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경기

여주시 수원지방법원・수원가정법원 여주지원 농번기 휴정

여주시 수원지방법원・수원가정법원 여주지원 농번기 휴정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지방법원・수원가정법원 여주지원(지원장 이현복)은 처음으로 농번기 휴정을 시행한다. 휴정기간은 2024. 5.13.부터 24일까지 12일간이다. 휴정기간 동안에는 피고인이 구속된 형사사건을 제외한 모든 사건에 대해 재판을 진행하지 않거나 증인 등 소환하지 않는다. 다만 양 당사자가 변호사를 선임한 사건, 신속한 처리를 요하거나 당사자 본인이 재판 진행을 원하는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기간에도 재판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휴정은, 여주지원의 ..

파주시 법원도서관, ‘나는 왜 친구 관계가 이렇게 힘들까요’ 강연 개최

파주시 법원도서관, ‘나는 왜 친구 관계가 이렇게 힘들까요’ 강연 개최

Feb 28, 2024 | Q기자

 

파주시 법원도서관은 3월 23일 『조별과제 하다가 폭발하지 않는 법』의 저자 윤미영 청소년 상담사를 초청해 ‘나는 왜 친구 관계가 이렇게 힘들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윤미영 청소년 상담사는 중고등학교에서 담임교사 및 진로상담부 교사를 역임했으며, 고양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상담사로서 개인상담, 집단상담, 학교 밖 청소년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신학기를 맞아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사소통 및 갈등 해결..

파주시 우종대 변호사, 파주 법원읍에 사랑이 담긴‘겨울이불’전달

파주시 우종대 변호사, 파주 법원읍에 사랑이 담긴‘겨울이불’전달

Feb 16, 2024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지난 15일 우종대 변호사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100만 원 상당의 겨울 이불 10채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된 이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법원읍 관내 홀몸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우 변호사는 “따뜻하게 보내야 할 설 명절에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을 이웃들이 걱정돼 준비했다”라며 “작게나마 어려운 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훈수 법원읍장은 “바쁘신 중에도 주변의 어려운 이..

파주시, 폐교된 법원초등학교 문화시설로 개방…3월부터 운영

파주시, 폐교된 법원초등학교 문화시설로 개방…3월부터 운영

Jan 24, 2024 | Q기자

 

오는 3월, 폐교된 파주 법원초등학교가 시민, 학생, 예술인을 위한 문화시설로 거듭난다. 파주시는 2019년에 폐교된 법원초등학교를 시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주시는 ‘23년 4월, 방치된 유휴시설을 활용해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문화 공간으로 조성하는 ’경기도 유휴공간 문화재생 공모‘에 선정되어 문화재생사업을 추진해 왔다. 시는 지난해 7월 파주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의체를 구성하고, 11월부터 새 단장 공사를 진행했다...

익명의 기부 천사, 파주시 법원읍에 성금 후원

익명의 기부 천사, 파주시 법원읍에 성금 후원

Dec 28,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12월 26일 익명의 기부 천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익명의 기부자는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에 작은 봉투를 전달하고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채 돌아갔다. 봉투에는 현금 100만 원과 손글씨로 쓴 편지가 있었다. 편지 내용은 ‘경기가 좋지 않은 요즘 조금이나마 외롭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본인도 어릴 적 부모 없이 보육원에서 자란 사람’이라고 적혀 있어 큰 울림을 주었다. 정훈수 법..

파주중앙도서관,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법원읍 편-」출판기념회 개최

파주중앙도서관,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법원읍 편-」출판기념회 개최

Dec 22, 2023 | Q기자

 

파주중앙도서관은 12월 28일 법원읍 기록사업의 결과물을 엮은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법원읍 편-」 기록집 발간을 위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법원읍은 인구 유입과 재개발 등으로 변화하는 파주지역에서 비교적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중앙도서관에서는 법원읍의 옛 모습과 우리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기 전 마을의 형성 과정 등 역사 및 주민들의 생활상까지 기억하고자 기록사업을 기획했다.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법원읍 편-」은 파주시민으로 구성된 시민촙단이 법원읍에..

경기도, 지방세 체납자 법원 공탁금 33만 9천 명 전수조사. 1,412

경기도, 지방세 체납자 법원 공탁금 33만 9천 명 전수조사. 1,412

Dec 19,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2월부터 10개월간 지방세 30만 원 이상 체납자 33만9,172명의 법원 공탁금 내역을 전수조사하고 이 가운데 3,423명이 보유한 1,412억 원 상당의 공탁금 압류와 추심 등을 통해 체납세금 21억 2천만 원을 징수했다. 법원 공탁금은 소송당사자가 채권 채무 소송이나 부동산 경매집행 등을 진행하면서 채무 변제, 담보, 보관 등을 목적으로 법원에 맡긴 돈이나 유가증권을 말한다. 시군별로는 화성시가 489억여 원의 법원 공탁금을 압류하고 도세 2억 원과 시..

국제라이온스협회 파주율곡 라이온스클럽, 파주시 법원읍에 이웃돕기 후원

국제라이온스협회 파주율곡 라이온스클럽, 파주시 법원읍에 이웃돕기 후원

Dec 08,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지난 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파주3지역 합동봉사 라이온스클럽에서 쌀 10kg 20포, 라면 100상자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파주3지역 합동봉사 라이온스클럽은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쌀 나누기, 생필품 전달, 각종 지역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로, 이번에는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두현)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 신영균 파주3지역 합동봉사 라이온스클럽 부총재는 “비록 적은 물품이지만..

㈜도드람푸드,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도드람엘피씨공사   안성시민장학회에

㈜도드람푸드,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도드람엘피씨공사 안성시민장학회에

Dec 04, 2023 | Q기자

 

안성시는 1일, ㈜도드람푸드(대표이사 임채권)에서 500만원, 도드람안성축산물 공판장(조합장 박광욱)에서 500만원, 도드람엘피씨공사(대표이사 공춘식)에서 1,000만원을 (재)안성시민장학회(이사장 박현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시청 시장실에서 김보라 시장과 ㈜도드람푸드 관계자,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조합장, 도드람엘피씨공사 대표이사 및 (재)안성시민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을 전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안성시 일죽면에 사업소를 두..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쌀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쌀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Nov 29,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28일 법원읍 새마을부녀회로부터 쌀(10kg) 100포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법원읍 새마을부녀회는 매해 연말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부해 왔다. 올해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기탁을 결정했다. 김문숙 법원읍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에 기부한 쌀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훈수 법원읍장은 “기탁해 주신 쌀은 법원읍 새마을부녀회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겠다”라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안성시 가족관계등록공무원, 법원표창장 수상 영예

안성시 가족관계등록공무원, 법원표창장 수상 영예

Nov 27, 2023 | Q기자

 

지난 20일 수원가정법원 평택지원장은 평택지원 회의실에서 우수 가족관계등록 공무원을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이 표창장은 법원행정처에서 매년 가족관계등록사무 처리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가족관계등록담당 공무원을 대상자로 안성시 2명과 평택시 3명에 대하여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올해 안성시에서는 신경희 (前)서운면 민원팀장이 법원행정처장상을, 김영화 (前)금광면 민원팀장이 수원지방법원장상을 각각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가족관계등록 업무..

파주시 법원읍,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파주시지회로부터 물품 기부 받아

파주시 법원읍,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파주시지회로부터 물품 기부 받아

Nov 23,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21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파주시지회로부터 라면 100박스와 연탄 2,000장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파주시지회는 법원읍의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결정했으며, 기탁된 물품은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기명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지회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라..

파주시 법원읍 주민자치회,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고추장 만들기

파주시 법원읍 주민자치회,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고추장 만들기

Nov 20,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주민자치회는 18일 ‘다문화가족들과 함께하는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법원읍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 등 다문화가족과 취약계층 주민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음식인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본인들이 직접 만든 고추장을 작은 항아리에 담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며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인호 회장은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한 이들이 마을..

농협구리공판장 과일조합‘우리끼리 나눔회’, 수택3동 취약계층에 겨울나기

농협구리공판장 과일조합‘우리끼리 나눔회’, 수택3동 취약계층에 겨울나기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3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홍종민)는 지난 15일 농협구리공판장 과일조합 우리끼리 나눔회(조합장 배진수)로부터 수택3동 독거어르신을 위한 겨울나기 지원물품을 전달받았다. 우리끼리 나눔회는 작년 11월에 이어 올해도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매트와 겨울이불 각각 10세트를 지원했으며, 후원물품은 관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배진수 조합장은 “이번 물품지원이 난방비 부담 등 추운 겨울을 보낼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

파주시, 법원 새뜰마을사업‘무엇이든 자랑대회’ 행사

파주시, 법원 새뜰마을사업‘무엇이든 자랑대회’ 행사

Nov 07,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4일 국토교통부 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인 ‘법원 새뜰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무엇이든 자랑대회’ 행사를 진행했다. 법원 새뜰마을사업은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 생활수준 보장을 위해 생활 기반을 확충하고, 주거환경 개선과 지역 주민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생활·위생 기반 시설 정비, 안전시설 확보, 집수리 지원, 공폐가 정비 등을 실시하고 있다. ..

파주시 11월 법원사랑 함께하는 힐링문화체험

파주시 11월 법원사랑 함께하는 힐링문화체험

Nov 06,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일 문화소외계층 56여 명과 함께 ‘법원사랑 함께하는 힐링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저소득 및 함께할 가족이 없어 문화생활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아라뱃길 유람선을 탑승하고 서울 마곡식물원 탐방하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 거동하기도 힘들어 단풍놀이, 꽃구경은 남의 얘기인 줄만 알았는데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어 너무..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김장 나눔…온정의 손길 건네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김장 나눔…온정의 손길 건네

Nov 03,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는 1일 법원읍 행정복지센터 내 주차장 부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마을부녀회, 새마을협의회, 법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현농협, 법원파출소 등 여러 단체가 참여했다. 특히, 부녀회원들은 직접 수확한 배추와 무를 준비했으며, 이날 담근 김치 165박스(박스당 8kg)는 홀몸 어르신,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 가구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김문숙 법원읍새마을부녀회장은 “점점 추워지는 시기에 김장 김치 나눔..

파주시 법원읍 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무병장수 기원

파주시 법원읍 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무병장수 기원

Oct 17,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13일과 14일 법원읍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서 진행되는 기념사진 촬영 사업으로, 법원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대능리 245-62)에서 총 62명의 대상자가 사업에 참여했다.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는 행복마을관리소 차량으로 거주지부터 관리소까지의 이동을 지원하고,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화장을 해드리는 등 어르신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촬영..

파주시, 전국 최초‘법원읍 개발부담금 경감 연장 승인’확정

파주시, 전국 최초‘법원읍 개발부담금 경감 연장 승인’확정

Oct 16, 2023 | Q기자

 

파주시는 전국 기초단체 최초로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한 법원읍 개발부담금 50% 경감 연장을 확정했다. 지난 13일 파주시의회 제242회 임시회에서 법원읍 개발부담금 경감 승인안이 원안 가결로 통과되며, 24년 1월 일몰 예정이었던 법원읍 지역의 개발부담금 경감 기간을 연장할 수 있게 됐다. 경감 대상은 법원읍 지역에서 시행하는 개발부담금 대상 사업으로, 2024년 2월 1일부터 2027년 1월 31일까지 개발부담금의 50%가 경감된다. 개발이익 환수에 관한 법률에서 반..

‘제6회 파주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 큰 호응

‘제6회 파주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 큰 호응

Oct 16, 2023 | Q기자

 

‘제6회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가 13일과 14일 법원읍 빛마루광장에서 개최됐다. 법원읍 주민자치회의 주최로 열린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으며, 다양한 공연과 체험관으로 축제의 장을 열었다. 이번 축제에는 ▲주민자치 동아리(난타, 라인‧줌바‧벨리‧웰빙댄스) 발표 ▲법원읍 어린이 피아노 연주회 ▲법원여중 동아리 발표 ▲태권도 시범 등으로 법원읍 주민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쳤으며, 이와 함께 법원읍 관내 ..

파주시 법원읍, 추석맞이 민관 합동 일제 대청소 실시

파주시 법원읍, 추석맞이 민관 합동 일제 대청소 실시

Sep 15,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14일 민관 합동으로 2023년 추석 명절맞이 주요 도로변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추석맞이 대청소는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법원읍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청소는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회 및 부녀회, 상인회, 실버경찰대 등 관내 사회단체 회원들과 가야리, 대능리 주민 약 10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주요 도로변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불법 폐기물을 수거하고 이면도로, 마을안길 제초 작업 등의 환경 정..

파주시, 전국 최초 법원읍 개발부담금 50% 경감 연장 추진

파주시, 전국 최초 법원읍 개발부담금 50% 경감 연장 추진

Aug 30, 2023 | Q기자

 

파주시는 전국 기초단체 최초로 법원읍 개발부담금 50% 경감 연장을 시행할 계획이다. 개발부담금은 「개발이익 환수에 관한 법률」에 따라 토지투기를 방지하고 토지의 효율적인 이용을 촉진하고자 개발사업으로 발생하는 개발이익을 환수하는 제도다. 지난 2015년 관련법 개정을 통해 읍면 단위 접경지역과 반환공여구역에 대해 개발부담금을 50% 경감하는 규정이 신설됐으나, 파주시는 전체 읍면동 중 법원읍만 감면 지역에서 제외돼 지역발전을 저해한다는 지역 주민들의 우려 섞인 목소리가 ..

고양시 법원, 능곡6구역 사업시행계획인가 거부처분 2심 판결 내려

고양시 법원, 능곡6구역 사업시행계획인가 거부처분 2심 판결 내려

Aug 2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능곡6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에서 제기한 「사업시행계획인가 신청 거부처분취소 청구」 행정소송(2심 항소심)에서 승소 판결을 받았다. 8월 22일 서울고등법원 제1-1행정부는 고양시의 거부 처분 취소에 대한 원고의 항소 기각 판결을 선고했다. 능곡6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은 지난 2019년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신청했으나, 재정비촉진계획 불부합 등의 사유로 인가 거부 처분된 바 있다. 이에 능곡6구역 조합은 사업시행계획인가 거부처분 취소 행정소..

파주시 법원도서관, 18일부터‘길 위의 인문학’참여자 선착순 모집

파주시 법원도서관, 18일부터‘길 위의 인문학’참여자 선착순 모집

Aug 17,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도서관은 오는 18일부터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삶의 가치를 위한 시니어 인문학’ 참여자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마련된 것으로, 프로그램은 9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 밖에 도서관 1층에서는 ‘나의 삶의 끝은’이라는 주제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내용과 관련한 추천 도서 ..

파주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 방학 맞아 문화체험 행사 개최

파주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 방학 맞아 문화체험 행사 개최

Aug 04,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 어린이들 30여 명과 함께 ’법원사랑 함께하는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문화생활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화군을 방문해 루지 체험을 하고, 옥토끼우주센터를 방문해 우주과학의 꿈도 키우는 시간을 보냈다. 김두현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봉사로 어린이들에게 좋은 기억을 남겨준..

파주시 법원읍,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치매검사 등 실시

파주시 법원읍,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치매검사 등 실시

Jul 24,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지난 20일 금곡2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거리가 멀고 교통이 좋지 않아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이번 이동상담실에는 법원읍 맞춤형복지팀, 건강증진과 치매관리팀, 법원읍 소재 달빛공방 협동조합이 함께 참여했다. 맞춤형복지팀에서는 복지 상담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 및 복지서비스를 안내했다...

파주시 법원읍, 금곡2리 이장으로부터 라면 220박스 기부받아

파주시 법원읍, 금곡2리 이장으로부터 라면 220박스 기부받아

Jul 06,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지난 5일 김두현 금곡2리 이장으로부터 라면 220박스(520만 원 상당)를 기부받았다. 금곡2리 이장이자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인 김두현 씨는 지난 6월 24일 금곡2리 문화예술제(제3회 꽃피는 둘레길 행사)에서 직접 재배한 감자 600박스(10kg)로 나눔 활동을 펼쳤으며, 이때 모금된 성금으로 기부 물품을 구입했다. 김두현 금곡2리 이장은 “지역사회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자 이번 기탁을 결정했다”라며, “이번 이웃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어려운 ..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 부축사모 회원들과 무더운 여름나기 삼계탕 전달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 부축사모 회원들과 무더운 여름나기 삼계탕 전달

Jun 30, 2023 | Q기자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장장 김영호)과 부천축산물공판장을 사랑하는 모임(부축사모) 회원들이 지난 23일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994만원 상당의 농협목우촌 삼계탕을 후원했다.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은 2000년 5월 1일 설립이래 수도권 최대 축산물 생산, 가공, 유통을 담당하며 국민 먹거리 안전을 지켜왔다. 부천축산물공판장을 사랑하는 모임(부축사모)은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 및 협력사 종사자 70명의 회원들로 이루어진 자율모임 단체로, 매년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파주 법원읍서 주민과 함께하는 해바라기 축제‘북적’

파주 법원읍서 주민과 함께하는 해바라기 축제‘북적’

Jun 26,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해바라기 꽃밭축제가 지난 23일과 24일 법원읍 가야리 해바라기 꽃밭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에 6회째를 맞는 법원읍 해바라기축제는 상인회와 지역 주민들이 지난 3월 파종을 시작으로 솎아내기 작업 등 전 과정을 함께 참여해 가꾼 결실물이며, 노란색 해바라기꽃으로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법원읍을 찾은 외부 방문객들의 시선까지도 사로잡았다. 이날 축제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정훈수 법원읍장, 법원읍 관내 각 기관, 단체..

파주시 법원읍 사회단체, 연풍리 성매매집결지 폐쇄 지지 선언

파주시 법원읍 사회단체, 연풍리 성매매집결지 폐쇄 지지 선언

Jun 22,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5개 사회단체연합은 6월 21일, 법원읍행정복지센터에서 성매매집결지 폐쇄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파주읍 연풍리에 있는 성매매집결지는 한국 전쟁 때 미군 부대에 주둔하는 미군 대상으로 영업을 시작해, 7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유지되고 있는 파주시에 유일한 성매매 집결지다. 이날 법원읍 주민자치회, 이장단협의회, 체육회, 남녀새마을회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성매매집결지를 하루빨리 폐쇄해 살기 좋은 파주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파주 법원서 효도 잔치 개최…어르신 공경 마음 담아

파주 법원서 효도 잔치 개최…어르신 공경 마음 담아

Jun 05,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이장협의회는 지난 2일 법원체육공원에서 어르신들에게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제1회 법원읍 효도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450여 명의 어르신들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도·시의원, 관내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효도 잔치는 법원읍 이장협의회가 주최하고 법원읍 발전기금협의회 등 지역 단체의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푸짐한 잔치 음식과 다촘운 공연으로 구성돼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노선동 법원읍..

우리동네 안전지킴이…파주시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 법원읍 공조 순찰

우리동네 안전지킴이…파주시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 법원읍 공조 순찰

May 30, 2023 | Q기자

 

파주시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이하 연합대)는 5월 26일 법원읍사무소에 집결해 공동으로 지역을 순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순찰에는 법원읍 자율방범대 주도하에 연합대 임원과 읍면동 대원 70여 명이 집결했으며, 순찰 시작 전 법원읍장과 법원파출소장이 참석해 공조 순찰에 감사를 표했다. 지난 4월 운정5동 순찰에 이어 열린 이날 순찰은 차량과 도보 순찰을 병행했으며, 법원읍 내 범죄 취약지역 등을 한 번 더 확인했다. 손배옥 연합대장은 “늦은 밤 파주 시민들의 안전을 위..

화성시,시법원 설치 건의문 법원행정처 전달

화성시,시법원 설치 건의문 법원행정처 전달

May 19,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8일 대법원 법원행정처에 화성시법원 설치 건의문을 전달했다. 건의문은 정명근 화성시장과, 김경희 화성시의장이 함께 서명했으며 ▲인구 60만 이상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한 시·군법원 미설치 지역 ▲관할 법원의 사건규모 과부하 및 사법접근성 열악 ▲택지개발 및 대형 국책사업으로 관내 기업인들의 등기민원 증가 등의 내용을 담았다. 시는 이를 위해 2일부터 8일까지 ‘화성시민 정책광장’을 통해 정책광장 자문단 총 8,068명이 참여한 ‘화성시법원 유치 필요..

파주시 법원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본격 운영

파주시 법원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본격 운영

May 09,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법원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법원읍 대능리 5리 주민커뮤니센터(대능리 245-62) 2층에 문을 연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법원읍 대능리 인근 원도심 주거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주택지역 관리사무소 역할을 한다. 관리소에는 1명의 사무원과 4명의 지킴이 등 총 5명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면서 ▲마을 환경개선 ▲취약주거지 주거환경 개선 ▲취약계층 복지 증진 ▲생활공구 대여 ▲안전 순찰활동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파주시, 법원 새뜰마을 주민커뮤니티센터 개소식

파주시, 법원 새뜰마을 주민커뮤니티센터 개소식

Apr 10, 2023 | Q기자

 

파주시는 7일 국토교통부 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인 ‘법원 새뜰마을’의 일환으로 추진된 ‘법원 새뜰마을사업 주민커뮤니티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시의장, 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법원읍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과 시설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법원 새뜰마을사업 주민커뮤니티센터’는 법원읍 법원리 685-15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645㎡, 연면적 532㎡,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다. 1층은..

파주시 법원읍, 사랑의 이웃돕기 쌀 기부 받아

파주시 법원읍, 사랑의 이웃돕기 쌀 기부 받아

Mar 28,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27일 법원읍 천현초등학교 14대 총동문회 38회 동문 일동으로부터 쌀 10kg 100포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한 쌀은 이장 등을 통해 법원읍 각 마을 28개 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전금기 14대 총동문회장은 “지난 26일 총동문회를 개회하면서 참석한 동문회 회원과 내빈분들께 화환이나 축의금 대신 파주 쌀을 받아 쌀 소비 촉진 운동에 동참하는 동시에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

파주시 법원읍, 주민과 함께 해바라기 꽃밭 조성…‘힐링공간으로’

파주시 법원읍, 주민과 함께 해바라기 꽃밭 조성…‘힐링공간으로’

Mar 24,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 주민자치회와 가야4리 마을회, 상인회에서는 23일, 법원읍 해바라기 축제장 부지에서 해바라기 축제를 위한 파종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정훈수 법원읍장을 비롯한 이성철 파주시의회의장, 김인호 법원읍 주민자치회장, 노선동 법원읍 이장단협의회장, 이성수 법원읍 상인회장, 심현덕 가야4리이장 및 마을주민과 상인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해바라기 축제는 법원읍 주민들이 만들어 나가는 대표 행사다. 특히 매년 축제를 통해 가족, 연인,..

파주 법원1산업단지 조성사업 산업단지계획변경 승인

파주 법원1산업단지 조성사업 산업단지계획변경 승인

Mar 10, 2023 | Q기자

 

파주 법원1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산업단지계획이 지난 2월 27일 경기도로부터 변경승인 고시됐다. 이번 산업단지계획 승인으로 파주 법원1 일반산업단지는 법원읍 대능리 150번지 일원에 약 30만㎡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며, 전자부품 및 통신장비 제조업 등 9개 업종이 유치될 예정이다. 파주 법원1 일반산업단지는 2010년 3월 산업단지계획 승인고시 이후 사업이 장기간 지연됐으나 2015년 12월 산업단지변경 타당성용역을 통해 사업추진 타당성을 확보했으며, 국지도 56호선 ..

파주시, 법원문화공원 도시관리계획 결정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파주시, 법원문화공원 도시관리계획 결정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Nov 02,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31일 ‘법원문화공원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공원조성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손형배 시의원,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파주시는 캠핑·야영 테마인 체류형 관광지 조성사업을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법원문화공원 캠핑장 조성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사업대상지인 법원읍 대능리 산18번지(면적 27,657㎡)는..

김포시 징수과, 법원 배당금 압류로 체납액 6,400만 원 전액징수 쾌거

김포시 징수과, 법원 배당금 압류로 체납액 6,400만 원 전액징수 쾌거

Oct 28, 2022 | Q기자

 

김포시는 이달 중순 법원의 경매 배당금을 압류, 세외수입과 지방세(개발부담금, 도로사용료, 재산세, 주정차위반과태료 등) 고액 체납액 6,400여만 원을 전액 징수한 바 있다. 이는 세외수입 담당자가 예비 경매 배당표 열람을 통해 잉여금이 발생한 경우 배당잉여금을 압류, 체납자에게 지급되기 전 배당되지 못한 체납액을 징수하는 ‘특수징수기법’이다. 세외수입의 경우 경매물건에 대한 압류 및 교부청구가 있어도 조세에 비해 후순위이라 배당되기 어렵다. 특히, 압류가 없는 경우 법..

파주시, 법원읍 대능4리 ‘사이좋은 벽화정원’ 조성 행사 진행

파주시, 법원읍 대능4리 ‘사이좋은 벽화정원’ 조성 행사 진행

Oct 24,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1일 법원읍 대능4리 사이(4·2)좋은 벽화(花)정원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조윤옥 법원읍장, 법원읍 주민 25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취지 소개, 시설물 조성 현황 확인, 식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사이(4·2)좋은 벽화(花)정원’은 대능4리와 대능2리 일원에 골목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2년 법원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인 ‘사이(4·2) 좋은 이웃 사임당마을 으라차차’의 골목재생사업이다. 사..

파주시 법원읍에서 ‘희망 빛 축제’ 성황리 개최

파주시 법원읍에서 ‘희망 빛 축제’ 성황리 개최

Oct 10, 2022 | 기자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가 지난 8일 파주시 법원읍에 위치한 빛마루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는 법원읍 주민자치회가 주최하며, 개막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지역 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에는 총 24개 팀이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진행한 피아노 연주회와 법원여중, 율곡고 동아리가 댄스..

경기도,경기북부 철물건재판매소 대상 소방특별사법경찰 기획단속

경기도,경기북부 철물건재판매소 대상 소방특별사법경찰 기획단속

Oct 06, 2022 |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고덕근)는 소방 안전을 저해하는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경기북부 철물건재판매소 22곳을 대상으로 기획단속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단속은 최근 전국적으로 철물점에서 화재가 발생하고 있고 계절변화에 따라 건축현장에 사용하는 보온연료 등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이를 위해 경기북부 소방특별사법경찰 단속반 30명을 구성, 10월 4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약 1개월간 단속을 벌일 예정이다. 단속 대상에 사..

시흥시, 문화가 있는 날 맞아 [만감공판장 – 폭풍의

시흥시, 문화가 있는 날 맞아 [만감공판장 – 폭풍의

Oct 06, 2022 |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에서 「만감공판장 – 폭풍의 곶」 전시를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개최한다. 「만감공판장 – 폭풍의 곶」은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콘텐츠 사업으로, 폭풍의 곶을 희망봉으로 바꿔 불렀던 염원과 바람을 시흥 월곶예술공판장에 투영하는 전시다. 고영찬, 김원진, 박미례, 손승범, 정철규, 최민섭, 최은철 7인의 시각예술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는..

파주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 진행

파주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 진행

Oct 04,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도시재생사업 진행 방향 논의를 위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벤치마킹,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지속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시재생예비사업 사업추진협의체의 구성원인 법원읍 주민자치회, 법원읍 해바라기 상인회, 대능2·4리 주민 등 총 20여 명이 참여했다. · 답사는 2023년 법원읍의 도시재생사업 연계방안과 관련해 법원읍의 지역적 특..

파주시 법원읍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관내 대청소 실시

파주시 법원읍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관내 대청소 실시

Sep 09, 2022 | 기자

 

파주시 법원읍(읍장 조윤옥) 실버경찰대는 지난 7일 법원읍 일대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실버경찰대, 이장단, 부녀회, 노인일자리 등 다양한 단체들이 합심해 법원읍 일대 쓰레기 수거 및 불법 광고물 제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조윤옥 법원읍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귀향객들을 맞이하기 전에 법원읍 관내 진입로 및 공원 도로등을 청소했다”며 “청소에 참여해주신 실버경찰대 회원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청소에 참여한 최사홍 실버경찰..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추석명절 독거노인 식사 배달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추석명절 독거노인 식사 배달

Sep 09, 2022 | 기자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 부녀회(부녀회장 김문숙)에서는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들에게 식사를 배달했다. 법원읍 새마을 부녀회는 매주 화요일마다 저소득 독거노인 식사배달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날은 특별히 추석명절을 맞아 과일, 부침 전, 떡, 김치, 나물 등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 대상자 가정에 전달했다. 김문숙 법원읍 새마을부녀회장은 “음식을 받아서 맛있게 드실 대상자분들을 생각하며 부족하지만 다양한 음식을 열심히 준비했다”며, “식사배달 음식 만들기에 참여해 ..

분당소방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실시

분당소방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실시

Jan 27, 2022 | 편집부기자

 

분당소방서는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신분당선 미금역 지하 5층 피난계단을 활용하여 소방대원의 진압 능력 향상을 위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지하철 역사에서 화재 상황을 설정, 지하층 화재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한 진입로 확보 및 대원고립사고 시 대응요령을 숙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하층 화재는 화재 발생 시 열기와 농연이 건물 외부로 잘 배출되지 않는 화재 특성상 시야 확보 및 대피의 어려움으로 인해 소방 활..

하남시 미사2동, 민관협업으로 저장강박증 위기노인 치유

하남시 미사2동, 민관협업으로 저장강박증 위기노인 치유

May 21,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저장강박증을 앓고 있는 독거가구를 발굴하고 민관의 긴밀한 협조로 20일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사2동에 거주하는 J모(81)씨는 이혼 후 6자녀를 홀로 어렵게 키우며 살아왔다. 10여 년 전부터 기초수급자로 생활하다가 최근 건강 악화로 사례관리 대상이 됐다. J씨는 물건에 과도한 애착을 쏟고 추억을 담아두는 저장강박증으로 집안에 발 디딜 틈도 없이 온갖 쓰레기를 쌓아두었는데, 올해 4월 미사2동 직원의 설득으로 서울놀이치료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