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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매우만족’

김포시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매우만족’

Dec 07, 2022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민원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민원콜센터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개소이후 4년 동안 76만건이 넘는 전화상담 서비스를 처리함에 있어, 시민들이 느끼는 전화상담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평가하여, 서비스 수준 확인 및 민원콜센터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사내용으로는 ‘말투 및 어감’, ‘경청태도’, ‘적극적 안내’, ‘문의내용 파악도’, ‘응대 신속성’, ‘고객 ..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발의,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발의,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Dec 07, 2022 | Q기자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 사회서비스 일자리의 질 향상을 위하여 더 부단하게 노력을 경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 더민주, 안산1)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6일, 제365회 경기도의회 좽회 제4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에서 가결됐다. 김동규 의원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목적에 사회서비스와 사회서비스 관련 일자리의 질 향상을 추가하고, 사회서비스 종사자 지원의 격차 해소 등에 대한 책무를 규..

수원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제공

수원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제공

Dec 06, 2022 | Q기자

 

수원시는 그동안 민원인이 직접 시·구청을 방문해 신청해야 했던 ‘조상땅 찾기 서비스’ 중 일부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조상땅 찾기 서비스’는 토지소유자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인해 상속인이 상속 대상 토지를 파악할 수 없을 때 무료로 조상 명의의 토지를 찾아주는 것이다. 온라인 서비스는 정부24(www.gov.kr), 국가공간정보포털(www.nsdi.go.kr), K-Geo플랫폼(www.kgeop.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에서 사망인 기..

광주시 공인중개사 곤지암도척분회,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 무료 중개 서비스

광주시 공인중개사 곤지암도척분회,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 무료 중개 서비스

Dec 02,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곤지암도척분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 무료 중개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곤지암읍과 도척면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전‧월세 무료 중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정병열 분회장은 “곤지암읍과 도척면의 협회 회원 110여명이 재능기부의 마음으로 함께 동참해 주셔서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우리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선..

안성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시행

안성시,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시행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비대면 행정서비스 요구 반영 및 방문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2008년 1월 1일 이후 사망자의 경우에만 온라인서비스 조회 대상자가 되며, 구비서류인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로 사망자와의 상속관계 확인이 가능한 1순위 상속인만이 조회 권한이 있다. 조회 대상자의 사망 사실이 확인되지 않거나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또는 2008년 이전 사망자의 경우에는 조회가 불가해 반려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토지소..

경기도,경기버스정보  올해 이용자 만족도 상승‥승차벨 등 신규서비스 큰

경기도,경기버스정보 올해 이용자 만족도 상승‥승차벨 등 신규서비스 큰

Nov 30, 2022 | Q기자

 

경기도는 ‘2022년 경기버스정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전년 대비 0.7점 상승한 85.2점(신뢰수준 95%, 표본오차 ±2.43%)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통해 지난 10월 11일부터 10월 28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조사는, 1,630명의 경기버스정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만족도 점수는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50점)’와 ‘요소별 만족도(50점)’를 종합한 방식으로 산출됐다. ..

광주시,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실시

광주시,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실시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4월부터 7개월 동안 진행한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12월 1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은 주거·직장·유동인구, 매출액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예비 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예측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시가 제공하는 지역 상권 빅데이터 플랫폼은 업종, 성별, 나이 등 원하는 조건에서 상권검색이 가능하며 지역별로 원하는 업종에 대한 분석보고서와 지역별 비교 분석보고서를 제공하고 ..

경기도, ‘메타버스 기반 공공서비스 발전 방안’ 주제로 특강 및 체험 실

경기도, ‘메타버스 기반 공공서비스 발전 방안’ 주제로 특강 및 체험 실

Nov 29, 2022 | Q기자

 

경기도는 오는 30일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서비스 현황 및 과제’란 주제로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포럼’은 공직자들이 인문·사회·과학·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습득하고 교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메타버스(Metaverse) 등 디지털 신기술이 사회 곳곳에 확산하고 있는 것과 관련, 공..

고양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5년 연속 상승

고양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5년 연속 상승

Nov 28,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가 5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민원인 5,069명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 조사 방식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만족도 9.25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전년 대비 0.08점 상승한 수치이며, 시는 2018년 8.90점, 2019년 8.93점, 2020년 9.11점, 2021년 9.17점에 이어 올해 9.25점까지 5년 연속 고객만족도 평가 점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오산시,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 시행

오산시,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 시행

Nov 23, 2022 | Q기자

 

오산시는 비대면 행정서비스 요구 반영 및 방문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상 땅찾기’는 후손들이 조상의 토지 소유 현황을 알지 못하는 경우, 상속인에게 토지 소재를 알려줌으로써 국민의 재산권 행사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지금까지는 사망자와의 상속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 시청을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인터넷으로 신청 및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는..

연천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 운영 이용객 만족도 UP

연천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 운영 이용객 만족도 UP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연천군도서관은 군민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가가호호 책배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터넷 책배달 서비스’는 도서를 신청하면 7일 이내 원하는 장소에 직접 방문배달 및 회수가 가능하다. 연천군도서관 회원가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주간 1회 10권까지 이용할 수 있다. 넉넉한 대출권수와 대출기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책을 간편히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운영하는 ‘사서추천 책배달 서비스’는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경기도, 어린이·노인 보행사고 다발 위험구간 예측 등 데이터 상시분석 서

경기도, 어린이·노인 보행사고 다발 위험구간 예측 등 데이터 상시분석 서

Nov 22, 2022 | Q기자

 

경기도가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및 보행자 교통사고 정보를 분석해 사고다발 위험 구간을 예측하고, 지역별 부동산시장 거래현황과 지역활성도를 도출하는 등 도민 생활 밀접 분야 데이터 상시분석 서비스를 구축했다. 경기도는 21일 수원 경기바이오센터에서 ‘2022년 데이터 분석 모델 고도화사업’ 완료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데이터 분석 모델 고도화사업은 검증된 분석 모델의 지속적인 활용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평택시 어려운 이웃 따듯한 겨울나기,  서탄면 행복마을관리소 동절기 간단

평택시 어려운 이웃 따듯한 겨울나기, 서탄면 행복마을관리소 동절기 간단

Nov 17,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서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관리소장 권혜정)는 지난 1일부터 어려운 이웃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동절기 간단 집수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동절기 간단 집수리 서비스는 서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사무원 및 지킴이 6여 명이 참여하여, 홀로 계신 어르신의 집에 외풍차단 문풍지 및 단열 에어캡을 창에 설치하고 오래된 난방기의 스위치, 콘센트 등을 정리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지난 10월 이장님들의 도움으로 혼자 지내시는 어르신 25가구의 댁을..

파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래자랑‘시니어 킹’성료

파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래자랑‘시니어 킹’성료

Nov 17, 2022 | Q기자

 

파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를 위한 노래자랑 ‘시니어킹’이 11월 16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성공리에 마쳤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방문 안부 확인, 생활 지원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시니어킹’ 노래자랑은 여가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마련된 행사로, 2020년부터 올해로 3회째 개최됐다. 이날 36명의 예선 참가자 ..

수원시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운영

수원시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운영

Nov 15, 2022 | Q기자

 

수원시 일월도서관이 장안구 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교육단체를 대상으로 어린이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교육단체에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신청하면, 도서대출 회원증을 발급한다. 1개소당 일월도서관 어린이도서를 최대 200권 대출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최대 30일이고, 어린이 교육시설 담당자가 방문해 대출·반납을 해야 한다. 단체대출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하고 12월 15일까지 일월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happiness247@ko..

경기도, 경기똑D 간편인증 서비스 개시. 전자증명서 발급 더 쉬워진다

경기도, 경기똑D 간편인증 서비스 개시. 전자증명서 발급 더 쉬워진다

Nov 14, 2022 | Q기자

 

경기도가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앱 ‘경기똑D’에 민간전자서명인 ‘간편인증’ 서비스를 14일부터 도입한다. 사용자는 공동인증서 없이도 주민등록등본 등 66종의 전자증명서를 ‘경기똑D’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 4월 27일 정식 개시한 경기똑D는 ▲도민을 위한 복지정보와 공개채용정보 등 ‘맞춤수혜정보 서비스’ ▲공공마이데이터 기반의 본인 확인서비스인 ‘도민카드 서비스’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휴대폰에서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 서비스..

이천효양도서관[2022 전국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

이천효양도서관[2022 전국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 효양도서관이 2022년 전국 어린이도서관·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서「유아 때부터 책 읽는 재미를 알아가는 효양도서관」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순천기적의도서관이 성년의 해를 맞아 국내 어린이도서관 및 도서관 어린이서비스의 성과를 공유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미래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개최한 전국 공모전(2022.5.18.~8.31.)에 총 42편의 원고가 접수됐고 심사기준표에 의한 서류심사(1차 실무, 2차 전문가)로 총 6편을 선정했다. 수상자 및 기관..

하남시립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 시민지식문화서비스 향상 기대

하남시립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 시민지식문화서비스 향상 기대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하남시립도서관 소속 직원 등 82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 9일 양일간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서관 근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공공도서관의 친절서비스를 확대하고자 추진했다. 이에 따라 ▲도서관 역사 바로알기 ▲내·외부 고객만족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자기계발 교육으로 진행했다. 하남시립도서관의 이번특강은 사서로서 갖춰야 할 도서관 역사에 대한 기본소양과 전문성을 높이고,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미소..

경기도,경기도민 10명 중 7명 “디지털 트윈 기술, 행정서비스 분야 도

경기도,경기도민 10명 중 7명 “디지털 트윈 기술, 행정서비스 분야 도

Nov 10, 2022 | Q기자

 

경기도 현실 세계를 디지털의 가상 세계에 동일하게 복제해 구현하는 기술로 디지털 트윈 도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행정업무의 효율화와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정책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경기도민 1천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에 대한 이해, 업무적용 가능성, 행정서비스 수요 등의 분석 결과를 담은 ‘디지털 트윈으로 꿈꾸는 스마트한 도시생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은 ..

파주시,‘청년드림옷장’면접정장 무료대여서비스 호응

파주시,‘청년드림옷장’면접정장 무료대여서비스 호응

Nov 09, 2022 | Q기자

 

파주시가 구직 청년들에게 무료로 면접정장을 대여해 주는 ‘청년드림옷장’ 사업이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 말까지 ‘청년드림옷장’ 이용자가 총 28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9% 증가했다. ‘청년드림옷장’은 면접에 필요한 정장(재킷, 바지, 스커트, 셔츠, 블라우스 등)과 소품(구두, 벨트, 넥타이 등)을 무료로 빌려주며 전문가의 코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대학교 재학(휴학) 중인 만 1..

부천시,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돕는다…상담서비스 제공

부천시, 1인 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돕는다…상담서비스 제공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오는 12월부터 부동산 계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전·월세를 구할 수 있도록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를 실시한다.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는 부천시에 거주하는 1인 가구라면 연령, 성별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전세가격이 매매가격과 비슷하거나 웃도는 깡통전세로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전세사기가 기승을 부리면서 전·월세 계약 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시는 특별히 독립생활을 준비하는 ..

양평군도서관, 저소득 가정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책더미’운영

양평군도서관, 저소득 가정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책더미’운영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오는 11월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양질의 전집 도서(시리즈)을 약 3개월간 제공하는 어린이 전집 대출서비스 ‘책더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 도서관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전집 대출 서비스는 코로나19와 경제난 속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보다 건강하고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저소득 지원대책으로 기획됐으며, 관내 5개 도서관(어린이·양서·용문·지평·양동) 어디에서든지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다. 신청 ..

광명시, 학교 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2회차 실시

광명시, 학교 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2회차 실시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4일 시청 및 동 주민센터 직원이 운산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만 17세 학생(2~3학년) 32명을 대상으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했다. 학교 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 측에서 제공하는 장소와 희망하는 시간에 학생들이 편리하게 신규 주민등록증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지난 10월 6일에는 소하고등학교를 방문해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학업 ..

시흥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5개 기관 CS협의체 구성

시흥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5개 기관 CS협의체 구성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 내 5개 기관이 모여 고객만족(CS)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객만족의 비전을 가지고 유사 사업을 수행하는 시흥도시공사, 군포도시공사, 안양도시공사, 과천도시공사,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의 5개 기관이 뜻을 모아 고객만족(CS)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상호 간 정보교류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함께 연구하고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공사는 문화..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11월 1일부터 민원인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명한 건축 행정 실현을 위해 민원 서류의 접수부터 완료까지의 처리단계를 문자로 안내하는 ‘소통하는 민원자동 알림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그간 인허가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 누락, 오기로 인해 인허가 당사자인 건축주는 민원 서류의 진행 상황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경우가 발생해 군 건축 행정에 대한 불신을 가중되어 왔다. 이에 따라 건축 인허가와 관련된 처리 기간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문자 알..

의정부시 의정부1동, 고독사 방지를 위한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

의정부시 의정부1동, 고독사 방지를 위한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

Nov 03,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1동주민센터는 독거어르신의 고독사 방지 및 안전 확인을 위해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독거노인의 고독사 및 다양한 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독거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안부 확인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 117명을 선별해 주 1회 안부 전화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 사정에 밝고, 지역 주민과 밀접한 의정부1동 통장협의회 회원 5명을 자원봉사자로 모집해, 어르신의 안부를 돌..

이천시,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이천시,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개발사업 준공 후 부과되는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에 대한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이천시는 올 한해 개발부담금 235건 119억 원을 부과하였으며, 징수는 69건 46억 원으로 아직 납기(6개월)가 도래하지 않은 납기미도래건이 161건 70억 원이다. 개발부담금 부과 대상사업은 인·허가 받은 토지면적 기준으로 도시지역 990㎡, 도시지역 외는 1,650㎡ 이상의 개발사업이 해당되며, 통상적으로 개발이익의 25%를 사업시..

동두천시 중앙동, 서비스 연계를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동두천시 중앙동, 서비스 연계를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일, 통합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체건강 악화와 주거환경 열악, 돌봄체계 부재 등 일상생활 전반에 큰 위기에 놓여 중앙동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한 취약 독거노인의 불편 사항과 복지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의 G-Housing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부엌 도배, 장판 및 싱크대를 교체하였고, 중앙동 사례관리 사업비로 가스레인지를 구매하여 설치 ..

용인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91.6점으로 껑충

용인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91.6점으로 껑충

Nov 01,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2년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가 91.6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0.2점보다 11.4점(약 14.21%)이 오른 수치다.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시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평가다. 조사는 대면ㆍ전화로 민원을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1000명을 무작위로 추출해 사단법인 한국사회경제연구원이 지난 10월 6일부터 14일까지 전화면접..

안성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

안성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민의 염원이 담긴 서울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 유치 서명부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 위원회에 지난 10월 26일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짧은 기간 동안 추진한 서명운동에는 약 9500여 명의 시민이 서명했고, 특히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및 김학용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에서도 적극 동참했다. 아울러 시는 수원(8200번)·성남(8201번) 직행좌석형 시내버스 증차 및 동탄(8202번) ..

의정부시,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의정부시,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Oct 26,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일부터 4일간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 대상자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의 만 65세 이상 노인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모집인원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정서지원 서비스는 자살, 우울 등 잠재적 위험군에 속하는 노인에게 정신건강 도모와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차고 즐거운 삶을 지원하는 제도..

안산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안산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Oct 18,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숙박·목욕·세탁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시 누리집에 공표했다고 18일 밝혔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해 숙박·목욕·세탁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2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8월까지 숙박업 154개소, 목욕업 31개소, 세탁업 259개소 등 모두 444개소에 대한 위생서비스 수준을 확인하고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18명이 2인 1조로 업..

이천시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처리 서비스 시행

이천시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처리 서비스 시행

Oct 17,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가정 및 농가에서 소량 발생하는 폐페인트, 폐락카 및 폐유 등 지정폐기물 처리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을 개선한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처리 서비스”를 오는 2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관내에 지정폐기물 처리업체가 없어 가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폐인트나 농가에서 농기계 정비 시 발생한 폐유 등 지정폐기물을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시행하는 “소량 지정폐기물 처리서비스”를 이용해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지정한 전문 처리업체에 개별적으로 처리해 왔으나, 처리 신청 후..

평택시, ‘부동산 셀프 등기’ 지원으로 시민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

평택시, ‘부동산 셀프 등기’ 지원으로 시민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

Oct 13,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늘어나는 부동산 셀프 등기 수요에 발맞춰, 시 누리집을 통해 부동산 등기에 필요한 절차·기한·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안내하는 원스톱 셀프 등기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 지방세 안내 ≫ 부동산 셀프 등기’ 코너에서 취득 유형별 셀프등기 절차 및 필요서류, 담당 부서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시민들이 어려움 없이 셀프 등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통상 과세표준액 5억원 기준 약 50만원 정도의 등기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

카포스 김포시지회, 16일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회원 100여 명

카포스 김포시지회, 16일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회원 100여 명

Oct 11, 2022 | 기자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김포시지회(지회장 박준환)는 동절기를 앞두고 오는 16일 김포시민 차량 무상점검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로 일곱 번째인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하 카포스)의 차량 무상점검 사업에는 재능기부를 자처한 카포스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점검 장소는 김포시청 주차장으로, 주요 점검 사항은 △차량 경정비 △일부 소모품 보충 등이다. 무상점검을 희망하는 주민은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사이 방문하면 된다. 카포스 김포시..

의정부시 신곡1동, 민·관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개최

의정부시 신곡1동, 민·관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개최

Oct 07,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재송)는 10월 6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의 문제 해결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을 위해 ‘2022년 제2차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사례회의에 상정된 대상자는 가족 및 사회적 지지체계가 전무한 독거장년 가구로 신체·정신 건강, 경제, 주거환경 문제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신곡1동 보건복지팀과 신곡권역 생활쓰레기 운반·처리 위탁업체인 ㈜오커 등 민간 ..

부천시,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서비스’ 재개

부천시,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서비스’ 재개

Oct 07, 2022 | 기자

 

부천시·소사·오정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서비스’를 지난 10월 6일부터 운영 중이다.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치매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인 초기 치매환자와 고위험군 어르신을 조기에 발견해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관리서비스는 전문인력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치매인지 선별검사 및 치매 예방교육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부천지역 경로당 100개소를 올해 ..

김포시, 배출가스 저감장치 무료 사후점검 서비스 실시

김포시, 배출가스 저감장치 무료 사후점검 서비스 실시

Oct 06, 2022 | 기자

 

김포시가 지난 9월 29일 북변대로에 위치한 북변공영주차장에서 2019년부터 2021년 기간에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한 차량 중 필터 클리닝 미실시 차량 381대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사후점검을 무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시 기후에너지과와 수도권대기환경청 및 배출가스 저감장치 제작사와 합동으로 9시부터 15시까지 6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매연농도 측정 및 저감장치 정상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15만원 상당의 필터 클리닝을 무상 지원했다. 또한 시는 현재 노후 ..

양평군,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누리터’행사 개최

양평군,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누리터’행사 개최

Oct 05,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9월 30일 단월면사무소와 양동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인 누구나 누리는 ‘누리터’ 행사를 진행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으로 1인당 연간 11만 원의 문화 향유 비용을 카드 형태로 지원한다. ‘누리터’는 누구나 누리는 문화 놀이터라는 뜻으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이용자를 직접 찾아가거나 가맹점이 부족한 지역을 방..

광주시 광남1동, (주)홈케어마스터 다중이용시설 대상 방역 소독 서비스

광주시 광남1동, (주)홈케어마스터 다중이용시설 대상 방역 소독 서비스

Oct 04, 2022 | 기자

 

광주시 광남1동에 위치한 자활기업 ㈜홈케어마스터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무료 방역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4일 광남1동에 따르면 ㈜홈케어마스터는 지난해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방역 소독서비스를 지원했으며 올해도 관내 경로당 5개소를 포함해 마을회관, 지역아동센터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소독작업을 진행 중이다. 정은화 ㈜홈케어마스터 대표는 “주민들에게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

수원시, 스마트도시 및 서비스 인증 획득

수원시, 스마트도시 및 서비스 인증 획득

Oct 03, 2022 | 기자

 

수원특례시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 스마트도시로서의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최초 시행된 스마트서비스 인증에서도 수원시의 ‘스마트 통합주차정보 시스템’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동시 선정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수원시는 최근 국토부로부터 스마트도시 인증 도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국토부가 지자체의 스마트 역량을 진단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스마트도시 인증은 지자체의 ▲스마트도시 서비스 및 기반 시설 수준 ▲제도 기반과 추진 체계 ▲..

안양시, 안양6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성 검토 분석서비스’신청자 모집

안양시, 안양6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성 검토 분석서비스’신청자 모집

Oct 01, 2022 | 기자

 

안양시가 한국부동산원이 제공하는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성 검토 분석서비스(이하 분석서비스) 신청자를 10월 중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분석서비스의 대상지는 지난 7월 국토부가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 후보지로 선정한 안양6동(안양동 521-1 등) 만안도서관 동측 일원이다. 시는 대상지의 가로주택정비사업 추진 여건을 선제적으로 확인하고 주민 의향을 확인하기 위해 후보지 내 소유자의 10% 이상이 사업성 검토 신청서를 제출할 경우, 가로구역을 구분해 사업성 분석을 한국부동산원..

양평군, 수해 이재민 임시 주거용 주택 인허가 서비스 지원 추진

양평군, 수해 이재민 임시 주거용 주택 인허가 서비스 지원 추진

Sep 30,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8월 수해 기간 중 주택 피해가 발생한 이재민 7가구(8개 동)의 임시 주거용 주택 설치에 대한 어려움을 덜고 신속한 행정 처리를 위해 건축 행정서비스(인허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건축 행정 절차에 필요한 인허가 서류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 작성, 접수, 처리하고 이후 공사 전반에 대한 감독까지도 원스톱 서비스하며 설계비 등의 예산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진선 군수는 “기록적인 폭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등..

광주시 곤지암읍, 찾아가는 무료 결핵 검진 서비스 추진

광주시 곤지암읍, 찾아가는 무료 결핵 검진 서비스 추진

Sep 30, 2022 | 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장심리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대한결핵협회와 광주시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만성질환 교육 및 흉부 방사선 검사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검진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찾아오는 보건복지 서비스 덕분에 우리 마을경로당에서 건강교육과 결핵 검진을 편하게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강명원 읍장은 “고령층 및 교통이용 약자를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마을 어르신들..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생활공구 대여서비스’ 운영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생활공구 대여서비스’ 운영

Sep 29, 2022 | 기자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주민들에게 공구를 빌려주는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는 가정에서 가끔 사용할 일이 있는 생활공구를 저렴한(500~2000원) 대여료를 받고 빌려주는 것이다. 망치, 톱, 전동드릴, 와이어 절단기, 사다리 등 간단한 수리에 필요한 공구는 거의 다 비치돼 있다. 대여 기간은 1박 2일 이내다.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최근 홍보물 ‘뚝딱뚝딱, 우리마을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제작해 지..

포천시 카포스, 가을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포천시 카포스, 가을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Sep 28, 2022 | 기자

 

포천시 자동차 전문정비업 카포스 포천시지회(회장 이상언)는 지난 25일 나들이가 많아지는 가을을 맞이해 비둘기낭 폭포 주차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여름철 폭염과 장마로 인한 냉각계통 및 타이어 공기압 점검과 노후 와이퍼 교체 등 기본적인 정비는 물론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운전요령 안내 등을 실시해 운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상언 회장은 “가을을 맞아 포천시 카포스 회원여러분과 함께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게..

시흥시 과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취약계층 방충망 보수.교체 서비스 펼쳐

시흥시 과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취약계층 방충망 보수.교체 서비스 펼쳐

Sep 26, 2022 | 기자

 

시흥시 과림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충망 보수 및 교체, 간단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충망 교체 서비스는 과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지역특색사업 중 하나로,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과림동 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이다.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낡은 방충망을 교체하거나 수리를 진행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특히 여름철 해충방지 효과로 수혜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가평군, 관내 구인·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2

가평군, 관내 구인·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2

Sep 23, 2022 | 기자

 

가평군은 관내 유동인구 밀집 지역 및 접근성이 높은 다중집합시설로 직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다양한 구인·구직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센터 인지도 향상을 위한 「2022 하반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를 오는 9월 26일 가평읍【NH농협은행 가평군지부 정문 앞(구 주차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간이나 거리상 제약으로 일자리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관내 구인·구직자들의 취업상담·알선 및 현장면접과 실시간 채용·인재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체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 ..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진행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진행

Sep 22, 2022 | 기자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승호, 민간위원장 황창용)는 지난 20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능 기부 봉사단체 엔젤나눔 미용봉사단(회장 정연옥)과 관내 어르신 대상으로 행복나눔 이·미용 행사를 진행했다.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 사업인 행복나눔 이·미용 행사는 매달 셋째 주 화요일에 진행하며, 어르신의 건강유지와 미적욕구를 충족시켜 정신건강에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해 자원봉사자의 꾸준한 사랑의 손길로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

안양시, 노후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QR코드 사전 안내서비스’ 시행

안양시, 노후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QR코드 사전 안내서비스’ 시행

Sep 20, 2022 | 기자

 

안양시가 2022년 노후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대상 가구에 QR코드를 활용한 공사 사전 안내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말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일정과 현장 시공업체 등 세부적인 공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QR코드 안내문’을 대상 가구에 우편 발송했다. 그동안 노후 계량기 교체공사는 사전 안내 없이 임의로 가구를 방문해 현장 점검 및 교체공사가 이루어져 추진 일정에 애로사항이 있었을 뿐 아니라, 대상 가구의 사생활 침해라는 민원이 제기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