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2018.10.30 08:56 | 성남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탄천 습지생태원에 100만 송이의 코스모스길이 펼쳐져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지난 9월 초 이곳 테마 공간 4200㎡ 규모에 뿌린 코스모스 씨앗(50㎏)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이다. 바람결에 일렁이는 코스모스 물결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더한다.


이원용 성남시 환경보호팀장은 “올여름 늦더위와 태풍으로 파종이 늦어져 개화 시기가 한 달가량 늦어졌다”면서 “이곳 코스모스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열흘간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코스모스길이 펼쳐진 이곳은 ‘자연의 보고’라 불리는 2만4000㎡ 규모 습지생태원이 자리한다. 태평동 습지생태원에는 금개구리, 물장군 등의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을 포함한 116종의 육상곤충, 64종의 수서생물, 10종의 민물고기가 산다.


17개 생태연못에선 멸종위기 2급 식물인 가시연꽃과 창포, 애기부들, 줄, 붓꽃 등 수생식물을, 연못 주위에선 군락을 이룬 벌개미취, 수크령, 갈대 등 가을 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습지생태원 주변을 날아다니는 각종 잠자리와 나비, 곳곳의 야생화 군락지 속 메뚜기, 무당벌레, 방아깨비, 여치 등 풀벌레도 많아 생태체험교육장이자 가족들의 산책코스로 인기다.


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관련기사

경기

도, “동방항공 한국인 집단해고, 국제노동기구(ILO)에 진정해야” 고용부에 건의

도, “동방항공 한국인 집단해고, 국제노동기구(ILO)에 진정해야” 고용부에 건의

Apr 02, 2020 | 편집부기자

 

최근 중국동방항공으로부터 집단 부당해고를 당한 한국 승무원들의 권익구제에 나선 경기도가 해당 사안을 국제노동기구(ILO)에 진정해줄 것을 고용노동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달 20일 열린 해직 승무원 간담회에서 “이번 사건은 대한민국의 자존심이 걸린 문제”라며 “경기도가 나서 지방정부 차원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찾겠다”고 약속한 데 따른 것이다. 당시 승무원들은 이 지사에게 소송업무 지원, 임시 사무공간 제공, 국제기구를 통한 문제제기 등에 대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Mar 23,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김종우) 지역주민 자조모임 “중탑금손들”은 성남시 분당구 목련마을 1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결정된 자조모임이다. 중탑금손들은 코로나19로 지역 내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움이 발생하고 지역 약국에 길게 줄이서자 면마스크를 만들어 나눠주고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모임에 참여한 주민들은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지만..

이재정 교육감, 2020년 새해 맞아 수원 현충탑 참배

이재정 교육감, 2020년 새해 맞아 수원 현충탑 참배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일 수원시 현충탑을 참배하며 2020년 새해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 교육감은 방명록에 "'공정한 교육', '공평한 학교'가 2020년 대한민국의 희망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라고 남겼다.

이재정 교육감 전국체전 학생 선수단 격려

이재정 교육감 전국체전 학생 선수단 격려

Oct 08, 2019 | 편집부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8일(화)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육상경기를 관람하고, 시상식에 참여해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

이재정교육감, 분당경영고 농구단 격려

이재정교육감, 분당경영고 농구단 격려

Sep 22, 2019 | 편집부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0일(금) 분당경영고를 방문해 10월 4일부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출전을 앞두고 막바지 훈련중인 농구단을 격려했다.

하남, 도심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파티...“원도심 활력 불어 넣는다”

하남, 도심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파티...“원도심 활력 불어 넣는다”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공원 일대에서 ‘길 막고 물놀이 파티’ 진행- ‘길 막고 물놀이 파티’ 신장777반상회 및 문화실험실 통해 주민들 아이 디어로 기획된 프로그램...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 오는 ▲9. 21 ‘길 막고 미사리라이브 파티’ ▲10. 25 ‘길 막고 할로윈 파티’ 계최하남문화재단은 지난달 30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신장1로27번길 13) 문화공원 일대에서 침체된 문화공간인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길막고 물놀이 파티’를 진행했다.‘길 막고 물놀..

하남, 비보이들 한자리 모여... “젊음의 열기 발산하다”

하남, 비보이들 한자리 모여... “젊음의 열기 발산하다”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 하남 비보이 2vs2 잼 대회.. 36개팀 참여 열띤 경연대회 펼쳐 “우승 크롬하츠팀”, “준우승에는 가화만사성 팀”- 대회를 주관한 브라잇라잇 강산대표...‘매년 정기적으로 비보이 대회 개최계획’- 김상호 시장...‘힙합정신인 존중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대회 돼’하남시는 1020세대 문화에 갈증을 느끼던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지난 1일에는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는 시민 및 청소년 20..

정조대왕님, 화령전이 보물로 지정됐습니다

정조대왕님, 화령전이 보물로 지정됐습니다

Aug 31,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수원 화령전(華寧殿)의 운한각(雲漢閣)·복도각(複道閣)·이안청(移安廳)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지정을 기념해 8월 29일 운한각에서 고유제(告由祭)를 지내고 축하연희를 열었다. 운한각·복도각·이안청은 29일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035호로 지정됐다. 운한각은 정조의 어진(御眞, 왕의 초상화)을 모신 정전(正殿)이고, 이안청은 어진을 임시로 봉안하기 위해 만든 건물이다. 복도각은 운한각과 이안청을 연결하는 공간이다. 문화재청은 화령전이 왕실건축의 정수를 보여주고, 창건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