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기

동두천시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동두천시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2024년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4월 8일(월)부터 4월 29일(월)까지이며, 기간 내 신청 서류를 동두천시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관내 소재 제조업 중소기업으로, 사업주 명의로 기숙사를 계약 ․임차 시, 임차료(월세)의 80% 이내를 지원한다. 신청 서류와 그 외 자세한 지원 조건은 동두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관련 문의는 동두..

오산시 세외수입 종합평가 대상 수상

오산시 세외수입 종합평가 대상 수상

Apr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2024년도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의 지난 1년간의 세외수입 징수와 세입관리 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 체납액 정리, 기관장 관심도, 신규 세입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오산시는 그동안 ▲세외수입 체납업무 일원화를 통한 신속한 채권확보 ▲번호판 영치단속시스템이 탑..

광명시, 순환경제 꽃 피울 에코디자인 산업 전초기지 완성

광명시, 순환경제 꽃 피울 에코디자인 산업 전초기지 완성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자원순환경제 전초기지 역할을 할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를 완성하고 오는 5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는 기존의 업사이클 문화예술공간에 더해 재활용 소재를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친환경 에코디자인 산업을 육성하고, 시민 참여를 높여 업사이클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총사업비 178억 원을 투입해 시민체육관 부지 내 연면적 3천471㎡,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조성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기..

경기도,콘텐츠 기업에 투자 기회를  경기 밸류업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 추진

경기도,콘텐츠 기업에 투자 기회를 경기 밸류업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 추진

Apr 08,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기업에 보다 많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 밸류업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경기 밸류업 스타트업 투자유치 프로그램’은 민선8기 공약 가운데 하나로 경기도 내 콘텐츠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만든 민관 협력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콘텐츠 유망기업에 투자 의향을 가진 투자파트너사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트너스’ 투자 전문가 그룹을 만들었다. 조성된 펀드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콘텐츠 기..

용인시, 동유럽 시장개척단 388억원 수출 상담 성과

용인시, 동유럽 시장개척단 388억원 수출 상담 성과

Ap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동유럽 2개국(루마니아, 폴란드)에 중소기업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총 60건, 2873만달러(약 388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31일부터 5일까지 루마니아 유니버스티 호텔과 폴란드 NYX 호텔 바르샤바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시와 개척단 참여기업, 수행기관인 한국무역협회(경기남부지역본부) 관계자 등이 동행했다. 참가기업은 알머티리얼즈(친환경발전기 고효율모터), 디자인코지(유아용매트), 한국스펙트(열전사필름), 에이..

성남시, 상반기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에 최대 500만원 지원

성남시, 상반기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에 최대 500만원 지원

Apr 08, 2024 | 편집부기자

 

- 오는 4월 19일까지 9개사 신청 받아...관내 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2024년 상반기에 해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려는 관내 중소기업에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4월 19일까지 ‘2024년 상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희망 기업’ 9개 사를 신청 받는다.신청 대상은 상반기(1월~6월) 해외에서 열리는 해외전시회에 다른 기관의 지원 없이 개별적으로 참여하는 중소기업이다.성남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어야 하고, 지난해 수출 실적..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CJ ENM  개방형혁신 협력사업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CJ ENM 개방형혁신 협력사업 업무협약 체결

Apr 06, 2024 | Q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5일 오전 10시 CJ ENM과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지원을 위한 개방형혁신(오픈이노베이션)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 ENM 커머스부문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 김지현 CJ ENM 커머스부문 전략기획담당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CJ ENM과 협업 가능한 혁신 기술을 가진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 및 육성하고, 경기도 상생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양 ..

경기도,경기경제자유구역 발전계획 변경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경기경제자유구역 발전계획 변경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Apr 06, 2024 | Q기자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5일 오후 2시 평택시 포승읍 소재 평택항마린센터 8층 회의실에서 ‘경기경제자유구역 발전계획 변경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최원용 청장, 김응태 경기산학연구원장, 정형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연구용역은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현덕지구 소송 종결과 개발에 따른 발전 계획 변경 수립을 위한 것이다. 경기도 경제자유구역의 향후 10년간 발전 전략과 추진계획 및 달성 목표, 핵심사업 발굴,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화성시,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지역경제발전 부문 수상

화성시,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지역경제발전 부문 수상

Apr 05,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4일 ‘2024년 제9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지역경제발전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매일경제, MBN, 기획재정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매년 뛰어난 경영 전략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한다. 화성시는 전국 최고의 경제도시로서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화성시의 지역내총생산(GRDP) 91조 4백억 원 달성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

연천군 초성교회  바자회 수익금 등 130만원 기탁

연천군 초성교회 바자회 수익금 등 130만원 기탁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 초성교회(담임목사 최호)는 4일 연천군청을 방문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3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2023년 지난해 초성교회 성도들이 함께한 ‘초성 작은 바자회’ 수익금과 지난주 고난주간을 맞아 헌신과 금식의 가치를 생각하며 모은 헌금으로 마련된 성금으로 더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최호 목사는 “성도들이 기쁨으로 참여하고 따뜻한 마음을 모아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부천시 청년리더#, 방구석 1열 취업성공 선배와의 대화 운영 ‘호응’

부천시 청년리더#, 방구석 1열 취업성공 선배와의 대화 운영 ‘호응’

Apr 05, 2024 | Q기자

 

부천청년리더#은 지난 3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자동차산업에 관심이 있고 SW개발자 직무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약 14일간의 온라인 접수 기간에 예상보다 많은 참가 신청으로 마감될 만큼 청년들의 관심이 컸다. 특강은 현대모비스에서 SW개발자로 근무 중인 선배를 강사로 초청해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전략과 실무역량 등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SW개발 직무에 대한 이해와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법 등 취업 성..

고양시 책누리, 도서 대출·반납 편리…10년간 이용량 430% 증가

고양시 책누리, 도서 대출·반납 편리…10년간 이용량 430% 증가

Apr 05, 2024 | Q기자

 

편리한 도서 대출과 반납 체계 운영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도서관 책누리 서비스가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책누리 서비스는 고양시 18개 시립도서관에 보유한 도서를 이용자가 자유롭게 대출과 반납할 수 있는 상호대차, 통합반납, 지하철역 무인반납 등 통합서비스를 말한다. 고양 책누리 이용량은 2014년 일평균 1,098권에서 올해 5,820권으로 10년간 약 430% 증가했다. 특히 이용자가 많은 화요일은 평균 도서 수거량이 1만 300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