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군포시

군포시, 보건복지부 드림스타트 사업 우수기관 선정

군포시, 보건복지부 드림스타트 사업 우수기관 선정

Dec 28, 2022 | Q기자

 

군포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22년 드림스타트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받으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복지, 보건, 교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3년 만에 실시된 이번 평가는 대도시, 중소도시 기초단체 총 78개 지역 드림스타트를 대상으로 조직구성관리,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협력, 만족도 4개 평가분야 10개 영역 28개 지표를 기준으..

군포가야복지관 마사회와 취약계층에 ‘사랑의 산타 축제’

군포가야복지관 마사회와 취약계층에 ‘사랑의 산타 축제’

Dec 20, 2022 | Q기자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한국마사회의 후원과 경기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산본1동 행복마을 관리소와 함께 월동물품 선물꾸러미를 제작하였다. 이번 산타 축제는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선물꾸러미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산본시장 내에서 판매하는 물품(이불, 담요, 양말, 먹거리 등)으로 구성하였다. 이번에 포장한 선물꾸러미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긴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고있는 산본시장내 산..

군포시 금정동,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캠페인 실시

군포시 금정동,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캠페인 실시

Dec 15, 2022 | Q기자

 

군포시 금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화용)는 지난 12월 13일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려운 이웃과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금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직원 등 20명이 4개조로 유동 인구가 많고 주민들의 이용이 빈번한 금정역 및 상가를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발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즉각 제보해달라고 요청했다. 이화용 금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군포신협, 산본2동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 위한 후원금 기탁

군포신협, 산본2동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 위한 후원금 기탁

Dec 05, 2022 | Q기자

 

군포신용협동조합 본점(이사장 김윤식)은 지난 12월 1일 연말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50만원을 군포시 산본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군포신협 관계자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신협이 되겠다” 라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 과정을 거쳐 산본2동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윤란 산본2동장은 “꾸준히..

군포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기간 홍보

군포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기간 홍보

Dec 05, 2022 | Q기자

 

군포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겨울철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자 2022년 12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사회복지기관 등이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취약·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긴급복지지원제도,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자원을 지원하고 공적 지원이 어려운 가구는 민간 자원과 연계하며 또한 복합적인 문제를 지닌..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민간위탁기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선정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민간위탁기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선정

Dec 02, 2022 | Q기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보인스님)은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병설 군포은빛사랑채 주야간보호센터)/(시설장 수안스님)의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위탁 기간은 2023년 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5년이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20여 년간 국민복지 지원과 진흥에 이바지하는 목적으로 전국 170여 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며 축적한 전문적인 사회복지사업의 전문성을 통해 군포시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인복지사업을 위해 위탁 공모했다. 2013년 1월 ..

군포시 공직자 장기기증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실시

군포시 공직자 장기기증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실시

Nov 30, 2022 | Q기자

 

군포시 보건소는 생명 나눔 실천과 웰다잉(Well-Dying) 문화 확산을 위해 공직자 장기기증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을 실시했다. 보건소는 하은호 군포시장을 장기기증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11월 초순 사업 홍보와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하여 장기기증 37명, 사전연명의료의향서 67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우리나라는 장기 이식 대기자에 비해 기증자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며, 연명치료로 많은 의료비가 지출되고 있다. 이러한 실정을 공직자에게 널리 알리고..

군포1동 복지과,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군포1동 복지과,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Nov 29, 2022 | Q기자

 

군포시 복지과와 군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민애)는 최근 민·관 합동으로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군포1동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동 협의체 주관으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정을 선정하여 청소, 도배, 장판 및 씽크대 교체 등 경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최저주거 기준 시설미달가구를 비롯해 중위소득 46%이하가구 중 집수리가 꼭 필요한 주거취약계층으로 대상자 추천을 거쳐 11월중 현지조사와 대상자 욕구 등을 종합 판단 후..

군포1동 복지과, 사랑의 김장김치 1천5백포기 340가구 전달

군포1동 복지과, 사랑의 김장김치 1천5백포기 340가구 전달

Nov 23, 2022 | Q기자

 

군포1동 복지과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민애)는 지난 14일, 21일 양일에 걸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김장김치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340가구에게 전달했다. 이날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전달된 김치는 지난 14일 군포시새마을회에서 후원한 김장김치 8Kg 133박스를 비롯해 21일 군포1동새마을부녀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장김치 130박스, (사)필라멘트복지법인(안산시 상록구 소재)에서 후원한 김장김치 등 각처에서 후원됐다. 특히 ..

군포시, 우수중소기업 의료비 지원 협약 체결

군포시, 우수중소기업 의료비 지원 협약 체결

Nov 21, 2022 | Q기자

 

군포시는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직원들에게 의료비 우대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11월 17일 원광대학교 산본병원(병원장 하대호), 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병원장 강제구)과 의료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2년부터 선정하는 군포시 우수중소기업 직원에게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인의 사기진작 및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시에 따르면 군포시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종합건강검진비, 비급여 항목 진료비, 장례식장 빈소이용료 등 협약범위내에서 ..

군포시 산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군포시 산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Nov 14, 2022 | Q기자

 

군포시 산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장곤)는 10일 오전 금정역과 산본시장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협의체 위원들이 다수 주민들이 이용하는 미용실, 부동산 등을 직접 방문하여 홍보전단과 마스크, 겨울용품(양말, 핫팩 등)을 배부하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경우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에게는 맞춤형급여 등 공적지원과 민간자원 등의 연계로 복..

군포시 2022 성탄트리 불 밝혀 복지엑스포 폐막행사로

군포시 2022 성탄트리 불 밝혀 복지엑스포 폐막행사로

Nov 14, 2022 | Q기자

 

2022 성탄축하트리가 군포시청 건너편 산본로데오거리에서 불을 밝혔다. 군포시기독교연합회는 NGO의 복지사업을 소개하는 나눔사랑엑스포 폐막행사로 13일 오후 5시 점등식을 가졌다. 행사는 어린이합창단 캐롤, 청소년워십댄스동아리, 팝페라 가수 에리카 문의 공연으로 시작했다. 권태진 군포시기독교연합회장은 "입대하는 아들을 보면서 눈물을 흘리는 아버지를 본 적이 있다.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생각해보자.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을 구하시기 위해 오신 성탄의..

군포시 송부동 행정복지센터, 제27회 경기도 건축문화상 ‘동상’ 수상

군포시 송부동 행정복지센터, 제27회 경기도 건축문화상 ‘동상’ 수상

Nov 14, 2022 | Q기자

 

군포시는 최근 열린 제27회 경기도 건축문화제에서 송부동 행정복지센터가 경기도 건축문화상 사용승인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건축문화제는 경기도, 대한건축사협회 경기도건축사회 외 7개 기관이 주관하는 행사로 1996년부터 경기도내 시군을 매년 순회하며 새로운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문화적 가치가 우수한 건축물을 건립한 설계자‧시공자‧건축주를 선정하는 ‘경기도 건축문화상’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안양 김중업 건축박물관에서 2022년 10월21..

군포시노인복지관, 2022 감사·문화 페스티벌 개최

군포시노인복지관, 2022 감사·문화 페스티벌 개최

Nov 03, 2022 | Q기자

 

군포시는 군포시노인복지관(관장 윤호종) 주최로 11월 2일에 진행한 2022년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문화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하여 군포시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과 끊임없는 자원봉사로 힘써주신 분들을 격려하고 축하하였다. ‘감사·문화 페스티벌’ 행사는 군포시 보훈회관 교육장에서 400명의 군포시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내빈을 모시고 식전 공연(슈팅업 치어리딩)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우수 자원봉사자·후원자 시상, 감사 세레모니와 감사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4회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 진행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4회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 진행

Nov 03, 2022 | Q기자

 

군포시는 11월 2일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세항)주관으로 100여명의 장애인과 관계자 및 일반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4회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인 인식개선 기념식에는 29일 발생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하여 사망자에 대한 애도를 표한 후 음악(테너 최승원)과 정치(도의원 박재용) 분야에서 장애를 극복한 성공스토리텔링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씨는 “성공한 장애인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삶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좀 ..

군포시민농부학교, 함께 키운 고구마 복지관에 기부

군포시민농부학교, 함께 키운 고구마 복지관에 기부

Oct 20, 2022 | 기자

 

군포시는 18일 관내 복지시설에 시민농부학교 공동경작 작물 고구마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군포1‧2대야행정복지센터 특화사업과에서 운영하는 시민농부학교는 올해 교육생들이 공동으로 고구마를 경작해 군포시 소재 복지관에 전달했다. 성백연 군포1동장은 “정성이 담긴 고구마를 기부해주신 교육생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귀한 농작물이 복지시설 이용자들에게 큰 기쁨이 될 것이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시민농부학교는 2022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도심에..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개관 8주년 기념 ‘군포실버가요제’개최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개관 8주년 기념 ‘군포실버가요제’개최

Oct 14, 2022 | 기자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관장 최수재)은 10월 13일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의 개관 8주년을 기념하며 복지관 열린광장에서 지역주민과 어르신 500여 명이 함께 하는 ‘군포실버가요제’를 개최했다. 2016년부터 올해 7회를 맞는 군포실버가요제는 원광대학교 산본병원(원장 하대호)과 대한성공회 유지재단,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관장 최수재)이 함께 만들어온 실버문화컨텐츠로 이날 행사는 SK브로드밴드방송과 협력제작하고 개그맨 김학도의 진행과 축하가수 문희옥, 한담희, 김태욱, 한유채의 공..

군포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군포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Sep 19, 2022 | 기자

 

군포시는 지난 14일 보훈회관 민방위 교육장에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1999년 9월 7일)을 계기로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는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민관 화합의장 마련을 위해 준비된 기념행사로 사회복지 종사자와 유공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부로 나눠 진행됐..

군포1동 복지과에 수재 의연물품 후원 잇달아

군포1동 복지과에 수재 의연물품 후원 잇달아

Sep 12, 2022 | 기자

 

군포시 군포1동 복지과는 추석을 앞두고 저소득가구 후원물품과 지난 8월초 수재의연물품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군포1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최명진)에서 회원들의 회비를 모금해 관내 수해가구를 위해 차렵이불 30채를 후원했으며, 군포시 노인복지관에서도 전기장판, 서랍장 등 1백2십만원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했다. 군포1동은 지난 8월초 집중호우로 안양천변 마벨지구와 저지대 반지하 세대 등이 침수피해를 입어 120여 가구가 어려움에 처했으나 군포1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

하은호 군포시장, 한가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방문

하은호 군포시장, 한가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방문

Sep 07, 2022 | 기자

 

하은호 군포시장이 민족 명절인 추석을 앞둔 9월 7일 양지의 집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시민들을 격려했다. 하은호 시장은 5곳의 시설에서 만난 시민들과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추석인사를 나눴다.

군포시 2022년 장애인 가요제 개최

군포시 2022년 장애인 가요제 개최

Sep 01, 2022 | 기자

 

군포시는 8월 30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세항)주관으로 300여명의 장애인과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장애인 가요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총 10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숨겨왔던 끼를 마음껏 펼쳤다. 관객석에는 노래를 따라부르거나 일어나 춤을 추는 등 열띤 호응으로 참가자를 응원해 마치 축제의 장을 연상케 했다. 가요제 대상은 보랏빛 엽서를 열창해 청중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이승준씨가 차지해 상금 50만원을 획득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