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릉시

강릉시, 맞춤형 전략으로 성공적 대입 지원

강릉시, 맞춤형 전략으로 성공적 대입 지원

Dec 05, 2022 | Q기자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은 오는 17일(토) 오전 10시 강릉시청 대강당 및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정시 대비 대학 입시 설명회 및 1:1 맞춤형 대입 컨설팅을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 및 컨설팅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에게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올바른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오는 16일(금)까지, 1:1 컨설팅은 8일(목)까지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및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

전국의 고3 수험생, 강릉으로 모여라

전국의 고3 수험생, 강릉으로 모여라

Dec 02, 2022 | Q기자

 

강릉시는 수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해 오는 6일(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2022년 수능 수험생 힐링콘서트 「강릉시 전국 고3 가요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직 전국에 있는 고3만이 참여하는 ‘고3의, 고3에 의한, 고3을 위한’콘서트로, 치열한 예선 무대를 뚫고 본선무대에 진출한 총 8개 팀이 노래 경연을 펼치게 된다. 오랜 입시 준비에 심신이 지친 고3 학생들이 경연에 참가하여 그동안 숨겨온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동시에 콘서트를 즐기면서 학업에..

강릉시,“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강릉시,“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Dec 01, 2022 | Q기자

 

강릉시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자‘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이에 따라 오는 5일(월)부터 16일(금)까지 강릉시니어클럽 외 3개 수행기관 및 읍‧면사무소, 강남동, 성덕동, 경포동 주민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접수할 예정이다. 모집은 3가지 분야로, 공익활동형은 미화 및 환경정비 등의 활동을 하며 4,980명을, 사회서비스형은 취약계층의 사회적 돌봄 등에 관련된..

강릉시, 위기가구 발굴 ‘아웃리치 활동’ 전개

강릉시, 위기가구 발굴 ‘아웃리치 활동’ 전개

Nov 30, 2022 | Q기자

 

강릉시와 강릉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엄스님)은 30일(수) 강남동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아웃리치(outreach)’활동을 전개한다. ‘아웃리치’란 긴급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찾아다니며 기관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사회복지 현장 실천 방법 중 하나다. 최근 발생한 수원 세 모녀 사건 등과 같이 경제적 어려움이 고립상태로 이어져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위기 상황을 해결하는 데‘아웃리치’ 활동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북아 최고 웰니스 마이스 도시 ‘강릉’ 으로 도약

동북아 최고 웰니스 마이스 도시 ‘강릉’ 으로 도약

Nov 29, 2022 | Q기자

 

강릉시는 동북아 최고 웰니스(Wellness) 마이스(MICE) 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오는 12월 2일(금) 세인트존스호텔 안티구아홀에서 ‘강릉 마이스도시 포럼’을 개최한다.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2026년 ITS 세계총회 등 초대형 국제 이벤트를 앞두고 고부가가치 명품 웰니스 마이스 도시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관련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시민과 공감하고자 이번 포럼을 개최한다.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관광개발..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 강릉페이 결제 연동 추진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 강릉페이 결제 연동 추진

Nov 24, 2022 | Q기자

 

강릉시는 강원도형 공공배달앱‘일단시켜’에서 지역화폐인 강릉페이로 간편 결제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강릉시는 강릉페이 결제 연동 서비스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전담 인력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하여 신청 및 접수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강릉페이 결제 연동서비스를 신청한 업소는 100여 개로 ‘일단시켜’ 노출가맹점의 1/3 수준이며 향후 지속적인 홍보 등으로 가입률을 늘려 12월 중순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또..

강릉시, 제3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 개최

강릉시, 제3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 개최

Nov 24, 2022 | Q기자

 

강릉시는 24일(목) 강릉시 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소회의실에서 제3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최종백 강릉시 경제진흥과장(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되는 이날 협의회에 노사민정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안)을 채택하고 협의회 신규위원을 위촉한다. 노사가 협력하고 동반 성장할 때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터 혁신 우수기업 선정 및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강릉시, [민관협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강릉시, [민관협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Nov 21, 2022 | Q기자

 

강릉시는 겨울철 한파 대비 취약계층을 선제 발굴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민관협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민관협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은 21일(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겨울철 안전에 취약한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민관협력 기부나눔 캠페인으로,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합사회복지관 및 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한다. 지원금은 총 5,000만 원으로, 강릉시민 모금운동으로 모아진 희망강릉365 모금액 3,000만 원과 개인..

강릉시, 동절기 대비 가스공급시설 안전점검 실시

강릉시, 동절기 대비 가스공급시설 안전점검 실시

Nov 21, 2022 | Q기자

 

강릉시는 가스사용량이 많아지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관내 가스공급시설 68개소에 대하여 오는 30일까지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현지 확인점검으로 LPG충전소의 안전설비 이상유무, 불법용기 보관 등 안전관리규정의 전반적인 이행실태를 점검하고, 공동주택의 가스공급시설인 집단공급시설에 대하여 시설의 설치상태, 수요자시설 안전점검 및 비상상황 대응체계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결과에 따라 사고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은 즉..

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 주민설명회

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 주민설명회

Nov 18, 2022 | Q기자

 

강릉시는 18일(금) 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연곡면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소충전소 구축에 따른 이용 편의를 안내하고,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소에너지의 안정성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추후 주문진읍 주민을 대상으로도 실시할 예정이다. 북부권 수소충전소는 연곡면 영진리 360-2번지 강북운동장 주차장 일부 구역에 충전기 2기, 설비용량 50kg으로 시간당 승용차 10대 이상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규모..

강릉시 시립도서관 “시민 중심 독서문화공간 확대”

강릉시 시립도서관 “시민 중심 독서문화공간 확대”

Nov 18, 2022 | Q기자

 

강릉시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하고, 도서자료 보관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장서를 재배치하는 등 시민중심 독서문화공간 조성에 나섰다. 이용 빈도가 낮거나 발행연도가 오래된 자료를 별도 보관하기 위해 약 10만여 권의 장서를 보관할 수 있는 보존자료실을 조성하였고, 작은 도서관을 포함한 8개 도서관의 장서 점검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가로 가득 찼던 자료실은 자료 이동과 재배치를 통해 이용자 공간을 최대한 넓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독서문화를 ..

강릉시 판타지 무용극 [인페르노:소매의희생]

강릉시 판타지 무용극 [인페르노:소매의희생]

Nov 16, 2022 | Q기자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은 판타지 무용극 「인페르노:소매의희생」을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공연동에서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공연한다. 「인페르노:소매의희생」은 단테의 신곡 중 지옥편(인페르노)의 시·공간적 배경에 강릉의 문화콘텐츠인 ‘관노가면극’ 탈놀음 구성방식을 통해 창작한 판타지 무용극으로, 양반광대와 소매각시의 사랑을 시기한 타락천사 시시딱딱이, 인간의 영혼을 지옥으로 인도하는 장자와 마리 등 ‘관노가면극’의 인물을 대서사시에 무용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