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

파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 위생교육

파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 위생교육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교육에는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식품위생법 해설과 식중독 이해와 위생관리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 및 위생시책 등 영업자 준수사항 ▲노무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특히, 강의가 진행되는 대공연장 입구에 ‘식중독예방 홍..

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4월 22일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민원서비스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친절에 대한 시민-공직자 간의 간극을 이해하고 대민봉사자로서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통한 시민체감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영화 속 장면을 활용한 학습을 통해 직원들의 몰입과 참여를 이끌어 내어 효과적이고 심도있는 교육이 이루어 졌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

부천시  주민등록업무 담당자 법무 교육 진행

부천시 주민등록업무 담당자 법무 교육 진행

Apr 24,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3일 주민등록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직원 법무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등록업무 쟁점 사례와 관련 법원 서류의 이해에 초점을 맞춘 교육으로, 지난해 높은 만족도와 교육 수요로 올해에도 같은 주제로 진행해 새롭게 민원 업무를 담당하게 된 일선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썼다. 이날 교육은 주민등록 분야에 전문성이 높은 이천교 법무사가 강의를 진행해 교육 참여자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은 △임대차 신고 관련 주민등록업무 분..

연천군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 실시

연천군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난 24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기초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으로 ‘보고듣고말하기 생명지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자살 암시 사인을 알아채기 위한 ‘보기’, 자살 생각과 삶의 이유를 공감하는 ‘듣기’ , 안전점검 목록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의뢰하는 ‘말하기’ 과장으로 이뤄졌으며, 교육 참석자 대상으로 정신건강을 점검하는 우울·자살 척도검사도 함께 실시했다..

군포시 미용사회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 성황리 개최

군포시 미용사회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 성황리 개최

Apr 24, 2024 | Q기자

 

대한미용사회 군포시지부(지부장 최서인)는 지난 23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등 각계 내빈들이 참석하고 군포시 미용업 영업주 2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1부 정기총회와 2부 위생교육을 진행되었으며 정기총회에서는 공중위생 수준 향상과 군포시 미용업 발전에 기여한 9명의 영업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2023년도 활동 결산 보고와 202..

의왕 부곡스포츠센터, 휴관기간 전직원 교육 실시

의왕 부곡스포츠센터, 휴관기간 전직원 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가 지난 23일, 수영장 물교체 및 시설관련 보수공사를 위한 임시 휴관 기간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고객 친절 서비스, 심폐소생술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곡스포츠센터에 따르면 정상 운영 시에는 교대 근무로 인해 전 직원의 오프라인 교육 진행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휴관 기간에 맞춰 고객 접점에 있는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교육 내용은 △직위·직무별 청렴 행동수칙 △고객만족을 위한 CS교육 △..

용인시 보건소,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

용인시 보건소,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

Apr 2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는 65세 이상의 처인구 주민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기계 사용을 위한 교육을 29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은 처인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보건소는 저소득층과 홀로 어르신 등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를 우선 선정한다. 교육 참가자들은 키오스크 기계 사용을 위한 교육과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체험과 실습을 할 수 있으며, 교육이 끝난 후에는 소정의 홍보 물품이 제공된다. 신청은 처인구보건소(031-324-4..

포천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포천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2일 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위탁가정(친인척)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이숙경)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도 가정위탁제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아동학대 방지, 올바른 양육 방법과 대화법, 미술치료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사망, 학대, 수감, 이혼 등의 사유로 친부모가 아동을 양육할 수 없을 때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아동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아..

의정부시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의정부시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4월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직원들이 주변의 자살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해 관계기관에 연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26일에도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 강사 4명이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에서 개발한 한국 표준형 자살예방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인 ‘보고, 듣고, 말하기’를 토대로 교육했다. 보고, 듣..

포천시  돌봄 노동자 상반기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 교육 실시

포천시 돌봄 노동자 상반기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 교육 실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3일 돌봄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대 목표 중 하나인 ‘가족친화(돌봄)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돌봄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고 돌봄 노동자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이날 교육에는 돌봄 교사,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해 성인지 감수성 교육과 요리 치료(푸드테라피) 교육을 통한 회복의 시간을..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제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24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전문가 이론 수업(수유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 전문가 일대일 수유 코칭 ▲유방 마사지 등으로 구성된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총 6기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현재 3기까지 교육이 완료된 상태로, 교육에 참가한 산모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남시가 1기 수강생 2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유 수유 클리닉-전문가 이론 수업’과 관련해 “내용에 만족한다..

여주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 시작

여주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 시작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23일부터 4월 25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신중년 취업지원을 위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는 이른 퇴직을 했지만 노후 대비를 위해 경제 활동 참가 의지가 여전히 활발한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구직 전략 수립을 통해 취업 자신감 확립을 고취시키고, 구직 기술 교육을 통해 취업성공률을 제고 하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 교육 내용은 구직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