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재정 교육감, ‘고교-대학 연계 포럼’ 참석

이재정 교육감, ‘고교-대학 연계 포럼’ 참석

Dec 23, 2018 | 경기도교육청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9일 경기과학고에서 열린 고교-대학 연계 포럼에 참석해 "경기도교육청은 2017년부터 1,100여 개의 꿈의대학 강좌를 운영하여 대학과 연계하는 고교-대학교육의 선순환 연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면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이 대학교육을 이해하고 배움에 대한 동기를 찾을 수 있는 미래교육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 며 포럼의 문을 열고 있다.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열여섯번째 가족문화제 FUN FUN 페스티벌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열여섯번째 가족문화제 FUN FUN 페스티벌

Dec 22,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오일화)는 12월 21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FUN FUN(뻔번) 페스티벌”라는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학부모, 교사 등 약 600명이 참석한 가족문화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아동들의 미술작품 전시, 나무인형, 도자기공예 작품전시 등과 단체 그림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되었고 오후 6시 30분 부터는 아동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난타, 댄스, 마술, 연극 등 공연도 선보였다. 특히, 아동들을 위해 작은..

경기도 전국 최초 24시간 ‘닥터헬기’ 도입…예산 51억원 편성

경기도 전국 최초 24시간 ‘닥터헬기’ 도입…예산 51억원 편성

Nov 29, 2018 | 경기도청_사진기자

 

27일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와 ‘중증외상환자 이송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24시간 운영되는 응급의료전용 ‘닥터헬기’를 도입하고,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와 ‘중증외상환자 이송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과감한 정책 추진으로 그동안 열악한 응급 의료체계의 현실에 대해 고충을 토로해 온 이국종 교수(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소장)의 어깨가 한결 가벼워질 전망이다.경기도와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는 27일 오후 2시 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국..

수능일 은수미 성남시장 동정자료

수능일 은수미 성남시장 동정자료

Nov 15,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 수능 수험생 격려 “자신을 믿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은수미 성남시장은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5일 관내 시험장 앞에서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은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성남여고, 동광고, 성남고, 성일고 등 4개 시험장으로 향하는 골목에서 수험생들과 악수를 나누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은 시장은 “수험생 여러분이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 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고 마지막 순간까지 힘내 달라”..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Oct 30, 2018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탄천 습지생태원에 100만 송이의 코스모스길이 펼쳐져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지난 9월 초 이곳 테마 공간 4200㎡ 규모에 뿌린 코스모스 씨앗(50㎏)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이다. 바람결에 일렁이는 코스모스 물결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더한다.이원용 성남시 환경보호팀장은 “올여름 늦더위와 태풍으로 파종이 늦어져 개화 시기가 한 달가량 늦어졌다”면서 “이곳 코스모스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열흘간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

은수미 성남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은수미 성남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Oct 29,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에서 열린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은 시장은 축사에서 “20대의 경우는 여성이 남성보다 2%정도 고용률이 높지만 30대가 되면 여성이 남성보다 20%이상 낮아지는 게 현실”이라며 “이는 결혼과 출산의 기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이어 “한국이 지속가능한 사회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해야 할 때”라며 “일자리 문제는 문화, 복지, 교통, 인권, 관행이 결합되어 있는 복잡한 사안”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친환경농산물생산농가 일손돕기 진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친환경농산물생산농가 일손돕기 진

Oct 26, 2018 | 경기도청_사진기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하 유통진흥원)이 지역 농민과의 상생 도모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19일 여주시 친환경 연합회 회원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경기도 친환경학교급식에 고구마, 양파, 생강 등을 공급하는 여주지역 농가 3곳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유통진흥원 직원,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관계자 등 총 40여명이 참가했다.이날 경기농가 일손돕기 행사는 본격 수확철을 맞이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농민의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경기도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재명 “균형발전으로 새로운 경기도 천년

경기도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재명 “균형발전으로 새로운 경기도 천년

Oct 26, 2018 | 경기도청_사진기자

 

경기천년을 기념해 제정된 ‘경기도민의 날’ 첫 번째 행사가 1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시장‧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시‧군의원, 전직 도지사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열렸다.경기도는 고려 현종 9년인 1018년 서울의 외곽지역을 경기(京畿)라고 부르기 시작했다는 고려사 지리지 기록에 따라 올해를 '경기 천년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 중이다. 도는 경기천년을 맞아 도민의 일체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10..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 『제1회 경기도민의 날』 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 『제1회 경기도민의 날』 참석

Oct 19, 2018 | 성남시의회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성남시의회의장)은 18일 동두천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1회 경기도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박문석 회장은 축사를 통해 “천년의 역사를 가진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했다. 경기도의 눈부신 발전은 도민의 자부심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천년의 힘을 바탕으로 다음 천년을 향해 비상할 때이다. 도민이 주체적으로 도정에 참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시키고, 경기도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바탕..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

Sep 20, 2018 | 성남시청기자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2018년 9월 19일은수미 성남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민생현장 소통행보에 나섰다.은 시장은 19일 오후 상대원시장을 찾아 약 1시간 동안 장을 보며 전, 떡, 생선, 반찬 등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하고 민심을 살폈다.이어 김국남 상인회장 등 상인들과 만나 요즘 매출은 좀 올랐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애로사항을 들었다.은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인분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정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수정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Sep 11, 2018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 수진동 587번지 옛 성남벤처빌딩 자리수정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2018년 9월 11일(화)

(재)에이스경암, 성남시에 1억원 상당 쌀 맡겨

(재)에이스경암, 성남시에 1억원 상당 쌀 맡겨

Sep 11, 2018 | 성남시청기자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이사장 안유수·에이스침대 회장)이 홀몸노인과 가정위탁 아동에 전달해 달라며 9월 10일 성남시에 1억원 상당의 쌀 4570포대를 맡겼다.성남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광장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김진경 에이스경암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쌀 기탁식을 했다.받은 쌀은 홀몸노인 댁 4415가구와 가정위탁 아동이 사는 집 155가구에 각각 1포대(10㎏)씩 보냈다.이스경암은 침대 생산업체인 에이스침대와 시몬스가 2008년 설립한 복지재단이다.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송한준의장,국회의장실에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간담회

송한준의장,국회의장실에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간담회

Sep 0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산1)은 9월 4일(화) 국회의장실에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간담회를 가지고,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하였다.이날 면담은 지난 8월 16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한 송한준 의장의 취임인사를 겸한 면담요청으로 성사되었으며, 의장협의회 부회장인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 황세영 울산시의회 의장, 장선배 충청북..

은수미 성남시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가져

은수미 성남시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가져

Sep 06,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5일 오전 시청 산성누리에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정책간담회에는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수정구), 김병관 의원(분당갑), 김병욱 의원(분당을)이 참석했다. 은 시장은 3명의 지역 국회의원과 국고보조사업, 시정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은 시장은 “두 달만에 약 500억 정도의 국비를 가져왔는데 세 분 국회의원의 협조 덕분”이라며 “지역 위한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

4차산업 육성 혁신 생태계조성

4차산업 육성 혁신 생태계조성

Sep 05, 2018 | 성남시청기자

 

2018년 9월 5일 4차 산업 육성관련 기업 조찬 간담회60여명 참석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 7층 별똥별 첨단산업과(성남산업진흥원) 주최

경기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협의회

경기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협의회

Sep 04, 2018 | 경기도청_사진기자

 

3일 오전 국회 본관 3층 3식당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경기도내 지역구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경기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협의회’를 하고 있다.

은수미 시장 ‘2018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막식 참석

은수미 시장 ‘2018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막식 참석

Sep 02, 2018 | 성남시청기자

 

- 은수미, “게임기업들과 성남시민의 꿈이 합쳐져 세계로 부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 은수미 성남시장은 1일 오후 판교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18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했다.은 시장은 이 자리에서 “판교에 있는 게임기업들이 주거, 복지, 교통에 대한 의견과 함께 성남판교를 일종의 테스트베드로 만들어달라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며 “어떤 규제들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다양한 방법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성남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도 찾고 있..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의 인사회’ 마무리

은수미 성남시장, ‘시민과의 인사회’ 마무리

Aug 17,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50개 동, 2만여 명 시민 만나 999건 의견 들어 은수미 성남시장은 7월 11일부터 8월 16일까지 50개 동을 순회 방문하며 ‘시민과의 인사회’를 가졌다.시장 취임 이후 첫 번째 갖은 ‘시민과의 인사회’에서 2만여 명의 시민을 직접 만나 현장 제안과 시민의 소리함 등을 통해 총 999건의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시민 건의에 대해 은 시장은 그 자리에서 답변 가능한 사안들에 대해서는 바로 답변해주거나 해결방안을 제시했다.아시아실리콘밸리 조성, 아동수당, 공영주차장 ..

성남시의회, 「제6차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행사 참석

성남시의회, 「제6차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행사 참석

Aug 15, 2018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에서는 14일 성남시청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진행된 「제6차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기림일」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평화의 소녀상 지킴이 활동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 평화의 소녀상 매만지기, 헌화 및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문석 의장은 다년간 평화의 소녀상 지킴이 활동에 앞장선 시민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박문석 의장은 “위안부 피해자들의 고통의 시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위안부 문제를 기억하고 해결하는 것은 우리의 역사적 책무라..

이재명 “인권침해 역사 반드시 기록으로 남겨야” … 세계기록 유산 등재

이재명 “인권침해 역사 반드시 기록으로 남겨야” … 세계기록 유산 등재

Aug 11,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이재명 지사, 11일 광주 나눔의 집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기림일(8.14) 행사 참석- 기림사, 기림공연, 故김순덕 할머니 생애사 출판기념회 등 진행○ 이 지사 “일본의 진정어린 사과와 배상 촉구, 참혹한 인권침해의 역사적 사실 세계기록 유산으로 등재해야”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일본정부를 향해 진정어린 사과와 배상을 촉구하며, 참혹한 인권침해의 역사적 사실을 유네스코 세계기록 유산으로 등재해야 한다”고 밝혔다.이재명 도지사는 11일 오전 광주 나눔의 집에서 열린 ‘일본군 성노..

성남시청 소속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 출정식

성남시청 소속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 출정식

Aug 11, 2018 | 성남시의회기자

 

펜싱 남현희 등 5개 종목서 ‘금빛 사냥’성남시청 소속 국가대표 선수단이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금빛 사냥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성남시는 8월 7일 오전 시장 집무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운동부 선수단의 아시안게임 출정식을 하고 선전을 기원했다. 아시안게임 대회에 출전하는 성남시청 소속 선수단은 펜싱, 육상, 볼링, 하키, 태권도 등 5개 종목에 11명(감독 1명, 선수 10명)이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때 금메달..

바쁜 은수미 성남시장

바쁜 은수미 성남시장

Aug 07,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2018.08.061) 태평3동 방문 업무보고 - 시민과의 대화 2) 태평1동 방문 업무보고 - 시민과의 대화3) 장애인단체 방문4) 보훈단체 방문5) 위례동 방문 업무보고 -시민과의 대화

성남시, 폭염피해 예방 대책 ‘총력전’

성남시, 폭염피해 예방 대책 ‘총력전’

Aug 04,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는 기상관측 이래 111년 만에 연일 계속되고 있는 역대 최악의 폭염과 관련해 긴급 대책회의를 시행하고 모든 행정력 동원을 통해 폭염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110개소에 대해 일제 현장점검을 실시해 냉방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전기료 부담으로 냉방기를 마음 놓고 사용하지 못해 발생되는 폭염피해를 미리 예방하고자 무더위 쉼터인 경로당에 7∼9월 기간에 예년보다 더 나오는 전기료에 대하여는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따..

성남 도시정보통합센터견학 후 초선의원들과 간담회 가져

성남 도시정보통합센터견학 후 초선의원들과 간담회 가져

Aug 04, 2018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과 제8대 초선의원 20명은 8월 3일 성남시청 8층에 위치한 도시정보통합센터(시 도시정보과)의 첨단시설을 견학하고 공무원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초선의원 중심으로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남 알기’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센터를 방문한 의원들은“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첨단 기능을 갖춘 ‘도시통합운영센터’가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이 시민으로서 자랑스럽고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박문석 의장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폭염 속 징수업무 담당 직원 노고 격려

폭염 속 징수업무 담당 직원 노고 격려

Jul 30,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27일 오후 분당구청 세무민원 부서를 깜짝 방문했다. 보름째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7월 재산세 부과,징수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서다.은수미 성남시장은 27일 오후 분당구청 세무민원 부서를 깜짝 방문했다. 보름째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7월 재산세 부과징수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서다. 은 시장은 이날 오후 분당구 세무1과와 세무2과를 찾아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눈 뒤, 준비한 컵과일을 건네며 격려했다. 은 시장은 “시..

성남시의회 제8대 의장단, 성남시 주요기관 현장 방문

성남시의회 제8대 의장단, 성남시 주요기관 현장 방문

Jul 27, 2018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 의장단은 7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 주요기관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지난 7월 11일 제8대 전반기 원 구성을 원만히 마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 성남시의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경찰서 2개소, 소방서 2개소, 성남지원, 성남지청, 교육지원청, 성남문화원 등 8개소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박문석 의장을 비롯하여 강상태 부의장, 박호근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대표의원, 안극수 자유한국당 교섭단체대표의원, 김영발 의회운영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