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경기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 GSEEK 강사 모집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 GSEEK 강사 모집

Jun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도민이 가진 지식과 노하우를 온라인 강의로 개발하는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도민강사를 6월 13일부터 7월 3일까지 모집한다.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취미생활, 생활체육, 생활정보, 자녀교육, 은퇴설계 등 29개 분야 및 그 외 자율 분야이다.1차 지원서, 2차 기획안 및 영상에 대한 도민과 전문가 자문단의 심사를 거쳐 7월 중 총 22명(팀)을 선발할 예정이다.최종 선발된 도민강사에게는 도민의 지식을 고품..

아프리카 돼지열병 철통 방어! 이화순 부지사, 남은 음식물 사료업체 현장점검

Jun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최근 북한까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확산된 가운데,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12일 오후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한 현장행정에 나섰다.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이날 오후 포천시 창수면 소재 남은 음식물 사료 제조업체를 방문해 남은 음식물 처리 및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이번 점검은 중국 등 해외사례의 경우, 남은 음식물이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는 데 따른 것이다.돼지에게 남은 음식물 사료를 먹이기 위..

성남시 “컴퓨터 집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배우세요”

성남시 “컴퓨터 집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배우세요”

Jun 12,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시민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컴퓨터를 무료로 배울 수 있도록 구청, 도서관 등에서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정보화 교육을 한다.수정구청에선 엑셀(교육 인원 26명), 인터넷 활용(26명)을, 분당구청에선 컴퓨터 기초와 한글(30명), 포토샵(30명) 등을 배울 수 있다.중앙도서관은 엄마가 먼저 배우는 코딩 1·2기(48명),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24명), 블로그 제작 관리(24명) 등의 정보화 교육을 한다.중원도서관은 엑셀 자격증반(24명), 유..

2019년 3분기 ‘경기도 여성·가족 커뮤니티’ 정기 이용 모임·단체 모집

2019년 3분기 ‘경기도 여성·가족 커뮤니티’ 정기 이용 모임·단체 모집

Jun 11,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 여성비전센터는 센터 내 무료 소모임 공간인 ‘경기도 여성·가족 커뮤니티’를 이용할 정기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신규 모임·단체가 신청 할 경우에는 우선순위가 부여된다.이용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이며, 사용 기간은 7~9월까지 가능하다. 커뮤니티 규모는 약 157㎡로 오픈된 공간이며, 크게 4개의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다.이용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12일부터 모집 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자 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사..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하계방학캠프 참가자 모집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하계방학캠프 참가자 모집

Jun 10,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파주캠프(구 경기영어마을)에서 ‘2019년 하계방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체인지업캠퍼스 파주본부는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과 글로벌 문화 의식 함양을 목표로 매 시즌 새로운 주제를 정해 방학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이번 하계방학캠프에서는 ‘예전의 여름은 어땠을까?’(A Retro Summer)를 주제로 레트로(복고풍) 감성의 음악, 문화, 역사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음반 커버 꾸미기, 복고 댄스 ..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노인들, 시·수필부문에 다수 참여하여 대회가 더욱 빛나- 한국에 온 지 6개월밖에 안된 이주여성도 백일장에 도전- 부문별 우수자 18명...7월 10일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수상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는 지난 4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회참가자, 자원봉사자, 여성단체회장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수필, 이주여성백일장, 꽃꽂이, ..

하남시보건소, 동양하루살이 대처법 안내

하남시보건소, 동양하루살이 대처법 안내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6월부터 7월까지 한강 수질이 깨끗해져 발생하는 현상- 건물 외벽이나 창문에 붙었을 경우 물을 뿌리면 제거 가능하남시 보건소는 6월부터 7월까지 무리를 지어 출몰하여 시민에게 불쾌감을 주는‘동양하루살이’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했다.동양하루살이는 2급수 이상의 수질에 서식하는 곤충으로 감염병을 전파하진 않지만 밝은 빛을 따라 집단으로 출몰하기 때문에 시민들과 지역 상인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있다.동양하루살이를 살충하기 위해서는 고농도의 살충제를 살포해야하는데 인체 유해성 및 환경오..

광주시,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광주시,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n 05,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12일까지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은 2019년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따른 신규 사업으로 ▲지역특화 ▲직업능력개발 ▲소외계층지원 ▲평생학습진흥 등 총 4개 사업이며 모집대상은 4개 사업 분야 중 시민 20명 이상 참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시는 프로그램 추진배경 및 비전, 프로그램 구성, 운영계획, 성과관리 등을 심사해 총 5개 프로그램을 선정, 프로그램당 40..

경기도 먹거리 위원회 홈페이지 개설

경기도 먹거리 위원회 홈페이지 개설

Jun 0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도민들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을 위해 출범한 ‘경기도 먹거리위원회’ 홈페이지(https://gfc.gg.go.kr)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홈페이지는 먹거리 전략과 정책을 도민에게 안내하고 다양한 주체의 참여와 소통확대를 위하여 개설됐으며, 먹거리위원회 소개, 먹거리 전략 소개, 먹거리 관련 단체 등록, 정보공개, 소통창고, 공지사항 등으로 구성됐다.지난 1월 출범한 경기도 먹거리위원회는 지역농업과 연계한 건강한 식생활문화 조성과 민관합동 먹거리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

“풍덩~풍덩” 성남시 23곳 물놀이장 오는 8일 개장

“풍덩~풍덩” 성남시 23곳 물놀이장 오는 8일 개장

Jun 0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탄천과 공원, 놀이터에 조성한 물놀이장 23곳을 오는 6월 8일 일제히 개장한다.오는 8월 1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7시까지 각 물놀이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매주 월요일은 정기소독과 시설물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능골·태현공원 물놀이장은 일요일에 휴장한다.탄천 물놀이장은 5곳이다. 수진동 삼정아파트 앞, 야탑동 만나교회 앞, 수내동 분당구청 뒤, 정자동 신기초교 앞, 구미동 불곡중학교 앞에 있다.공원 물놀이장은 9곳이다. 희망대·단대·..

국가균형위&광주시, 생활SOC 복합화 설명과 주민의견 수렴 위한 설명회 개최

국가균형위&광주시, 생활SOC 복합화 설명과 주민의견 수렴 위한 설명회 개최

Jun 02,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29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주민대표와 생활SOC 관계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활SOC 복합화 광주지역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설명회에는 이석범 부시장, 임종성 국회의원, 박현철 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 지역주민 대표들과 도시재생, 사회적경제, 문화, 생활체육 등 생활SOC 복합화 관계자 등 시민 8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설명회는 지역이 주도하고 중앙정부가 지원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추진되는 생활SOC 복합화를 지역주민에게 설명하고 다양한..

K-water 광주수도관리단, 밑반찬 지원 이웃사랑 실천

K-water 광주수도관리단, 밑반찬 지원 이웃사랑 실천

Jun 02, 2019 | 광주시청기자

 

K-water 광주수도관리단(단장 김종신)은 28일 광주시 북부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센터장 임수광)와 함께 지역 내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밑반찬 지원은 저소득 홀몸어르신 및 한부모가정 등 밑반찬 조리에 취약한 50가구를 대상으로 장조림, 얼갈이열무김치, 멸치볶음, 진미채볶음, 과일 등 영양가 있는 밑반찬을 직접 조리해 각 가정에 배달했다.이날 밑반찬 지원에는 광주교회(담임목사 최종호)에서 장소 협조를, 여선교회는 조리 봉사활동을 맡았다.밑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