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경기도청

경기도, 도  북부청사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훈련 실시

경기도, 도 북부청사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훈련 실시

Apr 10, 2024 | Q기자

 

경기도청 북부청사는 9일 전기자동차 화재 발생시 효율적 대응을 위한 화재 대비 및 진압 훈련을 북부청사 별관 전기자동차 전용주차장에서 실시했다. 경기도 북부청사와 의정부소방서(금오119안전센터)가 합동으로 진행한 이날 화재대응 훈련은 경기도 및 의정부소방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화재 진압 및 대비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상황전파, 초동대응, 소방서 등 긴급구조기관에 현장지휘권 이양 전 화재 초기 진압, 대피 유도 합동 총력 대응 순으로..

경기도,국화도  풍도 등 경기도 도서·벽지지역 어업인 대상 어업용기자재

경기도,국화도 풍도 등 경기도 도서·벽지지역 어업인 대상 어업용기자재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어업용 기자재 수리가 어려운 섬이나 교통이 불편한 교통취약 어촌지역을 대상으로 무상 이동수리소를 운영한다. ‘이동수리소 운영 사업’은 전문 수리업체 직원이 현장을 방문해 무상으로 어선용 기관, 어업용 장비를 점검·수리하고 소규모 부품 교체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리 대상은 전기, 통신, 기관 등 3개 분야로 배터리, 프로펠러, 오일필터 교체 및 GPS 통신여부 확인 등이다. 지원 대상은 국화도, 풍도 등 7개 어촌계로 올해는 총 104척의..

경기도,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무료 교육에 취업지원

경기도, 전기자동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무료 교육에 취업지원

Mar 11,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과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운영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19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 이용이 확대됨에 따라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정비와 충전설비 유지보수 교육에 초점을 맞추었다. 우선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을 통해서 ▲자동차 정비이론 및 실무 ▲전기자동차 구조 이해 및 정비 실무 습득이 가능하다. 또한,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

“나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기회기자단”…경기도, 기회기자단 발대식 개최

“나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기회기자단”…경기도, 기회기자단 발대식 개최

Feb 07, 2024 | Q기자

 

경기도는 6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기회기자단,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기도 기회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2월 꿈나무기자단과 도민(청소년, 대학생, 일반)기자단이 통합된 기회기자단은 ‘기회수도 경기’의 숨겨진 다양한 기회를 발굴해 도민에게 적극 알리는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기자단이 취재한 도 주요 정책과 다양한 지역 소식 등은 경기도 공식 블로그, 경기도 뉴스포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

경기도, 1월5일까지 ‘기회기자단’ 모집. 연령별 다양하게 구성

경기도, 1월5일까지 ‘기회기자단’ 모집. 연령별 다양하게 구성

Dec 14, 2023 | Q기자

 

경기도는 초등학생부터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까지 도정 가치와 주요 정책, 다양한 지역 소식을 취재하고 기사로 전하는 ‘2024 경기도 기회기자단’을 12월 15일부터 2024년 1월 5일까지 모집한다. 도는 지난 2월 ‘기회수도 경기도의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기회를 발굴해 도민에게 널리 알린다’는 뜻으로 기존 꿈나무기자단과 도민(청소년, 대학생, 일반)기자단을 하나로 합치고 기회기자단으로 명칭을 바꿨다. 기회기자단은 ‘경기도 예술인·장애인 기회소득’, ‘경기RE100’ ..

경기도,늦여름 밤의 영화 나들이  경기평화광장에서 즐기자

경기도,늦여름 밤의 영화 나들이 경기평화광장에서 즐기자

Aug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 도민들의 대표 문화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경기평화광장에서 영화와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는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주말인 토요일․일요일 총 10회에 걸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2023년 경기평화광장 잔디밭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8월 19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작 ‘루카’를 시작으로, 20일에는 코믹 액션 영화 ‘해..

경기도,오후석 행정2부지사  기회기자단에 “특별자치도 설치의 기회를 열어

경기도,오후석 행정2부지사 기회기자단에 “특별자치도 설치의 기회를 열어

Aug 08, 2023 | Q기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7일 경기도 기회기자단과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을 당부했다. 오 부지사는 이날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열린 2023 기회기자단 역량 강화 교육에 참석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여건과 추진과제’란 제목의 특강을 통해 기회기자단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오 부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경기북부만이 아니라 앞으로 대한민국의 성장을 견인하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경기북부..

경기도,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경기북부 교육생 모집

경기도,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경기북부 교육생 모집

Jun 08, 2023 | Q기자

 

경기도가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과정(북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19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을 6월 16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경기도는 친환경 자동차로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발맞춰 전기자동차 정비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미래 성장산업 취업전환을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경기 남부에서 동일 과정을 시작하였고 6월부터는 경기 북부지역 도민을 위해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정비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자동차 정비..

경기도, 북부청사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훈련 실시

경기도, 북부청사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 훈련 실시

May 16,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청사는 전기자동차 화재에 대한 효율적 대처를 위해 전기자동차 화재 대응훈련을 15일 실시했다. 도북부청사와 의정부소방서가 합동으로 진행한 이날 화재대응 훈련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공용차량 주차장에서 담당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훈련은 실제 전기자동차 화재에 대비해 ▲화재 전조증상 파악 ▲인명대피 ▲119신고 ▲인근차량대피 ▲소화전 연결 ▲관창 활용 배터리 하부 주수냉각 ▲질식소화포 현장시연 ▲소화수조 설치 등 전기차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 ..

경기도,게임을 즐기자! 기회를 만들자! 2023 플레이엑스포(PlayX4

경기도,게임을 즐기자! 기회를 만들자! 2023 플레이엑스포(PlayX4

May 1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융복합 게임쇼 ‘2023 플레이엑스포(PlayX4)’가 11일 막을 열었다. 경기도는 11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염태영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과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김선영·이용욱·전석훈 의원, 게임협회 및 게임사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플레이엑스포 개막식을 열었다. ‘게임을 즐기자! 기회를 만들자!(Enjoy Game! Make Chance!)’를 주제로 오는 14일까지..

경기도,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도,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Apr 25, 2023 | Q기자

 

경기도가 자동차 산업구조 변화에 대비해 전기차 정비 인력양성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이를 지원하는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과정’ 참여 교육생을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은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전기차 정비인력을 양성하고,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정비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자동차 정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

경기도,제4기 경기외국인 누리소통망(SNS)기자단 발대식 개최

경기도,제4기 경기외국인 누리소통망(SNS)기자단 발대식 개최

Apr 20, 2023 | Q기자

 

경기도는 1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외국인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누리소통망(SNS)으로 제공하는 ‘제4기 경기외국인 SNS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2020년 3개 언어에서 시작해 현재 5개 언어로 결혼이민자, 노동자, 유학생이 참여해 도내 외국인 주민들에게 국내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제4기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중국어·베트남어’시아어·캄보디아어·태국어 등 31명으로 구성됐다. 국가별로는 중국어 9명, 베..

경기도,제4기 경기외국인 누리소통망(SNS)기자단 30명 모집

경기도,제4기 경기외국인 누리소통망(SNS)기자단 30명 모집

Mar 27, 2023 | Q기자

 

경기도가 외국인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누리소통망(SNS)으로 제공하는 ‘제4기 경기외국인 SNS기자단’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2020년 3개 언어에서 시작해 현재 5개 언어의 결혼이민자, 노동자, 유학생이 참여해 도내 외국인주민들에게 국내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도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중국어·베트남어’시아어·캄보디아어·태국어 등 5개 언어 30명의 기자단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자단은 4월 중순 발대식과 교육을 ..

경기도, 올해 400개 학교에 체험형 안전교육 기자재 구입비용 6억 원

경기도, 올해 400개 학교에 체험형 안전교육 기자재 구입비용 6억 원

Oct 20, 2022 | 기자

 

경기도가 올해 도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기자재 구입비용을 초·중·고・특수학교 400곳에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기자재 지원 사업은 안전을 생활화하기 위한 체험·실습 중심 재난 대응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예방·신변보호 ▲약물·사이버중독 예방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의 7대 표준 안전교육 분야를 내용으로 한다. 안전교육 기자재 지원항목은 심폐소생술 모형, 교육용 자동제세동기, 교육용..