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경기

고양시 이(E)형간염 예방 수칙 준수 당부

2024.04.16 15:5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3월부터 증가하기 시작해 5월에 가장 환자가 많은 이(E)형간염을 예방하기 위해 개인 위생 관리 및 안전한 음식 섭취 등의 예방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이(E)형간염은 이(E)형 간염 바이러스(hepatitis E virus, HEV)에 감염되어 발생하며 이(E)형 간염 환자의 분변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물 섭취로 감염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덜 익힌 동물의 간이나 담즙, 고기, 조개류 또는 유가공 식품 섭취를 통해 감염될 수 있다.

이(E)형간염은 발열, 식욕감퇴, 구토, 관절통,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대부분의 환자는 증상 치료와 더불어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를 취하면 저절로 호전되고 회복된다. 하지만 드물게 만성 간염 및 간경변증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급격한 간기능 악화 및 간성혼수를 동반한 급성 간부전으로 간이식이 고려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관리가 필요하다.

예방을 위해서는 ▲30초 이상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 씻기 ▲깨끗한 위생 상태에서 조리하기 ▲돼지고기류, 날 어패류 등을 충분히 익혀 먹기 ▲끓인 물을 마시기 ▲채소나 과일은 깨끗이 씻어 껍질 벗겨 먹기 등의 예방 수칙을 숙지하여 준수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E)형간염은 2020년부터 제2급 법정감염병으로 지정돼 전수감시체계로 관리하고 있으며 발생 환자 수는 2020년 191명, 2021년 494명, 2022년 528명, 2023년 572명으로 매해 증가하는 추세”라며 “예방접종이 없는 감염병인 만큼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사회

경기

경기주택도시공사, 기회발전소 네트워킹 행사 성공적 개최

경기주택도시공사, 기회발전소 네트워킹 행사 성공적 개최

Apr 29,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9일 성남 수정구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글로벌비즈센터 기회발전소에서 판교 근로자와 함께하는 네트워킹 행사 ‘성장의 봉우리를 틔울 시간’을 개최했다. 기회발전소는 작년 8월 GH와 공유오피스 GARAGE 운영사 ㈜지랩스가 협업해 문을 연 오픈형 공유오피스로,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 핵심 입지에 있는 글로벌비즈센터 업무시설 로비층에 있다.기회발전소 네트워킹 행사 ‘성장의 봉우리를 틔울 시간’은 지난 12월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네트워킹 행사로 약 100여명..

경기주택도시공사 분양정보 지도화면에서 편하게 확인하세요!!

경기주택도시공사 분양정보 지도화면에서 편하게 확인하세요!!

Apr 29,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분양정보를 지도 화면에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GH분양지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GH분양지도는 기존 GH토지분양시스템의 공고문 형식의 분양 정보 전달에 고객들은 지도화면등 통해 미리 분양 예정 정보를 쉽게확인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GH분양지도를 이용하면 분양정보를 지도상에서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고객들은 분양 공고문의 가지번(임시로 부여한 지번)또는 블록번호와 같은 해상도 낮은 공고문의 지도를 보고 위치를 추측할..

성남시수정도서관, 작가양성독서회 수강생 김현성씨 작가 등단

성남시수정도서관, 작가양성독서회 수강생 김현성씨 작가 등단

Apr 29, 2024 | 편집부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 수정도서관은 작가양성독서회를 통해 등단 작가를 배출했다고 29일 밝혔다.주인공은 문학 전문지인 ‘그린에세이’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김현성 수강생이다. 작가양성독서회란 지역 주민들의 문화 역량 강화를 통해 수강생이 작가로 등단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수정도서관은 수강생들의 읽기·쓰기 능력 향상 및 글쓰기 방법 등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문학적 자질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아울러 독서회 회원들은 매년 도..

과천시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30일부터 신청 받아

과천시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30일부터 신청 받아

Apr 29, 2024 | Q기자

 

과천시가 산모의 건강 회복을 돕고 위축된 축산물 소비시장을 촉진하기 위한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신청을 30일부터 받는다.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올해 출산하고 과천시에 출생신고를 한 산모라면 누구나 경기민원24 사이트를 통해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와 함께 하는 사업으로 축산물 꾸러미는 5만원 상당의 경기도 G마크 및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국내산 우수축산물로 구성돼 있다. 산모의 기호에 따라 한우세트, 한돈세트, 혼합세트 ..

과천시  평생학습축제에서 목공 체험 부스 열어

과천시 평생학습축제에서 목공 체험 부스 열어

Apr 29, 2024 | Q기자

 

과천시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시민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 평생학습축제 기간 동안 ‘나만의 식판 만들기’를 주제로 목공체험 부스를 열었다. 이날 체험 부스는 과천시가 9월 개소 예정인 ‘나무목공소’의 운영에 앞서, 시민들이 목재를 활용한 공예품을 만들어봄으로써 목공예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다. 과천시는 숲 가꾸기 사업과 관내 등산로의 위험수목 벌채를 통해 얻은 목재 부산물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목공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인 나무목공소 개소를 준비하고..

수원시 중앙·매여울·바른샘도서관 ‘2024 이야기가 있는코딩’ 공모 선정

수원시 중앙·매여울·바른샘도서관 ‘2024 이야기가 있는코딩’ 공모 선정

Apr 29, 2024 | Q기자

 

수원시 중앙·매여울·바른샘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4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 기관에 선정됐다.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이 교육대상이다. 교육은 담당 사서가 어린이들의 책 읽기와 독후활동을 운영하고, 전문 코딩 강사가 활용도서와 연계한 코딩을 코칭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책 속 캐릭터와 사물을 코딩실습에 적용해 책과 코딩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인공지능과 코딩 플랫폼으로 주제 도서의 이야기를 표현하게 해 사고를 확장하고 문제 해결능력을 ..

수원시 광교박물관, 이마트 광교점과 봄나들이 이벤트

수원시 광교박물관, 이마트 광교점과 봄나들이 이벤트

Apr 29, 2024 | Q기자

 

수원광교박물관이 이마트 광교점과 5월 한 달 동안 ‘수원광교박물관×이마트 광교점 봄나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 광교점에서 광교박물관 관람 티켓과 이마트 구매 영수증(5만 원 이상)을 제시하면 라면(5개입)을, 광교박물관에서 관람할 때 이마트 구매 영수증(5만 원 이상)을 제시하면 기념품(수원광교박물관 만들기 꾸러미 또는 클립펜)을 증정한다. 각 선착순 100명 한정이며, 이마트 광교점 2층 고객 만족센터와 수원광교박물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  고장난 장난감, 무료로 수리해 드립니다

수원시 고장난 장난감, 무료로 수리해 드립니다

Apr 29, 2024 | Q기자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고장 난 장난감을 무료로 수리해 주는 ‘수리수리 다 수리 장난감병원’을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장난감병원은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에서 운영한다.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센터 홈페이지(www.swescc.or.kr)에서 신청받는다. 5월 29일 장난감 병원을 운영하고, 4월 30일부터 신청받는다. 한 가정당 장난감 1개를 수리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25가정을 모집한다.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

수원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공시·이의신청 기간 운영

수원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공시·이의신청 기간 운영

Apr 29,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2024년 개별주택가격(2024년 1월 1일 기준) 이의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개별주택가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검색창에서 ‘개별주택가격’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으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홈페이지, 주택소재지 구청 세무과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이해 관계인(권리나 이익에 영향을 받는 사람)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주택..

수원시 이재준시장, 원불교 경기인천교구 원기 109년 대각개교절 기념식 참석

수원시 이재준시장, 원불교 경기인천교구 원기 109년 대각개교절 기념식 참석

Apr 29, 2024 | Q기자

 

이재준 수원시장이 28일 원불교 경기인천교구 대각전에서 열린 원기 109년 대각개교절 기념식에 참석했다. 축사를 한 이재준 시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늘 관심을 두고, 나눔을 행해주신 원불교 경기인천교구와 수원교당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원불교가 소외되고, 좌절하는 이웃들에게 한 줄기 빛이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각개교절은 원불교 교조인 소태산 대종사 박종빈이 큰 깨달음을 얻은 날(1916년 4월 28일)이다. 원불교는 이날을 기념해 원불교가 시..

수원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수원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Apr 29,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평생학습 기관과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평생학습 통합안내 책자 ‘일상의 배움’을 제작해 배부했다. 수원시 평생학습 관계기관 139개소를 안내하고, 평생학습 기관과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책자는 ▲수원시 평생학습 기관 전체 현황 ▲수원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목차 ▲수원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평생학습 관계기관 정보를 지도와 표로 만들어 한눈에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고, 평생학습 기관에서 운영하..

수원시, ‘2024년 수원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대학생 멘토 위촉

수원시, ‘2024년 수원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대학생 멘토 위촉

Apr 29,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27일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대강당에서 ‘2024년 수원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위원 30명과 대학생 멘토 20명을 위촉했다. 수원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목소리가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 수원’을 만들기 위해 아동 관련 사업 의견 제안, 아동 권리 증진 활동, 아동학대 예방 홍보 활동 등을 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초·중·고등학생, 다문화청소년 등 30명, 경기도에 거주하는 대학(원)생 20명으로 구성됐다. 아동 위원과 대학생 멘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