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화순 부지사, 의회·행정 박람회서 “공정의 가치로 지방분권 한 단계 더

이화순 부지사, 의회·행정 박람회서 “공정의 가치로 지방분권 한 단계 더

Jul 0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4일 오전 수원컨벤션세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지방분권 성공 열쇠로, 민선7기 경기도가 추구하는 ‘공정’의 가치를 강조했다.이번 박람회는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지자체 간 상호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의회와 행정기관이 모여 국가와 지역사회, 지방자치의 미래 발전방안 등을 고민하고자‘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다.이날 개막식에는 이화순 행정2부지사, 송한준 도의회 의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

이재명 경기도지사 7월 공감·소통의 날

이재명 경기도지사 7월 공감·소통의 날

Jul 0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재명 도지사는 2일 오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서 열린 7월 공감‧소통의 날(월례조회)에 참석, 표창장 수여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지난 1년 동안 여러 영역에서 많은 변화들이 있었다. 그 중에서도 우리 도민들께서는 ‘소방분야가 가장 열심히 하고 좋아졌다’라고 말씀하신다”라며 “소방과 안전 영역에 투자도 많이 하고, 비상구 물건 적치행위 단속 등 예방활동을 많이 해 이 같은 결실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자랑스럽고 고맙다”라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년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 챙겨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년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 챙겨

Jul 0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민선 7기 취임 1년을 맞은 은수미 성남시장이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을 챙기려고 7월 2일 노숙인 무료 급식소를 찾았다.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날 중원구 하대원동에 있는 안나의 집에서 노숙인에 배식 봉사를 했다.이곳은 하루 평균 550명의 노숙인이 끼니를 해결하는 곳이다.은 시장은 석식을 배식하는 시간인 오후 4시부터 1시간가량 식판에 반찬을 담아주며 노숙인들과 온정을 나눴다.이날 봉사 활동은 다른 기관·단체의 봉사자 15명이 함께해 밥과 반찬을 준비하고 배식했다.은 시장은 이곳 노..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 양파 농가 지원 나서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 양파 농가 지원 나서

Jul 01, 2019 | 수원시청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27일 시청 구내식당에서 양파 튀김을 접시에 담고 있다.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는 최근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에 나섰다. 수원시는 구내식당 조식 메뉴로 양파 요리를 준비했고, 염태영 시장은 식사를 마치고 개인 SNS에 글을 게시해 “하루 한끼는 양파 요리를 먹자”고 부탁했다. 수원시는 어려움을 겪는 산지 양파농가에서 양파를 대량 구매해 판매할 예정이다.

‘2019년 제16회 경기도 노인 바둑·장기대회’ 개최

‘2019년 제16회 경기도 노인 바둑·장기대회’ 개최

Jun 2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제16회 경기도 노인 바둑‧장기대회’가 지난 27일 경기도 노인회관에서 정용암 도 노인복지과장, 이종한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회장 등의 내빈을 비롯, 도내 44개 시‧군‧구 노인회 지회장과 만65세 이상 어르신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보급과 복지증진 도모를 위해 지난 2004년 첫 개최된 이후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 80여명의 어르신들은 대표적인 두뇌 운동경기인 바둑과 장기 실력을 겨루며, 모처럼만에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화순 부지사, ‘개성의 세계유산 사진전’ 관람‥사진전, 내달 14일까지

이화순 부지사, ‘개성의 세계유산 사진전’ 관람‥사진전, 내달 14일까지

Jun 27,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6일 오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개성의 세계유산 사진전’을 도민 및 직원들과 함께 관람했다.경기문화재단 경기도 박물관이 주최하는 이번 사진전은 6월 18일(화)부터 오는 7월 14일(일)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내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사진전에서는 남대문, 선죽교, 첨성대, 고려궁성, 공민왕릉 등 개성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비롯해 개성 시내 풍경, 공민왕과 노국대장공주 초..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Jun 27,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교착국면을 맞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물꼬를 트기 위해 경기도가 개최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가 지난 25일 폐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한국(경기도)과 북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4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남북선수단과 현지 교민이 승패를 떠나 체육을 통해 하나되는 ‘남북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펼쳐졌다.관심을 모았던 남북 배구대결은 북한이 남자부에서 한국(경기도)이 여자부에서 각각 승리를 거두며, 1대1 무승..

“미세먼지를 줄여라” 성남시 노후한 업무용차 전기차로 바꿔

“미세먼지를 줄여라” 성남시 노후한 업무용차 전기차로 바꿔

Jun 2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친환경 공용차량 13대 교체 운행 발대식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미세먼지 저감 방안의 하나로 6월 26일 노후한 업무용 경유·휘발유 차량 13대를 전기자동차로 바꿨다. 이로써 성남시 업무용 친환경 자동차는 모두 145대(현재 522대의 28%)로 늘게 됐다. 시는 미세먼지 줄이기에 관한 공공기관의 실천 의지를 널리 알려 확산하려고 이날 오후 3시 30분 시청 광장에서 ‘친환경 공용차량 13대 교체 운행 발대식’을 했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경기도,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운영 시작. 올해 36

경기도,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운영 시작. 올해 36

Jun 22,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사업이 21일 용인 장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는 경기도가 SK텔레콤의 VR체험시설 ‘티움모바일’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운영한다. 체험시설은 ‘미래직업연구소’와 ‘잠수함’, ‘열기구’ 등 3개로 구성돼 있는데 방문지 특성에 맞게 번갈아 가면서 운..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Jun 19, 2019 | 성남시청소년재단기자

 

‘청소년이 만드는 평화, 번영, 통일의 새 시대’ 퍼레이드 진행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이하 수정지역청소년센터)는 6월 16일 일요일 야탑역광장에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에 대한 가치를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평화, 번영, 통일을 주제로 ‘평화를 채우는 카페’, ‘평화명언제작소’, ‘딱지를 뒤집고, 미래를 바꾸자’, ‘평화 이행시’, ‘조선말 단어사전’, ‘이북OX퀴즈’, ‘피스! 페이스..

이재명 “닥터헬기 비상착륙 책임질 것” … 이국종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이재명 “닥터헬기 비상착륙 책임질 것” … 이국종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Jun 19,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경기도교육청, 아주대학교 병원과 ‘응급의료전용헬기 이착륙장 구축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전국 최초로 24시간 상시 운영되는 응급의료전용 ‘닥터헬기’가 도내 31개 시군 내 공공청사, 학교운동장, 공원 등 2,420개소에서 자유롭게 이착륙할 수 있게 됐다.‘민원 발생 등의 이유로 응급의료헬기가 이착륙하지 못해 도민들의 안전이 위협받는 일은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민선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책 의지가 실현된 셈으로, 중증외상환자의 ‘골든아워’ 확보가 가능해짐에 따라..

‘경기도 유소년 승마축제’ 5천여 명 운집‥승마 대중화 초석 다졌다

‘경기도 유소년 승마축제’ 5천여 명 운집‥승마 대중화 초석 다졌다

Jun 1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승마 대중화와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열린 ‘2019 제7회 가족과 함께하는 경기도 유소년 승마축제’가 5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가운데 1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경기도가 주최하고 (사)전국승마시설사업자협회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양주시, 한국마사회가 후원한 이번 승마축제는 승마를 대중들에게 알림은 물론, 도민과의 만남을 통해 말 산업 홍보 및 승마인구 증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양주시 나리공원(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한빛초·능원초·신릉초·모현초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한빛초·능원초·신릉초·모현초 참여

Jun 15, 2019 | 용인시의회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지난 3일 한빛초등학교 6학년, 5일 능원초등학교 4학년, 12일 신릉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모현초등학교 6학년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둘러보며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한, 모의의회를 개회하여 정책이 결정되기 위해 거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고, OX퀴즈를 풀며 지방자치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이재명 “앞으로의 농업은 국민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공적영역”

이재명 “앞으로의 농업은 국민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공적영역”

Jun 1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재명 지사가 앞으로의 농업은 공적 영역으로 봐야 한다며, 투자와 관심을 늘릴 것을 약속했다.이 지사는 13일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하동주차장에서 열린 제 58주년 경기농촌지도자대회에서 “농업은 경쟁, 효율 중심의 산업 영역이 아니라 국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대한민국 자연환경을 지켜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적영역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그러면서 “지금 우리가 실업문제로 고생하고 있고 4차 산업혁명시대가 오면 그 경향이 더욱 심해질 텐데 농업영역은 그 압력을 흡수할 수 ..

경기지역화폐 안산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이재명 “시민들의 호응과 열

경기지역화폐 안산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이재명 “시민들의 호응과 열

Jun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2일 안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일원에서 개최된 ‘경기지역화폐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 기념행사’에 참석해 “발행 두 달여 만에 안산 지역화폐 다온 가맹점 1만호 달성은 안산시의 강력한 추진력과 시민들의 호응과 열망이 결합해 만든 성과”라고 말했다.안산 지역화폐 다온 1만호 가맹점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투 파인드 피어’ 앞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박순자 국회의원, 원미정 도의원,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학생 등 100여명이 함께했다...

송한준 의장,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

송한준 의장,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

Jun 11, 2019 | 경기도의회기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6일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수원시 현충탑을 참배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이날 추념식에는 송한준 의장과 안혜영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나치만 경기남부보훈지청장, 염낙원 광복회 경기도지부장 등 도의원, 경기도 및 산하기관 단체장, 보훈단체 관계자, 유공자 및 유족, 도민 등 2,500여 명이 참석했다. 송한준 의장은 “잊지 않는 것이 최고의 보훈이고 안보”라며 “조상들의 숭고한 희생을 받들고 진정한 ..

은수미, “숭고한 희생 보답 위해 희망찬 미래 열어야”

은수미, “숭고한 희생 보답 위해 희망찬 미래 열어야”

Jun 06, 2019 | 성남시청기자

 

- 6일, 태평동 현충탑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은수미 성남시장은 6일 태평동 현충탑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했다. 은 시장은 추념사에서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은 조국을 위해 온 몸을 던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드리며 예우와 기림에 부족함이 없도록 성남시는 항상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숭고한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는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면서 “애국..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노인들, 시·수필부문에 다수 참여하여 대회가 더욱 빛나- 한국에 온 지 6개월밖에 안된 이주여성도 백일장에 도전- 부문별 우수자 18명...7월 10일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수상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는 지난 4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회참가자, 자원봉사자, 여성단체회장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수필, 이주여성백일장, 꽃꽂이, ..

2019 수원연극축제 찾은 염태영 시장

2019 수원연극축제 찾은 염태영 시장

Jun 03, 2019 | 수원시청기자

 

사진1) 염태영 수원시장이 25일 ‘2019 수원연극축제’가 열린 경기상상캠퍼스를 찾아 ‘위대한 카페(Le Grand Café)’ 공연에 참여하고 있다. 벨기에 씨르크(Cirq)의 작품인 ‘위대한 카페’는 선술집으로 꾸민 3.3㎡ 남짓한 공간에서 바텐더와 관객이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의 공연이다. 25일 저녁 경기상상캠퍼스를 찾은 염태영 시장은 “지난해부터 이곳에서 연극축제를 열었는데, 정말 많은 시민이 찾아주셨다”면서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수준높은 공연을 준비해 경기상상캠퍼스에..

성남시의회,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에서 시민들과

성남시의회,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에서 시민들과

May 18,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6일 시청 온누리에서 열린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발대식’에 참석해 성남특례시를 향한 시민들의 뜨거운 목소리에 힘을 보탰다. 인구 100만 이상 도시를 특례시로 지정한다는 내용이 담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통과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민들은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을 위해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결성했다. 추진위는 장동석 성남시주민자치협의회장, 원복덕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영균 가천대 법과대학장, 박용후 성남상공회..

성남시,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 “꽃길만 걸으세요”

성남시,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 “꽃길만 걸으세요”

May 13,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에 나선다.성남시는 ‘테마가 있는 걷고 싶은 우리 동네 도시 숲(꽃)길 조성 사업’에 판교동, 야탑2·3동 지역주민 70여 명이 참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판교동 주민들은 ‘꽃길만 걸으세요’를 테마로 한 도시 숲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판교공원 초입 200㎡ 규모에 최근 루드베키아 2200본, 에키나시아 2000본, 리아트리스 2000본을 심었다. 오는 7월이면 노란빛, 분홍빛, 보랏빛의 꽃이 펴 화려한 꽃길을 걸을 수 있다.야탑..

이재명 “작지만 꼭 필요한 정책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만들 것”

이재명 “작지만 꼭 필요한 정책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만들 것”

May 11,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여력이지만 정성을 다해 성과와 개선책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0일 수원 노블리스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작지만 꼭 필요하고, 효율적인 정책을 꾸준하게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이 지사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7번째로 국민소득 3만불이 넘는 나라로 진입했다고 한다”라며 “전쟁을 겪은 국가에서 5천만의 국민과 3만불의 국민소득을 갖춘 ..

어린이날, 주경기장 개방 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후크볼 체험을 하며 공을

어린이날, 주경기장 개방 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후크볼 체험을 하며 공을

May 11, 2019 | 경기도청_사진기자

 

“축구선수들이 뛰던 경기장에서 친구들과 공놀이와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하 월드컵재단, 사무총장 이규민)은 지난 6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수원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 개방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3월 경기도 문화·체육 4개 공공기관(월드컵재단·경기도문화의전당·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이 도민 체육·문화복지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공동 프로젝트로, 어린이날 황금연휴 기간 내 도·시민이 즐길 수..

어린이날 황금연휴, 잔디구장에서 펼쳐진 ‘꿈의 그린월드’

어린이날 황금연휴, 잔디구장에서 펼쳐진 ‘꿈의 그린월드’

May 11, 2019 | 경기도청_사진기자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경기도 문화·체육 4개 공공기관(월드컵재단·경기도문화의전당·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이 도민 체육·문화복지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공동 프로젝트이다. 지난 6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열린 수원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 개방 행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어린이들과 만나고 있다.행사장에서 어린이들이 드론축구 체험을 하고 있다. 이날 이재명 지사가 도민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신나는 게임세상이 온다…플레이엑스포 상세프로그램 공개!

신나는 게임세상이 온다…플레이엑스포 상세프로그램 공개!

May 11, 2019 | 경기도청_사진기자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차세대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4일 동안 약 10만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는 500개 기업 1,100개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우와좌왕 하다보면 제대로 즐길 수가 없다. 경기도가 방문객 편의를 위해 개막을 이틀 앞둔 7일 상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먼저 글로벌 게임사의 다양한 게임신작을 만날 수..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May 11,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지난 5월 8일 수정구청 옥상(신흥동 소재)에서 수정구청 1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2019년 수정구청 춘계 텃밭 개장식을 개최했다. 각 부서는 추첨을 통해 배정받은 텃밭에서 토마토, 고추, 상추, 감자 등 사전에 신청한 모종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텃밭이 꾸몄다. 박준 수정구청장은 “추첨을 통해 많은 텃밭구역을 배정받은 부서를 축하하였으며 텃밭에서 재배되는 상추 등의 많은 농작물을 수확하여 직원들과 회식도 하고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며 화합할 수 있는..

빛나는 하남, 시 곳곳에 벚꽃 “활짝”

빛나는 하남, 시 곳곳에 벚꽃 “활짝”

Ap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맑고 포근한 날씨 속에 하남시 곳곳에 벚꽃이 만개했다. 이번 주말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이번 주말(13~14일)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 하남의 명소인 하남유니온파크에서 위례강변길로 이어지는 구간과 ▲ 검단산 앞 산곡천(신안아파트 뒷길)의 벚꽃 길을 산책하며 봄의 정취를 만끽해 보자.

광주시,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광주시,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Apr 06,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는 5일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 소재 팔당 물안개공원에서 신동헌 시장, 박현철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식목행사는 ‘미래 100년의 시작, 새 산 새 숲’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은 미세먼지 저감과 팔당물안개공원의 가로환경 개선을 위해 메타세콰이어 315주를 식재했다.신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팔당 물안개공원은 광주시를 대표하는 생태관광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간”이라며 “우..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Apr 05,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지역 대표적인 8곳의 벚꽃길에 벚나무들이 최근 꽃망울을 터뜨려 봄을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벚꽃이 오는 4월 12일을 전후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이 기간 ‘성남 벚꽃길 8경’을 지정·운영한다.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벚꽃이 장관을 이뤄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2경은 분당구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하면서 즐기는 벚꽃길로 각광받고 있다.3경은..

김상호 시장,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참여

김상호 시장,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참여

Apr 03,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시장은 3일 오전 10시 미사 숲 공원(풍산동 537)에서 가족단위 및 학생 등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석하여 미세먼지 저감에 탁월한 왕벗나무 등 3종의 나무 500본을 식재했다.또한, 묘목과 함께 자유롭게 글자를 쓸 수 있는 나무이름표를 같이 배부해 식재한 나무의 이름을 지어 줄 수 있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도 실시했다.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Apr 02,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일 오전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당위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성남시, 성남시의회, 성남시주민자치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필요성을 공유하고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생활여건과 도시환경에 따라 유동적인 수치인 인구수만을 기준으로 행정적‧재정..

임시정부 100주년 '해공 민주평화상' 제정

임시정부 100주년 '해공 민주평화상' 제정

Mar 22, 2019 | 광주시청기자

 

-경기도 광주시, 해공 신익희 독립유공과 민주화 업적 기리기로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임시정부 내무부장과 외교부장, 법무총장 등을 지내고 광복 후 국회의장을 역임한 해공 신익희(1894~1956) 선생을 기리는 상(賞)을 제정한다.20일 시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역 출신인 해공 신익희 선생의 독립 업적과 민주화 유공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7월 '해공 민주평화상'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경기도 광주 출신인 해공 선생은 대한민..

이재명 “인공지능 기술개발 선도해 일자리 문제 실마리 찾아야”

이재명 “인공지능 기술개발 선도해 일자리 문제 실마리 찾아야”

Mar 1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AI) 대학원 도내 유치에 성공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인공지능 분야 기술개발 선도로, 일자리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나가야 한다고 밝혔다.이재명 지사는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과 15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인공지능 대학원(AI) 설립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이재명 지사는 이날 “인공지능이나 4차 산업혁명 때문에 일자리가 줄어든다는 고민이 있는데, 우리가 이 영역의 기술개발을 선도하면 생기는 일자리가 더 많아질 것..

이재명 도지사 동정-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

이재명 도지사 동정-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

Mar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3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다음 세대들에게 기회를 부여하는 중요한 일이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동네가 나선다는 말처럼 경기도의 의회, 집행부, 교육청, 각 시군이 함께 힘을 합쳐야 된다”며 “다음 세대를 위한 국가의 100년 대계를 위한 중요한 일에 경기도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한 경기교육발전협의회는 앞으로 주요 교육정책 수립 및 집행과 관..

염태영 수원시장, 전통시장·사회복지시설 찾아 새해 인사

염태영 수원시장, 전통시장·사회복지시설 찾아 새해 인사

Feb 06, 2019 | 수원시청기자

 

설 명절을 맞아 1월 31일 염태영 수원시장이 구매탄시장(영통구 매탄동)과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시장 상인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염태영 시장은 이날 오전 구매탄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 장을 보기도 했다. 또 이날 구매탄시장에서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친 상인회, 소비자단체 관계자, 공직자들을 격려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명절은 검소하게, 나눔은 풍성하게’, ‘실천하는 알뜰소비, 함께 누릴 물가안정’ 등 구호..

김상호 하남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보훈·장애인 기관방문 격려 이어져

김상호 하남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보훈·장애인 기관방문 격려 이어져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30일과 31일 양일간 우리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보훈·장애인 단체 및 현장근로자 등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단체 및 근로자를 격려하고자 방문했다고 31일 밝혔다.이날 방문은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를 시작으로 ▲ 보훈단체로 하남시재항군인회, 6.25참전유공자회 하남시지회를 ▲ 장애인단체로는 하남시장애인연합회, (사)경기도 농아인협회 하남시지부 등 16개소의 기관 방문을 실시했다.김 시장은 기관 방문하며,“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해의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용인시의회, 2019년 설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실시

용인시의회, 2019년 설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실시

Feb 06, 2019 | 용인시의회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31일 용인중앙시장에서 설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에 대한 인식개선과 이용을 촉진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의원들은 용인중앙시장 내 머뭄카페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에 참여하여 설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건한 의장은 "전통시장에서는 질 좋은 농수산물과..

이낙연 총리·이화순 부지사, 설 맞아 고양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이낙연 총리·이화순 부지사, 설 맞아 고양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Feb 0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의 안전대책 현장점검을 위해 1일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고양복합공간을 방문했다.이곳은 과거 2014년 화재로 인해 9명이 사망하고 115명이 부상당했던 고양 종합터미널을 비롯해, 대형마트, 영화관, 식당가 등이 들어선 다중이용시설이다.이날 이낙연 총리와 이화순 부지사는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안전관리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시설들을 구석구석 돌아보며 소화전, 방화셔터 등 각종 소방안전 시설을 점검하는 시..

은수미 성남시장, 설 앞두고 민생현장 챙겨

은수미 성남시장, 설 앞두고 민생현장 챙겨

Feb 01, 2019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일 전통시장 등 현장을 찾아 민심을 살폈다. 은 시장은 이날 은행시장과 남한산성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새해 덕담을 나누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은 시장은 두 곳 전통시장에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떡, 전, 강정 등을 두 손 가득 사며 최근 전통시장 상인들의 체감 경기는 어떤지 이야기를 들었다. 은 시장은 “매출이 좀 올랐다고 하셔서 다행”이라며 “하반기에 전통시장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볼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말했..

성남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개최

성남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개최

Jan 2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김복동 할머니가 1월 28일 오후 10시 40분 향년 93세를일기로 별세했다.성남시는 1월 29일~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광장 ‘평화의 소녀상’앞에서 추모행사를 개최한다. 추모행사는 성남시평화의소녀상지킴이(대표 류재순)가 주관한다. 행사기간에 시민 누구나 헌화에 참여할 수 있다. 정의기억연대(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에서 전국적으로 추진하는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세계 1억인 서명운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故김복동할머니는 1926년 양산에서..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Jan 15, 2019 | 성남시의회기자

 

북미 지역을 순방중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현지시각 11일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이종걸 국회의원, 안상석 실리콘밸리한인회장, 이웅찬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부회장, 박준용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등이 참석했다.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는 2년여 간의 모금운동과 작품 제작 등을 거쳐 2017년 9월 미국 내 공공부지로는 8번째이자 미 대도시에서는 최초로 설립됐다..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Jan 15, 2019 | 성남시청기자

 

- 양 도시간 첨단산업, 게임, 의료 등 교류 활성화 기대성남시와 캐나다 밴쿠버시가 경제, 문화, 교육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동력 확보를 위해 북미지역을 순방 중인 은수미 시장은 14일(현지시각) 캐나다 밴쿠버시청을 방문했다. 이날 은수미 시장과 케네디 스튜어트 밴쿠버 시장은 양 도시간의 우호교류 의향서에 서명을 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캐나다 남서부에 위치한 밴쿠버시는 면적 약 114.97㎢..

현충탑 참배하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현충탑 참배하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Jan 04, 2019 | 경기도교육청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019년 새해를 맞아 2일 수원 현충탑에서 경기도교육청 각 실국장 10여 명과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기 위해 헌화・분향한 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받들어 3・1독립운동 100주년 정신을 경기교육에서 반드시 구현하겠습니다.”라는 글을 방명록에 남겼다.

취임 첫해, ‘억강부약’ 메시지 던진 이재명. ‘공정경기’ 기틀을 놓다

취임 첫해, ‘억강부약’ 메시지 던진 이재명. ‘공정경기’ 기틀을 놓다

Dec 26,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16년 만의 경기도 정권 교체로 화제를 모으며 출범한 민선7기 이재명 호(號)의 취임 첫해가 저물고 있다. 공정·복지·평화를 3대 핵심가치로 내세우며 가성비 높은 다양한 정책을 선보인 이 지사의 지난 6개월은 최근 이 지사가 자신의 SNS에 표현한 대로 ‘경기도는 혁명 중’이란 말로 요약할 수 있다. 경기도에는 현재 기본소득형 국토보유세 도입과 후분양제 등 대한민국 주택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꿀만한 부동산 혁명이 진행 중이다. 공공기관을 둘러싼 특혜채용 비리에 대한 엄단과 입찰담합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