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군포시

군포시  ‘경기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군포시 ‘경기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Apr 05, 2024 | Q기자

 

군포시는 오는 4월 5일부터 20일간 군포시 재정비촉진지구 해제지구 또는 해제구역(군포, 금정) 및 쇠퇴지역(관내 9개동)의 노후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경기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위한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사용승인일로부터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붕, 외벽, 단열, 방수, 설비공사 등의 집수리 공사와 함께 경관개선 공사를 포함하며, 지원 대상자는 단독주택 소유자이다. 지원금액은 공사비의 90%로 ..

군포시  평생학습 지원사업 보조금 사용설명회 개최

군포시 평생학습 지원사업 보조금 사용설명회 개최

Apr 04, 2024 | Q기자

 

군포시는 3일 오전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2024년 평생학습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된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청렴한 보조금 집행과 보조사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보조금 사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평생학습 지원사업은 2월 13일부터 2월 27일까지 15일 동안 사업자 공개모집을 통해 47개 기관 및 단체가 신청하였으며 외부전문가 심사와 군포시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40개 기관 및 단체가 선정됐다. 이날 설명회는 선정된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방 보조사업의..

군포시 산본도서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 선정

군포시 산본도서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 선정

Apr 04, 2024 | Q기자

 

군포시산본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주관한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서관에 작가가 상주하면서 주민을 대상으로 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작가에게는 일자리와 안정적인 창작 여건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문학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의 문학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도서관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25백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4월내 상주작가를 채용하고 11월까지 8개월간..

군포시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 운영

군포시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상담제 운영

Apr 04, 2024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개별공시지가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감정평가사 민원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감정평가사가 직접 비교표준지 적정성, 지가의 산정 방식 등 공시지가 산정 요인에 대해 상담을 진행해 행정에 대한 신뢰도 향상 및 소통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 1. 1. 기준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3월 19일부터 4월 8일) 및 이의신청(4월 30일부터 5월 29일) 기간동안 진행되며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

군포시  적극행정 위해 ‘행정종합배상공제’ 가입

군포시 적극행정 위해 ‘행정종합배상공제’ 가입

Apr 04, 2024 | Q기자

 

군포시가 올해부터 공무원의 적극행정 도모 및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하여 행정종합배상공제 제도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행정종합배상공제는 공무수행 중 발생한 과실로 인하여 손해배상청구가 제기되었을 경우 법률상의 배상책임 손해액과 청구사항 조사·방어·해결비용 등을 보상하는 제도이다. 이 사업은 공무직 및 청원경찰을 포함한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사고당 2억 연간 총보상액 10억원 한도로 지원된다. 단, 고의로 인한 손해, 영조물로 인한 손해, 국가배상 등은 보상하지 ..

군포시 중앙도서관, 2024년 상반기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군포시 중앙도서관, 2024년 상반기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Apr 03, 2024 | Q기자

 

군포시 중앙도서관에서는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지적 만족도 향상을 위해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탐구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4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베스트셀러 작가, 대학교수 등 명사를 초청한 특강 운영으로 인문학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장기 강좌를 선호하는 시민을 위한 정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1차 인문학 특강은 베스트셀러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의 저자 강용수 작가를 초청하여 ‘쇼펜하우어, 삶과 행복을 말하다’를 주제로 ..

군포시  임신 위한 사전 필수 가임력 검사비 지원

군포시 임신 위한 사전 필수 가임력 검사비 지원

Apr 03, 2024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가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고자 임신을 준비중인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를 대상으로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기 위한 전단계로서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4월 1일부터 실시한다. 만혼, 고령출산 등으로 난임 및 고위험 임신, 미숙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런 현상은 사회적 비용 지출로도 이어지고 있다. 이에 임신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난임 부부들이 점점 많아짐에 따라 이를 위한 선제적 적극 정책의 필요성이 대두되..

군포시 산본도서관 도서관주간 기념 특별행사 개최

군포시 산본도서관 도서관주간 기념 특별행사 개최

Apr 02, 2024 | Q기자

 

2024년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산본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법률로 지정한 기간이다. 산본도서관에서는 도서관주간 행사로 영화 [인턴]상영회, 도서관 음악회, 공부머리 대화법 특강,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4개의 행사를 진행한다. 영화 [인턴]은 방황하는 젊은 사업가를 지지하는 노년 인턴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은퇴를 맞이한 실버세대에게도 고민거리가..

군포시 공동주택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사업 추진

군포시 공동주택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사업 추진

Apr 02, 2024 | Q기자

 

군포시는 ‘2024년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4월 1일부터 5월 2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사업은 경비원의 열악한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주택법」 또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사용검사를 받은 공동주택 중 경비실에 에어컨이 설치되지 않은 공동주택으로 지원금은 개소당 최대 60만원까지 지원한다. 2024년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군포시 홈페이지 게시된 공고문을 ..

군포시, 철쭉축제 앞두고 철쭉폭포 디자인도 바꿨다

군포시, 철쭉축제 앞두고 철쭉폭포 디자인도 바꿨다

Apr 02, 2024 | Q기자

 

군포시가 2024년 철쭉축제를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철쭉동산 내 노후된 각종 시설물을 정비했다. 군포시에 따르면 철쭉동산 내 철쭉폭포 임공암벽의 크렉(균열) 등 전면적인 교체가 필요해 전액 도비(100%)를 활용 기존의 인공암폭포를 철거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는 비정형적인 돌쌓기 패턴과 단순하지 않은 물줄기구성 등을 활용하여 다촘운 경관을 조성하였다. 아울러 축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철쭉동산내 철쭉폭포와 연계하여 계류를..

군포시 중앙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군포시 중앙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Apr 01, 2024 | Q기자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도서관주간은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려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독서생활을 진작 시키기 위해 지정된 기간이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도서관주간 행사로 작가와의 만남, 아트프린트 전시, 그림책 활동지 체험, 과년도 잡지 대출을 준비하였다. 오는 4월 13일에는 그림책 [..

군포시  105년 전 독립만세운동 군포역전시장에서 재연

군포시 105년 전 독립만세운동 군포역전시장에서 재연

Apr 01, 2024 | Q기자

 

3월 31일 오후 2시 군포역 앞 항일독립만세운동 기념탑 일대에서 105주년 ‘군포 3·31만세운동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번 기념행사는 1919년 3월 31일 2,000여명의 우리 선조들이 군포장에 모여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행진하다 발포에 맞서 싸운 역사적 사건을 기념하고 독립만세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것이다. 군포시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광복회 군포시지회와 (사)한국예총 군포지부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기념행사는 참가자들이 항일독립만세운동 기념탑 일대에서 10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