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재명 “작지만 꼭 필요한 정책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만들 것”

이재명 “작지만 꼭 필요한 정책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만들 것”

May 11,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여력이지만 정성을 다해 성과와 개선책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0일 수원 노블리스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작지만 꼭 필요하고, 효율적인 정책을 꾸준하게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이 지사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7번째로 국민소득 3만불이 넘는 나라로 진입했다고 한다”라며 “전쟁을 겪은 국가에서 5천만의 국민과 3만불의 국민소득을 갖춘 ..

어린이날, 주경기장 개방 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후크볼 체험을 하며 공을 던지고 있다.

어린이날, 주경기장 개방 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후크볼 체험을 하며 공을 던지고 있다.

May 11, 2019 | 경기도청_사진기자

 

“축구선수들이 뛰던 경기장에서 친구들과 공놀이와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하 월드컵재단, 사무총장 이규민)은 지난 6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수원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 개방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3월 경기도 문화·체육 4개 공공기관(월드컵재단·경기도문화의전당·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이 도민 체육·문화복지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공동 프로젝트로, 어린이날 황금연휴 기간 내 도·시민이 즐길 수..

어린이날 황금연휴, 잔디구장에서 펼쳐진 ‘꿈의 그린월드’

어린이날 황금연휴, 잔디구장에서 펼쳐진 ‘꿈의 그린월드’

May 11, 2019 | 경기도청_사진기자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경기도 문화·체육 4개 공공기관(월드컵재단·경기도문화의전당·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이 도민 체육·문화복지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공동 프로젝트이다. 지난 6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열린 수원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 개방 행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어린이들과 만나고 있다.행사장에서 어린이들이 드론축구 체험을 하고 있다. 이날 이재명 지사가 도민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신나는 게임세상이 온다…플레이엑스포 상세프로그램 공개!

신나는 게임세상이 온다…플레이엑스포 상세프로그램 공개!

May 11, 2019 | 경기도청_사진기자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차세대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4일 동안 약 10만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는 500개 기업 1,100개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우와좌왕 하다보면 제대로 즐길 수가 없다. 경기도가 방문객 편의를 위해 개막을 이틀 앞둔 7일 상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먼저 글로벌 게임사의 다양한 게임신작을 만날 수..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May 11,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지난 5월 8일 수정구청 옥상(신흥동 소재)에서 수정구청 1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2019년 수정구청 춘계 텃밭 개장식을 개최했다. 각 부서는 추첨을 통해 배정받은 텃밭에서 토마토, 고추, 상추, 감자 등 사전에 신청한 모종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텃밭이 꾸몄다. 박준 수정구청장은 “추첨을 통해 많은 텃밭구역을 배정받은 부서를 축하하였으며 텃밭에서 재배되는 상추 등의 많은 농작물을 수확하여 직원들과 회식도 하고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며 화합할 수 있는..

빛나는 하남, 시 곳곳에 벚꽃 “활짝”

빛나는 하남, 시 곳곳에 벚꽃 “활짝”

Ap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맑고 포근한 날씨 속에 하남시 곳곳에 벚꽃이 만개했다. 이번 주말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이번 주말(13~14일)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 하남의 명소인 하남유니온파크에서 위례강변길로 이어지는 구간과 ▲ 검단산 앞 산곡천(신안아파트 뒷길)의 벚꽃 길을 산책하며 봄의 정취를 만끽해 보자.

광주시,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광주시, 제74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Apr 06,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는 5일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 소재 팔당 물안개공원에서 신동헌 시장, 박현철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식목행사는 ‘미래 100년의 시작, 새 산 새 숲’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은 미세먼지 저감과 팔당물안개공원의 가로환경 개선을 위해 메타세콰이어 315주를 식재했다.신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팔당 물안개공원은 광주시를 대표하는 생태관광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간”이라며 “우..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Apr 05,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지역 대표적인 8곳의 벚꽃길에 벚나무들이 최근 꽃망울을 터뜨려 봄을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벚꽃이 오는 4월 12일을 전후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이 기간 ‘성남 벚꽃길 8경’을 지정·운영한다.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벚꽃이 장관을 이뤄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2경은 분당구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하면서 즐기는 벚꽃길로 각광받고 있다.3경은..

김상호 시장,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참여

김상호 시장, ‘시민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 참여

Apr 03, 2019 | 하남시청기자

 

김상호 시장은 3일 오전 10시 미사 숲 공원(풍산동 537)에서 가족단위 및 학생 등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석하여 미세먼지 저감에 탁월한 왕벗나무 등 3종의 나무 500본을 식재했다.또한, 묘목과 함께 자유롭게 글자를 쓸 수 있는 나무이름표를 같이 배부해 식재한 나무의 이름을 지어 줄 수 있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도 실시했다.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Apr 02,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일 오전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당위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성남시, 성남시의회, 성남시주민자치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필요성을 공유하고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생활여건과 도시환경에 따라 유동적인 수치인 인구수만을 기준으로 행정적‧재정..

임시정부 100주년 '해공 민주평화상' 제정

임시정부 100주년 '해공 민주평화상' 제정

Mar 22, 2019 | 광주시청기자

 

-경기도 광주시, 해공 신익희 독립유공과 민주화 업적 기리기로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임시정부 내무부장과 외교부장, 법무총장 등을 지내고 광복 후 국회의장을 역임한 해공 신익희(1894~1956) 선생을 기리는 상(賞)을 제정한다.20일 시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역 출신인 해공 신익희 선생의 독립 업적과 민주화 유공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7월 '해공 민주평화상'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경기도 광주 출신인 해공 선생은 대한민..

이재명 “인공지능 기술개발 선도해 일자리 문제 실마리 찾아야”

이재명 “인공지능 기술개발 선도해 일자리 문제 실마리 찾아야”

Mar 1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AI) 대학원 도내 유치에 성공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인공지능 분야 기술개발 선도로, 일자리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나가야 한다고 밝혔다.이재명 지사는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과 15일 오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인공지능 대학원(AI) 설립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이재명 지사는 이날 “인공지능이나 4차 산업혁명 때문에 일자리가 줄어든다는 고민이 있는데, 우리가 이 영역의 기술개발을 선도하면 생기는 일자리가 더 많아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