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릉시

강릉시, 이태원사고 관련 ‘마음안심버스’ 운행

강릉시, 이태원사고 관련 ‘마음안심버스’ 운행

Nov 16, 2022 | Q기자

 

강릉시는 이태원사고와 관련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인 ‘마음안심버스’를 확대·운영한다.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 버스를 활용해 직접 찾아가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버스에는 정신건강전문요원, 사회복지사 등 전문인으로 구성된 운영팀이 탑승해 정신건강 평가와, 스트레스 검진, 마인드 힐링, 재난심리회복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일(화) 강릉영동대학교..

강릉시, 국제행사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강릉시, 국제행사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Nov 15, 2022 | Q기자

 

강릉시는 한국전기기술인협회강원도회, (사)강릉시자원봉사센터와 강릉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5일(화) 오후 2시 시청에서 실시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길영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손호돈 한국전기기술인협회강원도회 회장과 김홍규 강릉시장이 참석하여, 지역 취약·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문화를 확산하고 2023강릉세계합창대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2026 ITS 세계총회 등 앞으로 강릉에서 열릴 국제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

강릉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점검

강릉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점검

Nov 14, 2022 | Q기자

 

강릉시는 관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점검을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실시한다.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공공보건의료기관, 의료기관에서 운용 중인 구급차, 20톤 이상의 선박 등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의무 설치기관 115개소가 점검대상이며, 점검 내용은 설치 상태, 관리책임자 지정 및 교육 이수 여부 및 관련 법령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를 실시하며, 미설치 기관에 대해서는 설치안내 및 법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