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원

강원특별자치도, 숙련기능인력 비자전환 추천 제도 실시

강원특별자치도, 숙련기능인력 비자전환 추천 제도 실시

Feb 07,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인력부족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숙련도가 축적된 외국인근로자에게 「숙련기능인력(E-7-4) 비자전환 광역지자체 추천제도」 를 시행한다. 숙련기능인력(E-7-4) 비자 전환은 법무부에서 실시하는 “숙련기능인력 혁신적 확대방안(K-point E74)”에 따른 것으로, 강원특별자치도는 ‘24년도에 83명 쿼터를 배정받았다. 도 추천 대상 외국인근로자는 비전문취업(E-9), 선원취업(E-10), 방문취업(H-2) 자격으로 4년이상 국내에 체류한 등록외국인으로 일..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Feb 07,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2월 6일(화) ‘강원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총력 대응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보고회는 정광열 경제부지사 주재로 춘천시와 홍천군, 도내 혁신기관과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그 간 추진현황과 문제점 및 그에 대한 대응 방향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전략을 논의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작년 12월 범도민 지원협의체 발족을 시작으로, 투자유치·민관협력체계 구축 등 다각도의 방법을 ..

강원특별자치도, 국비확보 감사패 전달

강원특별자치도, 국비확보 감사패 전달

Feb 06,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김명선 행정부지사)는 5일 국회를 방문, 국비확보 일등공신인 보좌진들에게 한마음으로 뛰어준 노고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지역구 의원실에서는 △장우석(박정하 의원실, 원주갑) 비서관, △최영철(권성동 의원실, 강릉) 보좌관 , △이재용(이철규 의원실, 동해·태백·삼척·정선) 보좌관, △최영수(유상범 의원실, 홍천·횡성·영월·평창) 보좌관, △손성민(노용호 의원실, 비례대표) 보좌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고, 국회 상임위 단계에서 활약..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Feb 05,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이하 ‘도’)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강원도민은 물론 도를 찾은 귀성객 모두가 편안하고 따뜻한 설 연휴(2월 9일부터~2월 12일 까지)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도는 이번 종합대책을 통해 △ 경제활력 및 민생안정 △ 빈틈없는 의료‧방역 △ 불편없는 편의지원 △ 걱정없는 안전대책 등 4개 핵심분야별 대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안전한 명절을 위해 종합대책상황실(도·시군 29개 반, 356명)을 설치해 각종 ..

강원도 2024년 임업인 지원제도 이렇게 변경됩니다.

강원도 2024년 임업인 지원제도 이렇게 변경됩니다.

Feb 02,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임업인의 경영여건 개선을 통해 도민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 임업 현장의 안정성 확보와 불편 규제 해소를 위한 2024년 임업인 지원제도 개선ㆍ변경사항을 발표했다. 2024년 주요 개선ㆍ변경된 사항으로는 ① 임업현장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임산물 작업로 위험구간 일부에 대한 포장비용을 지원(구간거리 40m이내, km당 20백만원 이내) 할 수 있으며, ② 임산물 생산량 증대, 생산기반 확충을 위한 굴착기 지원대상을 기존 수실류, 약용ㆍ약초ㆍ산나물류ㆍ조경수 재배자에서..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Feb 01,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년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 공동체 유지, 먹거리 안전 등 공익기능을 증진하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 올해 비대면 신청·접수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이며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개별 문자 발송(카카오톡) 내용을 참고하여 기본직불 간편 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인증 후 간편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 공익직불금..

강원상품권, 설명절 맞이 추가 할인 및 경품 행사 실시

강원상품권, 설명절 맞이 추가 할인 및 경품 행사 실시

Jan 31, 2024 | Q기자

 

도는 설 명절을 맞아 모바일 강원상품권 발행을 월 40억 원에서 20억 원 증액된 60억 원으로 확대하고 할인율도 5%에서 7%로 추가 할인 판매한다. 또한, 2월 한 달간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매장에서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강원상품권 최대 5만원을 지급하는 특별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기간 결제금액 중 농협매장, 대형마트 등 강원상품권 매출 연 1억원 이상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을 제외하고 전통시장 또는 소상공인 매장에서 누적 결제..

강원특별자치도, 농정시책 설명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농정시책 설명회 개최

Jan 30,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1월 29일 강원연구원에서 급변하는 농업․농촌의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전략을 모색해 나가기 위해 ‘강원 농업․농촌, 지속가능한 더 나은 미래’라는 비전 아래, 시군 공무원 및 농업인단체를 대상으로 「2024년 농정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촌 고령화와 인구소멸, 농가경영 불안정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도와 시군에서 역점으로 추진하는 시책들에 대해 농업단체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면서, 농촌의 세세한 곳까지 챙..

강원특별자치도, 전통시장 화재예방 합동점검 실시

강원특별자치도, 전통시장 화재예방 합동점검 실시

Jan 29,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26일 오후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김명선)를 비롯한 도와 횡성군 공무원, 횡성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로 구성한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 화재취약시설인 횡성전통시장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공동주택, 전통시장 등 화재사고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고, 대규모 화재의 위험요인을 설 명절에 앞서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날 점검은 분야별 전문가들과 공무원이 점포별로 방문해 소방·전기·가스 등 화재 발생 위..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예산성과금 신청 접수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예산성과금 신청 접수

Jan 29,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예산 집행방법, 제도개선 등을 통해 2023회계연도 예산 절약 및 수입 증대에 기여한 도민 및 공무원에 대한 예산성과금의 신청·접수(등기, 이메일)를 1. 29.(월)부터 2. 29.(목)까지 받을 계획이다. * 신청‧접수(~2. 29.) → 1차 자체심사(~3. 29.) → 2차 본심사(~4. 30.) → 지급결정(~5. 31.) ** 자세한 신청방법은 강원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 공고란 참고 예산성과금은 효율적 재정 운영을 통해 재정혁신..

강원특별자치도, 설 대비 어선 안전조업 지도 홍보 강화

강원특별자치도, 설 대비 어선 안전조업 지도 홍보 강화

Jan 26,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 해양수산정책관실에서는 1. 29.(월)부터 2. 2.(금)까지 설 명절 대비 어선사고 예방을 위해 동해안 조업어선을 대상으로 안전조업 지도 및 홍보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겨울철은 수온하강 및 해류변화 등에 따른 풍랑특보 발효가 잦아 인적·물적 피해가 높은 시기인 만큼 조업 중 안전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시기이다. 특히, 설 명절 전 대목을 앞두고 어업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조업중 기관고장, 부유물 감김, ..

수도권 강원시대 열어갈 GTX 춘천 원주 연장 환영

수도권 강원시대 열어갈 GTX 춘천 원주 연장 환영

Jan 26, 2024 | Q기자

 

1월 25일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발표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이하 GTX) 추진계획에 GTX-B 노선 종점이 춘천으로 공식 확정되고 GTX-D 노선에 Y자형 원주 연장이 최종 반영되며, 사통팔달 수도권 강원시대를 열어가는 데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 * 수도권광역급행철도는 수도권의 교통난 해소와 장거리 통근자들의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주요 도심을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 먼저, GTX-B 춘천연장의 경우 민선 8기 김진태 도정의 핵심 사업 중 하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