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경기

의정부시  2024년 인공조명에 의한 빛공해 방지 사업 추진

의정부시 2024년 인공조명에 의한 빛공해 방지 사업 추진

Apr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19일부터 불필요하거나 필요 이상의 조명으로 사람과 자연에 피해를 주는 빛공해 방지를 위해 규제에 들어간다. 이번 ‘인공조명에 의한 빛공해 방지 사업’은 가평과 연천군을 제외한 29개 시군 전역에서 시행되는 ‘경기도 조명환경관리구역 지정 고시’에 따라 마련했다. 시는 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대한 요구 증가에 발맞춰 군사보호구역을 제외한 전체 면적의 61.9%인 약 50.5㎢ 면적을 조명환경관리구역으로 지정했다. 구역 지정 이전 설치된 조..

오산시 새마을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새마을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이광수)는 지난 23일 관내 무단투기 다발지역의 환경정화 활동과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시키기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회원 100여 명과 오산시 소속 환경미화원이 참여해 양산동 일대를 정화했다.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음식물 쓰레기 배출 감소 등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홍보하여 환경오염과 생활폐기물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에 힘썼다. 이날 오산시장(이권재)은 행사에 앞서 새마을회원들을 만나 “깨끗한 오산시 ..

의정부도시공사,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정화 ‘플로깅’ 실시

의정부도시공사,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정화 ‘플로깅’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는 지난 19일 지구의 날(4월 22일) 54주년을 맞아 환경을 위한 직원 참여 운동 ‘플로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던어 플로카우프(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의정부도시공사가 소재한 녹양동 내에 별도의 청소 인력이 없는 녹양역 인근 일대와 추동공원 일원에서 시행하였으며, 6개의 부서 52..

여주시 자율방재단, ‘환경정화실시’

여주시 자율방재단, ‘환경정화실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사회적으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환경문제 개선에 대한 동참의 일환으로 매년 민·관 합동하여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22일(토) 따듯해지는 날씨로 야외활동이 늘고 있는 시기에 맞춰 비가 내리는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여주시’와 ‘여주시 자율방재단’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금모래은모래 캠핑장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여주시 자율방재단에서 실시하는 관내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홍보물품을 전달한 이번 행사를 통해 “시..

용인시, 공공폐수처리시설 폐수 슬러지 처리비용 30% 절감

용인시, 공공폐수처리시설 폐수 슬러지 처리비용 30% 절감

Apr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일반산업단지에 설치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비 절감을 위해 폐수 슬러지 처리방식을 개선해 내달부터 처리단가를 30% 절감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는 폐수 슬러지의 처리를 위해 폐기물 처리 전문업체에 위탁하던 것을 시가 운영하는 용인환경자원화시설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변경했기 때문이다. 시는 기존에 산업단지의 공공폐수처리시설 폐수 슬러지의 유해물질 함유 가능성을 고려해 폐기물 처리 전문업체에 위탁 처리해 왔었다. 시는 여러 차례 슬러지..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 금광호수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추진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 금광호수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추진

Apr 22, 2024 | Q기자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영순)는 지난 19일 관내 관광명소인 금광호수 주변 정화 활동과 자전거길 꽃길 조성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광면 주민자치위원과 자원봉사자 등 25명의 참여 속에 구송동 자전거길 꽃길 조성과 금광호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였으며 방치된 쓰레기 약 100kg을 수거했다. 특히,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환경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내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과 꽃길 가꾸기 등을 실시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 ..

시흥시 거북섬 일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구슬땀

시흥시 거북섬 일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구슬땀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봄철을 맞아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도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거북섬 일원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대규모로 진행된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는 거북섬동 관계단체 및 웨이브파크 임직원, 환경미화원 및 시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대청소는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더불어 신규 상권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쾌적한 거리를 조성해 거북섬과 웨이브파크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한 ..

안성시 일죽면새마을회 시가지 환경정화 실시

안성시 일죽면새마을회 시가지 환경정화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일죽면새마을회(회장 조휘철, 정성훈)는 지난 18일 일죽면 시가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남녀새마을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가지 구석구석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새마을지도자회는 시가지 담당구역인 일죽중고등학교 정문에서 일죽면복지회관, 만호정까지 0.9km 구간을, 새마을부녀회는 일죽농협 뒤에서 일죽어린이집, 일죽버스터미널 뚝방길 1.1km 구간을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조휘철 회장은 “바쁜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에 참..

파주시 탄현면, 군부대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파주시 탄현면, 군부대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Apr 19, 2024 | Q기자

 

파주시 탄현면은 봄을 맞아 지난 16일 제9보병사단 불사조대대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대청소에서는 제9보병사단 불사조대대, 탄현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행복마을관리소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쾌적한 탄현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군 장병들은 관내 주요 도로변 및 인도면 등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 음료수 병, 폐영농자재, 방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청결한 거리환경을 조성에 힘을 보탰다. 청소 시작 전 탄현 대대장은 “성동리..

성남시 ‘숲속 힐링’ 무료 산림복지 프로그램 2100회 운영

성남시 ‘숲속 힐링’ 무료 산림복지 프로그램 2100회 운영

Apr 19, 2024 | 편집부기자

 

- 산성유원지, 청계산 등에서 유아 숲 체험, 산림치유, 숲 해설성남시는 오는 11월 15일까지 산성유원지, 청계산 등 지역 내 5곳 자연녹지 공간에서 유아 숲 체험, 산림치유, 숲 해설 등의 프로그램을 총 2100회(회당 15~20명) 운영한다.이 프로그램은 시민에게 도심 숲속에서 힐링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비 3억2000만원을 투입해 무료로 운영하는 산림복지 서비스다.유아 숲 체험은 산성·판교·위례 공원에서 진행된다. 꽃, 연못, 땅속 생물 관찰하기, 흙 놀이 등 숲에..

오산시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  환경정화 활동실시

오산시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 환경정화 활동실시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회장 백승철)가 17일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조합원 20여 명이 참여해 오산천 일원에 버려진 휴지,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오산천 만들기에 힘썼다. 백승철 회장은 “자동차 검사정비 사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조합원들과 함께 매년 환경정화 활동을 해오고 있음에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차노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자동차 점검 정비를 위해 바쁜 생업..

남양주시 호평동 자율방재단, 산불예방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남양주시 호평동 자율방재단, 산불예방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동 자율방재단(단장 임경수)은 지난 17일 천마산 등산로 일대에서 산불예방 및 소각금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산책로 주변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건조한 날씨 및 산림 인근 농경지 소각으로 산불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마련됐으며, 참여자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수칙 안내 및 산불 조심 현수막 게첩 등의 산불 예방 활동을 펼쳤다. 또한 주민들의 휴식공간인 산책로 주변 하천 일대의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

남양주시 해병전우회 퇴계원분회, 수중 정화활동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해병전우회 퇴계원분회, 수중 정화활동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17, 2024 | Q기자

 

남양주시 해병전우회 퇴계원분회(분회장 김재규)는 지난 13일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계원읍 용암천 수중 정화활동 및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수중 정화활동에서는 남양주시해병전우회(지회장 백광욱), 남양주시재난구조단(단장 장정훈)의 회원들도 함께 참여하여 쾌적한 지역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참여자들은 물에 직접 들어가 용암천의 수중 쓰레기를 수거하고, 하천변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주우며 총 300kg의 쓰레기를 수거해 맑고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

여주시 세종대왕면 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  환경보전 지킴이 양화천 환

여주시 세종대왕면 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 환경보전 지킴이 양화천 환

Apr 17, 2024 | Q기자

 

지난 4월 15일 세종대왕면 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에서 아름다운 환경 보전을 위해 양화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새마을(남,여) 회원 52명이 모여 그간 양화천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깨끗이 수거하였으며, 양화천 환경정화 활동은 세종대왕면을 지나는 주요 하천인 양화천의 아름다운 모습을 지키기 위해 세종대왕면 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에서 매년 2회 실시 중인 사업이다. 최복기, 황은자 새마을회장은 “바쁜 영농철에 더불어 궂은 날씨임에도 빠짐없이 ..

여주시 오학동 주민자치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여주시 오학동 주민자치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Apr 15, 2024 | Q기자

 

오학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윤기)는 지난 13일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오는 20일 개최되는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축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은 청소구역을 나눠 축제장 주변, 남한강변, 주차장, 등산로 입구 등 약 2km 구간을 청소했다. 김윤기 주민자치회장은 “대청소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축제기간 쓰레기 줄이기, 분리..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회, 봄맞이 도로변 환경정화를 위한 대청소 추진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회, 봄맞이 도로변 환경정화를 위한 대청소 추진

Apr 15, 2024 | Q기자

 

신둔면 주민자치회(회장 조한준)에서는 지난 11일 위원 30여명과 함께 봄맞이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수광2리 한국도자기술원 이천분원 앞에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으로 조성된 박태기나무 군락지에 칡넝쿨 등 잡풀을 제거와 가로수 전지작업,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조한준 신둔면 주민자치회장은 “도로변 환경정비를 통하여 깨끗하게 정리된 가로변이 조성되었다며 애써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살기 좋은 신둔을 만들..

안산시, 환경정화 청정챌린지… 민·관·산 합동 깨끗한 산단 만들기

안산시, 환경정화 청정챌린지… 민·관·산 합동 깨끗한 산단 만들기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안산 스마트허브 및 MTV 12개 구역과 팔곡도금 지방 산단에서 입주업체 직원 및 환경기술인,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산단 만들기 ‘환경정화 청정챌린지’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환경정화 챌린지는 매월(4월~11월) 둘째 금요일마다 산단 입주업체의 자율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자체 환경시설을 점검하는 환경점검의 날을 병행해 깨끗한 일터 및 친환경 산단 조성을 위해 2007년부터 실시해 왔다. 지난해에는 한 해 동안 8..

파주시 운정6동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파주시 운정6동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Apr 12,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6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1일, 새봄을 맞아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실버경찰대원들은 초롱꽃마을 아파트단지 및 상가 주변 도로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를 수거하고, 평소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버스짇장 내 먼지와 거미줄, 불법 광고물 등을 제거하며 집중 청결 활동을 펼쳤다. 강형우 실버경찰대장은 “각자 바쁜 일정에도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대원들에게 고맙다”라며, “주민들이 깨끗해진 거리와 짇장 곳곳에서 다가오는 ..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 풍도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 풍도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일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옥순)가 ‘2024년 상반기 여성문화행사’의 일환으로 단원구 대부동에 소재한 풍도를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풍도는 안산구경(九景) 중 한 곳으로 야생화 군락지와 빼어난 해안 경관으로 유명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청일전쟁의 시발점인 풍도해전(1894년)이 일어났던 역사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옥순 안산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각 단체장 ..

한국후계농업경영인남양주시연합회, 2024년 농촌 환경정화활동 실시

한국후계농업경영인남양주시연합회, 2024년 농촌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12, 2024 | Q기자

 

한국후계농업경영인남양주시연합회(회장 이연묵)는 지난 9일 임원 및 회원 약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작지에 방치된 영농폐기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하는 농촌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남양주시에서는 매년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불법 소각 근절과 토양오염 방지를 위해 각 읍·면·동 농경지에서 수거한 영농 폐비닐을 집중 수거하고 있다. 수집한 폐비닐은 와부읍 월문리 집하장(축협 조사료 창고)에 모아 수거업체를 통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으로 이송되어 파쇄, 세척, 압축 과정을..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사고 대비 합동훈련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사고 대비 합동훈련

Apr 08,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4일 파주소방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사와 협력해 밀폐공간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공공폐수처리시설 내 밀폐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비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으며, 훈련에는 60여 명의 관계자가 참여했다. 맨홀에서 산소부족으로 작업자가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는 가정하에 훈련이 이뤄졌다. 훈련은 ▲맨홀 내 산소 및 가스농도 측정 ▲산소공급장치 등 구조장비 준비 ▲사고자 인양 등의 응..

의왕시 도시공사, 창립13주년 기념식 및 환경정화운동 실시

의왕시 도시공사, 창립13주년 기념식 및 환경정화운동 실시

Apr 05,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지난 4일 바라산자연휴양림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3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바라산 환경정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 인식개선 교육, 우수직원 포상, 창립기념식 순으로 진행했으며, 기념식 후에는 바라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한 고객과 시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의왕도시공사는 2011년 4월 5일 의왕시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의왕시에서 출자해 설립한 지방공기업으로, 201..

이천시 중리동지역자율방재단, 빗물받이 점검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이천시 중리동지역자율방재단, 빗물받이 점검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이천시 중리동지역자율방재단은 2024년 4월 3일 중리2통, 중리4통 일대 이천남초등학교에서 라온팰리스 구간을 중심으로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빗물받이 점검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빗물받이는 노면의 빗물을 하수관로로 원활하게 배수하여 도로 침수를 막는 중요한 시설이지만 담배꽁초, 토사, 나뭇잎 등이 쌓여 막힐 경우 침수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이날 활동에는 중리동 지역자율방재단원과 이천시 연합 지역자율방재단원 2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오산시 신장2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신장2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은 지난 2일 신장2동 통장협의회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신장2동 통장협의회원 36명이 참여하였으며 곳곳을 순찰하며 무단 투기 쓰레기 수거 및 불법 광고물 제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김용섭 통장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관할하는 통에서 통장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활동 및 순찰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며 “신장2동 동민들이 상쾌한 기분으로 새봄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성남시, 연령별, 대상별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성남시, 연령별, 대상별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Apr 04, 2024 | 편집부기자

 

- 숲 체험, 소각장 견학, 시민 환경 교실, 환경 기행 주말 탐사반 등성남시는 오는 11월 말일까지 연령별, 대상별 맞춤형 환경교육을 한다.환경보호에 관한 시민 의식을 높이고, 친환경적인 생활 습관 들이기에 관한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연령별로 ▲유아(6~9세)는 수정구 양지동 환경교육관에서 거미 등 곤충관찰 ▲초등학생은 성남·판교 환경에너지 시설인 소각장 견학(4학년), 학교 정원이나 공원에서 숲·하천 체험(4·5학년), 각 학교에서 기후변화 교실(6학년..

남양주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 『사능천 환경정화』추진

남양주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 『사능천 환경정화』추진

Apr 03, 2024 | Q기자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문흥기)는 지난 1일 진건읍 사능천 둘레길을 중심으로 ‘진건읍 봄맞이 쓰담데이’를 추진했다. ‘쓰담데이’는 깨끗한 남양주 만들기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자율적인 플로깅 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환경정화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진건읍 새마을회, 진건읍 에코폴리스 및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은 사능천변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진건읍 에코폴리스 성진보 대장은 “시민들이 깨끗해진 사..

성남시 복정동 일대 수해 피해지역에 나무 2120주 심는다

성남시 복정동 일대 수해 피해지역에 나무 2120주 심는다

Apr 03, 2024 | 편집부기자

 

- 식목일 맞이 “건강한 숲으로 복원” 성남시는 제79회 식목일인 오는 4월 5일 오전 10시 수정구 복정동 552-14번지(가천대 뒤편) 일대 1헥타르(ha) 임야에 총 2120주의 나무를 심는다.이날 행사는 공무원, 가천대학생 등 모두 100여 명이 참여한다.심는 나무 종류는 산수유(40주), 왕벚나무(40주), 산사나무(40주), 스트로브잣나무(200주), 병꽃나무(600주), 황매화(600주), 쉬땅나무(600주)다. 나무를 심는 곳은 지난 2022년 8월 폭우 때 나..

여주시 대신면, 당남리섬 환경정화활동 실시

여주시 대신면, 당남리섬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3월 29일 여주시 대신면에서는 대신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건배)의 주관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환정경화에는 대신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건배), 대신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장홍기), 대신면 이장협의회(회장 이모형), 대신면 체육회(회장 강봉진),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송은섭),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정애),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회장 김영헌) 등 7개 단체의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깨끗하고 밝은 대신면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참석..

파주시 ‘임시 공영주기장’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파주시 ‘임시 공영주기장’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달 31일 천유경 도로교통국장을 비롯해 관련 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임시 공영주기장’ 일대에서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주기장은 일반적으로 건설기계를 세워두는 곳으로, 파주시 월롱면 645번지에는 ‘파주시 임시 공영주기장’이 있다. 이번 행사는 임시 공영주기장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전장선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파주지회장 및 회원 3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임시공영주기장의 질서 있는 운영을 위한..

고양시 흥도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고양시 흥도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흥도동은 지난 27일, 2024년 3월 제2차 통장협의회 좽 회의를 개최하고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좽회의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일 및 투표소 안내 ▲2024고양꽃박람회 홍보 ▲상반기 광견병 예방백신 일제접종 사업 등 시정 홍보 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이후 실시한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에는 흥도동 통장과 직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환경 정비가 열악했던 관내 무단투기지역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황용주 통장협의회장은 “오..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생활개선회(회장 남미옥)는 27일 상패동 일대에서 새봄맞이를 위해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생활개선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농폐기물을 수거하고 봄철 산불예방 및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대상으로는 관내 농업인으로 농업부산물 소각 금지와 파쇄 사업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텀블러 이용하기와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운동 방법을 홍보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바쁘..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영재)는 3월 27일 송산3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서정) 회원 60여 명과 함께 새봄을 맞아 실시한 ‘행복홀씨 환경정화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일회성 대청소가 아닌 자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청소를 권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3월을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의 달’로 정해 매주 수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지난해 동부권 쓰레기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뿐만 아니라 상업지구 골목, 잎새어린이공..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종철)는 지난 27일 평택호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현덕면 주민자치회, 현덕면 행정복지센터,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 등이 함께 참여해 민관합동으로 진행됐으며,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방문하는 평택호관광단지와 한국소리터 일대를 직접 돌며 곳곳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이종철 회장은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현덕면의 대표 관광지인 평택호가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평..

성남시, 공중화장실 5개년 수급계획 추진…18곳에 신축

성남시, 공중화장실 5개년 수급계획 추진…18곳에 신축

Mar 29, 2024 | 편집부기자

 

- 시설 낡은 26곳은 개보수 “안전과 청결 힘 써 나가겠다” 성남시는 시민 편의를 위한 공중화장실 5개년(2024~2028년) 수급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시는 오는 2028년까지 수진공원과 한솔·탑·삼평 어린이공원, 시민농원, 수내·대장지구 도서관 등 18곳에 공중화장실을 신축한다. 신축하면 현재 616곳인 공중화장실은 모두 634곳으로 늘어난다.시설이 낡은 단대·대원공원, 매송·푸른·아름·서현 어린이공원, 분당구청 등에 있는 26곳 공중화장실은 개보수한다. ..

남양주시 진접읍,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진접읍,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27일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북부장애인복지관 직원 10여 명과 함께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북부장애인복지관부터 경복대학교까지 차량 통행이 많은 도로변의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으며,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등 길거리에 무단투기된 쓰레기 약 50kg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에코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김미현 사무국장은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진접읍의 환경이 쾌적해지는 것을 몸소 느껴 뿌듯하..

남양주시 오남읍, 민간주도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남양주시 오남읍, 민간주도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이석찬)은 지난 22일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및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오남읍 사회단체 및 봉사단체에서 주도해 추진됨에 따라 주민들이 앞장서서 오남읍을 가꾸고 정비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오남읍 이장협의회, 오남주부에코폴리스, 오남읍 동네마실 플로깅단 등 55명이 참여했으며, 오남읍사무소, 오남도서관, 오남소방서 등 3개 구간으로 나누어 유동 인구가 많은 도로변 중심으로 약 300kg의 무단투..

안성시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안성시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Mar 28, 2024 | Q기자

 

원곡면 이장단협의회는 쾌적하고 정감 있는 원곡면을 만들기 위해 27일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장단협의회와 면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시가지 및 주요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을 정비하고,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및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였다. 이정우 협의회장은 “지저분한 곳의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하니 마음이 흐뭇하다”며 “깨끗한 마을 조성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기쁘다” 말했다. 김광진 면장은 “정성을 ..

성남시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성남시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Mar 28, 2024 | 편집부기자

 

- 미세먼지,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농도측정…평소 환기해야 성남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시민 대상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실내공기질 관리를 유도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시는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9대를 사들였다. 해당 측정기는 집안 어디에나 비치해 두기 쉬운 가로 21㎝, 세로 13㎝, 폭 5㎝ 크기의 탁상용이다.손으로 화면을 넘기는 방식이며, 실시간 측정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

평택시 서정동 자율방재단, 새봄을 맞아 빗물받이 주변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서정동 자율방재단, 새봄을 맞아 빗물받이 주변 환경정화 활동

Mar 27,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태용)는 지난 21일 서정동 자율방재단(단장 권오운) 단원과 함께 새봄을 맞아 서정동 관내 공원을 중심으로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날 활동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둥구재 공원과 상점가 골목길 일원에서 빗물받이 주변 오물과 나뭇가지, 담배꽁초 등 어지러이 널려진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해 우천 시 쓰레기 유입을 사전 차단하는 등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노력했다. 환경정화에 참석한 서정동 자율방재단 권오운 단장은 “쾌적하고 ..

평택시 팽성라이온스클럽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평택시 팽성라이온스클럽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6, 2024 | Q기자

 

주민생활환경정비 입양단체인 팽성라이온스클럽(회장 유인록)은 지난 23일(토)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실시 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생활환경 취약지역의 일정 구간을 민간단체가 입양해 자율적으로 환경을 정비하는 활동으로, 이날은 단체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팽성읍객사,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 등 인도 및 주변 도로 등에 버려진 쓰레기 약 1톤 수거 및 옥외 불법광고물을 정비했다. 유인록 팽성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깨..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 연천역 환경정화 활동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 연천역 환경정화 활동

Mar 26, 2024 | Q기자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회장 이정민)는 23일 연천역 광장을 포함하여 역사 주변 곳곳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연천역 전철 1호선 개통 이후 점차 많은 관광객들이 연천읍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날 활동은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우리지역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하는 마음에서 추진됐다. 환경정화를 추진한 연천봉사회 이정민 회장은 “주말 아침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우리지역을 위하는 마음이 모여 청정한 지역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오산시 신장1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신장1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5,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1동(동장 정택진)은 22일 신장1동 통장협의회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신장1동 통장협의회원 41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환경정비가 열악한 관내 철도주변과 원룸 인근 무단투기 거점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공영규 통장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장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 및 순찰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정택진 신장1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참..

성남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추진…올해 637억원 투입

성남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추진…올해 637억원 투입

Mar 25, 2024 | 편집부기자

 

- 2027년까지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 15㎍/㎥ 목표 성남시는 ‘미세먼지 관리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이 종합 대책은 지난해 기준 18㎍/㎥(마이크로그램 퍼 세제곱미터)이던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를 오는 2027년까지 15㎍/㎥까지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이를 위해 시는 올해에만 637억원을 투입해 수송, 산업, 생활, 체계적 관리기반 구축과 대응 등 7개 분야에서 20개 사업을 시행한다. 수송 분야는 전기 승용차·화물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4098대를 ..

남양주시 진접지역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진접지역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3, 2024 | Q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진접지역봉사단(회장 조희숙)은 지난 20일 진접읍 진접성당 부근 장현리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원 20여 명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길거리와 하천 변에 걸쳐 무단으로 투기한 쓰레기를 수거했다. 조희숙 회장은 “진접읍이 조금이나마 쾌적한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보탬이 되는 활동에 나서게 돼 보람을 느낀다”라며 “환경정화 활동에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연천군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

연천군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새봄을 맞아 행정복지국 관광과를 중심으로 지질공원해설사회, 지질공원 주민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천군의 대표 명승지인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전철 1호선 개통으로 증가하는 관광객들에게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재인폭포의 모습을 보이기 위해 오전 9시부터 진행됐다.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단체들은 재인폭포 공원 주차장 및 탐방로를 따라 관광지 내 쓰레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 정화 활동을 펼쳤다. 박태원 관광과장..

화성시 장안면, 남양호 환경정화 실시

화성시 장안면, 남양호 환경정화 실시

Mar 22,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 장안면이 장안면 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100만 화성시민의 날을 맞아 ‘깨끗한 장안면 만들기 남양호 환경정화 활동’을 20일에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안면 19개 사회단체가 주관해 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깨끗한 남양호를 만들고자 마련됐으며 국회의원, 시의원, 유관기관장, 장안면 사회단체협의회 회원 등 2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장안대교, 노진대교, 풍무대교 인근 등에서 약 10Km의 구간을 이동하며 방치된 쓰레기 3톤을 수거했다. ..

남양주시 와부읍 자원봉사단 도심천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와부읍 자원봉사단 도심천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2, 2024 | Q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자원봉사단(단장 함종규)는 21일 와부읍 도심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와부읍 자원봉사단원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하천 변 일대의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함종규 와부읍 자원봉사단장은 “봄을 맞아 깨끗한 하천환경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라며 “앞으로 우리 지역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길원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깨끗한 와부읍을 만들기 위한 봉사단원들의 ..

남양주시 다산2동, 봄맞이「쓰담데이」환경정화활동 캠페인 진행

남양주시 다산2동, 봄맞이「쓰담데이」환경정화활동 캠페인 진행

Mar 22, 2024 | Q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 주민센터(동장 강호갑)는 21일 다산2동 사회단체협의회 회원 80여 명과 함께 왕숙천 시민공원을 비롯한 다산2동의 환경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다산2동 쓰담데이’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협의회 회원들은 깨끗하고 쾌적한 다산2동을 만들기 위해 하천변과 도로변, 공장 주변에 장기 방치된 쓰레기 약 3,000kg을 수거·처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윤성한 사회단체협의회장은 “어마어마한 쓰레기양에 비록 몸은 힘들었지만 깨끗한 다산2동의 모습으로 봄을 맞을 수 있..

의정부시 장암동,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정부시 장암동,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r 21, 2024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이재진)는 3월 20일 ‘쓰담쓰담 장암동’ 참가자들과 함께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쓰담쓰담 장암동은 매월 2회 깨끗한 장암동 만들기 활동의 일환으로 올 초부터 추진 중인 주민참여형 환경정화 활동이다. 이날 쓰담쓰담 장암동 참가자 및 직원 30여 명은 노후화된 주민센터 청사의 화단을 정비하고, 상가밀집지역 및 중랑천변을 돌며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강정남 통장협의회장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의 ‘도시공원 ESG리더 양성과정’..

하남시 미사3동 통장단, 새봄맞이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하남시 미사3동 통장단, 새봄맞이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미사3동 통장단(회장 조은순)은 지난 19일 쾌적하고 깨끗한 미사3동을 만들기 위하여 환경정화를 실시하였다. 미사3동 통장단 29명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부터 수변공원13호 일대를 순회하며 무단으로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수변공원 산책로 및 망월천 하천변에 버려진 플라스틱, 담배꽁초, 유리병 등을 수거해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에 힘썼다. 조은순 통장단 회장은 “마을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 주신 통장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우리의 솔선수범으로 주민들 또한 깨끗한 환경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