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군포시

군포시, 노인요양센터 매트리스 빈대·해충박멸 봉사 활동

2023.12.19 14:5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매트리스 빈대·해충박멸’을 위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훌템과 매트리스 세탁·건조 서비스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국적으로 빈대 유행이 길어지면서 매트리스 빈대·해충 박멸을 위해 군포산업진흥원은 입주기업 ㈜훌템과 함께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에 방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매트리스를 직접 수거하여 세탁부터 살균, 건조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군포산업진흥원 이석진 원장은 “최근 빈대출몰로 취약계층의 불안감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입주기업과 함께 매트리스 살균 건조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산업진흥원은 지난해 12월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훌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후 자원봉사단 발족식을 개최하여 관내 취약계층 시설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복지

군포시

군포시  ‘지구의 날’ 기념  군포시 노인복지관 잔반 없는 날 캠페인 진행

군포시 ‘지구의 날’ 기념 군포시 노인복지관 잔반 없는 날 캠페인 진행

Apr 26, 2024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4월 24일에 ‘지구의 날’을 기념, 군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군포시 노인복지관에서 ‘잔반 없는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잔반을 남기지 않은 어르신에게는 재활용 EM(유용미생물) 비누와 EM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홍보물을 제공하였고 기후위기의 원인, 결과, 대응에 관한 교육자료를 전시하였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면 자원을 절약하고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음을 홍보..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복지위기가구 찾는 ‘찾아갑니데이’ 성황리 마쳐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복지위기가구 찾는 ‘찾아갑니데이’ 성황리 마쳐

Apr 26, 2024 | Q기자

 

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5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을 위한 ‘찾아갑니데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찾아갑니데이’는 군포시 무한돌봄센터에서 매달 관내 동을 지정하여 해당 동의 민간단체들과 협업하여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으로 4월에는 경기도 복지사업과와 협업하여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031-120) 및 무한돌봄센터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제보 채널을 홍보함으로써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무한돌봄센터는 이날 광정동 ..

군포시 궁내동, ‘이웃이 이웃 돌보는 복지안전망 구축사업’ 전개

군포시 궁내동, ‘이웃이 이웃 돌보는 복지안전망 구축사업’ 전개

Apr 25, 2024 | Q기자

 

궁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44명의 봉사위원으로 구성된 ‘참사랑 나눔봉사단’을 발족하고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이에 뜻있는 주민분들이 빵과 떡 등을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하여 궁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준비한 반찬(동치미 등 5종)과 함께 어르신 42분에게 전달함으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 사업은 이웃을 위한 봉사에 참여한 위원과 어려운 이웃을 매칭하여 주1회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월1회 반찬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어려..

군포시 직업재활시설협회, 제2회 군포시 장애인 플로깅 등산대회 개최

군포시 직업재활시설협회, 제2회 군포시 장애인 플로깅 등산대회 개최

Apr 22, 2024 | Q기자

 

군포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회장: 김화신)는 지난 4월 19일 수리산 숲속놀이터에서 ‘걷go! 오르go! 즐기go!’라는 슬로건으로 제2회 군포시 장애인 플로깅 등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등산대회는 군포시에 소재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 하나복지센터, 윙장애인보호작업장, 솔직업훈련센터)의 종사자 및 이용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식전행사, 수리산 산행과 쓰레기 줍기 및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였다. 근로장애인들이 일상의 작업..

군포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군포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Apr 22, 2024 | Q기자

 

군포시는 4월 18일 군포시장애인센터에서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박상환)주관으로 장애인단체 관계자들을 비롯해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장애인 인권선언 낭독을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장애인과 유공자 31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하은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

군포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군포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Apr 18, 2024 | Q기자

 

사단법인 사랑의손길이 운영하는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센터장 이성준)와 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최화순)은 4월 11일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에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다름’을 알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지역주민 약 300여명이 참여하여 ‘올바른 장애인 에티켓 홍보’, ‘장애공감 OX 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

군포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식 및 업무협약식 개최

군포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식 및 업무협약식 개최

Apr 18, 2024 | Q기자

 

군포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주관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4월 17일 시청 로비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하은호 군포시장을 비롯해 군포시의회 이길호 의장, 박상현 의원 및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운영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 제막을 함께 했다. 현판식 이후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참여기관과의 업무협약식도 가졌다. 협약에는 군포문화재단,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군포시수어통역센터, 군포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군포시..

군포시 아동보호전문기관-365늘봄메디칼의원,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의 심리발달 지원 위한

군포시 아동보호전문기관-365늘봄메디칼의원,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의 심리발달 지원 위한

Apr 05, 2024 | Q기자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기영)은 3일 365늘봄메디칼의원(병원장 김응호)과 군포시 내 학대피해아동과 가족의 심리발달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365늘봄메디칼의원에서 진행됐으며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 365늘봄메디칼 아동발달클리닉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군포시 관내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군포시 내 아동과 가족에게 심리정서지원서비스 제공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기영 ..

군포시 보건소,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주거행복지원센터 3곳 지정

군포시 보건소,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주거행복지원센터 3곳 지정

Apr 01, 2024 | Q기자

 

군포시 보건소는 관내 주택관리공단 산본매화1단지, 가야2단지, 주몽1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3곳을 치매극복선도기업으로 지정하고 27~28일 양일에 걸쳐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단체란 단체 구성원이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이번에 지정된 치매극복선도기업 주거행복지원센터는 영구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어르신의 치매 조기 검진을 권유하고 치매 의심 어르신들은 적극적으로 개입해 치매안심센터로 안내할..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찾아갑니데이’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찾아갑니데이’

Mar 29, 2024 | Q기자

 

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3월 28일 복지사각지대발굴 활동으로 군포1동에서 ‘찾아갑니데이’를 운영했다. ‘찾아갑니데이’는 군포시민에게 주변의 복지위기가구 제보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 활동으로 매달 군포시 관내 12개 동을 순차적으로 찾아가며 활동을 펼치고 있다. 3월은 군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군포시노인복지관과 협업하여 다세대가구가 밀집되어 있는 군포1동에서 위기가구 유형과 제보방법이 안내된 자석 홍보지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부착하였으며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협조를 통해 ..

군포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군포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Mar 26, 2024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22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하 보훈공단)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가구의 적극 발굴과 지원, 긴급재난 발생 시 피해복구 지원 등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하자는 것이다. 보훈공단의 주거환경개선사업 ‘나라사랑 행복한 집’은 2009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7,000여가구에 복권기금 391억원을 투입하여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삶의 질..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현대케피코로부터 아동권리 증진위한 기부금 받아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현대케피코로부터 아동권리 증진위한 기부금 받아

Mar 25, 2024 | Q기자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기영)은 19일 현대케피코(경영지원실장 황병욱)으로부터 군포시 내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교육 및 참여활동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군포시청에서 진행됐으며 하은호 군포시장, 임진혁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현대케피코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기부는 현대 케피코에서 진행한 자체 공모사업에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선정되면서 이뤄졌다. 군포시아동전문기관 외에 ▲솔복지센터 ▲군포시주몽종합사회복지관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