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

용인시,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협약체결

용인시,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협약체결

Apr 2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5일 ‘2024 지역기반형 유아보육 교육 혁신지원 사업’을 위해 용인교육지원청과 강남대·수원여대·성결대·안양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시와 교육청, 각 대학은 유아교육·보육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한다. 지역의 특색에 맞는 정책을 수립해 교육·보육기관의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달과 교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마련해 운영한다. ‘2024 지역기반형 유아보육 교육 혁신지원 사업’은 교육부의 공모사업에 경..

안성시 주거복지센터,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 실시

안성시 주거복지센터,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지난 25일(목) 안성시 주거복지센터는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주거복지 교육’은 ▲주거복지센터 역할 ▲주거복지센터 사업안내 ▲공공임대주택이란 ▲공공임대주택 유형 등 공공과 민간에서 실시하는 각종 주거복지 정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주거복지에 관심 있고 정책에 대해 소개 받고 싶은 기관 등에서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지식을 가진 주거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찾아가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2024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 및 안전교육 실시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2024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 및 안전교육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센터장 정은주)은 지난 23일을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330명을 대상으로 소양 및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노인 일자리 사업에 대한 안내 및 활동 수칙에 대한 소양 교육, 일상생활 사고예방 및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정은주 센터장은 “어르신들 모두가 일자리에 참여하실 때,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 수칙을 잘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안성시  감성교육 “우린 연극으로 배워요”

안성시 감성교육 “우린 연극으로 배워요”

Apr 26,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4월 24일 광덕초등학교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찾아가는 감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감성교육’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이입과 정서적 이해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기존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교육적 요소에 문화적 요소를 접목시킨 연극 형태의 스토리텔링 교육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총 2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초1~초3)을 대상으로는 ‘우리 함께’라는 제목으로..

‘이천시 증포동 통장단 및 직원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이천시 증포동 통장단 및 직원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5일 증포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증포동 통장단 및 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했다. 금회 교육은 자살 사망자 감소를 위한 읍면동 지도자 대상 집중 교육의 일환으로 일곱 번째로 실시되었다. 이천시는 인구 10만명당 자살률이 21년 31명에서 22년 24.8명으로 감소했으나 경기도 평균 23.1명보다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중장년층과 청년층의 자살이 증가 추세이다. 생명지킴이 교육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

파주시  폭넓은 주거복지 위한 교육의 장 마련

파주시 폭넓은 주거복지 위한 교육의 장 마련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주거복지사업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 주관하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관련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임대주택 업무 및 전세피해 관련 구제제도 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날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자리도 마련됐다. 직원들은 업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임대주택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협업 방안 등을 논의했다. ..

파주시  대형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

파주시 대형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24일 관내 대형 공사장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운정신도시 조성 등 대형 공사가 늘어나고, 시민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시는 관련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는 관내 건설 시공업체 동문건설(주) 등 총 30여 개소의 건설사 현장소장 등 공사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비산먼지 주요 공정 및 조치 사항 ▲공정별 비산먼지 관리 사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안내 ▲사업장 사고 예방 및 안전관..

파주시  마을교육·생태환경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활동 지원

파주시 마을교육·생태환경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활동 지원

Ap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학생 활동 중심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2024년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 공모사업’과 ‘생태·환경 교육과정 지원사업’ 등 학교 공모를 통해 지원대상 학교 14개를 선정해 총 4천만 원을 지원했다. 이 사업은 학교와 마을이 중심이 되는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은..

오산시  호흡기 감염병 대비 관리 교육 실시

오산시 호흡기 감염병 대비 관리 교육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호흡기 감염병에 대비해 지난 24일 관내 소재한 요양병원 한 곳에서 의료인, 비의료인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관내 요양병원 및 종합병원에 종사하는 의료인, 비의료인을 대상으로 김영민 오산시 역학조사관이 진행한다. 이에 더해 유행 상황이나 신종 호흡기 감염병 유입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현장 감염관리 지도도 겸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호흡기 감염병 개론 ▲주요 이슈 ▲신고체계 및 역학조사..

의정부시, 을지대 평생교육원 1기 원우회  저소득층 위한 백미 전달

의정부시, 을지대 평생교육원 1기 원우회 저소득층 위한 백미 전달

Apr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5일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 1기 원우회(회장 남석찬)가 저소득층을 위한 백미 500kg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 1기 원우회 남석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남석찬 회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이 끼니를 걱정하지 않도록 백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해주..

의정부시,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협약

의정부시,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협약

Apr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5일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와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해당 사업은 의정부‧용인교육지원청을 거점으로 올해부터 3년간 추진한다. 경기지역의 교육여건을 반영, 유아교육‧보육 통합 발전을 위해 양질의 유아교육, 보육돌봄 모델을 개발하고 시범유치원, 시범어린이집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

포천시 문화관광재단,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2년 연속 공모 선정

포천시 문화관광재단,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2년 연속 공모 선정

Apr 26,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 이중효)이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도내 7개 기초문화재단 중 최대 지원 금액인 도비 2천1백만 원을 확보했다. 「2024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경기도 각 지역 내 환경과 수요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사업에 선정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교육 관계자를 연결하는 「포천다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