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경기

지속가능한 생태주거단지 '수원형 생태마을' 조성한다

Jun 22,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권선구 당수동, 서둔동 일원에 지속가능한 생태주거단지 ‘수원형 생태마을’을 조성한다. 수원형 생태마을은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기술을 도입한 미래형 스마트 주거단지다.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한 전력으로 냉·난방을 하고, 마을 주민들은 공유 정원·공동 텃밭을 가꾸며 생태마을을 만든다. 권선구 서둔동 지구단위계획구역와 당수동 공공주택지구에 각각 전체면적 2만 3507㎡, 1만 4273㎡ 규모의 단독주택 단지로 조성한다. 당수동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서둔동은 한국농어촌공..

수원시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이용자 맞춤형'으로 개편

수원시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이용자 맞춤형'으로 개편

Jun 22,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http://water.suwon.go.kr)를 개편했다. PC에 최적화됐던 기존 홈페이지와 달리 새로운 홈페이지는 화면 구조를 변경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접속해도 모든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요금조회 납부 ▲이사요금 정산 신청 ▲신용카드 납부 ▲계좌 자동이체 신청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 ▲요금 자가계산 ▲실시간 수질 안내 ▲저수조(물탱크) 관리 등을 메인 화..

어르신들이 치매관리 프로그램서 만든 작품 전시

어르신들이 치매관리 프로그램서 만든 작품 전시

Jun 22, 2019 | 용인시청기자

 

- 기흥구보건소, 20~21일 치매안심센터서…점토·서예·종이접기 등 다양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20~21일 치매안심센터 로비에서 치매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전시한다. 어르신들이 자존감을 갖고 활기찬 생활을 하며 치매를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의 성과물들이다. 전시 품목은 원예, 모자이크, 점토 공예, 서예, 종이접기 등 240여점이다. 한 어르신은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할 수 있어 걱정도 되지만 참 기쁘다”며 “모자란 실력이지만 열심히 만들..

성남시 “흙 속에 알알이 영근 감자 캐러 오세요”

성남시 “흙 속에 알알이 영근 감자 캐러 오세요”

Jun 20,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운영하는 공공형 농장인 중원구 성남동 성남시민농원에서 감자 캐기 행사가 열린다.성남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6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이곳 농장에서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900여 명이 참여하는 농작물 체험 행사를 연다.도시 농부가 돼 흙 속에 알알이 영근 감자를 캐볼 수 있다시는 감자의 특성과 수확 때 유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고, 미리 쪄 놓은 감자 시식하기 이벤트를 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캔 감자는 1명당 2~3㎏씩 가져갈 수 있다.시는 도심에 생..

성남시 체납통합안내센터 통화대기 시간 줄인다

성남시 체납통합안내센터 통화대기 시간 줄인다

Jun 20,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체납통합안내센터의 10개 전화번호를 하나로 통합한 대표전화번호 ‘031-729-2680’을 생성해 이달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대표전화번호는 10개의 전화회선 중 통화 가능한 상담사에 자동 연결해 민원인의 통화 대기시간을 줄인다.기존에 상담원별 전화번호(☎031-729-2814~9, 2685~8) 중 앞 번호 상담원에게 문의 전화가 몰리던 현상을 개선했다.성남시 체납통합안내센터는 시민들의 체납액 문의에 바로 응대하려고 성남시 콜센터(1577-3100)와 ..

하남시, “예술과 공감으로 이루는 힐링”

하남시, “예술과 공감으로 이루는 힐링”

Jun 19, 2019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신도시 예정지역 주민을 위한 예술심리치료 진행- 오는 17~26일 교산지역 중촌·궁안 등 10개소 찾아가 심리치료 진행하남시는 지난 14일 서부농협 실버대학을 시작으로, 교산 전 지역에서 주민의 정서지원을 위한 심리치료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심리치료 활동은 지난 5월 말까지 진행한 교산신도시 예정지역 주민의 심리검사에 따른 후속 조치이다.당시 심리검사 결과 고위험군 비율이 18.4%(총 검사자 212명)에 이르러, 보건소에서는 ▲고위험군 사례관리 ▲지속적인 ..

하남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로 아동건강 보호

하남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로 아동건강 보호

Jun 19, 2019 | 하남시청기자

 

- 생활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 아동 5가구 선정, 유해환경 해충박멸!- 아토피, 천식, 호흡기 질환 등으로부터 아동들의 건강 챙겨!하남시는 하절기를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중 주거환경이 가장 열악한 5가구를 대상으로 17일부터 오는 8월까지 가구당 2회씩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전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가정에 해충박멸을 위한 방역소독 서비스를 실시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함을 지원하기 위함이..

용인시, 본격 여름 맞아 바닥분수 등 일제 가동

용인시, 본격 여름 맞아 바닥분수 등 일제 가동

Jun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6월18일부터 9월6일까지 처인구와 기흥구 일부 공원 내 음악분수, 바닥분수, 인공폭포 등의 수경시설 25개를 일제 가동키로 했다. 이에 17일 시설물 보수와 수질 관리를 위해 청소용역업체, 공원관리원 등 50여명이 동백지구 내꽃공원~튼싹공원 구간 수경시설물 대청소를 완료했다. 바닥분수는 평일 2회, 주말 3회 가동하고 동백호수공원 음악분수는 평일 2회 주말 4회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민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공원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것”..

하남, 2019년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실시

하남, 2019년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실시

Jun 15,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오는 11일부터 8월 10일까지 2개월간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3개반 8명의 평가반을 구성해 이․미용업 530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두고 평소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중위생업소의 질적 위생 수준을 평가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평가대상은 이용업 41개소, 미용업 489개소로 업소를 방문해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영역 최대 27개 항목으로 구성된 평가항..

방치된 하천부지에 배드민턴장 ? 다목적구장 조성

방치된 하천부지에 배드민턴장 ? 다목적구장 조성

Jun 15,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처인구 마평동 949번지 일원 방치된 부지에 주민들을 위한 생활체육시설로 배드민턴장과 다목적구장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그간 이곳 주민들이 생활체육시설의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왔으나 마땅한 부지와 예산이 부족해 설치가 미뤄진 상황이었다. 이에 시가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공모 선정으로 지원받은 국비 4억원을 투입해 1월부터 5개월간 구장을 조성한 것이다. 시는 이곳에 풋살 ? 족구를 할 수 있는 다목적구장 1면, 배드민턴장 1면을 조성하고 야간에도 체육..

‘삶의 질 향상’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주도적 연결

‘삶의 질 향상’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주도적 연결

Jun 15,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기흥저수지~탄천 상류 사이 미연결 구간 조기 건설용인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강~평택호 간 자전거길을 주도적으로 연결할 방침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5일 기흥저수지와 탄천 일대에서 열린 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잇기 행사에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강~용인~평택호를 연결하는 자전거도로망 구축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엔 백 시장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김민기·안민석 국회의원 등이 함께 했다. 탄천의 용인..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 소독시설 현장방문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 소독시설 현장방문

Jun 1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북한까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확산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3일 오후 박윤국 포천시장, 양기원 포천축협 조합장, 최영길 대한한돈협회 포천시 지부장과 함께 포천 영중면의 거점소독시설을 찾았다.이재명 지사는 현장에서 포천시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현황 및 대책을 보고받은 후 실제 거점소독시설의 차량 소독 과정을 직접 점검했다.경기도는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지를 위해 6월 1일부터 상황실을 설치해 24시간 신고체계를 유지 중이며, 방역전담관 201명을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