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청

경기도,수도권 주민의 10명 중 7명 “한국사회 성공 요인은 개인의 배경

경기도,수도권 주민의 10명 중 7명 “한국사회 성공 요인은 개인의 배경

Dec 19, 2022 | Q기자

 

수도권 주민 10명 중 7명은 한국사회 성공 요인으로 개인의 노력보다는 부모 소득 등 개인의 배경을 지목했으며, 불평등 해소를 위해 소득·부 재분배 등 ‘결과의 평등’이 아닌 교육·금융 정책을 통한 ‘실질적 기회 평등’이 더 필요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실질적 기회의 평등을 위한 커먼즈 정책의 도입 방향’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연구원은 지난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수도권 성인 1천31명을 대상으로 한국 사회에서 대학 ..

경기도, ‘보이는 고민상담소, 보육과 노무사이’ 교육영상 제작·공개

경기도, ‘보이는 고민상담소, 보육과 노무사이’ 교육영상 제작·공개

Dec 15, 2022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권리보호를 위해 노무정보를 제공하는 ‘보이는 고민상담소, 보육과 노무사이’ 교육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보이는 고민상담소, 보육과 노무사이’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노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육교직원의 권리보호를 위해 제작됐다. ▲근로계약과 임금 ▲근로시간과 휴게시간 ▲휴식 ▲근로자 보호 등의 주제로 총 4편으로 구성됐다. 교육영상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모바일 등으로 누구나 볼 수..

경기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위한 소통교육 실시

경기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위한 소통교육 실시

Dec 13, 2022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 관광협회는 12일 화성시 라비돌 리조트에서 경기도 문화관광해설사 3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개하는 이번 소통교육에서는 경기도 문화관광해설 업무의 발전에 기여한 문화관광해설사 29명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문화광광해설사 역량강화를 위해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 대회에서 입상한 우수 문화관광해설 사례 시연과 ‘해설, 답은 현장에 있다!’를 주제로 한 시각장애인이자 현장영상해설 ..

경기도,도 일자리재단, 올해 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해 765명 취업 성과

경기도,도 일자리재단, 올해 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해 765명 취업 성과

Dec 13, 2022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훈련과 취업지원 사업을 실시한 결과 민간훈련기관 외부 위탁 과정에서만 올해 765명이 건설현장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2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숙련건설기능인력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 사업에 참여한 훈련기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및 임직원, 민간훈련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동안 재단은 인력난이 심각한 건설현장의 구인구직..

경기도,바른 먹거리 가치를 알려주는 ‘경기도 먹거리 아카데미’ 교육생 모

경기도,바른 먹거리 가치를 알려주는 ‘경기도 먹거리 아카데미’ 교육생 모

Dec 08, 2022 | Q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먹거리 가치의 공감대 형성, 정보공유, 지역인력 양성을 위한 찾아가는 먹거리교육, ‘경기도 먹거리 아카데미’를 16일부터 시작한다. 먹거리 아카데미는 지역 먹거리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위한 기본과정과 먹거리 실무를 담당하는 실무진을 대상으로 한 전문 과정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기본과정은 1일, 6시간 과정 이론 수업으로 기후 위기와 먹거리 위기, 먹거리 기본권, 먹거리 계획 추진 흐름과 지역 현황 강의 후, 참여자 중심 분임 토의를..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도환경교육센터 운영위 열고 발전방향 논의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도환경교육센터 운영위 열고 발전방향 논의

Dec 07, 2022 | Q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지난 6일 수원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에서 경기도환경교육센터 제3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센터 운영위원회는 환경교육전문가와 진흥원 관계자로 구성된 자문기구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경기도환경교육센터 2022년도 추진사업 결과보고 및 2023년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경기도환경교육센터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된 광역환경교육센터다. 올해 ▲환경교육 요구조사 ▲환경교육 인력 역량 강화 사업 ▲환경교육 활동 지원 ..

경기도,도 농기원  청년농업인 대상 온라인 마케팅 교육 실시

경기도,도 농기원 청년농업인 대상 온라인 마케팅 교육 실시

Dec 06, 2022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5~6일, 12~13일 두 번에 걸쳐 도내 청년농업인의 농업 경영을 돕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화성 YBM연수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2022년 하반기 청년농업인 교육시 교육생들의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운영, 온라인 판매 상세페이지 제작 등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판매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농업인들은 요즘 수요가 많은 유튜브 플랫폼을 이해하고 직접 동영상 제작에 참여해 봄으로써 운영하는 농산물을 효과..

경기도, 야생동물 생태보전교육에 올해 3,545명 참가. 생명존중의식 강

경기도, 야생동물 생태보전교육에 올해 3,545명 참가. 생명존중의식 강

Dec 05, 2022 | Q기자

 

경기도가 연천과 평택 직영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두 곳에서 청소년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225회에 걸쳐 야생동물 생태보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총 3,545명이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도는 올해 7월부터 연천의 북부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에서 ‘야생동물 생태보호 구조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시작했다. 평택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내 야생동물학교에서는 10월까지 전시 공간과 전시물 설치를 끝낸 후 2달 동안 시범적으로 야생동물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평택 야생동물학..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지역환경교육센터와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지역환경교육센터와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Dec 02, 2022 | Q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지난 30일 김포 레스트호텔에서 ‘2022년도 하반기 학교 환경교육 전문인력 역량강화 워크숍’과 ‘광역-기초환경교육센터 협의회’를 잇따라 열고 지역환경교육센터 등 관계기관과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먼저 ‘학교 환경교육 전문인력 역량강화 워크숍’에는 경기도와 도내 지역환경교육센터, 경기도교육청과 시․군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동연 경기도지사 공약사항인 ‘2023년도 경기도형 탄소중립학교 사업’의 협력방안을 논..

경기도, 예비군 지휘관 직무교육을 통한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만전

경기도, 예비군 지휘관 직무교육을 통한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만전

Nov 30, 2022 | Q기자

 

경기도는 확고한 지역 통합방위 태세 유지를 위해 29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2년 예비군 지휘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최근 국내외 안보 정세와 관련, 예비군 지휘관의 사기진작과 안보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통합방위사태 대처 능력을 확립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도내 예비군 지휘관 8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지역 안보 공백 발생 우려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현장 참석을 하거나 각자 근무지에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유튜브)으로 교육을 실시간 참여할 ..

경기도, 현장속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문화’ 교육 확대

경기도, 현장속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문화’ 교육 확대

Nov 28, 2022 | Q기자

 

경기도는 현장 청년근로자, 어린이, 청소년, 다문화가족, 고령자 등 다양한 연령별·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찾아가는 생활안전문화 교육’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도는 지난 10~11월 수원 광교종합사회복지관(노령층), CJ대한통운 물류센터(노동자), 수원 꿈드림(청소년), 안산 다문화지원센터(다문화가족) 등 10곳에서 342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의식교육을 시범적으로 진행했다. 도는 시범교육의 호평을 토대로 찾아가는 교육과 함께 다양한 방식의 안전문화 교육을 추진할..

경기도, ‘사회 초년생’ 노동 안전망 강화‥가상현실(vr) 등 체험형 산

경기도, ‘사회 초년생’ 노동 안전망 강화‥가상현실(vr) 등 체험형 산

Nov 25, 2022 | Q기자

 

최근 사회초년생 노동자의 산업재해가 잇따르자 경기도가 올해부터 도내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 첫발 예비노동자 산업안전교육’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사회 첫발 예비노동자 산업안전교육’은 산업안전사고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사회초년생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노동안전망’을 강화하고자 민선 8기 경기도가 경기도교육청과 협업해 올해 새로이 도입하는 사업이다. 시범사업 첫해인 올해는 11월 24일 여주제일고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29일 의정부공고까지 도내..

경기도,도 농기원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위한 현장강사 교육

경기도,도 농기원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위한 현장강사 교육

Nov 24, 2022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도단위 현장강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새해에 진행되는 농업인교육을 위한 시·군 농업기술센터 현장강사의 강의역량 강화 교육으로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화성 YBM연수원에서 경기도 농촌진흥공무원 16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통교육은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4차 산업혁명과 농업의 미래 ▲강의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기법 과정으로 구성됐다. 전문교육은 기존 5개 분야에서 6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식..

경기도,‘2022 경기도 평생교육 정기포럼’ 평생교육바우처를 주제로 열려

경기도,‘2022 경기도 평생교육 정기포럼’ 평생교육바우처를 주제로 열려

Nov 24, 2022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경기도 평생교육 정기포럼’이 23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평생교육바우처 확산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현안과 대응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에는 민·관 평생교육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교육바우처는 지난해 12월 개정된 평생교육법에 따라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으로 만19세 이상 성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 지원 대상이다. ..

경기도,도 평진원  ‘경기도 문해교육 성과공유회 및 세미나’ 성료

경기도,도 평진원 ‘경기도 문해교육 성과공유회 및 세미나’ 성료

Nov 24, 2022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23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2년 경기도 문해교육 성과공유회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도 문해교육의 성과와 미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코로나19로 훼손된 문해교육 현장 진단 및 회복을 위한 길 ▲디지털 시대 문해교육의 이해를 주제로 발표와 토론,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소설과 연극을 접목해 학습자가 자기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학습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문해교육 우수사례도 소개했다. 경기도..

경기도, 2022년 수산전문기술교육 참가자 모집

경기도, 2022년 수산전문기술교육 참가자 모집

Nov 24, 2022 | Q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다음달 13일 진행되는 ‘2022년 수산전문기술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어업환경에 대응하여 수산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하여 어업인들의 화합과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2월 13일 화성 라비돌리조트 대연회장에서 10시 30분부터 16시 20분까지 진행된다. 도내 어업인(수산업경영인, 어촌계,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여성어업인 등)뿐만 아니라 관련 공무원, 수협 담당자 등 희망하는 누구나 당일 ..

경기도, 2022년 하반기 맞춤형 친환경 내수면 양식기술교육 진행

경기도, 2022년 하반기 맞춤형 친환경 내수면 양식기술교육 진행

Nov 21, 2022 | Q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2022년 하반기 맞춤형 양식기술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12월 1일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생태학습관 2층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양식어업인, 내수면 귀어 희망자, 관계 공무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상반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하반기부터는 대면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교육실적확인원이 발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내수면연구팀(0..

경기도, 공공기관 대상 맞춤형 회계·감사 교육 실시

경기도, 공공기관 대상 맞춤형 회계·감사 교육 실시

Nov 19, 2022 | Q기자

 

경기도가 산하 공공기관의 자체감사업무 지원을 위해 18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2022년 공공기관 맞춤형 회계·감사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대체됐다가 3년 만에 현장에서 열린 이날 교육에는 도내 27개 공공기관과 관계기관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주요 건의 사항인 자체감사 컨설팅과 감사담당자 교육 요청을 반영해 추진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공공감사분야 법규와 행동강령, 지출·회계·계약·보조금 분야 감사사례, 신용..

경기도,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뽑는다…5명 본선 통과

경기도,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 뽑는다…5명 본선 통과

Nov 17, 2022 | Q기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5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제2회 성인 소방안전교육 1타강사(1등 스타강사) 선발 본선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회는 성인 소방안전교육을 주도할 유능한 강사를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열렸다. 이날 본선대회에는 지난 10월 열린 권역별 예선전을 통과한 경기지역 소방공무원 12명이 출전해 화재안전, 응급처치, 생활안전, 재난안전 등 4개 강의 분야 중 하나의 분야를 선택해 20분간 강의 실력을 펼쳤다. 평가..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22일 ‘더 많은 기회의 시대’ 민주시민교육

경기도, 도 평생교육진흥원 22일 ‘더 많은 기회의 시대’ 민주시민교육

Nov 15, 2022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년 제4차 민주시민교육포럼’이 22일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컨퍼런스룸 A101호에서 개최된다. 포럼은 ‘더 많은 기회의 시대 -시민사회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성에 관한 민주시민 교육 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심 있는 경기도민과 민주시민교육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럼 1부 주제는 ‘더 많은 기회의 시대 - 직업사회에서 민주시민의 조건’으로 장원섭 연세대학교 교육학부 교수의..

경기도, 21~22일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실시

경기도, 21~22일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실시

Nov 11, 2022 | Q기자

 

경기도가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외국인환자 유치 담당 공무원과 유치기관, 유치업자 등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 참가자 50명은 1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으로 교육 참여를 원하면 각 시·군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관련 부서 및 전자우편(jyclick@gg.go.kr)으로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경기도 이송미 주무관의 경기도 국제의료 사업의 성과와 전망..

경기도, 실습 중심 안전교육으로 ‘이륜차 배달노동자 안전 습관’ 키운다

경기도, 실습 중심 안전교육으로 ‘이륜차 배달노동자 안전 습관’ 키운다

Nov 07, 2022 | Q기자

 

경기도는 안전한 배달 서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배달노동자 50명을 대상으로 ‘2022 이륜차 교통안전 실습 교육’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코로나19로 급증한 배달업 플랫폼 노동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추진한 ‘배달노동자 안전교육 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배달노동자들이 이륜차 면허취득 시 기본교육 외 별도 안전교육을 받지 못한다는 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하겠다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 교육은 권역별로 남부..

경기도, 다문화가정 대상 의료코디네이터 신규양성교육 실시

경기도, 다문화가정 대상 의료코디네이터 신규양성교육 실시

Nov 07, 2022 | Q기자

 

경기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 활성화를 위해 도내 다문화가정과 결혼이민자, 의료코디네이터 분야 취업 희망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의료코디네이터’ 신규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거주하는 다문화 이주 여성들에게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의료코디네이터 직업 입문을 위한 기초 지식 및 기술 등을 교육해 전문 의료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는 러시아어, 베트남어, 중국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

경기도,“심폐소생술 교육은 의용소방대원에게!” 경기도 의용소방대, 올해

경기도,“심폐소생술 교육은 의용소방대원에게!” 경기도 의용소방대, 올해

Nov 07, 2022 | Q기자

 

경기도 의용소방대가 도민 안전을 위한 심폐소생술 보급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의용소방대가 올들어 9월까지 도민 23만 8,312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보급 교육을 총 1만 1,089회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취득한 경기도 의용소방대원은 모두 7,094명이다. 이는 전체 의용소방대원(1만 1,191명)의 63%에 달한다. 이들은 학교와 경로당, 지역행사장, 등산로 등 도내 곳곳에서 도민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경기도,수도권 첫 귀어교육기관 경기귀어학교, ‘예비수산인’ 16명 배출

경기도,수도권 첫 귀어교육기관 경기귀어학교, ‘예비수산인’ 16명 배출

Nov 05, 2022 | Q기자

 

수도권에 처음 문을 여는 미래 어업인을 위한 교육기관인 경기귀어(歸漁)학교가 첫 번째 수료생 16명을 배출했다.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4일 교육 수료생 16명과 관계자 4명을 포함해 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귀어(歸漁)학교 수료식을 열었다. 수료생들은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4주간 진행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무사히 이수했다. 귀어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귀어에 필요한 기초 및 심화 이론과 현장 견학(2주), 어촌에 체류하면서 현장 기..

경기도, 소방 긴급차량·교육환경보호구역 데이터 분석 통해 도정에 활용

경기도, 소방 긴급차량·교육환경보호구역 데이터 분석 통해 도정에 활용

Nov 03, 2022 | Q기자

 

경기도가 소방 긴급차량 출동 데이터를 분석해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을 먼저 설치해야 할 지역을 찾아냈다. 또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등을 분석해 집중 관리 대상을 선정했다. 경기도는 2일 수원 경기R&DB센터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2022년 신규 데이터 분석 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데이터 분석 사업은 데이터를 활용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사업으로, 보고회에서는 ▲소방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우선 보강지역 분석 ▲교육환경보호구..

경기도, 의료코디네이터 역량 강화 교육. 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

경기도, 의료코디네이터 역량 강화 교육. 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

Oct 29, 2022 | Q기자

 

경기도는 10월 28일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을 위한 ‘2022년 의료코디네이터 역량 강화 워크숍(공동연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의 추진 방향과 현장경험 등을 공유하는 자리로, 도내 외국인 환자 유치의료기관에 근무 중인 의료코디네이터 간 교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외국인 환자와 국내 병원을 연결하고 동반자들의 체류‧관광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러시아어, 몽골어, 베트남어, 중국어..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11개 소방관서 현장 지휘대 대상 소방 전술 운용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11개 소방관서 현장 지휘대 대상 소방 전술 운용

Oct 26, 2022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고덕근)는 25일 오전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6층 재난대책회의실에서 ‘경기북부 소방관서 현장 지휘대 소방 전술 운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절기 화재 다발 시기를 대비해 재난 현장에서의 효율적 소방 전술 운용과 현장 대원 안전사고 방지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경기북부 11개 소방서 현장지휘관 등 총 26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화재현장 소방 차량 배치 기본모형을 활용해 대형화재 발생 시 출동대별 임무 명확화 ..

경기도, 김동연 지사 지시로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확대 실시

경기도, 김동연 지사 지시로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확대 실시

Oct 25, 2022 | Q기자

 

경기도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지시로 고위공무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팀장급까지 확대해 실시했다. 경기도는 김동연 지사, 행정1·2·경제부지사, 실국장, 과장, 팀장 등 간부공무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도청 대강당에서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앞서 김 지사는 여성가족부 지침상 기관장, 실국장 등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성희롱·성폭력 대면교육을 과장, 팀장급까지 확대해 추진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국가인재개발원 최고 강..

경기도,경기농기원 ‘하반기 청년 창업농 역량 강화교육’ 실시

경기도,경기농기원 ‘하반기 청년 창업농 역량 강화교육’ 실시

Oct 25, 2022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4일과 25일 이틀간 도내 청년 창업농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농업 경영을 돕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농가 브랜드 향상을 위한 유튜브와 블로그 운영, 온라인 판매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체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농산물 가공, 체험농장 운영, 농약 안전사용 교육 등으로 이루어진다. 강사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현장 촬영 후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올려보고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도 함께 참여하 체험농장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도 함께 갖는다...

경기도, 직원과 함께하는 참여형 청렴 및 행정역량 향상 교육 실시

경기도, 직원과 함께하는 참여형 청렴 및 행정역량 향상 교육 실시

Oct 20, 2022 | 기자

 

경기도는 19일 오전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북부청사 근무 공직자를 대상으로 ‘연극으로 배우는 청렴 문화확산 및 행정역량 향상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공직사회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공직자들의 행정 역량 강화를 도모함으로써 도민들에게 더 나은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교육에서는 전문 연극 배우 최기원·장탁현 씨가 나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청렴..

경기도, 주한미군 한국문화 교육 사업 대폭 개편‥흥미·유익 ‘두 마리 토

경기도, 주한미군 한국문화 교육 사업 대폭 개편‥흥미·유익 ‘두 마리 토

Oct 20, 2022 | 기자

 

경기도는 올해 10월부터 주한미군 한국어·역사·문화 교육 사업을 개편해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한국어, 한국사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갈등을 예방하고자 경기도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코로나19 확산으로 참여 인원 등 규모를 축소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사업을 전환했으나, 올해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맞춰 대면 방식을 전격 재개할 수 있게 됐..

경기도, 20일 건설안전 패러다임 전환 교육‥산재 예방 안전문화 확산에

경기도, 20일 건설안전 패러다임 전환 교육‥산재 예방 안전문화 확산에

Oct 19, 2022 | 기자

 

경기도는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년 한국건설안전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오는 20일 도 및 시군 관계 공무원 대상 ‘건설공사장 안전관리 패러다임 전환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산업안전보건법 전면 개정 등으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는데 따라 마련된 자리다. 특히 도는 건설공사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시군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외부전문가 합동 현장점검, 건설안전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경기도, 도 환경교육한마당’ 19일 개최. 환경교육도시 선언식도 열려

‘경기도, 도 환경교육한마당’ 19일 개최. 환경교육도시 선언식도 열려

Oct 18, 2022 | 기자

 

경기도내 환경교육 관련 단체들이 함께 모여 환경교육의 방향을 논의하고 소통하는 ‘2022 경기도 환경교육 한마당’이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도환경교육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경기도 환경교육한마당은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을 꿈꾸다’라는 주제(슬로건) 아래 도내 31개 시·군 및 교육청과 기초환경교육센터, 환경교육관계자와 환경단체 등이 참여한다. 주요 행사로는 ▲오프닝 토크콘서트 ▲환경교육도시 선언식 ▲환경마술공연 ▲환경교육 관계자 워크숍 ▲생물다양성탐사..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팀장급 중간관리자 대상 소통·공감 순회 교육 실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팀장급 중간관리자 대상 소통·공감 순회 교육 실시

Oct 17, 2022 |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고덕근)는 조직 내 갑질 근절, 세대 간 갈등 해소 등을 위한 ‘중간관리자 소통․공감 순회 교육’을 총 3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갑질 등 조직 내 결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뿌리 뽑고, 기성세대와 엠지(MZ) 세대 간 소통·공감의 분위기를 형성함으로써 상호 신뢰의 조직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교육은 북부소방재난본부 강덕원 감찰팀장 등 3명의 교관을 편성하여 10월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진행될 예..

경기도, 하천 업무 분야 청렴교육 시행‥‘자율적 청렴 문화’ 조성 앞장

경기도, 하천 업무 분야 청렴교육 시행‥‘자율적 청렴 문화’ 조성 앞장

Oct 13, 2022 | 기자

 

경기도는 지난 1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하천과 전 직원 및 하천공사 업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청렴교육’은 청렴한 공직사회를 정착시키기 위한 적극적 실천의 일환으로, 하천 분야 공직자들 스스로 청렴 경기 실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날 교육에서는 (사)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이 강연자로 나서 ‘청탁금지법과 부패 공익 신고’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지문 이사장은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새 시대 공직문화 확립 위한 감찰업무담당자 직무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새 시대 공직문화 확립 위한 감찰업무담당자 직무교

Oct 11, 2022 |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고덕근)는 지난 6~7일 양일간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기본과 원칙이 바로 선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경기북부 소방서 감찰업무담당자 직무교육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최근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직장 내 갑질, 성비위, 음주운전 등 중점비위 예방·대응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조직 변화에 발맞춘 감찰업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북부소방재난본부 및 경기북부 11개 소방서 감찰업무 담당자 등..

경기도,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흙이랑 나랑’

경기도,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흙이랑 나랑’

Oct 11, 2022 |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10월 22일부터 11월 12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이천 경기도자미술관에서 운영하는 경기도자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흙이랑 나랑’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 경기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 강화 사업’ 중 하나로 경기도자미술관 야외 소장품과 연계해 진행되며 어린들의 감각 발달과 함께 성취감과 자아존중감을 높여주고자 기획됐다. 모집 대상은 도내 8~10세(초등학교 1~3학년)로 2개 기수로 운영되며 1기수당 16명, 총 32명을 5일..

경기도, 새싹·중소기업에 지식재산 컨설팅 지원. 도민대상 교육과정도 개설

경기도, 새싹·중소기업에 지식재산 컨설팅 지원. 도민대상 교육과정도 개설

Oct 11, 2022 | 기자

 

경기도가 도내 새싹기업과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지식재산 창출·활용 전략 컨설팅을 지원하고 도민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교육과정도 개설한다. 경기도는 도내 지식재산 창출·보호·육성을 위해 이런 내용을 담은 ‘제3차 경기도 지식재산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식재산 종합계획은 ‘경기도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되는 계획으로 2022년부터 5년간의 경기도 지식재산 정책 방향을 알 수 있다. 이번 종합계획은 국가지식재산 기본계획과 큰 축을 같이하지..

경기도, ‘전국 최초’ 내구연한 경과 방독면 활용 도민 체험교육 추진

경기도, ‘전국 최초’ 내구연한 경과 방독면 활용 도민 체험교육 추진

Oct 07, 2022 | 기자

 

경기도가 재난·비상사태 시 필수 생존장비인 ‘방독면’ 사용법을 도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내구연한 경과 방독면 활용 도민 체험교육 사업’을 전국 최초로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급변하는 안보·재난 환경에 맞춰 비상·민방위 사태 시 실전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민방위대원은 물론, 도민들에게도 평시 방독면 체험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유관기관 협업 거버넌스를 토대로 마련됐다. 특히 내구연한이 지난 방독면을 단순 폐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민 교육용 기자재로..

경기도, 다문화가정 대상 의료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실시

경기도, 다문화가정 대상 의료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경기도가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도내 다문화가정과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의료코디네이터’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의료코디네이터는 외국인 환자와 국내 병원을 연결하고 동반자들의 체류‧관광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경기도는 오는 18일까지 도내 다문화가정 이주민, 결혼이민자, 의료코디네이터 분야 취업희망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한 ‘2022년 경기도 의료코디네이터 교육’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70명으로 이들은 10월 31일..

경기도,(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도민 대상 ‘태양광발전 창업 교육’ 개

경기도,(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도민 대상 ‘태양광발전 창업 교육’ 개

Oct 03, 2022 | 기자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태양광발전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에게 창업 관련 전문지식과 사례를 공유하는 ‘2022년도 태양광발전 창업 교육’을 연다.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태양광발전 창업 교육’은 민간 태양광발전 투자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전력 생산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태양광발전 사업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업 교육은 남부권과 북부권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남부권 교육은 10월 19~20일 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북부권 교..

경기도, 환경부 지정 ‘2022년도 환경교육도시’ 선정

경기도, 환경부 지정 ‘2022년도 환경교육도시’ 선정

Sep 30, 2022 | 기자

 

경기도가 환경부에서 지정하는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환경교육도시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환경부는 지역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0년부터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환경교육 성과가 우수한 지자체에 행·재정적 지원을 제공하는 내용의 환경교육도시 지정제를 시행하고 있다.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된 지자체는 지정서와 현판을 받고 환경부로부터 3년간 지역 특성에 맞는 환경교육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2022년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된 광역지자체는 경기도와 인천광역시다. 기초지자체는 ..

경기도,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 ‘재직자 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도,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 ‘재직자 과정’ 교육생 모집

Sep 29, 2022 |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 재직자 과정 교육생을 29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부터 진행 중인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의 한 과정이다. 경기도 내 데이터 분야 기업(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10월 12일부터 11월 3일까지 4주간 매주 수·목요일, 재직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빅데이터 ▲데이터엔지니어링 ▲자연어처리(NLP. Natural Language P..

경기도, 반도체 기업 취업과 연계한 전문학사 대상 반도체 공정·장비 교육

경기도, 반도체 기업 취업과 연계한 전문학사 대상 반도체 공정·장비 교육

Sep 28, 2022 | 기자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은 도내 전문학사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반도체 공정·장비 교육인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 하반기 교육생’을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현장기술인력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한 첨단설비․장비, 전문인력을 활용해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전문학사 교육생은 약 240시간 동안 나노 및 반도체공정 기술 전반에 관한 교육을 받으며 관..

경기도,도시환경위원회,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등

경기도,도시환경위원회,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등

Sep 28,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이선구, 더불어민주당, 부천2)는 26일 제363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기도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안건 중 「경기도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환경교육정책위원회의 위상 및 기능 강화를 위해 위원장 및 당연직 위원의 직급을 조정하는 내용 등을 담아 수정가결 하였으며, 2023년도 경기환경..

경기도,도 농기원 ‘제12기 경기농업대학 스마트농업과 현장교육’ 실시

경기도,도 농기원 ‘제12기 경기농업대학 스마트농업과 현장교육’ 실시

Sep 28, 2022 |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제12기 경기농업대학 스마트농업과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9월 20일과 27일 2회에 걸쳐 파주시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테스트베드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3월부터 시설하우스 환경관리, 농업 전자전기의 기초, 양액재배 등 21회 84시간의 스마트팜 이론과 실습교육을 진행했으며 현장중심의 문제해결 능력강화를 위해 스마트테스트베드 교육장에서 현장교육을 추진했다. 주요 현장교육 내용은 스마트온실 시설, 환경측정 센서와 장비, 외부환경에 ..

경기도,도 농기원, ‘제12기 경기농업대학 스마트농업과 현장교육’ 실시

경기도,도 농기원, ‘제12기 경기농업대학 스마트농업과 현장교육’ 실시

Sep 27, 2022 |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제12기 경기농업대학 스마트농업과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9월 20일과 27일 2회에 걸쳐 파주시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테스트베드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3월부터 시설하우스 환경관리, 농업 전자전기의 기초, 양액재배 등 21회 84시간의 스마트팜 이론과 실습교육을 진행했으며 현장중심의 문제해결 능력강화를 위해 스마트테스트베드 교육장에서 현장교육을 추진했다. 주요 현장교육 내용은 스마트온실 시설, 환경측정 센서와 장비, 외부환경에 ..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9일 ‘세계 속의 평생교육’ 민주시민교육 포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9일 ‘세계 속의 평생교육’ 민주시민교육 포

Sep 26, 2022 |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2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세계속의 평생교육’을 주제로 2022년 민주시민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민주시민교육과 평생교육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참석을 희망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포럼은 이성혁 MC의 사회로 진행되며 홍보강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지적 연대본부 교육팀장의 기조강연과 패널 자유토론으로 구성된다. 홍보강 팀장은 ‘평생학습으로서의 시민교육 - 유네스코를 중심으로..

경기도,경기도청 열린민원실 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훈련 실시

경기도,경기도청 열린민원실 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훈련 실시

Sep 24, 2022 | 기자

 

경기도는 23일 경기도청 열린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과 가장 많이 만나는 열린민원실 공무원들이 민원인이 응급상황에 처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열린민원실 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응급환자에게 있어서 골든타임의 중요성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 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하임리히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에 이어 마네킹과 자동심장충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