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경기

고양시  도로시설물 정밀안전점검.진단 실시

고양시 도로시설물 정밀안전점검.진단 실시

Apr 11,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시민들의 불안 해소와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도로시설물 정밀안전점검‧진단 용역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도로시설물 안전점검‧진단은 7월까지 화도교, 백마교 등 42개소의 도로시설물에 대하여 실시한다. 이번 정밀안전점검‧진단은 정기점검과 달리 초음파 측정, 철근탐사, 진동측정 등 다양한 시험을 통해 도로구조물의 상태와 안전성을 점검하고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시설물 보수 방안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가평군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 지원사업 눈길

가평군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 지원사업 눈길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인구소멸 위기 극복과 산부인과의 지리적 접근성이 낮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임신부터 출산 양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료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11일 군에 따르면 행복한 임신과 건강한 출산을 위해 출산 및 입양 축하금으로 첫째 100만 원, 둘째 400만 원, 셋째 1천만 원, 넷째 2천만 원을 주고 출생 가구 축하 용품 전달 및 상·하수도 36개월 사용료의 50%를 감면하고 있다. 또 관내 거주 임산부 및 출생 아이 등을 대상으로 산전 검사와 배넷저고리 및 베이비..

하남시  “‘180일간 백만보 걷기 챌린지’로 건강 챙기세요”

하남시 “‘180일간 백만보 걷기 챌린지’로 건강 챙기세요”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180일간 걷기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3월 29일부터 9월 24일까지 180일간 하남시민을 대상으로 비만예방을 위한 ‘180일간 100만보’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11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180일의 챌린지 기간 중 총 누계 100만보 이상 걷기에 성공한 하남시민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해 안마 지압기를 지급한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에서 하남시 공식 커뮤니티 ‘도약..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일산차병원’으로부터 물품 지원 받아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일산차병원’으로부터 물품 지원 받아

Apr 1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5일 일산차병원으로부터 기저귀, 물티슈, 약 달력, 욕창 방석 등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2023년부터 양 기관이 협력하여 운영 중인 ‘기능형 재활팀’사업의 일환으로 지원된 물품은 관내 취약계층 등록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차병원 관계자는 “이번 물품이 취약계층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나눌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  ‘하트 시그널’ 실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 ‘하트 시그널’ 실시

Apr 10, 2024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2024년 올해 의정부시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자원봉사 활동 영위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로그램‘하트 시그널’을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제14조에 의거하여 누적 봉사시간 3,00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자 중 상위 10명을 선정하여 진행되는 이번 건강검진 지원 사업은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3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 건강검진 프..

남양주시, ‘제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시민추진단’ 오는 17일부터 모집

남양주시, ‘제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시민추진단’ 오는 17일부터 모집

Apr 10,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0월 다산중앙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참여할 시민추진단 128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추진단은 △정원조성팀 30명 △정원홍보팀 20명 △자원봉사팀 78명 △시민정원사팀 52명 총 18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며, 이 중 정원조성팀, 정원홍보팀, 자원봉사팀을 오는 17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정원조성팀은 정원에 관심이 있는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박람회장 내 정원 조성작업에 참여하고 이를 유지관리하는 ..

고양시  건강한 삶의 시작! 4월부터 가좌·주엽공원에서 함께해요

고양시 건강한 삶의 시작! 4월부터 가좌·주엽공원에서 함께해요

Apr 0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4월 15일부터 지역주민의 실생활 건강증진을 위해 근린공원에서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좌근린공원에서는 국학기공 및 라인댄스를 주엽공원에서는 우리동네 야외헬스장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가좌근린공원에서 운영하는 국학기공 및 라인댄스는 우리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운동으로 건강한 신체뿐만 아니라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주엽공원에서 진행되는‘우리동네 야외헬스장"은 ..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보고회’개최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보고회’개최

Apr 0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에서는 지난 5일 지역사회 건강조사 통계결과에 대한 자료보고회를 개최하고 주요 지표결과, 건강취약성 분석 등의 지역사회건강통계를 공유했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지역보건법」제4조(지역사회 건강실태조사)를 근거하여 지역 내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건강행태, 만성질환 유병 및 관리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질병관리청, 고양시,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수행하는 국가 승인통계 조사다. 2023년 5월부터 7월까지 고양시 일산동구 총 50..

평택시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잊지마세요!

평택시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잊지마세요!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따뜻해지는 봄철을 맞이해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년 올해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64세(1960~2004년도 출생자)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검진 비용은 무료이며 검사 항목은 성별·나이별로 다르다. 일반건강검진 항목 중 공통항목으로는 ▲신체계측, 혈압측정, 시력·청력 측정, 흉부방사선 촬영, 요검사(요단백), 혈액검사, 구강검진 등이 있으며, 나이와 성에 따른 검진 항목으로는 ▲콜레스테롤 ..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서 나눔문화 확산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서 나눔문화 확산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행복나눔본부는 지난달 30일 이충레포츠공원 광장에서 개최된 2024년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했다. 평택행복나눔본부는 나눔문화에 대한 홍보부스를 운영해 대회에 참여한 5000여 명의 시민들에게 평택시의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소외계층을 위한 평택행복나눔본부의 배분 사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했다. 더불어 ‘네잎클로버 팔찌 만들기’, ‘타투체험’ 부스를 준비해 아동부터 어른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평택행복나눔본부..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혼자사는 노인에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혼자사는 노인에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Apr 08, 2024 | Q기자

 

수원시 장안구보건소가 만성질환이 있는 홀몸 노인들에게 건강프로그램과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홀몸 어르신 특화프로그램, 동의보감!’을 4월부터 운영한다. ‘홀몸 어르신 특화프로그램, 동의보감’(동네 보건의료와 보건소가 함께하는 감동 프로젝트)은 파장동 파장경로당에서 진행한다. 대상은 홀몸 노인, 만성질환이 있는 노인 등 30명이다. 노인들의 기초건강 관리부터 사회활동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건강힐링 텃밭 ▲관절팔팔! 청춘열차 프로젝트 ▲찾아가는 치매예방프로그램 ..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신활력대학 5기 개강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신활력대학 5기 개강

Apr 08, 2024 | Q기자

 

이천시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농촌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4월 8일 "5기 이천신활력대학"을 개강했다. 추진단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개인적 성장과 지역 사회 전체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신활력대학에서는 "푸드아트심리상담사 자격증과정"과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증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실용적인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삶과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