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경기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행사‘봄:크닉 음악회’개최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행사‘봄:크닉 음악회’개최

Apr 1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5일(토)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봄:크닉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을 준비하여 영유아의 예술 감수성 함양과 더불어 가족 모두가 공감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잔디밭에서 피크닉과 함께 하는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 악기와 떠나는 세계 음악 여행’, ‘판소리와 국악으로 듣는 전래동화’로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음악..

김포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김포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Apr 17,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을 덜고 시민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은 관내 예술인, 예술단체, 생활예술단체(동호회)를 대상으로 관내 공연장과 전시장 등 대관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포시는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신청받아 사업계획의 적절성 등을 심사하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

의정부음악도서관, 퓨전 국악 듀오 ‘솔솔’ 공연

의정부음악도서관, 퓨전 국악 듀오 ‘솔솔’ 공연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5월 4일 오후 2시 ‘뮤직아카데미’의 일환으로 퓨전 국악 듀오 ‘솔솔’의 정가 공연을 개최한다. 정가(正歌)는 아정(雅正)한 노래라는 뜻으로 판소리와 다른 매력의 맑고 청아한 우리나라 전통 성악곡을 이르는 말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하늘, 땅, 바다’를 주제로 한 전통 가곡, 동요, 민요 등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순수한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로 전할 예정이다. 관람 신청은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의정부 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4월 2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확대 조성하고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작년부터 추진했다. 지난해에는 25개의 전문․아마추어 예술인 및 단체가 50회에 걸쳐 시내 곳곳에서 버스킹과 다양한 분야의 찾아가는 공연 등을 진행해 시민과 기관(시설)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

가평군 자라섬 대표 축제와 피크닉콘서트와의 만남

가평군 자라섬 대표 축제와 피크닉콘서트와의 만남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지역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문화콘텐츠의 하나로 ‘피크닉콘서트’를 오는 20일 북한강 자연 생태관광지인 자라섬 중도에서 연다고 17일 밝혔다. 본 공연에는 가수 이규형과 뉴즈 등을 비롯해 외부 초청 아티스트들이 나와 강과 섬을 무대로 토요일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피크닉콘서트는 같은 날 열리는 자라섬 대표 축제이자 금년도 들어 자라섬에서 처음 열리는 대형 행사인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GOCF)’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등 지역경제 ..

성남시 ‘파이팅 성남 콘서트’ 올해 13차례 열기로

성남시 ‘파이팅 성남 콘서트’ 올해 13차례 열기로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 20일 백현동 나들이 공원서 첫 개최…GTX ‘성남역’ 개통 축하 성남시는 지역 곳곳을 찾아가 시민에 음악 무대를 선사하는 ‘파이팅 성남 콘서트’를 올해 13차례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콘서트는 ▲교향악단, 국악단, 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으로 구성된 성남시립예술단과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청년프로예술단, 갓탤런트 등 시민예술단이 일정별로 출연해 무대를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파이팅 성남 콘서트는 오는 4월 20일 오후 4시~5시 분당구 백현동 나들이 공원 야외..

성남문화재단 가정의 달 맞이 공연 프로그램

성남문화재단 가정의 달 맞이 공연 프로그램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 가정의 달 5월, 공연으로 즐기는 특별한 시간◇ 5월 가정의 달 맞아 뮤지컬, 발레, 클래식 등 장르별 다채로운 가족 공연 마련 ◇ 신나는 모험의 세계로․․․ 재미와 공감 둘 다 잡은 가족뮤지컬 <슈퍼클로젯>◇ 명작의 감동은 그대로, 남녀노소 쉽고 가볍게 즐기는 콘서트 발레 <백조의 호수>◇ 함께 노래하고 악기도 만져보고․․․ 놀면서 즐기는 클래식 <프렌쥬 클래식 사파리>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계획 중이라면 가까운 공..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토닥토닥  소통학개론」 콘서트 개최

포천시 「김창옥의 힐링아지트-토닥토닥 소통학개론」 콘서트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오는 5월 8일 오후 7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포천 인문 아카데미 「김창옥의 힐링아지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포천 인문 아카데미’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포천으로 나아가기 위해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지식 함양을 목표로 교육, 과학, 건강, 문학, 예술, 여행, 철학 등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테마를 주제로 한 명사 초청 인문학 강연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강연 주제는 ‘토닥토닥 소통학 개론’이다. 소통 전문가인 김창옥 강..

용인시 도서관, 대한민국연극제 관련 북큐레이션 코너 운영

용인시 도서관, 대한민국연극제 관련 북큐레이션 코너 운영

Apr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6월까지 공공도서관 19곳에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북큐레이션이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 추천)의 합성어로 다양한 주제의 책을 목적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다. 시는 각 도서관 로비나 자료실의 추천도서 코너에서 희곡과 연출 관련 이론서, 연극 원작, 역대 대한민국연극제 수상작을 소개한다. 동부도서관의 8개 도서관은 국내외 연극 원작 도서, 역대 대한민국연극제 수상작의 원작 도서..

남양주시, ‘진접 부평리 3.1 만세운동 기념공연’ 오는 20일 개최

남양주시, ‘진접 부평리 3.1 만세운동 기념공연’ 오는 20일 개최

Apr 16,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20일 오후 4시부터 80분간 경복대학교 우당아트홀에서 진접 부평리 3.1 만세운동을 기념하기 위한 무료 공연‘1919 부평리 어느 소녀의 일기-그 날’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경기문화재단 ‘2023 일제잔재청산 및 항일 추진 민간 공모사업’선정작으로 마젠타컴퍼니·경복대학교·남양주시청이 함께 만들고, 봉선사 향성스님과 윤종일 향토사학자(전 서일대 민족문화학과 교수)가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의미를 짚는다. ‘1919 부평리 어느 소녀의..

성남시립국악단, 25일 ‘아름다운 추억’ 연주회 열어

성남시립국악단, 25일 ‘아름다운 추억’ 연주회 열어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 관람료 ‘천원’ 기획 무대… 만파정식지곡, 아리랑 연가 등 선보여 성남시립국악단은 오는 4월 25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369석)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주제로 한 연주회를 연다.한진 성남시립국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지휘봉을 잡는 이번 연주회는 관람료 천원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획 무대다.연주회 프로그램은 정악 합주 ‘만파정식지곡’, 민속악 합주 ‘시나위’, 설장구 합주 ‘삼도 설장구’, 대금 독주 ‘아름다운 추억’, 해금 독주 ‘적념-그리움 &..

연천군 한빛예술단과 음악동화, ‘아빠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연천군 한빛예술단과 음악동화, ‘아빠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Apr 15, 2024 | Q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5월 31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음악동화 아빠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선보인다. ‘아빠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는 세계 유일 시각 장애인만으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이 선보이는 창작 어린이 공연으로, 한빛예술단은 2003년 창단한 이래로 꾸준한 무대 경력과 수상 경력이 있다. 2022년에는 장애인 최초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본 단체의 대표 작품인 라는 공연을 진행했다. 본 공연의 피노키오는 약한 시력만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