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재명 “일본 경제보복은 오만함의 방증, 국내 경쟁력 강화 기회로 삼아야”

이재명 “일본 경제보복은 오만함의 방증, 국내 경쟁력 강화 기회로 삼아야”

Jul 1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해 오만함의 방증이라며 이번 기회로 정부와 대기업, 중소기업이 협력해 안정적 공급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재명 지사는 12일 화성에 있는 반도체 소재기업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경기도는 현재 실태조사, TF팀 구성, 긴급자금지원 등 긴급대책을 수립하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안정적 공급 체계를 만드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날 현장방문은 일본정부의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한..

성남시, 아기와 엄마 건강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편다

성남시, 아기와 엄마 건강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편다

Jul 0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엄마와 아기의 평생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영양플러스 사업’을 펴고 있다고 7월 5일 밝혔다투입하는 사업비는 연 4억5000만원이며,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 15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규모다.빈혈이나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사업 대상자에게 6개월에서 최장 1년간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콩, 조제분유 등의 맞춤형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2회 제공한다.모유 수유, 이유식, 빈혈, 편식 예방 등에 관한 영양 교육 프로그램도..

이화순 부지사, 의회·행정 박람회서 “공정의 가치로 지방분권 한 단계 더 도약해야” 강조

이화순 부지사, 의회·행정 박람회서 “공정의 가치로 지방분권 한 단계 더 도약해야” 강조

Jul 0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4일 오전 수원컨벤션세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지방분권 성공 열쇠로, 민선7기 경기도가 추구하는 ‘공정’의 가치를 강조했다.이번 박람회는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지자체 간 상호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의회와 행정기관이 모여 국가와 지역사회, 지방자치의 미래 발전방안 등을 고민하고자‘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다.이날 개막식에는 이화순 행정2부지사, 송한준 도의회 의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

이재명 경기도지사 7월 공감·소통의 날

이재명 경기도지사 7월 공감·소통의 날

Jul 0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재명 도지사는 2일 오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서 열린 7월 공감‧소통의 날(월례조회)에 참석, 표창장 수여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지난 1년 동안 여러 영역에서 많은 변화들이 있었다. 그 중에서도 우리 도민들께서는 ‘소방분야가 가장 열심히 하고 좋아졌다’라고 말씀하신다”라며 “소방과 안전 영역에 투자도 많이 하고, 비상구 물건 적치행위 단속 등 예방활동을 많이 해 이 같은 결실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자랑스럽고 고맙다”라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년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 챙겨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년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 챙겨

Jul 0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민선 7기 취임 1년을 맞은 은수미 성남시장이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을 챙기려고 7월 2일 노숙인 무료 급식소를 찾았다.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날 중원구 하대원동에 있는 안나의 집에서 노숙인에 배식 봉사를 했다.이곳은 하루 평균 550명의 노숙인이 끼니를 해결하는 곳이다.은 시장은 석식을 배식하는 시간인 오후 4시부터 1시간가량 식판에 반찬을 담아주며 노숙인들과 온정을 나눴다.이날 봉사 활동은 다른 기관·단체의 봉사자 15명이 함께해 밥과 반찬을 준비하고 배식했다.은 시장은 이곳 노..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 양파 농가 지원 나서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 양파 농가 지원 나서

Jul 01, 2019 | 수원시청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27일 시청 구내식당에서 양파 튀김을 접시에 담고 있다.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는 최근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에 나섰다. 수원시는 구내식당 조식 메뉴로 양파 요리를 준비했고, 염태영 시장은 식사를 마치고 개인 SNS에 글을 게시해 “하루 한끼는 양파 요리를 먹자”고 부탁했다. 수원시는 어려움을 겪는 산지 양파농가에서 양파를 대량 구매해 판매할 예정이다.

‘2019년 제16회 경기도 노인 바둑·장기대회’ 개최

‘2019년 제16회 경기도 노인 바둑·장기대회’ 개최

Jun 2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제16회 경기도 노인 바둑‧장기대회’가 지난 27일 경기도 노인회관에서 정용암 도 노인복지과장, 이종한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회장 등의 내빈을 비롯, 도내 44개 시‧군‧구 노인회 지회장과 만65세 이상 어르신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보급과 복지증진 도모를 위해 지난 2004년 첫 개최된 이후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 80여명의 어르신들은 대표적인 두뇌 운동경기인 바둑과 장기 실력을 겨루며, 모처럼만에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화순 부지사, ‘개성의 세계유산 사진전’ 관람‥사진전, 내달 14일까지 개최

이화순 부지사, ‘개성의 세계유산 사진전’ 관람‥사진전, 내달 14일까지 개최

Jun 27,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6일 오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개성의 세계유산 사진전’을 도민 및 직원들과 함께 관람했다.경기문화재단 경기도 박물관이 주최하는 이번 사진전은 6월 18일(화)부터 오는 7월 14일(일)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내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사진전에서는 남대문, 선죽교, 첨성대, 고려궁성, 공민왕릉 등 개성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비롯해 개성 시내 풍경, 공민왕과 노국대장공주 초..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Jun 27,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교착국면을 맞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물꼬를 트기 위해 경기도가 개최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아시아 국제배구대회’가 지난 25일 폐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한국(경기도)과 북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4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남북선수단과 현지 교민이 승패를 떠나 체육을 통해 하나되는 ‘남북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펼쳐졌다.관심을 모았던 남북 배구대결은 북한이 남자부에서 한국(경기도)이 여자부에서 각각 승리를 거두며, 1대1 무승..

“미세먼지를 줄여라” 성남시 노후한 업무용차 전기차로 바꿔

“미세먼지를 줄여라” 성남시 노후한 업무용차 전기차로 바꿔

Jun 2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친환경 공용차량 13대 교체 운행 발대식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미세먼지 저감 방안의 하나로 6월 26일 노후한 업무용 경유·휘발유 차량 13대를 전기자동차로 바꿨다. 이로써 성남시 업무용 친환경 자동차는 모두 145대(현재 522대의 28%)로 늘게 됐다. 시는 미세먼지 줄이기에 관한 공공기관의 실천 의지를 널리 알려 확산하려고 이날 오후 3시 30분 시청 광장에서 ‘친환경 공용차량 13대 교체 운행 발대식’을 했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경기도,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운영 시작. 올해 36개소 방문

경기도,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운영 시작. 올해 36개소 방문

Jun 22,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사업이 21일 용인 장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는 경기도가 SK텔레콤의 VR체험시설 ‘티움모바일’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운영한다. 체험시설은 ‘미래직업연구소’와 ‘잠수함’, ‘열기구’ 등 3개로 구성돼 있는데 방문지 특성에 맞게 번갈아 가면서 운..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Jun 19, 2019 | 성남시청소년재단기자

 

‘청소년이 만드는 평화, 번영, 통일의 새 시대’ 퍼레이드 진행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이하 수정지역청소년센터)는 6월 16일 일요일 야탑역광장에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에 대한 가치를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평화, 번영, 통일을 주제로 ‘평화를 채우는 카페’, ‘평화명언제작소’, ‘딱지를 뒤집고, 미래를 바꾸자’, ‘평화 이행시’, ‘조선말 단어사전’, ‘이북OX퀴즈’, ‘피스! 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