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기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11월 1일부터 민원인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명한 건축 행정 실현을 위해 민원 서류의 접수부터 완료까지의 처리단계를 문자로 안내하는 ‘소통하는 민원자동 알림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그간 인허가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 누락, 오기로 인해 인허가 당사자인 건축주는 민원 서류의 진행 상황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경우가 발생해 군 건축 행정에 대한 불신을 가중되어 왔다. 이에 따라 건축 인허가와 관련된 처리 기간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문자 알..

의정부시 의정부1동, 고독사 방지를 위한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

의정부시 의정부1동, 고독사 방지를 위한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

Nov 03,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1동주민센터는 독거어르신의 고독사 방지 및 안전 확인을 위해 ‘어르신의 다정한 말벗’ 안부 확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독거노인의 고독사 및 다양한 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독거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안부 확인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 117명을 선별해 주 1회 안부 전화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 사정에 밝고, 지역 주민과 밀접한 의정부1동 통장협의회 회원 5명을 자원봉사자로 모집해, 어르신의 안부를 돌..

이천시,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이천시,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개발사업 준공 후 부과되는 개발부담금 부과 징수에 대한 적극행정으로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이천시는 올 한해 개발부담금 235건 119억 원을 부과하였으며, 징수는 69건 46억 원으로 아직 납기(6개월)가 도래하지 않은 납기미도래건이 161건 70억 원이다. 개발부담금 부과 대상사업은 인·허가 받은 토지면적 기준으로 도시지역 990㎡, 도시지역 외는 1,650㎡ 이상의 개발사업이 해당되며, 통상적으로 개발이익의 25%를 사업시..

동두천시 중앙동, 서비스 연계를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동두천시 중앙동, 서비스 연계를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일, 통합 사례관리 서비스 제공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체건강 악화와 주거환경 열악, 돌봄체계 부재 등 일상생활 전반에 큰 위기에 놓여 중앙동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한 취약 독거노인의 불편 사항과 복지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의 G-Housing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부엌 도배, 장판 및 싱크대를 교체하였고, 중앙동 사례관리 사업비로 가스레인지를 구매하여 설치 ..

용인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91.6점으로 껑충

용인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91.6점으로 껑충

Nov 01,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2년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가 91.6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0.2점보다 11.4점(약 14.21%)이 오른 수치다.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시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평가다. 조사는 대면ㆍ전화로 민원을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1000명을 무작위로 추출해 사단법인 한국사회경제연구원이 지난 10월 6일부터 14일까지 전화면접..

안성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

안성시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정책 추진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민의 염원이 담긴 서울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 유치 서명부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 위원회에 지난 10월 26일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짧은 기간 동안 추진한 서명운동에는 약 9500여 명의 시민이 서명했고, 특히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및 김학용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에서도 적극 동참했다. 아울러 시는 수원(8200번)·성남(8201번) 직행좌석형 시내버스 증차 및 동탄(8202번) ..

의정부시,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의정부시,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

Oct 26,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일부터 4일간 ‘2022년도 노인맞춤형 정서지원서비스’ 이용 대상자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의 만 65세 이상 노인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모집인원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정서지원 서비스는 자살, 우울 등 잠재적 위험군에 속하는 노인에게 정신건강 도모와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차고 즐거운 삶을 지원하는 제도..

안산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안산시, 2022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Oct 18, 2022 |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숙박·목욕·세탁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시 누리집에 공표했다고 18일 밝혔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해 숙박·목욕·세탁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2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8월까지 숙박업 154개소, 목욕업 31개소, 세탁업 259개소 등 모두 444개소에 대한 위생서비스 수준을 확인하고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18명이 2인 1조로 업..

이천시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처리 서비스 시행

이천시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처리 서비스 시행

Oct 17,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가정 및 농가에서 소량 발생하는 폐페인트, 폐락카 및 폐유 등 지정폐기물 처리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을 개선한 “소량 지정폐기물 공동처리 서비스”를 오는 2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관내에 지정폐기물 처리업체가 없어 가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폐인트나 농가에서 농기계 정비 시 발생한 폐유 등 지정폐기물을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시행하는 “소량 지정폐기물 처리서비스”를 이용해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지정한 전문 처리업체에 개별적으로 처리해 왔으나, 처리 신청 후..

평택시, ‘부동산 셀프 등기’ 지원으로 시민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

평택시, ‘부동산 셀프 등기’ 지원으로 시민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

Oct 13, 2022 |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늘어나는 부동산 셀프 등기 수요에 발맞춰, 시 누리집을 통해 부동산 등기에 필요한 절차·기한·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안내하는 원스톱 셀프 등기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 지방세 안내 ≫ 부동산 셀프 등기’ 코너에서 취득 유형별 셀프등기 절차 및 필요서류, 담당 부서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시민들이 어려움 없이 셀프 등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통상 과세표준액 5억원 기준 약 50만원 정도의 등기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

카포스 김포시지회, 16일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회원 100여 명

카포스 김포시지회, 16일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회원 100여 명

Oct 11, 2022 | 기자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김포시지회(지회장 박준환)는 동절기를 앞두고 오는 16일 김포시민 차량 무상점검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로 일곱 번째인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하 카포스)의 차량 무상점검 사업에는 재능기부를 자처한 카포스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점검 장소는 김포시청 주차장으로, 주요 점검 사항은 △차량 경정비 △일부 소모품 보충 등이다. 무상점검을 희망하는 주민은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사이 방문하면 된다. 카포스 김포시..

의정부시 신곡1동, 민·관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개최

의정부시 신곡1동, 민·관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개최

Oct 07,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재송)는 10월 6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의 문제 해결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을 위해 ‘2022년 제2차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사례회의에 상정된 대상자는 가족 및 사회적 지지체계가 전무한 독거장년 가구로 신체·정신 건강, 경제, 주거환경 문제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신곡1동 보건복지팀과 신곡권역 생활쓰레기 운반·처리 위탁업체인 ㈜오커 등 민간 ..

부천시,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서비스’ 재개

부천시,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서비스’ 재개

Oct 07, 2022 | 기자

 

부천시·소사·오정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서비스’를 지난 10월 6일부터 운영 중이다.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치매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인 초기 치매환자와 고위험군 어르신을 조기에 발견해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 예방관리서비스는 전문인력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치매인지 선별검사 및 치매 예방교육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부천지역 경로당 100개소를 올해 ..

김포시, 배출가스 저감장치 무료 사후점검 서비스 실시

김포시, 배출가스 저감장치 무료 사후점검 서비스 실시

Oct 06, 2022 | 기자

 

김포시가 지난 9월 29일 북변대로에 위치한 북변공영주차장에서 2019년부터 2021년 기간에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한 차량 중 필터 클리닝 미실시 차량 381대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사후점검을 무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시 기후에너지과와 수도권대기환경청 및 배출가스 저감장치 제작사와 합동으로 9시부터 15시까지 6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매연농도 측정 및 저감장치 정상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15만원 상당의 필터 클리닝을 무상 지원했다. 또한 시는 현재 노후 ..

양평군,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누리터’행사 개최

양평군,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누리터’행사 개최

Oct 05,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9월 30일 단월면사무소와 양동면사무소에서 찾아가는 문화누리카드 서비스인 누구나 누리는 ‘누리터’ 행사를 진행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으로 1인당 연간 11만 원의 문화 향유 비용을 카드 형태로 지원한다. ‘누리터’는 누구나 누리는 문화 놀이터라는 뜻으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방문하기 어려운 이용자를 직접 찾아가거나 가맹점이 부족한 지역을 방..

광주시 광남1동, (주)홈케어마스터 다중이용시설 대상 방역 소독 서비스

광주시 광남1동, (주)홈케어마스터 다중이용시설 대상 방역 소독 서비스

Oct 04, 2022 | 기자

 

광주시 광남1동에 위치한 자활기업 ㈜홈케어마스터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무료 방역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4일 광남1동에 따르면 ㈜홈케어마스터는 지난해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방역 소독서비스를 지원했으며 올해도 관내 경로당 5개소를 포함해 마을회관, 지역아동센터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소독작업을 진행 중이다. 정은화 ㈜홈케어마스터 대표는 “주민들에게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

수원시, 스마트도시 및 서비스 인증 획득

수원시, 스마트도시 및 서비스 인증 획득

Oct 03, 2022 | 기자

 

수원특례시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 스마트도시로서의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최초 시행된 스마트서비스 인증에서도 수원시의 ‘스마트 통합주차정보 시스템’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동시 선정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수원시는 최근 국토부로부터 스마트도시 인증 도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국토부가 지자체의 스마트 역량을 진단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스마트도시 인증은 지자체의 ▲스마트도시 서비스 및 기반 시설 수준 ▲제도 기반과 추진 체계 ▲..

안양시, 안양6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성 검토 분석서비스’신청자 모집

안양시, 안양6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성 검토 분석서비스’신청자 모집

Oct 01, 2022 | 기자

 

안양시가 한국부동산원이 제공하는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성 검토 분석서비스(이하 분석서비스) 신청자를 10월 중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분석서비스의 대상지는 지난 7월 국토부가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 후보지로 선정한 안양6동(안양동 521-1 등) 만안도서관 동측 일원이다. 시는 대상지의 가로주택정비사업 추진 여건을 선제적으로 확인하고 주민 의향을 확인하기 위해 후보지 내 소유자의 10% 이상이 사업성 검토 신청서를 제출할 경우, 가로구역을 구분해 사업성 분석을 한국부동산원..

양평군, 수해 이재민 임시 주거용 주택 인허가 서비스 지원 추진

양평군, 수해 이재민 임시 주거용 주택 인허가 서비스 지원 추진

Sep 30, 2022 |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8월 수해 기간 중 주택 피해가 발생한 이재민 7가구(8개 동)의 임시 주거용 주택 설치에 대한 어려움을 덜고 신속한 행정 처리를 위해 건축 행정서비스(인허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건축 행정 절차에 필요한 인허가 서류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 작성, 접수, 처리하고 이후 공사 전반에 대한 감독까지도 원스톱 서비스하며 설계비 등의 예산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진선 군수는 “기록적인 폭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등..

광주시 곤지암읍, 찾아가는 무료 결핵 검진 서비스 추진

광주시 곤지암읍, 찾아가는 무료 결핵 검진 서비스 추진

Sep 30, 2022 | 기자

 

광주시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장심리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대한결핵협회와 광주시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만성질환 교육 및 흉부 방사선 검사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검진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찾아오는 보건복지 서비스 덕분에 우리 마을경로당에서 건강교육과 결핵 검진을 편하게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강명원 읍장은 “고령층 및 교통이용 약자를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마을 어르신들..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생활공구 대여서비스’ 운영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생활공구 대여서비스’ 운영

Sep 29, 2022 | 기자

 

수원시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주민들에게 공구를 빌려주는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는 가정에서 가끔 사용할 일이 있는 생활공구를 저렴한(500~2000원) 대여료를 받고 빌려주는 것이다. 망치, 톱, 전동드릴, 와이어 절단기, 사다리 등 간단한 수리에 필요한 공구는 거의 다 비치돼 있다. 대여 기간은 1박 2일 이내다. 행궁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최근 홍보물 ‘뚝딱뚝딱, 우리마을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제작해 지..

포천시 카포스, 가을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포천시 카포스, 가을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Sep 28, 2022 | 기자

 

포천시 자동차 전문정비업 카포스 포천시지회(회장 이상언)는 지난 25일 나들이가 많아지는 가을을 맞이해 비둘기낭 폭포 주차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여름철 폭염과 장마로 인한 냉각계통 및 타이어 공기압 점검과 노후 와이퍼 교체 등 기본적인 정비는 물론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운전요령 안내 등을 실시해 운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상언 회장은 “가을을 맞아 포천시 카포스 회원여러분과 함께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게..

시흥시 과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취약계층 방충망 보수.교체 서비스 펼쳐

시흥시 과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취약계층 방충망 보수.교체 서비스 펼쳐

Sep 26, 2022 | 기자

 

시흥시 과림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충망 보수 및 교체, 간단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충망 교체 서비스는 과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지역특색사업 중 하나로,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과림동 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이다.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낡은 방충망을 교체하거나 수리를 진행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특히 여름철 해충방지 효과로 수혜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가평군, 관내 구인·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2

가평군, 관내 구인·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2

Sep 23, 2022 | 기자

 

가평군은 관내 유동인구 밀집 지역 및 접근성이 높은 다중집합시설로 직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다양한 구인·구직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센터 인지도 향상을 위한 「2022 하반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를 오는 9월 26일 가평읍【NH농협은행 가평군지부 정문 앞(구 주차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간이나 거리상 제약으로 일자리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관내 구인·구직자들의 취업상담·알선 및 현장면접과 실시간 채용·인재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체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 ..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진행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진행

Sep 22, 2022 | 기자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승호, 민간위원장 황창용)는 지난 20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능 기부 봉사단체 엔젤나눔 미용봉사단(회장 정연옥)과 관내 어르신 대상으로 행복나눔 이·미용 행사를 진행했다.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협력 사업인 행복나눔 이·미용 행사는 매달 셋째 주 화요일에 진행하며, 어르신의 건강유지와 미적욕구를 충족시켜 정신건강에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해 자원봉사자의 꾸준한 사랑의 손길로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

안양시, 노후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QR코드 사전 안내서비스’ 시행

안양시, 노후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QR코드 사전 안내서비스’ 시행

Sep 20, 2022 | 기자

 

안양시가 2022년 노후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대상 가구에 QR코드를 활용한 공사 사전 안내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말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일정과 현장 시공업체 등 세부적인 공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수도계량기 교체공사 QR코드 안내문’을 대상 가구에 우편 발송했다. 그동안 노후 계량기 교체공사는 사전 안내 없이 임의로 가구를 방문해 현장 점검 및 교체공사가 이루어져 추진 일정에 애로사항이 있었을 뿐 아니라, 대상 가구의 사생활 침해라는 민원이 제기돼..

김동근 의정부시장,  다양한 공원 서비스 모색을 위한 발바닥 공원 현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다양한 공원 서비스 모색을 위한 발바닥 공원 현장

Sep 15, 2022 |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취임부터 운영 중인 ‘현장 출동’과 관련해 보다 더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공원으로 조성 방향을 모색하고자, 9월 14일 발바닥 공원(서울시 도봉구 소재) 및 동오리 어린이공원(신곡동 소재) 2개소를 방문했다. 발바닥 공원은 1960년대 중반 판자촌으로 형성된 곳을 도심 환경개선을 위해 아파트를 둘러싼 방학천을 생태 공원화한 대상지로 시민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평일에도 이용객 수가 상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의 하천, 공원, 녹지..

안성시,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제공

안성시,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제공

Sep 15, 2022 |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갑작스럽게 사망했거나 재산관리 소홀로 알지 못하는 조상 명의의 토지를 찾고자 할 때 상속자에게 그 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1960년 1월 1일 이전 사망자의 경우 장자 상속의 원칙에 따라 장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사망한 경우는 배우자 및 직계비속 등 상속 자격이 있는 경우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필요서류는 2007년 12월 31일 이전 사망자의 경우는 사망 일자가 기재된 제적등본, 이후 사망자..

안산시 상록구,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이동 휴대전화 서비스 실시

안산시 상록구,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이동 휴대전화 서비스 실시

Sep 15, 2022 | 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노성우)는 15일 휴대전화 AS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휴대전화 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 휴대전화 서비스’는 섬, 농어촌 등 휴대전화 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스마트폰 이용법 안내, 단말기 A/S 등 다양한 이동전화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SK네트웍스 서비스, 경기 디지털역량강화 사업단인 에프엔제이와 함께 추진된다. 구는 15일 본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45인승 버스를 활용..

파주시, ‘발달재활서비스 바우처’대상자 추가 모집

파주시, ‘발달재활서비스 바우처’대상자 추가 모집

Sep 14,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0일까지 ‘2022년 발달재활서비스 바우처’ 신규 대상자 100명을 추가 모집한다. 발달재활서비스 바우처는 장애아동과 장애가 예견되는 아동의 정신적·감각적 기능향상과 행동 발달을 위해 언어, 청능, 미술심리, 음악, 행동재활 등의 서비스 비용을 소득기준에 따라 차등 지원하는 제도로, 최대 월 22만원 이내 바우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발달재활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하반기 사업예산을 추가 확보했으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10..

수원시, 2022년 하반기 최우수 적극행정으로  ‘전국 최초! 양방향 문

수원시, 2022년 하반기 최우수 적극행정으로 ‘전국 최초! 양방향 문

Sep 13, 2022 | 기자

 

수원시는 2022년 하반기 최우수 적극행정으로 ‘전국 최초! 양방향 문자 서비스 구축!’을 선정했다. 수원시는 시민·전문가·공무원이 참여한 1차 예선 심사, 온라인 시민 선호도 투표, 2차 본선 심사를 거쳐 5건을 ‘2022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전국 최초! 양방향 문자 서비스 구축!’을 비롯해 ▲전국 최초! 노후 방음판 재활용을 통한 예산 절감 및 환경 보전 실현!(우수) ▲우리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아동학대 공동 대응 네트워크..

시흥시, ‘보조금24’ 집중 홍보로 각종 서비스 안내

시흥시, ‘보조금24’ 집중 홍보로 각종 서비스 안내

Sep 13, 2022 |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정부24(www.gov.kr.) 로그인 한 번으로 각종 기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보조금24’는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수혜서비스를 동 주민센터나 각각의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로, 지난해 4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다. 그간 시민들은 각종 수혜서비스의 존재를 알지 못하거나 혹은 서비스 지원 대..

안양시 동안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 서비스 향상 위한 MOU 체결

안양시 동안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 서비스 향상 위한 MOU 체결

Sep 08, 2022 | 기자

 

안양시는 동안치매안심센터가 지역자원과 상호협력하여 치매 환자들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7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동안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순기)가 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안양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양숙)와 각각 맺은 이번 협약은 △치매 교육 프로그램 운영 파트너십△치매 사업 자원봉사 파트너십의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한다. 치매안심마을에 위치한 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하루 300여 명의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치매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도점검 간소화 등 혜택 제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도점검 간소화 등 혜택 제

Sep 02, 2022 | 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한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된 11개소를 공개하고 기업 홍보와 정기 지도‧점검 간소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환경서비스 기업이란 산업 분야에서 배출되는 환경오염물질을 저감하고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도는 환경서비스업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건실하고 신뢰도가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우수 기업 선정을 추진했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개 분야 11개소로 ▲환경전문 공사업 7개소(해..

남양주시, 온라인 성묘 서비스 활용 및 추석 연휴 기간 성묘 자제 권고

남양주시, 온라인 성묘 서비스 활용 및 추석 연휴 기간 성묘 자제 권고

Sep 02,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특별 방역 대책의 일환으로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적극 활용 및 성묘 자제를 권고했다. 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개개인의 방역 수칙 준수가 중요한 만큼 ▲발열 및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고향·친지 방문하지 않기 ▲고향·친지 방문 시 가급적 짧게 머무르기 ▲어르신 등 고위험군을 만나는 경우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손 씻기 및 하루 3회 이상 환기하기 등을 당부했다. ..

광주시, 맘(mom)편한 임신·행복 출산 서비스 원스톱

광주시, 맘(mom)편한 임신·행복 출산 서비스 원스톱

Sep 02, 2022 | 기자

 

광주시가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 신규 혜택이 추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들이 각종 출산 및 양육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선다. 2일 시에 따르면 출산·양육 관련 수혜 서비스 정보를 지원하는 ‘행복 출산 원스톱서비스’(정부24, www.gov.kr)에서 고속열차(KTX·SRT)를 이용하는 임산부 및 다자녀 가족이 간편하게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청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임산부의 경우 SRT 3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가족(만 25세 미만..

의정부시,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서비스 운영

의정부시,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서비스 운영

Sep 01,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5일부터 조상 땅 찾기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조상 땅 찾기는 불의의 사고 등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상속자로부터 상속받을 토지를 알 수 없을 때 후손들에게 조상이 소유한 토지의 소재를 알려주는 제도이다. 기존에는 상속인이 의정부시청 토지정보과 및 전국 시·군·구의 지적부서를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했으나, 9월 5일부터는 2008년 1월 1월 이후 사망한 부모·배우자·자녀에 한해 온라인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정부..

남양주시, 야간연장 보육 서비스 어린이집 지속 확대

남양주시, 야간연장 보육 서비스 어린이집 지속 확대

Sep 01, 2022 |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일 영유아 부모의 안정적 경제 활동 지원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야간연장 어린이집’ 12개소를 추가 지정한다고 밝혔다. ‘야간연장 어린이집’은 일반적으로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되는 어린이집의 보육 시간을 초과해 최대 24시까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집으로, 해당 어린이집 원아 외에 다른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재원 중인 원아도 월 최대 60시간까지 보육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이번 추가 지정에서 12개소 모두 ..

용인시, 통합민원 서비스 더 신속해지는 비밀

용인시, 통합민원 서비스 더 신속해지는 비밀

Sep 01, 2022 | 기자

 

용인특례시가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1일부터 ‘통합민원창구 코칭제도’를 도입한다.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 중인 통합민원창구는 출생·사망 신고, 전입신고를 비롯해 주민등록등초본·건축·토지·지방세 납세증명·출입국 사실증명·어디서나민원 등 총 300여 가지의 제증명 서류 발급을 처리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행정서비스가 이루어지다 보니 업무처리가 익숙하지 않은 신규직원의 경우 빠른 업무처리를 원하는 민원인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서비스 사업 실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서비스 사업 실시

Aug 31,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60가구를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계속된 폭염과 폭우로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환경이 더욱 열악해지면서 대상 아동들이 해충에 빈번하게 노출돼있는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서비스 사업은 방역 전문 업체와 함께 진행하며, 전문가가 직접 대상 아동 가정을 방문해 9월부터..

안양시, ‘찾아가는 건축 상담 서비스’ 시행…전문가 동안구 현장 직접 방

안양시, ‘찾아가는 건축 상담 서비스’ 시행…전문가 동안구 현장 직접 방

Aug 31, 2022 | 기자

 

안양시는 건축사가 동안구 지역 현장을 찾아가 건축 관련 분야를 상담하는 ‘찾아가는 건축 상담 서비스’를 8월부터 시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안양시 동안구는 기존 매주 수요일에 실시하고 있는 ‘건축 무료 상담 서비스’와 별도로, 안양지역건축사협회와 연계해 동안구 ‘찾아가는 건축 상담 서비스’를 추가 운영하기로 했다. 현장상담 주요 내용은 ▲건축인허가 절차안내 ▲위반건축물 해소방안 ▲건축물 유지관리 방안 등 건축인허가 전반으로, 상담 장소는 신청자 요청에 따라 각 동 행정복지센터..

수원시, 본청·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

수원시, 본청·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

Jun 15, 2020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6월 15일부터 본청과 4개 구청에서 전자출입명부(KI-Pass)를 시범 도입한다. 전자출입명부 시범 도입에 따라 수원시청과 4개 구청을 방문하는 사람은 개인 QR코드를 스캔한 후 출입해야 한다. 전자출입명부 임의적용시설(자발적 적용 신청시설)인 시청·구청은 시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수기(手記)방문 대장도 병행 운용한다. 개인 QR코드는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앱(웹)에 로그인 후 발급받을 수 있다. 방문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을 ..

‘뉴미디어 주역 양성’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28일 수료

‘뉴미디어 주역 양성’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28일 수료

Mar 01,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할 청년주역 양성의 디딤돌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가 28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수료식을 갖고, 1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이날 행사에는 정상균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김효은 경기도 평화대변인을 비롯한 경기도 및 방송사 관계자, 6기 과정 교육생 등 21명이 참여해 수료를 축하했다.‘경기도 영상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미디어 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

박수홍입니다. 최고로 친절하게 물어봐 주세요~(콜센터 통화연결음 변경)

박수홍입니다. 최고로 친절하게 물어봐 주세요~(콜센터 통화연결음 변경)

Feb 1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안녕하세요, 박수홍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친절한 우리 가족이 상담 드릴 예정입니다. 내 가족 같은 마음으로 상담해 주세요”“안녕하세요, 박수홍입니다. 전화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친절한 상담을 받게 되실 거예요 최고로 친절하게 물어봐 주세요~”경기도가 개그맨 박수홍 씨의 목소리로 18일부터 경기도 콜센터(031-120)의 새로운 통화연결음을 선보인다.18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콜센터는 지난 달 30일 개그맨 박수홍 씨의 목소리로 모두 4개 안의 통화연결..

성남시, 보이는 ARS 세금 납부 서비스 시행

성남시, 보이는 ARS 세금 납부 서비스 시행

Jan 2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보이는 ARS 세금 납부 시스템’을 도입해 이달 2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스마트폰을 통해 ‘성남시 세금 납부 자동응답시스템’으로 전화(☎ 031-729-3650)하면 음성과 함께 화면에 안내 멘트를 보여준다.화면에 보이는 지방세, 세외수입 납부, 주정차 과태료 납부, 자동차세 연납신청, 지방세 환급신청, 가상계좌번호 등의 안내 메뉴를 터치하면 간편하게 세금을 낼 수 있다.보이는 ARS는 상담사의 안내 멘트 단계가 끝나지 않아도 화면 터치를 통해 원하는 ..

경기도, 철도포럼 개최‥철도건설 직무능력 향상 도모

경기도, 철도포럼 개최‥철도건설 직무능력 향상 도모

Nov 29,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나날이 증가하는 철도행정 수요에 맞춰 도내 철도분야 담당자들의 직무능력 제고를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경기도는 철도국 주관으로 ‘제9차 경기도 철도포럼’을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청 제3별관 건설기술심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현재 경기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하남선, 8호선 연장선 별내선, 7호선 연장선 도봉산옥정선 광역철도사업을 직접 발주해 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지금까지 도는 도로건설 등 일반적인 건설공사 노하우는..

경기도 의료대표단, 사할린 등 극동러시아 방문 … 의료협력 강화 목적

경기도 의료대표단, 사할린 등 극동러시아 방문 … 의료협력 강화 목적

Oct 27,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극동 러시아 중심 지역인 사할린주, 하바롭스크주, 프리모르스키주(연해주)와 보건의료 분야 교류를 위해 23일부터 26일까지 러시아를 공식 방문한다.도는 보건복지국을 비롯한 아주대학교의료원, 고려대학교안산병원,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가톨릭대학교부천성모병원, 분당제생병원, 지샘병원, 메디피움 등 7개 의료기관으로 대표단을 꾸렸다.도 대표단은 23일 사할린주정부에서 박 알렉세이 케네노비치(Park Alexey Kenenovich) 보건부 장관을 비롯한 사할린 대표 종합병원장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