 총감독은 "안전이 우선이다. 우천에 대비해달라&q..

군포시, 음성준 주무관 경기도 교통정책발전 도지사 표창 수상

군포시, 음성준 주무관 경기도 교통정책발전 도지사 표창 수상

Oct 05, 2022 | 기자

 

군포시청 행정지원과 음성준 주무관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로부터 우수공무원 표창을 받았다. 10월 4일 월례조회에서 하은호 군포시장이 대신 전한 표창은 교통분야 우수 시책을 성실하게 수행한 공로로 도지사표창을 받았다. 이날 수도과 전유현 주무관과 생태공원녹지과 목진용 주무관은 솔선수범공무원 표창을 여성가족과 오민지, 시민봉사과 박정길 주무관은 친절공무원 표창을 받았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제껏 보아 온 어느 조직보다 우리 시 공무원들의 역량이 뛰어나다는 걸 알게 됐다. 여러분..

군포시,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 확정

군포시,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 확정

Oct 04, 2022 | 기자

 

군포시는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해 전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거쳐 주민참여예산협의회 회의를 9월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군포시 주민참여예산협의회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 각 분과위원장 및 주민자치협의회장 등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회의는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의 확정을 위해 열렸다. 지난 2월 23일부터 5월 15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을 공모하여 총 253건이 접수되..

군포시, 이륜자동차 소음 및 불법 튜닝 점검

군포시, 이륜자동차 소음 및 불법 튜닝 점검

Oct 03, 2022 | 기자

 

군포시는 지난 9월 29일 밤 군포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합동으로 관내 2개 지역에서 이륜자동차를 상대로 소음 및 불법 튜닝을 점검했다. 이번 합동 점검은 당동과 산본동 일원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28대의 이륜차를 점검했다. 지난 6월에 이어 2번째 점검이다. 그 결과 소음 허용기준 초과 이륜차 1대, 불법 튜닝 5대를 적발했으며 적발된 이륜차는 관련법규에 따라 과태료 부과나 행정처분이 취해질 예정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이륜차의 과도한 소음으로 ..

군포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군포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Oct 03, 2022 | 기자

 

군포시는 9월 30일 (사)대한노인회 군포시지회 주관으로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600여 명의 어르신들과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시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도의원 등이 등이 참석하였으며 23명의 모범 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하은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2025년도에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드는 시대에 대비하여 소외되거나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이 생기지 않도록 노인복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