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경기

경기도, 23일 광명에서 도시재생 토크콘서트 개최

경기도, 23일 광명에서 도시재생 토크콘서트 개최

Mar 22,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도시재생센터는 23일 오후 3시 광명 경기 더드림 재생 서비스랩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토크콘서트를 연다. 경기도도시재생센터는 경기도의 위탁을 받아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기관으로 지역별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도시재생센터는 도시재생사업과 관련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매달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달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을 주제로 열린다. 행사 장소인 ‘경기 더드림 재..

이천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19세(2005년생), 최대 15만원 지원”사업 시행

이천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19세(2005년생), 최대 15만원 지원”사업 시행

Mar 21, 2024 | Q기자

 

이달 3월 28일부터 전국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을 지원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 사업이 시행된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19세 청년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향후 문화예술 시장의 적극적인 참여자가 되길 바라는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소득과 관계없이 19세(2005년생) 청년으로 협력 예매처인 인터파크와 yes24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2024년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하다. 단,..

‘실과 바늘로 그려내는 반려동물 이야기’ 광명시 연서도서관, 4월 갤러리 전시회 운영

‘실과 바늘로 그려내는 반려동물 이야기’ 광명시 연서도서관, 4월 갤러리 전시회 운영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 연서도서관은 실과 바늘로 그려낸 작품을 만나는 4월 연서 갤러리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4월 전시회에서 ‘(더) 파랑새’란 이름으로 활동하는 작가의 반려동물 이미지 액자 15점과 소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는 반려동물 자수, 헨드메이드 소품 등을 만들며 다수의 전시회에 참가하고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연서도서관은 광명시 예술인의 재능 발현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전시 공간 연서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연서 갤러리 전시 작가로..

구리문화재단, 텔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공연 선보여

구리문화재단, 텔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공연 선보여

Mar 21, 2024 | Q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오는 4월 20일(토) 17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세계적인 클래식 실내악 앙상블인 를 개최한다. 는 유럽을 중심으로 음악페스티벌과 오케스트라에서 협연을 펼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티스트들이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네 악기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연주를 통해 실내악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브람스 등 대중에게 친숙한 작곡가들의 곡을 챔버 음악의 감성을 한껏 살려 섬세하고, 서정적으..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로 봄나들이 오세요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로 봄나들이 오세요

Mar 20, 2024 | Q기자

 

파주 운정보건소는 봄을 맞아 4월 26일까지 운정보건소 3층에서 미술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예술을 품은 운정보건소’ 사업의 일환으로, 신축 운정보건소 내 유휴공간인 복도 벽면을 전시장으로 활용해 시민에게는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인에게는 전시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파주의 봄,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한국서가협회 파주시지부, (사)한국서각협회 파주시지부 회원의 작품 50여 점이 희망, 사랑..

오산시 아이드림센터, 3월 첫 기획공연 선보여

오산시 아이드림센터, 3월 첫 기획공연 선보여

Mar 20, 2024 | Q기자

 

오산아이드림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기획공연으로“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총 300여명이 관람을 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춤과 노래, 특수효과 등이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어린이들이 골고루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배우고 편식습관을 버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초점을 두고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관람..

미스터트롯2 眞 안성훈 가수 오산시 홍보대사로 위촉

미스터트롯2 眞 안성훈 가수 오산시 홍보대사로 위촉

Mar 20,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3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TV조선 미스터트롯 시즌2에서 최종 眞을 수상한 트롯가수 안성훈을 오산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가수 안성훈과 팬클럽 후니애니 서연희 회장를 비롯한 회원 50여명이 참석하여 안성훈 가수의 인기를 더욱 실감나게 했다. 금번 홍보대사로 위촉된 안성훈 가수는 남사중학교를 졸업한 후 오산시 소재 운천고등학교를 졸업하여 학창시절 대부분을 오산시에서 보냈다고 동료가수이자 절친사이로 ..

성남시 1인 가구 힐링스페이스에서 릴레이 인문학 특강 열려

성남시 1인 가구 힐링스페이스에서 릴레이 인문학 특강 열려

Mar 20, 2024 | 편집부기자

 

- 환경·음악·미래 설계…“1인 가구의 삶 풍요롭게” 성남시는 1인 가구 지원시설인 힐링스페이스(중원구 하대원동)에서 환경, 음악, 미래 설계를 주제로 한 릴레이 인문학 특강을 연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특강은 1인 가구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한다.주제별 특강 일정과 강연자는 ▲3월 23일(환경)=‘혼자 걷기에서 북극곰까지, ESG 생활 리더, 양옥경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3월 30일(음악)=‘마음을 따듯하게 하는 공기의 진동’, 송호섭 추계..

시흥시, ‘군자ㆍ배우물지구’ 지적 재조사 지구지정 신청 완료

시흥시, ‘군자ㆍ배우물지구’ 지적 재조사 지구지정 신청 완료

Ma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8일 군자지구, 배우물지구(총 940필지/638,611㎡)의 지적 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오는 2030년까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무인항공기(드론), 인공위성을 이용한 위성측위시스템(GNSS) 등 최신 측량 기술로 토지의 위치ㆍ경계ㆍ면적을 조사 및 측량해 국토정보를 디지털화하는 국가사업이다. 시는 사전절차로 지난해 실시계획수립에 대한 공람ㆍ공고와 주민..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민간 위탁 운영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민간 위탁 운영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 두드림뮤직센터가 오는 4월부터 민간 위탁 운영된다. 시는 지난 2년간 센터를 직영 운영해 왔으나 센터의 전문적인 운영 능력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민간 위탁 운영으로 전환했다. 시는 ㈜씨엔피트러스트(대표 정병우)와 민간 위탁 운영을 체결했으며, 뮤직센터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위탁을 통해 두 기관은 수준 높은 문화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가평군 상권도 살리고 최고 공연도 무료로 본다

가평군 상권도 살리고 최고 공연도 무료로 본다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음악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내 상권 이용자에게 수준 있는 음악공연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 군에 따르면 매해 변화와 화제가 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가평 Saturday 라이브(이하 G-SL)’가 올해 상하반기 각 6회씩 총 12회에 걸쳐 진행됨으로써 관람객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모든 G-LS 공연은 음악을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인 가평 뮤직 빌리지 음악역 1..

이천백사산수유마을 상춘객 발길 이어져  이천대취타보존회 “임금님 행차 대취타 공연

이천백사산수유마을 상춘객 발길 이어져 이천대취타보존회 “임금님 행차 대취타 공연

Mar 19, 2024 | Q기자

 

지난 3월 17일 이천대취타보존회에서는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성공기원 임금님 행차 대취타 공연을 이천백사산수유마을에서 펼쳤다. 이천대취타보존회(회장 정덕희)에서는 회원 30여명과 함께 이천백사산수유마을을 찾은 상춘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자 임금님 행차 대취타 공연을 했다. 이에 많은 방문객은 행차를 따라가며 공연을 즐기며, 함께 사진을 찍으며 봄꽃놀이와 더불어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았다. 노란 꽃몽우리를 터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